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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절 문화 소개

명절 문화도 일종의 역사 문화로, 한 나라나 민족이 긴 역사 과정에서 형성되고 발전한 민족 문화이자 일종의 민족 풍속 습관으로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어떤 것은 어떤 중요한 역사적 인물이나 어떤 중요한 역사적 사건을 기념하거나, 중국의 설날, 설날, 정월대보름, 청명절, 단양절, 추석, 국경일, 중양절, 스승의 날, 부녀절 등과 같은 계절의 도래를 축하하기 위해서이다. 중요한 명절이면 가족들이 모여서 다시 모인다. 이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사람들은 매년 등불, 용춤, 사자춤, 용선 경기 등 다양한 형태의 경축행사를 거행하는데, 그중에는 민간 경축 행사와 공식 경축 행사도 포함된다. 고대에는 국가와 민족만이 명절을 가졌고, 현대국제교류협력은 점점 더 광범위해졌다. 주요 국제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5 월 1 일 국제 노동절과 6 월 1 일 국제 어린이날과 같은 다양한 국제 명절이 생겨났다. 중국 고대에 설날은 특히 24 절기 중 입춘을 가리켜 일년의 시작으로 여겨졌다. 나중에 음력 정월 초하루 (음력 정월 초일) 로 바뀌었다. 명나라부터 설날은 보통 정월 대보름날 이후에야 끝나는데, 일부 지역에서는 신년 경축 행사가 정월 전체가 되어서야 끝난다. 설은 세계기록협회에 의해 중국 최대 명절로 선정되었다.

민국이 설립된 후 민국정부는 전통적인 음력 (실제로는 음력) 을 폐지하고 유럽의 그레고리력 (양력) 을 채택했다. 그것은 사람들이 음력설을 축하하는 것을 금지하려 하였으나, 국민의 견지로 인해 실패했다. 위안세카이 통치 기간, 그레고리력의 65438+ 1 은 설날로 정해졌고,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 으로 정해졌지만, 민간에서는 여전히 새해를 축하하고, 작가들은 여전히' 설날' 이라고 부른다.

설날' 이라는 단어가 정말 유행하고 있는 것은 1949 년 대일본제국이 건립된 이후 음력설은 현재 음력설과 구력으로도 불린다. 메이지유신 6 년 (1873), 1 일본 음력 사용을 중단하고 양력으로 날짜를 재다. 최초의 음력은 구력이라고 불리는데, 사람들의 경축 행사는 양력부터 삼국시대에만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인들은 여전히 전통 풍습에 따라 새해를 축하하고 있지만,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는 한국과 베트남에서도 공식 역법이 양력으로 바뀌더라도 여전히 공식과 민간에서 음력설을 축하하는 행사가 있다.

고대 중국 설날은 지금의' 양력' 이 아니다. 양력 1 월 1 일. 은근한 섣달 초하루부터 한인 정월 초하루까지 여러 차례 반복되는 변화가 있었다. 민국 시절 19 12, 1 연초 손중산이 남경에서 임시대 대통령으로 취임했을 때' 시농',' 편리한 통계' 였다. 음력 정월 초순은 반드시 설날이고, 양력 초일은 1 으로 바뀌지만, 여전히' 섣달 그믐날' 이라고 불린다. 해방이 되어서야 중앙인민정부는' 전국 법정 공휴일 및 기념일' 을 반포하고 통일하여 양력 1 을 설날로 정하고 이 날 전국적으로 하루를 쉬기로 했다. 한편, 두 새해를 구분하기 위해 음력 24 절기 중' 입춘' 이 음력설 전후인 만큼 음력 정월 초하루를' 설' 이라고 부른다. 설날' 의' 원' 은 시작을 의미하고, 첫 번째 의미이며, 각 숫자의 시작은' 원' 이라고 불린다. 단' 은 상형문자이고, 위의' 태양' 은 태양을 나타내고, 아래' 1' 은 지평선을 나타낸다. 단' 은 태양이 천천히 떠오르는 지평선에서 떠오르는 것을 의미하며, 하루의 시작을 상징한다. 사람들은' 원' 과' 단' 을 합치면 새해 첫날을 의미한다. 설날은 일명' 삼원', 즉 연원, 월원, 시원이라고도 한다. "새해" 라는 단어는 최초로 삼황오제에서 시작되었다. 탕방 등이 쓴' 진서' 는 "추제는 정월을 원원으로, 설날의 봄을 위하여" 라고 업로드했다. 즉 정월은 위안이고, 초하루는 단이다. 청자운, 남조인, 일찍이 시' 결야' 를 쓴 적이 있다.' 사제신정, 장수는 지금부터 시작된다.' "

