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꽂이의 기예는 꽃의 단순한 임의조합도 아니고, 단순한 조형도 아니라, 일정한 예술 법칙에 따라 질서 정연한 가지치기, 가지 치기, 구부리기, 입의, 모양, 색칠은 생활, 지식, 예술의 결합이며, 자연미와 예술미를 표현하는 화훼예술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
꽃꽂이에 무슨 기교가 있습니까?
꽃꽂이는 간단해 보이지만 정말 좋은 작품을 삽입하는 것은 쉽지 않다. 다양한 꽃의 단순한 조합도 아니고 단순한 스타일도 아니고, 생동감 있고, 형태와 신을 겸비하고, 사랑, 생활, 지식, 예술을 하나로 통합한 예술 창작 활동, 화예사들은 마음의 예술적 사고를 가지고 있으며, 마음으로 도안을 만들고, 패턴으로 마음가짐을 표현하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꽃꽂이 작품
예술꽃꽂이는 꽃의 종류와 수량을 지나치게 요구하지는 않지만, 각 꽃재의 음색미, 체태미, 멋미를 강조하며 정승으로 승리하는 것을 주장하고, 주제가 두드러지고, 의경이 아름답고, 시가 풍부하다. 따라서 구도의 법칙에 부합하고 자연에 순응하는 기초 위에서 조형은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고 활발하며 색채가 풍부하고 형태가 다양하며 작가의 감정과 정취를 충분히 표현하는 것이 예술 꽃꽂이의 독특함이다.
C. 꽃꽂이에 대한 전문 지식을 알고 싶습니다.
꽃꽂이는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지금까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성공
우리의 꽃꽂이 작품은 값비싼 꽃재와 값비싼 꽃기를 선택할 필요가 없다. 일반적으로 보잘것없어 보이는 녹색.
나뭇잎 하나, 꽃봉오리 하나, 심지어 길가의 들꽃, 잡초, 흔히 볼 수 있는 과일과 채소까지 꽂을 수 있다.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우수한 작품. 관람자가 이성을 잃게 하는 것이 창작자의 유일한 목적이다. 그렇지 않으면
생산 * * * 명, 그러면 이 작품은 관상가치를 잃게 됩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꽃꽂이 작품이 시각적으로 1 위다
우선, 우리는 즉시 자연의 감각과 감정적 반응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만약 우리가 즉시 대응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그것을 중시해야 한다.
앞의 이 꽃들은 관람자의 주의를 끌지 않는다.
꽃꽂이 작품에서 관람자의 정서적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세 가지 요인이 있다: 하나는 아이디어 (또는 구상), 의미
목적은 선택할 주제, 꽃 등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아이디어 (또는 구도) 인데, 이 꽃들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를 가리킨다.
조형의 교묘한 구성으로 작품에서 각자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과시하다. 셋째, 플러그인 장치는 창의력과의 협력을 의미합니다.
꽃꽂이 기구.
만약 세 가지가 유기적으로 결합된다면, 작품은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것이다. 모든 예술품은 반드시 그것과 연관되어야 한다.
조화로운 환경, 꽃꽂이 작품과 환경의 조화도 중요하다. 꽃꽂이의 장식은 환경과 장소의 성격에 달려 있다
물론, 다른 장소와 대상은 다른 꽃을 사용해야 한다. 대형 쇼핑몰, 식당, 연회장 등.
축제 행사에서는 꽃이 밝고, 모양이 크고, 시끌벅적하고 기풍을 나타내야 한다. 카운터
간단히 말해서, 애도의 장면은 담백하고 연한 흰색과 노란 꽃으로 만들어 그들의 애도를 표현해야 한다. 꽃꽂이를 응용하다
분위기를 띄우고 환경을 렌더링해야만 용점정을 그릴 수 있다.
예술 꽃꽂이의 재료와 도구
(a) 식물 재료: 식물 재료는 예술 꽃꽂이의 기본 재료이다.
1, 교묘하게 꽃을 사용하고, 신을 전하는 꽃:
자연환경의 변화능력에 저항하는 차이로 각종 식물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다른 개성을 남겼다.
