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역 개론 주역은 사물의 변화 법칙을 묘사하는 참고서이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3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원작자 주문왕의 성은 계명창이다. 우리 조상들은 세상 만물에 모두 음양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것은 모레 길러진 것이다. 금, 물, 나무, 불, 흙 오행이 사물의 미래를 결정한다. 주는 중국 상대 말기부터 주초까지의 역사적시기이다. 홀가분하고 변화무쌍하다. 주역 예측: 선민 오행의 변화 법칙에 따라 사전에 사물을 예측하고 추정하는 것이다. 주공, 유명한 단은 주문왕의 아들과 무왕의 형제이다. 그는 서주 초년의 정치가이자 사상가이다. 주씨는 왕태를 그의 봉지로 삼았기 때문에 그를 주공이라고 불렀다. 주공은 어려서부터 너그럽고 효도하여 다재다능하다. 문왕이 있을 때 그는 그 아이들과 달리 효도에 의지했다. 무왕이 왕위에 올랐을 때 그는 충직한 지지를 받았다. 한 번은 무왕이 병이 났고, 그의 대신들은 걱정이 되어서, 그는 첫 번째 왕에게 도움을 청했다. "주공은 스스로 삼단을 세우고, 주공은 북쪽에 서서, 필병귀로 태왕, 제왕, 문왕을 대신한다." 나는 왕 대신 나 자신을 대신해서 이렇게 말하고 싶다. "나는 기예가 뛰어나고 다재다능하여 귀신을 섬길 수 있다." 무왕이 돌아가 어린 시절 왕이 되었을 때 주공은 의연하게' 국가 관리' 의 중책을 짊어지고 왕이 되도록 가르쳤다. 주공은 생명으로 국가와 국가를 도왔다. 공자가 평생 추구하는 것은 주공의 사업이다. 주공의' 덕호민 존중' 의 정치사상은 유교 정치사상의 직접적인 원천이다. 유교 사상의 중요한 개념 중 하나인' 의식' 도 주공에서 유래되었다. 동한 이후 사람들은 흔히' 주, 구멍' 이라고 부른다. 당한유는 주공을 유교 정통의 핵심 인물 중 하나로 꼽았다. 주공은 우리의 오래된 문화유산이며, 노동인민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고아하기는 어렵지만 민간에서는 널리 퍼지고 있다. 모든 사람은 반드시 꿈을 꾸어야 한다. 꿈과 사람은 영혼과 사람과 같다. 그들은 그들과 함께 오고, 그들과 함께 가고, 사람들의 일생을 동반한다. 인간의 뇌의 사고력이 남아 있는 한 꿈은 영원히 존재한다. 꿈은 등급, 나이, 등급, 성별, 중외를 가리지 않지만 꿈의 내용은 다르다. 꿈은 인간형과 마찬가지로 평범하고 신비롭고 허황되고 진실하다. 꿈이 환각이라면, 꿈의 인물과 사건이 깨어난 후 눈에 선하다. 꿈이 진실한 표현이라면, 깨어나면 꿈속에 있는 인물과 똑같은 사람을 찾기가 어렵다. 때때로 매일 생각하고, 밤은 꿈이다. 때때로 네가 꿈에서 본 것이 매일 너의 눈앞에 떠오른다. 이 시점에서, 꿈의 신비는 이미 우리 조상들에 의해 알려졌습니다. 즉, 꿈의 문화가 나타났습니다. 꿈 문화는 중국 고대 문화의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부분이다. 고아하기는 어렵지만 민간에서는 널리 퍼지고 있다. 주공' 은 꿈에 관한 책이다. 예술과 수학의 역사에서 석몽의 예술을 찾기가 어렵다. 여기에 열거된 것은 꿈문화가 민간에서 매우 유행하기 때문에 꿈에서 길흉을 예측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고대인들은 꿈의 내용에 따라 꿈을 15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직몽이란 어떤 꿈을 꾸든 일어날 수 있고, 어떤 꿈을 꾸면 누구를 볼 수 있다는 뜻이다. 사람의 꿈은 상징적이고, 어떤 것은 은밀하고, 어떤 것은 명백한 것이고, 후자는 직접적인 꿈이다. 친구를 만나지 못하고, 밤에 꿈을 꾸고, 낮에 만나요. 이것은 직설적인 꿈이다. 꿈처럼 꿈이다. 꿈의 내용에 상징적인 수단으로 표현된다. 우리가 꿈꾸는 모든 것은 상징적인 수단을 통해 표현된다. 꿈에서 천국까지, 사실 사람은 천국에 갈 수 없다. 