또 다른 전설은 4 천여 년 전, 요순성세 때, 요제 재위 때, 부지런히 백성을 위해 좋은 일을 많이 하여 백성들에게 인기가 많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아들이 무능하기 때문에 그는' 황제' 의 왕좌를 아들에게 물려주지 않고 덕재와 재능을 겸비한 순에게 물려주었다. 요는 순에게 말했다. "너는 앞으로 반드시 황위를 전해야 한다. 내가 죽으면 너는 안심한다." 나중에 순은 황위를 우에게 물려주었고, 우는 홍수 관리 방면에 한마 공로를 세웠다. 우도 인민을 사랑하고 순처럼 인민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해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나중에, 야오가 죽은 후 사람들은 천지와 시황제 야오의 날을 1 년의 시작으로 정월 초하루를' 신정' 또는' 정원'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이 바로 고대의 설날이다. 설날에는 역대 황제들이 하나님과 조상에게 제물을 바치고 문에 대련을 쓰고 축복과 용등을 쓰는 등 축하와 제사를 기원하는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사람들은 점차 제불, 제조, 대련부착, 폭죽 터뜨리기, 설맞이, 단밥 먹기, 무수한' 사불' 등 오락 축하 행사를 형성하고 있다. 진나라 시인 블루신은 일찍이 시' 정원' 을 가지고 있었다. "정원 개령절, 가경이 태어났다. 요정은 천 년 동안 놀고, 작은 크기는 동락이다. 클릭합니다 설날의 경축 행사를 묘사하다.

민국 이후 65438+ 10 월 1 을 새해로 정했지만 당시 기관, 학교, 대양행 방학 1 일만 있었다. 백성들은 인정하지 않고 음력 초하루를 새해로 하는 낡은 습관도 물려받았다. 그래서 옛 베이징의 거리와 사람들 사이에는 축하 행사가 없었다. 해방 후 1 의 첫날은' 섣달 그믐날' 로 개명되었고, 정부는 여전히 천백년 동안 고수해 온 음력에 따라 입춘 겨울 한가기 전후로 설날 3 일을 축하하며 민간에서' 묘회' 를 개최하며 인민의 의지와 천백년의 민속을 물려받았다. 기원: 이 전설은 정월대보름을 먹는 풍습과 관련이 있다. 전한 무제는 동방삭 () 이라는 총신이 있는데, 사람됨이 착하고 재미있다고 전해진다. 어느 겨울, 며칠 동안 눈이 많이 내렸고, 동방삭 () 은 어원 () 에 가서 무제 () 를 위해 매화 () 를 꺾었다. 정원 문에 들어서자 한 궁녀가 눈물을 글썽이며 우물에 투신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동방삭 (dongfangshuo) 은 앞으로 달려가 그녀가 왜 자살했는지 물었다. 원래 이 궁녀는 정월대보름이라 불렸는데, 집에는 부모와 여동생 한 명이 있었다. 그녀는 입궁한 이후로 다시는 가족을 본 적이 없다. 매년 봄이 오면 나는 평소보다 가족이 더 그리워진다. 나는 부모 앞에서는 죽을지언정 효성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동방삭은 그녀의 처지에 대해 깊은 동정을 표하고, 그녀에게 그녀가 가족과 다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어느 날 동방삭은 황궁을 떠나 장안가에 점정을 세웠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찾아 점술을 하려고 다투고 있다. 예기치 않게, 모두가 원하는 것은 "정월 16 일에 우리를 태운다" 는 서명입니다. 갑자기 장안시 안이 공포에 휩싸였다. 사람들은 재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다. 동방삭은 이렇게 말합니다. "첫 달 13 일째 되는 날 밤, 화신은 붉은 옷의 여신을 보내 지구를 방문할 것이다. 그녀는 바로 장안을 불태우라는 명령을 내린 사자이다. 내가 베껴 쓴 시를 너에게 주어 황제가 일을 하게 하겠다. " 말을 끝내고 나서 붉은 기둥 하나를 던져서 길게 날렸다. 백성들은 홍첩을 주워 얼른 궁으로 보내 황제를 보고했다.