특색. 산만함, 강건함, 고귀함, 메이, 강하고 오만하다. 대나무, 우뚝 솟아 숭고하다. 국화, 데레서리 연꽃과 순수함
염색하지 않는 등. 식물 재료를 구성할 때 그 특성의 조정을 고려해야 한다. 식물의 다른 특성, 삶에 대한
예술 꽃꽂이에서는 사물의 의미를 빌리거나 사물을 지지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여 근거를 제공한다. 소나무, 대나무, 매화 세 친구 한 주전자, 노래
정직하고 정직한 인생 태도. 난초 한 송이가 청렴한 생활을 예고하고 있다. 강송 한 자루가 충심을 표시하다.
불굴의 등. 요컨대, 많은 꽃과 나무의 특성이 개인화되었다. 그래서 각 식물의 특성을 교묘하게 이용한다.
구성에서 작품의 주제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로고.
2, 사계절 습관, 성능에 익숙합니다:
생태 환경의 차이로 각종 식물이 서로 다른 습성을 형성하였다. 소나무는 가뭄을 좋아하고, 토란은 희습하고, 수분이 가득 차 있다.
바나나는 보온이 필요하고 매화는 추위를 견뎌야 한다. 일반적으로, 건생식물과 건생식물은 서로 호환되고, 조화롭고, 자연스럽다. 물
생식식물과 수생식물은 모두 적합하다. 각종 화초와 나무가 만개하는 계절은 계절 변화의 뚜렷한 상징이다.
。 뚜렷한 계절적 특징을 지닌 화초와 나무를 매치하면 작품의 계절적 분위기의 렌더링을 악화시킬 수 있다.
(2) 컨테이너
식물 재료를 배치하고 삽입하는 용기로, 꽃가지, 물 공급, 꽃을 받쳐주는 데 쓰인다. 꽃꽂이
그릇의 종류에는 도자기, 도자기, 대나무, 나무, 등나무, 경태란, 페인트, 유리, 플라스틱 등이 있다. 도자기로 만들다
꽃꽂이는 공예가 정교하고, 색채가 풍부하며, 품종이 다양하고, 아름답고 실용적이며, 중국의 전통 특색을 반영할 수 있다.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다. 대나무, 등나무, 버들가지로 만든 그릇도 꽃꽂이 애호가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 그릇들은
가공하기 쉽고, 풍부한 지방 풍미를 가지고 있다. 그것의 간결한 형식은 꽃과 일치하며, 반드시 작은 대야, 꽃꽂이, 꽃진흙 속에 넣어야 한다
물을 담기 위해 꽃가지를 고정시키다. 목제 그릇은 소박하고 화려하지 않아 꽃꽂이에 쓰인다. 그들은 흥미가 충만했다. 만약 당신이 산을 고를 수 있다면.
나무에 꽃과 들꽃이 꽂혀 있어 전원의 숨결이 더욱 짙다. 이것이 바로 나무 꽃꽂이의 독특한 점이다. 꽃꽂이에 쓰이는 나무제품
, 인생의 통, 상자, 접시가 될 수 있습니다. 유리그릇으로 꽃꽂이를 하는 것은 이미 현대 가정의 패션이 되었고, 결혼도 마찬가지다.
새 집은 다른 사람들에게 더 인기가 있다. 유리꽃은 가장 우아하고 럭셔리하다. 유리그릇은 색채가 섬세하여 질감이 매우 강하다.
고를 때는 색깔과 스타일링과 자주 꽂히는 꽃의 조화에 주의해야 한다.
(3) 공구가위
꽃꽂이에 꼭 필요한 도구입니다. 꽃을 자르고 가지와 잎을 다듬는 데 쓰인다. 와이어: 꽃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 일반 꽃용 18-22 리드. 스테이플러: 꽃꽂이의 모양을 고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투명 유리
셀로판: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는 식물 재료를 고정하는 데 사용되며 점토, 포장지 등을 고정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붙여 넣기
천: 꽃스티커를 고정하고 납실을 감싸는 데 쓰이며 가슴꽃 처리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스프링클러: 물을 주는 데 사용됩니다. 꽃 콘센트:
줄여서' 꽃꽂이' 라고 부른다. 고정 컷 꽃의 중요한 도구입니다. 점토는 플라스틱으로 만든 덩어리로, 현재 국제적으로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 칼: 가지치기, 가지치기, 컷 진흙, 조각, 껍질 벗기기 등에 사용됩니다. 톱: 거칠고 단단한
나무 나뭇가지가 일정한 모양으로 톱질되었다.
