오늘 여러분께 염주의 공덕을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염주는 항상 휴대하는 매우 중요한 복보이므로 그 역할, 용법, 공덕 등을 이해해야 한다.
첫째, 묵주는 무엇입니까?
티베트어 "창와". 놓치기도 하고 놓치기도 하고, 계속한다는 의미도 있다. 그것의 본체는 상급자, 본존, 빈 줄을 끊임없이 기억하는 것이다. 또는 상급자, 본존, 빈 줄 등 조사의 의미. 수행자는 이런 불법을 통해 수시로 상급자, 본존, 부처를 떠올릴 수 있다. 이것은 일종의 표현이다.
내가 한 거사가 염주를 들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그가 수행자라고 생각했다. 여러 해 동안 수행해 왔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손에 염주 한 줄도 없다. 그가 정말 실천자인지 의심스럽다. 이것은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행동을 추론하는 근거 중 하나로 사용될 수도 있다.
둘째, 염주의 분류
염주의 일반적인 범주는 재미를 더해 애도하는 네 가지 사업으로 분류할 수 있다.
업장은 소업에 쓰이는 것이고, 일반 색은 흰색이다. 소재는 크리스탈, 다이아, 진주 등과 같은 진귀한 진주일 수 있습니다.
부, 부 등을 늘리기 위해서. , 색상은 일반적으로 노란색이고 재질은 황옥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금강승은 죄의 업장을 없애기 위해 흰색 수정 염주를 사용하고, 노란색 염주는 황재신을 수습하는 법문이다.
인간이나 비인간적인 보호를 받기 위해 산호마노와 같은 붉은 염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학원은 붉은 염주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붉은 염주로 기도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여의보상사는 기본적으로 붉은 염주 (산호 루비 레드크리스탈 등 소재) 를 보유하고 있다.
악령을 없애기 위해, 수련사 법문과 같은 특수한 사업에서 파란색, 녹색, 검은 보석 (예: 사파이어) 을 사용한다.
천추 보리등. 각종 사업에 적용하다.
결론적으로, 색깔과 소재에 따라 네 가지 사업으로 나눌 수 있다: 이익을 늘리고 처벌에 치중한다. 일부 구루는 묵주 한 봉지를 가지고 있다. 수행이 다른 법에는 서로 다른 염주가 있지만, 한 염주에서 네 가지 사업을 모두 수행하는 상급자도 있다.
셋째, 염주의 수
어떤 고전은 1080, 어떤 고전은 100 이라고 한다. 전반적으로, 100 개 관심상가, 108 개 추가상가, 50 개 임신상가, 60 개 힐링 상가가 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주장은 관심 상인 100, 가맹점 65438, 임신상가 50, 힐링 상가 20 이라는 것이다. 보통 묵주의 수는 108, 106, 102, 100 입니다. 그래서 묵주 한 줄이 108 이상이면 상관없습니다. 그러나 티베트 민간에서는 99 정도 필요하지 않다는 말이 있다. 100 도 안 돼서 완전하지 않은 것 같다. 때때로 어떤 사람들은 염주가 길어지면 부러지고 여기저기 주워들기도 하지만 꼭 그런 것은 아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한 상사는 한 일본 스님이 명성을 매우 중시한다고 말한 적이 있다. 내가 강연하러 갔을 때 일본 스님의 염주가 깨져서 많은 사람들이 아래에서 주웠지만, 이 일본 스님은 못 본 것 같다.
넷째, 염주꼬치
염주꼬치는 너무 굵어서는 안 된다. (쓰기에 불편해서 티베트에서는 고칠 수 없을 수도 있다.) 너무 가늘어서는 안 된다. (티베트에서는 쉽게 목숨을 잃을 수 있다.) 너무 길지도 않다. (그렇지 않으면 구슬 간격이 너무 멀어서 티베트가 불완전하게 될 수도 있다.) 너무 짧지도 않을 수 없다. (티베트를 모르면 고칠 수 없다.) 행에서도 흥미가 증가한다는 설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니다. 주로 사용할 때는 너무 길거나 짧을 수 없고, 너무 두껍거나 얇을 수 없습니다.
다섯째, 구슬을 꿰는 방식
전적에 따르면 두건 (신체의 장애 제거) 이나 목 (언어의 장애 제거), 팔 (심장과 맥박의 장애 제거) 을 착용할 수 있다. 사용할 때 왼손으로 구슬을 흔들다. 특별한 경우에는 양손도 가능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른손을 사용하기를 좋아하고, 불합리한 곳도 없을 수도 있지만, 보통 고전에서는 왼손을 사용한다고 한다.