한무제는 "장안이 강탈하고 있다. 내정이 불타고 있다. 15 일 동안 불타고 있다. 야식이 빨갛다" 고 적혀 있다. 그는 너무 무서워서 지혜가 많은 동방삭 (dongfangshuo) 을 급히 초대했다. 동방삭은 잠시 생각하고 말했다. "나는 화신이 탕위안을 좋아한다고 들었다. 궁중의 정월대보름은 자주 탕위안을 만들어 주지 않나요? 15 저녁에 정월대보름에 만두를 빚게 하다. 향불과 제물 만세, 교토 집집마다 만두를 빚고 함께 화신을 숭배하라고 명령했다. 그런 다음 신민에게 15 일 저녁에 함께 등불을 걸어 놓고, 온 도시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불꽃놀이를 하는 것이 마치 온 도시가 불인 것처럼 옥제에게 속아 넘어갈 수 있도록 하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한, 도시 외부 사람들에게 알리고, 15 일 밤 도시로 가서 등불을 보고, 그들은 군중 속에서 재난을 풀었다. 황제 우 매우 행복 듣고, 그래서 동방삭 방법 에 따라 할 그를 명령했다.

정월 대보름에 장안시에 등불을 달고 오색찬란하고 관광객들이 북적거리고 시끌벅적하다. 궁녀 정월대보름의 부모도 여동생을 데리고 시내로 나가 등불을 본다. 그들은' 정월대보름' 이라는 글자가 적힌 대궁등을 보고 놀라서 소리쳤다. "정월대보름! 정월 대보름날! " 정월대보름은 고함소리를 듣고, 마침내 집안의 친족들과 재회했다.

이렇게 바쁜 하룻밤을 거쳐 장안은 핑안 무사했다. 한 wudi 기쁨, 매년 정월 대보름마다 화신을 위해 탕원을 만들라고 명령했고, 정월 대보름에는 온 도시에 등불을 켜고 불꽃놀이를 했다. 정월대보름으로 만든 만두가 제일 맛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이라고 부르는데, 이 날은 정월대보름이라고 합니다. 청명절은 중국의 중요한 전통 민간 명절로, 8 대 중요한 명절 (상원 청명 장하 단오 중원 추석 겨울부터 일 섣달 그믐 날) 중 하나이다.

양력 4 월 5 일, 하지만 그 명절은 매우 길다. 초십전팔일과 초십일 후 열흘이라는 두 가지 설이 있다. 이 이십여 일은 모두 청명절에 속한다. 청명절의 기원은 고대 황제의' 성묘' 의식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나중에 민중들은 잇달아 모방하여, 이날 조상에게 성묘를 제사하며 대대로 이어져 중화민족의 고정 풍습이 되었다.

청명절의 기원은 고대 황제와 장군의' 성묘' 의식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이후 사람들은 잇달아 모방하여 이날 조상에게 성묘를 제사하는 것이 중화민족의 고정풍습이 되었다고 한다. 원래 한식절과 청명절은 서로 다른 두 명절이었다. 당대에는 성묘하는 날이 한식절로 정해졌다. 한식절의 정확한 날짜는 겨울부터 앞으로 105 일, 청명절전후입니다. 두 날짜가 비슷하기 때문에 청명절과 한식은 하루로 합쳐진다!

무덤 앞에서 조상에게 성묘하는 풍습은 중국에서 기원이 매우 이르다. 일찍이 서주 시대에 사람들은 무덤을 매우 중시했다. 동주전국시대의' 맹자 제인편' 도 제나라 사람들에게 비웃음을 당한 사람을 언급했다. 그는 동곽묘에 자주 가서 묘중의 제물을 구걸하는데, 이는 성묘가 전국시대에 매우 유행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당현종이 되자 나는 한식 성묘를' 오례' 중 하나로 정했다. 따라서 청명절마다 "들판과 길은 학자와 여성으로 가득 찼고, 비누상인의 하인과 거지는 모두 부모의 무덤을 얻었다." (류종원' 허경소서') 성묘는 이미 중요한 사회 풍습이 되었다.