D. 꽃꽂이의 기본 원칙
꽃꽂이는 꽃을 병통 같은 용기에 넣는 것이지, 이런 용기에 심는 것이 아니다. 꽂은 꽃, 가지, 꽃, 또는 잎, 뿌리가 없는 것은 식물의 일부일 뿐 함부로 꽂은 것이 아니다. 일정한 구상 선택에 따라 일정한 창작 법칙에 따라 아름다운 형체 (모양) 에 삽입되어 하나의 주제를 표현하고, 느낌과 재미를 전달하고, 보는 사람을 즐겁게 하고, 정신적인 미감과 즐거움을 얻게 하는 것이다. 그래서 꽃꽂이는 조각, 분재, 원예, 건축처럼 조형예술의 범주에 속한다. 간단히 말해서, 꽃꽂이는 식물이 잘라낸 가지, 잎, 꽃, 과일을 원료로 하여 일정한 공예 (가지 치기, 가지 치기, 구부리기 등) 를 거쳐 가공한 것이다. ) 와 예술 (의도, 모양, 착색 등. ) 를 정교하고 아름답고 시적이며 자연과 삶의 아름다움을 재현할 수 있는 화훼예술로 재구성해 꽃꽂이라고 부르는데, 꽃꽂이는 간단해 보이지만, 정말 좋은 작품을 삽입하는 것은 쉽지 않다. 그것은 각종 꽃의 간단한 조합도 아니고 단순한 스타일도 아니고, 생생한 형식, 형신겸비, 감정인, 생활, 지식, 예술을 하나로 모으는 예술 창조 활동, 국내외 꽃꽂이계의 친구들은 꽃꽂이가 마음으로 꽃을 만들고, 마음가짐을 꽃으로 표현하는 조형예술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꽃꽂이는 각종 꽃의 단순한 조합도 아니고 단순한 스타일도 아니다. 생생한 형식, 형신겸비, 감정, 생활, 지식, 예술을 하나로 통합한 예술 창작 활동, 현대예술꽃꽂이는 꽃의 종류와 수량의 일치를 지나치게 요구하지 않고, 각 꽃의 색채미, 체태미, 운미를 매우 중시한다. 화재 구도로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구도, 꽃재조합마다 완전히 다른 효과를 내는 것이 예술꽃꽂이 //ke 의 표현력이다. /뷰/38927? Fr=ala0
E. 수석 꽃꽂이는 그러한 전문 지식을 가져야합니다.
어떤 꽃꽂이 학교에서도 시험을 볼 수 있다. 나는 부르마 수업 시간에 시험을 봤는데 고급 680 원입니다.
F. 꽃꽂이 지식
꽃꽂이
이 화예작품은 죽통을 화기로, 군환 조합의 화예표현 수법을 활용해 전통 동방선예의 미감과 내포를 드러냈으며, 현대 패션과 개성을 과시했다. 민족적 분위기를 지닌 죽화관은 정교하지는 않지만 소박한 자연미를 표현할 수 있다. 전통 꽃꽂이에서는 대나무 통이 줄곧 인기를 끌고 있다. 청루이는 "이후주가 봄마다 파이프를 분리하고 잡화가 빽빽하게 꽂힌다" 고 말했다. 송대에 이르면 더욱 신경을 쓰게 된다. 봄꽃 전시회에서 꽃은' 향동' 에 보관되어 있다. 작품의 조형을 구성할 때, 작가는 대나무 통색감과 비슷한 뉴질랜드 마를 골라 원형 연합체를 형성한다. 잎심 고리는 현대 꽃예술의 표현 수법으로, 죽통을 버팀목으로 전시한다. 안개가 높은 산에 자욱하면, 중국 고전원림의 격자창처럼 허황되고 몽롱한 효과를 주며, 찰랑거리는 정취를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홍란선은 모양이 아름답고 한쪽으로 비스듬히 기울어져 선 변화를 만들어 다른 꽃재와 점선면을 형성한다. 시각 센터의 초점은 작은 미나리 아재비재비입니다.
시작 날짜:
순환교학, 각 수업은 두 개의 독특한 꽃예술 작품의 완전한 교육이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7 시부터 9 시까지입니다.