여섯째, 빛을 켜고 붙잡아 라
빛을 발할 때 염주를 넣고 목주를 안에 세워라. 모든 방법이 텅 비어 있고, 가슴이 윙윙거리는 것을 상상해 보세요. 본존의 증거를 환영합니다. Om Ay 108 번을 묵상하고, 주문을 시작하고, 주문을 켜서 빛을 발한다. 염주의 불머리를 주존으로, 다른 것은 가족으로 생각하다.
염주는 우리가 수행하는 것과 맞먹는다. 마치 군인이 특별한 로고를 가지고 있는 것처럼, 의사도 마찬가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세 권의 수행자로서 염주는 일종의 신분, 또는 수행의 상징을 대표한다. 염주는 삼보라고 부를 수도 있다. 불머리는 불보, 선은 법보 (계속), 구슬 꼬치는 스님의 보배다. 염주로 삼보를 그리워하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일곱째, 염주의 공덕
요가 수행자로서 염주는 영원히 몸을 떠나지 말아야 한다. 평일에는 목에 착용하고, 잠을 잘 때는 깨끗한 곳에 두세요. 평일에는 국경을 넘지 말고 공경해야 한다. 그것을 깨끗한 곳에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각자경 불' 에서 고민을 없애려면 108 개의 염주, 특히 목각자 (인도의 나무 한 그루) 가 만든 염주, 삼귀의의 주문이나 불호가 10 회, 20 회, 100 회, 심지어 만 번을 읽어야 한다고 한다. 백만 번을 암송하면 다른 사람은 그 사람의 이름을 들어도 타락하지 않는다.
당나라에 이르러 스님 한 명이 다른 물건으로 숫자를 세기 시작한 다음 염주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겉으로 보면 한 사람의 외모가 어떻게 변했는지 알 수 없지만, 읽는 주문이 많을수록 공덕이 커진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이 그를 볼 수 있고, 그를 생각하고, 그를 만지고, 타락하지 않는 것이다.
염주 속의 불머리는 교차해서는 안 된다는 고전도 있다. 한족과 티베트족 모두 이것에 대해 약간의 논쟁이 있다. 한장의 일부 대덕도 추월되었지만, 모두 자신의 해석이 있다. 염주가 가장 많은 것은 1008 이고, 가장 적은 것은 몇 묶음이다.
고전' 사리수 구슬공덕' 은 편폭이 비교적 짧지만 불교도로서 이 고전을 이해하는 것이 좋다. 고전에서 문수보살은 여러 종류의 염주를 이야기했다. 어떤 사람들은 모든 염주 중에서 가장 큰 공덕은 수정염주 (공덕이 억만배 증가) 와 보리가 무량한 성장이라고 말한다. 경전에서 부처는 보리가 왜 이렇게 큰 공덕을 가지고 있는지를 선전했다. 옛날에 사견이라는 이교도가 있었는데, 그는 자주 부처를 비방했다. 그의 아이가 비인간에 의해 죽임을 당해서 매우 슬펐기 때문에, 그는 부처가 이런 공덕을 가지고 있다면 보리수는 여전히 있고, 만일 내 아이를 살릴 수 있다면 그 자신도 불문에 귀의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아이의 시체를 보리수 아래에 두고 전심전력으로 기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며칠 후, 그의 아이는 살아났다. 그는 또한 불교에 귀의했다. 그래서 보리가 있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진짜 보리는 불경에 따르면 금강산 보리가 가예 보리수의 가장 정통한 보리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만 전란으로 금강보리수도 스리랑카로 옮겨졌다. 그래서 현재 보리수의 보리가 진짜인지 아닌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현재 많은 상인들이 이윤을 내기 위해 모든 것을 보리라고 부르며 고가로 표기하고 있다. 그들이 말하는 보리는 아마도 보리수의 일종일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비싼 보리를 살 수도 있다. 하지만 나 자신도 오대산 보리육도목이다. 많은 고전을 보았지만 육도목의 구체적인 바람직한 점은 발견되지 않았다. 하지만 진보리든 다른 보리든, 휴대만 하면 무엇을 하든 세 배가 되고,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공덕이 있다.