봄에는 날씨가 아직 추울 때 불을 피워 차가운 음식을 먹는 것을 금지하고, 일부 노약자와 아이들이 추위를 견디지 못할까 봐, 차가운 음식이 몸을 다치게 하는 것을 막기 위해 야외활동은 하이킹, 소풍, 그네 타기, 축구, 폴로 연주, 버드나무 꽂기, 줄다리기, 닭싸움 등이다. 모두 나와서 햇볕을 쬐고, 근골을 단련하고, 저항력을 높이기로 했다. 따라서 청명절에는 조상에게 성묘를 제사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야외 헬스 행사가 있어, 이 명절은 조심스럽고 멀리 쫓아가는 감상적인 정서와 즐거운 상춘의 분위기로 녹아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그대는 어디로 갈 것인가' 슬프고 시큼한 눈물도 있고, 곳곳에 생생하고 밝은 생동감 있는 장면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정말 특별한 명절이다. 청명절에 성묘하는 것은 장례 풍습과 관련된 명절 풍습이다. 기록에 따르면 고대' 무덤은 무덤이 아니다' 는 즉 무덤만 파고 무덤은 짓지 않았기 때문에 제사를 기록하지 않았다. 나중에 무덤과 무덤, 성묘를 제사하는 풍습이 지탱되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시대에는 묘장 제사가 이미 없어서는 안 될 제사 행사가 되었다.

한대' 안연년전' 에 따르면 얼굴은 베이징에서 천리 떨어진 곳에 있지만 그 가족은 여전히 청명에' 동해 무덤' 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한다. 중국인의 조상 숭배와 혈연 의식의 발전과 강화로 볼 때 연년의 행동은 합리적이다. 따라서 고대에는 규범에 포함되지 않은 묘제에도 오례가 포함되었다. "사가의 무덤은 오례를 포함하는 것이 적당하고, 영원히 일례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공식적인 긍정으로 묘제의 바람이 반드시 성행할 것이다.

청명과 한식의 날이 가까워졌기 때문에 한식은 사람들이 성묘를 금지하는 날이며, 점점 한식과 청명이 하나가 되고 한식은 청명의 별명이 되어 청명 시대의 풍습이 되었다. 청명절에는 불꽃놀이를 옮기지 않고 냉식만 먹는다. 24 절기 중 하나. 매년 4 월 4 일이나 5, 6 일, 민간 풍습은 이 기간 동안 성묘를 한다.

우리나라의 광대한 지역에는 제조, 성묘, 등산 풍습이 있기 때문에 중국인들이 성묘, 제사 방식으로 조상의 전통 명절을 기념하는 것으로 진화하고 있다. 중춘과 춘말의 교분은 보통 겨울부터 앞으로 65,438+006 일, 한식절 다음날이다. 성묘 행사는 축제 전절 후 10 일 정도 지속될 수 있다. 단오절은 음력 5 월 5 일로 단양절, 오절, 오월절이라고도 합니다. 단오절은 중국 한족 국민들이 굴원을 기념하는 전통 명절이다. 그것은 걸출하고 독립된 초의사 굴원을 둘러싸고 중국 각지로 전해졌다. 민속문화악은 지치지 않고, 굴원 유명인들은 모두 다 알고 있으며, 중화민족의 고상한 감정을 품고 있다. 그러나 예외도 있다. 오동의 단오절은 항상 5 월 5 일 오에 투입된 오자를 기념하며 굴원이 아니라, 이날 용주 경주에 부락토템제를 오월 개최하는 풍습이 춘추시기보다 훨씬 이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동, 단오절, 단오절, 단오절, 단오절, 단오절) 단오절은 쫑쯔, 용주 경주, 글라디올러스, 쑥, 쑥, 훈제 창술, 백지, 수컷 황주를 먹는 풍습이 있다. 단오절' 은 국가 법정 공휴일 중 하나로 세계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단오절 (영어, 용주절, 쌍오절) 은 단양절이라고도 하며 매년 음력 5 월 5 일에 있습니다. 호북 호남 구이저우 쓰촨 단오절은 대단오절과 소단오절로 나뉜다. 용의 단오절은 음력 5 월 5 일, 대단오절은 음력 5 월 15 일이다.