토요일 오전 9 시부터 1 1 시까지.
65438+ 10 월 15 (토요일 오전) 정식 개강.
강좌 설명:
사무실, 집, 명절, 만찬 등. , 생활의 정취를 풍부하게하고, 가정환경을 개선하고, 기분을 조절하며, 꽃이 일상생활에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도록 한다. 수업이 끝날 때마다 자신의 꽃작품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꽃꽂이의 기원은 꽃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 덕분이다. 냉동 꽃을 통해 우리는 삶의 진실과 휘황찬란함을 체험할 수 있는 분위기를 표현할 수 있다.
중국의 중국식 꽃꽂이는 최근 2000 년 전부터 꽃꽂이의 초기 이념과 프로토타입을 가지고 있다. 꽃꽂이는 당대에는 매우 유행했고 궁정에서도 유행했다. 사찰에서는 제단의 불상 앞에 생화로 쓰인다. 송대 시대에는 꽃꽂이 예술이 민간에서 보급되어 문인 묵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각 왕조마다 꽃꽂이 감상에 관한 시가 많이 있다. 명대에 이르러 우리나라의 꽃꽂이 예술은 널리 보급되었을 뿐만 아니라, 장겸덕의' 과수원화보', 원홍도의' 병사' 와 같은 꽃꽂이 전문 저서도 등장했다. 중국 꽃꽂이 예술이 명대까지 발전하여 절정에 이르렀는데, 기술적으로든 이론적으로든 상당히 성숙하고 완벽하다. 스타일에서는 자연 서정, 우아하고 간단한 표현, 우아한 명수색, 간단한 스타일링을 강조한다. 그러나 청대 꽃꽂이 예술은 민간에서 중시, 발전, 보급을 받지 못했다. 근대 중국에서는 전쟁 등 여러 요인으로 꽃꽂이 예술이 민간에서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민경제의 발전과 개혁개방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수준이 점차 높아지면서 화훼는 점차 사람들의 생활로 돌아갔다. 동양의 꽃꽂이는 자연을 숭상하고, 아름다운 선과 자연의 자태를 중시한다. 그 구도와 배치가 어긋나고, 굽이 호응하며, 밀도가 높고, 작품이 유유히 흐르고 있다. 식물이 자라는 자연 형태에 따라 직립, 기울기, 처짐 등 다양한 꽃꽂이 형태가 있다.
일본식 꽃꽂이는 기원전 6 세기에 일본 천황이 특사 (오늘의 외교관에 해당함) 오노 언니를 중국으로 보내 문화교류와 우호적인 방문을 했다. 일본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많은 중국의 서화 조각 문학 연극 원예 꽃병 꽃을 부처님께 가져왔다. 오노 스승은 스님으로 교토의 작은 연못 옆에 있는 Chohoji 절에 살고 있는데, 그곳은 첫 번째 일본 꽃꽂이를 완성했다. 이후 일본에서 꽃꽂이 학교의 흥기가 일어났다. [지방] 이라는 이름은 연못 옆에 있다는 뜻에서 유래한 것이다. [지방] 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원시 꽃꽂이 학교이며, 현 원장님은 지방 제 45 대 장지방 전문영씨입니다.
서양식 꽃꽂이 서양식 꽃꽂이는 지중해 연안의 서양 꽃꽂이에서 기원한 것으로, 일찍이 서기 2000 년 나일강 문화시대에 시작되었다. 고대 그리스에서 로마 후기까지 중세의 문화 정지기를 거쳐 14 ~ 16 세기는 현대 서구 꽃꽂이의 기초를 다졌다. 중국과 일본의 꽃꽂이보다 실용성과 디자인 이념을 강조하며, 일반적으로 생활에 녹아들어 일상생활의 장식 효과를 얻을 수 있다.