여기서 천국은 상징적이다. 하늘은 양강, 존엄성, 제왕을 상징한다. 지구는 여성기질, 어머니, 출산 등을 상징한다. 무관이 수면 중에 자극을 받아 생긴 꿈. "음강은 홍수를 꿈꾸고, 양강은 화재를 꿈꾸며, 잠을 자면 뱀을 꿈꾸고, 새는 털을 잡으면 날아가는 꿈을 꾼다." 꿈 때문이다. 꿈을 꾸는 것은 의식적으로 하는 꿈이며 내면의 정신활동의 산물이다. 흔히 말하는' 하늘을 생각하며 꿈을 꾸는 것' 은 꿈을 꾸는 것이다. 정신 상태로 인한 꿈은 신에게 집중하고 꿈에 가깝게 하는 꿈이다. 성몽은 사람의 각기 다른 성품과 호오에 의한 꿈이다. 성몽은 주로 꿈을 꾸는 이유가 아니라 꿈을 꾸는 사람의 꿈에 대한 태도에 관한 것이다. 사람들은 같은 꿈을 꾸는 것이 다른 사람에게 다른 의미를 갖는다. 기후 요인으로 인한 꿈은 꿈이다. 외부 세계의 기후 때문에, 사람들은 깨달음과 꿈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은 4 시,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꿈은 시간꿈이다. "봄꿈이 일어나고, 여름꿈이 찬란하고, 가을겨울 꿈이 잘 숨겨져 있다. 그 때의 꿈이다." 반몽반몽은 반몽, 음극상길, 양극흉으로 반몽이라고 불린다. 민간의 석몽에서는 꿈과 사실에 어긋난다는 말이 자주 나온다. 고서에도 반몽의 기록이 많았고, 성어에도 관몽의 전고가 있었다. 당신 지 () 의' 베개 중서 ()' 에 따르면, 노생은 꿈속에서 부귀를 누리며 깨어났을 때 찐 담뱃대밥이 아직 익지 않아 텅 비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반몽이 사람의 꿈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꿈도 꿈이다. 이런 꿈은 고서에도 기록되어 있다. 사람들은 신이나 조상이 꿈을 통해 우리의 행운이나 불운을 예언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발몽이란 A 의 길흉이 B 의 꿈에 나타났고, B 의 길흉이 A 의 꿈에 나타나거나, 다른 곳에서 같은 꿈을 유발한다는 뜻이다. 꿈을 보내는 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감응되어 형성된 꿈이다. 꿈을 꿈으로 바꾸는 것은 꿈의 내용이 변화무쌍하고 떠돌아다니는 것이다. 병몽은 인류 병변의 징조이다. 한의학의 관점에서 보면 음양 오행 불균형으로 인한 꿈이다. 귀신의 꿈은 악몽, 꿈, 무서운 꿈이다. 유령 꿈은 대부분 잘못된 수면 자세나 신체의 특정 병변으로 인한 꿈이다. <역경> () 는 중국 고대에 점술에 쓰이는 책으로, 속칭 <역경> () 로 불린다. 좌전' 에는 이미' 주역' 의 기록이 있다. 예를 들면' 좌전 () 친애하는 9 년':' 강설 ():' 주역 () 에서 죽다:' 수 (), 원항립 () ...'' 좌전 () 조전공 () 7 년':; "주역" 이 늦어도 춘추전국시대에 나타났다고 설명한다. 현재 학술계에서는' 주역' 이 완성된 시기에 대해 여전히 논란이 있지만 서주 초기에 많이 받아들여지고 있다. 주역' 의' 주' 자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주가 "주포만사준비" 를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주역' 이 주조를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주조는 일반인에게 받아들여졌고, 많은 사람들은' 주역' 의' 주' 라는 글자가 시간의 뜻이라고 생각한다. 변화의 책에있는 "쉬운" 단어의 해석은 더 복잡합니다. 하나는 말했다: "쉬운 단어, 일에서 월, 음과 양. 클릭합니다 "쉽고, 해와 달도." "달은 쉽고 아주 부드럽습니다. 하나는 말했다: "쉬운, 새의 코끼리도. 클릭합니다 하나는 "쉽게 도마뱀이다. 도마뱀은 환경 때문에 변색되어 매일 쉽게 변한다. 청대 진택거가 쓴' 주역개론' 은' 이' 의 정의를 두 부분으로 나누었다. 거래, 음양한열, 상하치치도 고 말했다: 변화, 봄, 가을, 겨울, 순환도. 