오늘날 단오절은 여전히 중국인들 중에서 매우 인기 있는 성대한 명절이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이 민속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2009 년 9 월 30 일 아랍에미리트 수도 아부다비에서 열린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 보호 정부간위원회 회의에서 중국 단오절이' 인류무형문화유산 세계 대표명부' 에 성공적으로 선정됐다. 유래: 견우의 부모가 일찍 죽고, 큰고모에게 자주 학대를 받고, 늙은 소만 동반한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느 날, 늙은 소가 그에게 직녀를 아내로 삼을 계획을 하나 주었다. 그날, 아름다운 선녀들은 확실히 은하수에서 목욕하고, 물에서 장난치고 있었다. 그리고 갈대 속에 숨어 있던 견우가 갑자기 뛰어나와 직녀의 옷을 빼앗았다. 당황한 선녀들은 급히 상륙하여 옷을 입고 날아가 직녀만 남았다. 견우의 요구에 따라 직녀는 그의 아내가 되기로 동의했다. 결혼 후 견우직녀, 두 사람은 서로 사랑하며 매우 행복한 생활을 하고 있다. 직녀가 견우에게 아들과 딸을 낳았다. 나중에 늙은 소가 죽어가고 있는데, 그는 견우에게 그 가죽을 가지고 있고, 어려울 때 옷을 입고 도움을 청하라고 말했다. 늙은 소가 죽은 후 부부는 아쉬워하며 소가죽을 벗기고 소를 산비탈에 묻었다.

직녀와 견우의 혼사가 옥황상제와 천왕모에게 알려지자 벌컥 화를 내며 신들에게 직녀를 데려오라고 명령했다. 견우가 없을 때 신들은 직녀를 잡아갔다. 견우가 집에 돌아와서 직녀를 보지 못하고 얼른 소가죽을 입고 두 아이를 데리고 쫓아갔다. 곧 따라잡을 것 같아, 태후가 급해서 머리 위의 노빌 () 을 잡아당겨 은하수를 향해 노를 저었다. 얕았던 은하수가 갑자기 폭풍우가 몰아치자 견우는 더 이상 지나갈 수 없었다. 그 후로 견우와 직녀는 강을 사이에 두고 눈물을 머금고 서로를 바라볼 수밖에 없었고, 영원히 옥제와 태후도 그들의 진실한 감정을 막아내지 못하여 매년 7 월 7 일에 한 번 만날 수 있게 해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7 월 7 일, 인간 까치가 하늘로 날아가 은하수 속의 견우직녀를 위해 까치교를 만든다고 전해진다. 또한 칠석 밤이 깊어도 포도틀이나 다른 과일틀 아래에서 하늘의 견우직녀의 사랑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유엔은 1975 국제 여성의 날부터 국제 여성의 날을 축하하기 시작하면서 일반 여성들이 사회에 동등하게 참여하는 전통을 입증했다. 1997 년, 유엔 총회 (KLOC-0/997) 은 자국의 역사와 민족 전통 풍습에 따라 1 년 중 어느 날을 유엔 여성의 권리와 세계 평화의 날로 선포하도록 각국을 초청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유엔의 발의는 양성평등을 실현하는 국가 법률 틀을 세우고 모든 방면에서 여성의 지위를 높여야 한다는 대중의 인식을 높였다.

3 월 8 일, 1857, 미국 뉴욕의 여성복과 방직공들은 비인간적인 작업환경, 12 시간 근무제, 저임금에 항의하는 시위를 벌였다. 시위자들은 경찰에게 포위되어 흩어졌다. 2 년 뒤인 3 월, 이 여성들은 그들의 첫 노조를 설립했다.

3 월 8 일, 1908, 15000 명의 여성이 뉴욕에서 행진하며 근무 시간 단축, 보수 인상, 선거권, 아동 노동 금지를 요구했다. 그들의 구호는' 빵과 장미' 다. 빵은 경제안전을 상징하고 장미는 더 나은 삶의 질을 상징한다. 지난 5 월 미국 사회당은 2 월 마지막 일요일을 국내 여성의 날로 삼기로 했다.