//s.gvk.cn/chy 에서
G. 꽃꽂이의 기본 기술은 무엇입니까?
첫째, 꽃꽂이 고정 기술
1, 부러진 가지 고정법: 어떤 꽃가지들은 비교적 단단하고 구부러지기 쉽지 않다. 예를 들면 비파, 단풍나무, 소나무, 해당화 등이다. 어떤 꽃들은 결함이나 고정난을 가지고 있어 철사 묶음을 쓰기에 적합하지 않아, 가지를 접는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다. 부러진 가지의 고정 모양은 꽃가지의 한 부분을 부러뜨리는 것이지만, 너무 많이 해서는 안 되며, 꺾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약간 탄력이 있다. 방법은 두 손으로 나뭇가지를 잡고, 두 엄지손가락으로 주름을 잡고, 두 손으로 나뭇가지를 구부리는 것이다. 나뭇가지의 인성이 강하면 구부린 후에도 제자리로 튕길 수 있으며, 구부러진 곳에 자갈이나 작은 나무토막을 박아 부러진 나뭇가지가 재설정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2. 가지고정법: 꽃가지를 꽃병에 꽂을 때 자주 움직이고 잘못 배치돼 꽃꽂이 저자를 긴장하게 한다. 화예를 꽃병에 단단히 꽂으려면 화재의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두 가지 방법으로 해결해야 한다. 한 가지 방법은 횡가지로 고정하는 것이다. 삽입할 목본꽃가지 꼬리에 세로로 구멍을 하나 썰어 작은 가지를 끼운다. 꽃가지와 나뭇가지를 교차시킨 다음 병에 삽입하여 꽃가지와 꽃병에 세 개의 지지점이 있어 고정적인 목적을 달성한다. 또 다른 방법은 곧은 나뭇가지로 고정하는 것이다. 끼워진 가지는 수직이고, 가지가 붙은 길이는 꽃병의 깊이에 따라 결정된다. 나뭇가지의 윗부분은 꽃가지를 묶을 수 있을 정도로 짧고, 다른 쪽 끝은 꽃병 밑부분에 꽂을 수 있을 정도로 길다. 이 방법은 긴 꽃병과 간페윤에게 가장 적합하다.
3. 병입 삽입 고정법: 병입 삽입에는 여러 가지 모양이 있어 병입이 너무 커서 꽃가지를 고정시키는 문제를 주로 해결한다. 큰 꽃병에 경사도가 큰 꽃가지를 전시할 때 십자형 고정대를 사용하여 꽃가지를 다틀 십자의 각도에 기대게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분기에 큰 오프셋이 없습니다. 병 입구의 면적이 그리 크지 않으면 Y 형 고정대를 설치하여, 나뭇가지를 병 내벽에 받치고, 가지허리는 차갑의 노치에 기대게 할 수 있다.
4, 절개 고정 방법: 소켓 꽃꽂이를 사용할 때. 어떤 목본 화훼들은 굵고 딱딱하여 화좌를 꽂기 어렵다. 고정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밑받침을 절개하는 방법, 즉 꽃재의 쉐이프에 따라 잘라낸 후 컷에서 세로로 몇 개의 칼을 잘라서 몇 개의 작은 틈새를 형성하여 꽃예술이 꽃병 선반에 순조롭게 삽입되도록 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이런 현상은 꽃가지 고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상처도 넓혀 꽃가지가 수분을 흡수하는 데 도움이 된다.
5. 비스듬하게 자르는 고정법: 꽃꽂이 재료 처리에서는 굵고 딱딱한 목본 꽃을 제외하고는 가지치기법을 사용하며, 일반 목본꽃과 경초본꽃은 모두 비스듬하게 썰어줍니다. 실버들, 왁스 매실, 멜란 등. , 꽃꽂이는 비스듬히 꽂는 것이 좋다. 똑바로 서 있는 나뭇가지를 꽂으면 꽃줄기를 아래로 꽂기만 하면 꽃꽂이를 삽입할 수 있다. 경사진 모양으로 꽂으려면 먼저 꽃가지를 직립형으로 꽂은 다음, 꽃가지를 기울일 방향으로 밀어낼 수 있다.
6. 가지고정법: 일부 초본 화훼는 질감은 비교적 부드럽지만, 무궁화 카네이션 금송화 등 섬세한 꽃자루도 있어 꽃받침에 고정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분기를 추가하여 고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방법은 짧은 가지를 가지고 밧줄이나 철사로 꽃무늬의 받침대에 묶고 꽃가지와 꽃받침의 접촉면을 넓혀 꽃가지가 꽃받침에 꽂힐 때 쉽게 쓰러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말굽 연꽃, 갈대 등과 같은 중공이나 느슨한 식물이 있다면 나뭇가지에도 붙일 수 있다. 방법은 작은 교정을 가로채서 화탁에 꽂은 다음 꽃가지의 빈 부분을 작은 나뭇가지에 꽂는 것도 효과적이다.