보리의 원천은 중요하지만, 나는 인도에 가서 보리를 사러 갔는데, 최근에 네팔에 가서 보리를 사러 갔는데, 비싸서 돌아오자마자 희망은 보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쨌든 수정 염주도 좋고 공덕도 대단하다. 출가하든 가족이든, 특히 오늘 온라인 수업을 하는 초보자는 신분이 특별한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항상 염주를 챙겨야 한다. 요즘에는 부처를 믿지 않는 많은 사람들, 이를테면 스타와 같은 사람들도 구슬을 착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패션이나 선량의 상징이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하지만 불교도로서, 그것은 장식품이 아니라 최고의 수행 방식이다. 여의보상사는 학원에서 항상 염주를 착용하라고 요구한다. 스승이 어디를 가든지 염주는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구루가 강연을 할 때, 그는 항상 먼저 염주를 찾는다. 지금 우리 일부 부처를 공부하는 사람들은 염주가 자신과 무관하다고 생각하는데, 아쉽다. 여의보상사는 기숙사에 한 번 있었는데, 우리 열 몇 명이 그를 방문하러 갔다. 법왕은 염주를 착용했는지 직접 검사했고, 염주를 착용하지 않은 일부 사람들은 깜짝 놀랐다. 따라서 프랑스 왕이 살아 있는 한, 대학의 승려들은 염주를 착용한다. 하지만 지금은 염주를 착용하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아이폰을 들고 있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개막식이 끝난 후, 모두들 어디든지 염주를 가지고 다니기를 바랍니다. 신분이나 집단이 확실히 불편하면 카운터를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덕에 관해서는 염주를 말하는 것이 좋다.
염주는 불교일 뿐만 아니라 도교이기도 하다. 아비의 8 1 종묘를 대표한다. 이슬람은 33 개, 세 바퀴는 정확히 99 개로 99 개의 알라의 이름을 대표한다. 66 개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염주를 착용하는 것이 새로운 미신이라고 생각하는데, 나는 웨이보에서도 비슷한 이야기를 보냈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이 염주를 착용하는 것을 보면 미신이라고 느꼈고, 나중에는 부끄러움을 느꼈다.
염주는 큰 지지력을 가지고 있는데, 실제로는 본존의 대응 도구이며, 상사와 불법에 대응한다. 염주가 있는 사람은 항상 부처님의 주문을 읽어야 한다. 염주가 없는 사람은 수행이 그렇게 좋지 않을 수도 있다. 그래서 학원과 관련 거사가 염주를 휴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염주를 볼 수 없을 때마다 실망합니다.
때때로 나는 대학에서 강의를 하는데, 그들은 나에게 염주를 따서 내가 학자라고 말하라고 했다. 만약 내가 염주가 있다면 태종이 가르쳤지만, 나는 염주가 있는 학자라고 대답했다. (웃음) 그러나 이것은 단지 그들이 익숙하지 않은 것일 뿐이다. 만약 그들이 염주조차 가져가지 못한다면, 나는 말하지 않겠다.
우리가 오대산에 갔을 때, 법왕은 육도목의 공과에 대해 이야기했다. 어떤 사람들은 제가 오늘 보리를 홍보하려고 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웃음) 오대산의 육도목은 비교적 싸다. 또' 강룡목',' 육도자' 라는 이름이 있어 장애를 끊고 독을 넣을 수 있다. 6 도는 6 종의 반야나 6 자 진언 등 다양한 의미를 대표한다. 한번은 오대산에 가서 6 단 원목을 한 무더기 주었는데, 품질이 특별히 좋지 않은 것 같아요. 그럼 누군가가 나에 게 좋은 잔뜩 보냈습니다. 나의 모든 재산 중에서 나는 이 염주에 대해 좀 집착한다. 솔직히 집착할 게 없어요. 이 염주 줄은 여러 해 동안 나와 함께 있었다. 비록 나는 다른 신의 염주를 가지고 있지만, 나는 이미 약 15 년 동안 가지고 왔다.
상사묘에서 가한 일부 불주에 대해서는 부처님, 삼보, 떠나지 말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표현을 통해 너는 너의 자비와 지혜를 증가시킬 수 있다. 한 사람의 행동 개선은 몇 가지 특별한 이유와 관련이 있다. 염주도 신으로 간주될 수 있다.
염주의 장단점은 고전과 일부 집집에서 모두 상세하게 해석된다. 어떤 사람들은 특히 반복적으로 물품을 보유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실 한 번만 축복하면 충분하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칠 것이다. 나의 염주는 청두에서 여의바오에 스승에 의해 가봉된 적이 있는데, 이때부터 줄곧 곁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단 Tancheng 에 (서) 내가 잘 아는 지도자가 있었다. 그는 갑자기 달려와 나의 염주를 빼앗아 갔고, 나는 줄곧 그를 추궁성으로 쫓아갔다. 그는 나의 염주를 원했다. 나는 이 염주를 줄 수 없다고 말했고, 다른 것은 다 줄 수 있으니 가지고 왔다. 나는 말했다: "당신의 지도자 중 한 명이 다른 사람들의 묵주를 빼앗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