제 1 차 세계대전 전에 전쟁의 그림자가 전 세계를 뒤덮었고 제국주의는 식민지를 분할하려고 시도했다. 19 10 년 8 월, 제 2 회 국제사회당 여성대표대회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렸다. 65,438+07 개국에서 온 대표가 회의에 참석했다. 회의에서 논의된 주요 문제는 제국주의 확장과 전쟁 준비를 반대하고 세계 평화를 지키는 것이다. 동시에 여성과 어린이의 권리 보호, 8 시간 근무제, 여성 선거권 쟁취 등의 문제도 논의했다. 이번 회의를 이끄는 독일의 저명한 사회주의 혁명가, 걸출한 * * * * 전사 클라라 제트킨은 매년 3 월 8 일 전 세계 여성 투쟁의 날을 위해 참석자들의 만장일치의 지지를 받았다고 제안했다. 그 이후로' 삼팔' 여성의 날은 세계 여성들이 권리와 해방을 쟁취하는 명절이 되었다. 19 17, 러시아 여성들은 2 월 23 일 파업을 호소하며' 빵과 평화' 를 요구하며 열악한 작업환경과 식량 부족에 항의했다. 러시아에서 사용하는 율리우스력에 따르면 이날은 한 달 마지막 일요일로 3 월 8 일 유럽에서 널리 사용되는 양력으로 환산된다.

3 월 8 일 19 1 1 은 최초의 국제 여성의 날입니다.

19 17 년 3 월 8 일 러시아 피터그라드의 여공은 용감하게 삼팔홍기를 들어 제국주의 전쟁, 차르 제도, 굶주림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였다.

중국 여성들이 처음으로 삼팔절을 기념하는 것은 1924 년이다. 중국 * * * 생산당의 지도하에 광저우 노동여성들은 추모대회와 퍼레이드를 열었다. 회의는 중국 여성운동의 선구자 하향응이 주관하며 회의에서' 제국주의를 타도하다',' 부녀아동 보호' 라는 구호를 제시했다. 이 활동은 중국 노동 여성의 각성과 힘을 보여준다.

1949 부터 12 까지 중앙인민정부 국무부는 매년 3 월 8 일을 여성의 날로 규정하고 있다. 유엔은 1975 국제 여성의 날부터 국제 여성의 날을 축하하기 시작하면서 일반 여성들이 사회에 동등하게 참여하는 전통을 입증했다. 1977 년 유엔 총회 (KLOC-0/977 년) 은 자국의 역사와 전통 풍습에 따라 매년 어느 날을 유엔 여성의 권리와 세계 평화의 날로 선택할 것을 결의했다. 유엔에 있어서 국제 여성의 날은 3 월 8 일로 정해졌다. 노동절은 일명' 51 국제노동절',' 국제노동절 또는 오일절' 로 불리며 세계 대다수 국가의 노동절이다. 매년 5 월 1 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전 세계 노동인민의 명절이다.

노동절은 미국 시카고의 노동자 파업에서 기원했다. 5 월 6 일 시카고 노동자들은 8 시간 근무제를 실시하기 위해 파업했다. 힘들고 피비린내 나는 투쟁을 거쳐 그들은 마침내 승리를 거두었다. 이 위대한 노동자 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1889 년 7 월, 국제사회는 매년 5 월 1 일을 국제 노동절로 정한다고 발표했다. 이 결정은 즉시 전 세계 노동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받았다. 5 월 1890, 1 일, 유럽 노동자 계급이 먼저 거리로 나가 성대한 시위와 집회를 열어 합법적인 권익을 쟁취하였다. 그때부터 세계 각지의 근로자들은 이 날 모여 퍼레이드를 하며 공휴일을 축하하고 보낼 것이다. 24 절기는 황하 유역에서 기원했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4 개의 절기, 즉 중춘, 한여름, 중추, 중동을 설정했다. 끊임없는 개선과 보완을 거쳐 진한시대까지 24 절기가 완전히 확립되었다. 기원전 104 년 덩핑이 쓴' 태초력' 은 달력에 24 절기를 정식으로 설정하고 24 절기의 천문 위치를 분명히 했다.

24 절기 노래

봄비는 춘명곡천을 놀라게 하고, 하만산은 여름더위와 연결되어 있다.

가을에는 이슬이 있고, 추위에는 서리가 내리고, 겨울에는 눈이 작고, 겨울에는 추위가 있다.

상반기는 62 1 이고 하반기는 823 입니다.

한 달에 두 개의 명절은 변하지 않고, 최대 1 ~ 2 일 차이가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