그룹 빔 방법: 일부 잡초 꽃은 화려하고 감동적이지만 꽃은 작습니다. 꽃 한두 송이는 아름다움을 반영하지 못하며, 좋은 효과는 종종 집중해야만 드러날 수 있다. 그래서 꽃꽂이를 할 때는 꽃을 공으로 잡고 밧줄이나 철사로 묶은 다음 꽂을 수 있다.
8. 화탁샴법: 화탁의 크기가 제한되어 있고, 때로는 큰 꽃꽂이를 하기 위해서이기도 합니다. 꽃 콘센트 하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꽃꽂이를 많이 하기 위해 꽃 몇 송이를 한데 모아 작은 나뭇가지 몇 개로 함께 못 박을 수 있다.
9. 역꽃꽂이법: 목본꽃으로 꽃꽂이를 할 때, 가지가 무겁고 꽃이 가벼워 쓰러지는 상황을 피할 수 없다. 이때 꽃받침을 꽃받침의 한쪽에 쓰러뜨려 중력을 높일 수 있다.
둘째, 꽃 가공 기술
1, 우회법: 일부 꽃가지를 지탱하고 꽃의 형태 결함을 극복하기 위해 나선형으로 꽃을 조형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단단한 금속선을 감아 나뭇가지를 구부리고 자신의 생각에 따라 구부린다. 그러나 금속선은 너무 굵어서는 안 되고, 꽃꽂이의 관람 효과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 필요한 경우 금속선에 녹면지를 한 겹 싸거나 녹색 페인트를 칠할 수 있다. 이렇게 꽃가지의 굽은 정도는 자유롭게 변할 수 있다. 이 방법은 부드러운 꽃가지를 처리하는 데 적합하다.
2. 금속선은 심법을 입는다. 어떤 꽃들은 속이 빈 꽃자루 센터가 있는데, 예를 들면 금송화, 샐러리, 부용화 등이 있다. , 적당한 두께의 철사를 선택하거나, 절개에서 걷거나, 수컷 중심에서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꽃가지의 모양에 영향을 주지 않고 꽃가지를 자유롭게 구부릴 수 있지만 카네이션이나 국화 등과 같은 비빈 꽃가지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실을 꿰는 과정에서 꽃가지 위쪽과 가까이 있는 부분을 통과하기 어렵다면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멈추거나 부분적으로 실을 꿰고 부분적으로 감아야 한다.
3. 설형 조형법: 굵고 딱딱한 목본 꽃의 경우 자연스러운 굽힘을 위해 인공의 흔적을 드러내지 않는 미감을 얻기 위해 삼각쐐기를 이용해 스타일링할 가지의 절개 안에 내장할 수 있다. 쐐기에는 같은 식물 재료가 필요하다. 두께와 크기는 기본적으로 일치해야 합니다. 이렇게 만든 화파는 모양이 아름답고 만족스럽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흠집을 보기 어렵고 가지의 흡수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
절개 굽힘 기법: 우디 꽃 수법 굽힘 각도가 크지 않습니다. 가위로 꽃줄기를 비스듬히 자를 수도 있습니다. 절개 깊이는 꽃줄기 지름의 2/3 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그런 다음 양손으로 절개 양쪽을 잡고 천천히 가지를 구부립니다. 나뭇가지의 인성이 강하면 컷에 나무 조각을 삽입할 수 있다.
5, 두루마리법: 나뭇잎, 책, 풀 등과 같은 꽃이 있습니다. , 롤업을 통해 바꿀 수 있습니다. 방법은 잎 한 조각을 납작하게 누르고, 가는 막대기로 나뭇잎을 잎 끝에서 잎자루까지 말아서, 가는 막대기를 꺼내서 손이 놓일 때까지 반복해서 문지르는 것이다. 나뭇잎은 여전히 일정한 곱슬거림이 있다. 나선형을 나타내려면 잎을 비스듬히 굴려 나선형으로 만들 수 있다.