어떤 해석이든,' 주역' 은 음양의 상호 작용에 대해 이야기하고, 만물을 낳고,' 강유상제, 그 속에서 변화' 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어떤 해석이든,' 주역' 은 음양의 상호 작용에 대해 이야기하고, 만물을 낳고,' 강유상제, 그 속에서 변화' 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서한 시대에 유가는' 주역',' 시',' 책',' 의식',' 월',' 춘추' 를 고전으로 간주하여 함께 육경이라고 불렀다. 그래서 이경은 이경이라고도 합니다. 역대의 진화를 거쳐 주역은 우리가 오늘 본 것이 되어 고전과 전기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경서는 주로 육십사괘와 삼백팔십사 () 로, 각각 각자의 점괘를 가지고 있으며, 점술을 위해 해석한다. 육십사괘는 여섯 그룹'-'와'-'로 구성되어 있다.' 양강을 상징한다;' -"음유함을 상징한다. 그래서'-'는' 양','-'는' 음' 이라고 불린다. " -"홀수 1, 3, 5, 7, 9 중 가장 큰 것으로" 9 "라고도 합니다." 짝수 2, 4, 6, 8, 10 중 6 으로 "6" 이라고도 합니다. 점괘' 는 상향식으로 구성되어 있고, 맨 아래는' 추' 라고 불린다. 차례대로 올라가다. 2, 3, 4, 5, 맨 위에 올려주세요. 육십사괘 뒤에는' 괘사' 가 있는데, 모든 점괘 () 를 설명하는데, 일명' 구구 ()' 라고도 한다. 순은 일종의 동물의 이름으로 치아에 좋다. 은근히 감금되었을 때, 그는 64 괘를 추론하여 해명했다. "사기 열전서": "시버 (주문왕이 왕으로 불리지 않았을 때의 작위) 는 감옥에서' 주역' 을 연주한다. \ "구아 뒤에 구아 를 따라, 구아 는 여섯 구아 의 각 구아 를 설명합니다. 이 문장 작가에 대해서는 의견이 다르다. 주문왕이 쓴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주문왕의 아들 주공이 쓴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전승, 이름은' 10 익' 으로, 7 가지 문자 * * * 10 편으로 구아 () 를 설명한다. 날개는 보조의 뜻이 있는데, 보조 해석경의 뜻이다. "10 날개" 총 10 장: "순전", "항전", "내집전", "문언전", "구괘전", "서괘전", "잡괘전". " 사기 공자 세가는 "공자 후기 희이, 서순, 코끼리, 부, 문어, 읽기, 위 등 세 가지가 있다" 고 말했다. 10 익' 은 공자가 만든 건가요? 현재 많은 사람들은' 10 익' 은 한 사람이 만들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공자와 그 제자의 말이 있을 것이다.' 10 익' 에는 많은 갈등이 있기 때문이다. 점괘전은 점괘에 대한 해석이고, 점괘의 의미는 육고의 전체적인 이미지에서 해석한 것이다. 코끼리는 코끼리와 코끼리로 나뉜다. 코끼리는 여전히 점괘의 해석이다.' 주역' 과는 달리, 6 을 3 으로 단순화하고, 점괘가 상징하는 것에서 모든 점괘를 해석한다. 코끼리는 자신의 입장으로 모든 말을 설명했다. 내집전' 은 일명 전기라고도 하며, <역경> 전체에 대한 서술이며, 의미심장한 철학 저작이다. 문어문전' 은 64 괘의' 간괘' 와' 곤괘' 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구괘전' 은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쉽게' 에 대한 간결한 논술이고, 두 번째 부분은 가십 현상에 대한 해석이다. "구괘전서" 는 64 괘의 정렬 순서를 설명했다. 잡괘전' 은 64 괘 중 대립하는 양괘를 한 문장으로 분류해 설명했다. 이상은 <역경> 전체 내용이 됩니다. 나는 열심히 대답했다. 가산점을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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