6. 잎자루법: 잎자루, 잎이 부드러운 잎, 만약 잎, 강화등 잎이 있다면, 잎 한 조각을 구부려 작은 구멍을 찔러 잎자루에 꽂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잎자루, 잎자루, 잎자루, 잎자루, 잎자루, 잎자루, 잎자루, 잎자루) 원의 크기는 필요에 따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운반할 때 반드시 칼날이 찢어지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7. 스탠드 설정법: 이 방법은 외부 힘으로 꽃 모양을 바꾸는 것입니다. 먼저 금속선과 투명 젤라틴을 준비해 주세요. 그런 다음 처리할 잎을 들고 평평하게 눕히고 잎은 아래로 향하게 합니다. 중앙정맥을 찾아 철사를 중앙정맥 가장자리에 붙이고 투명젤로 붙인다. 이렇게 하면 필요한 만큼의 굽이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 그러나 처리한 부분을 반드시 앞에 노출시켜야 한다.
8. 잎 가지 치기 변형법: 식물의 잎은 자연미를 가지고 있다. 때때로 꽃꽂이 조형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잎형을 재창조하고, 원래의 모양을 바꿔 꽃꽂이 예술의 요구에 더 잘 맞도록 한다. 이런 잎은 야자잎, 철엽, 팔각금엽 등 가소성이 강한 식물 잎사귀와 같이 넓게 펼쳐야 한다. 예를 들어 갈색 잎. 잎은 넓고 손바닥으로 갈라진 잎은 방사형 정맥을 형성하여 원형, 부채꼴 또는 기타 모양으로 자를 수 있다.
9. 잎추출법: 평행엽맥이 있는 식물잎 (예: 정엽) 은 세로로 찢으면 종립을 일으킨다. 완전히 찢어지지 않으면 잎맥에 따라 몇 가닥을 더 잡아당겨 회전하는 곡선 잎을 만들 수 있다.
10, 뒤집기 방법: 긴 칼날 모양의 칼날을 뒤집으면 칼날 중간에서 세로로 솔기를 자른 다음 칼날 앞부분을 구부려 솔기를 통과한다. 날이 당겨지면 대칭 이동 모델링이 완료됩니다.
1 1, 가지매듭법: 식물가지의 매듭처리는 꽃꽂이의 모양을 바꿀 수 있지만, 모든 꽃가지들이 매듭지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향, 수양버들, 은버들, 봄맞이, 황심 등 가지가 부드러운 꽃재를 고르세요. 보라색 줄기 제란, 실란, 아이리스와 같은 식물의 가늘고 긴 잎도 매듭을 지을 수 있다. 매듭의 느슨함은 꽃꽂이 모양의 필요에 따라 결정된다.
12, 가지와 잎이 구부러지는 법: 꽃꽂이에서는 자연을 표현하기 위해 종종 완전한 가지와 잎을 적절하게 "파괴" 한다. 예를 들어 연못의 경치를 표현하기 위해 대야에 꽂힌 창포잎은 휘고 나뭇가지도 휘어져 있다.
13. 사엽파손법: 좋은 잎이 파손되어 아쉽지만 예술꽃꽂이로도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연잎, 초식동물에게 피해를 입었다는 것을 밝히고 싶다면 잎 가장자리에 노치를 자르고 잎 표면에 구멍을 뚫을 수 있다. 연못의 옛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면 잎 중 하나를 뜯어 점찰의 손상 상황을 보여줄 수 있다.
14. 가지와 잎이 양방향 꽃꽂이: 예술꽃꽂이에서는 어떤 예술적 효과를 얻기 위해 양방향 꽃꽂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등나무, 하늘 높이 솟은 덩굴, 버드나무와 오디 가지, 심지어 말굽련의 꽃줄기 등. ,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봉안련 소철 등과 같은 경엽에도 사용할 수 있다.
15, 나뭇가지 거꾸로 꽂는 법: 꽃꽂이 예술은 자연경관을 재현하는 예술 형식이다. 특정 예술적 효과를 달성 하기 위해, 일부 나무 가지와 같은 루틴을 깰 수 있습니다, 건조 하더라도, 축소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꽃꽂이에 포크와 함께 삽입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일정한 장식 효과를 얻기 위해 꽃꽂이를 하지 않는 것도 필요하다.
H. 꽃꽂이에 대한 지식, 기초 및주의 사항
꽃꽂이의 기본 기교 꽃꽂이는 예술이다. 명대의 꽃예전문 저서' 병사' 에서 "꽃꽂이는 너무 번잡하거나 너무 가늘어서는 안 되고, 두세 가지 이상 해야 하며, 높낮이는 그림처럼 섬세해야 한다" 고 언급했다. 가족 꽃꽂이는 확실히 매우 신경을 쓴다. 주꽃꽂이-가장 강하고 가장 아름다운 꽃가지를 주가지로 선택하고, 중심을 강조하고, 양쪽에 서로 다른 화박을 꽂는다. 가지들이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는 것을 피하고, 주화를 두드러지게 하고, 세 가지를 교차시키지 말고, 모든 꽃가지를 묶어 한 번에 삽입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국화와 검란처럼 기복, 밀집, 색채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서로 잘 어울린다. 같은 꽃이라도 꽃봉오리, 반개, 활짝 핀 꽃을 동시에 가지고 꽃 개방도의 변화를 보여주는 것이 좋다. 그래서 꽃을 사기 전에 명확하고 목적이 있는 구매를 고려해야 한다. 꽃가지를 자를 때, 가지에 나뭇잎을 남기고, 나뭇잎의 더러움을 깨끗이 치워라. 가지의 길이는 꽃병의 높이에 따라 결정되며, 일반적으로 황금비율의 법칙을 따른다.
호형 꽃꽂이-세 가지 길이와 방향의 가지에 따라 꽃꽂이를 한다. 일반적으로 호의 볼록 보간 방법을 사용하며 호를 오목하게 만드는 보간 방법도 있습니다.
삼각형 보간법-주화가지를 중심축으로, 좌우 대칭, 각도 균형이 잡혀 점잖고 깔끔해 보인다. 이런 꽃꽂이는 예의로 가득 차 있다.
분재 재배법-개념지도를 바탕으로 꽃가지, 꽃, 색채의 변화에 따라 배치된다. 각기 다른 꽃가지도 "적성에 따라 가르치라" 고 해야 한다. 예를 들어, 매화를 단독으로 심으면, 꽃가지가 너무 많아서는 안 되고, 가지가 엇갈려 곧은 가지를 피해야 한다. 송가지를 더하면 빨간색과 녹색이 더 재미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꽃꽂이 작품은 조화롭고 균형 있고 리듬감이 있어야 한다.
꽃꽂이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기에는 일반적으로 꽃병, 대야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도자기, 유리 꽃병은 빛깔이 단아하고, 양식이 참신하며, 장기간 물을 저장한 후 썩기 쉽지 않다. 플라스틱 꽃병은 가볍고 내구성이 있지만 자연미가 부족하여 물병이 썩기 쉽다. 꽃병 입구에는 우물 선반을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다. 꽃가지가 고정되기 쉽다. 짧은 꽃가지는 물대야를 사용하고 꽃꽂이를 준비해야 한다. 그릇, 접시, 병, 캔 등 가정용 그릇은 꽃을 정성껏 골라 사용하면 정취를 더할 수 있다.
또한 꽃병의 색깔은 단아하고 담백해야 한다. 집에 어두운 꽃병만 있다면 연한 색이나 작은 꽃을 꽂아야 한다. 다음 두 웹 사이트 //ke 를 참조하십시오. /view/562793 (꽃꽂이 예술) //ke. /뷰/38927 (꽃꽂이)
첫째, 일반 꽃꽂이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꽃꽂이에 대해 더 많이 배우려면 사샤 꽃꽂이 학원에 갈 수 있다. 복공 훈련학원이 하나 있다. 꽃꽂이의 종류도 많고 꽃꽂이의 방법도 많습니다. 그들의 수업과 학급도 다양하다. 자신의 상황에 따라 선택적 학습을 할 수 있다. 하하. 살사 선전 학원 주소: 선전 시 나호구 게스트로 국제상가 북루엘리베이터 19 실-18 1 1 (국제무역역 지하철 E 출구 옆, 해연호텔 ) 을 참조하십시오
J. 꽃꽂이의 기본 사항
꽃꽂이의 기초:
중국식
1. 타워
첫 번째 주요 가지가 용기에 직립되어 강건하거나 우아한 자태를 보여 단정하고 점잖은 예술미를 선사한다. 고개를 들어 관망해야 한다.
2. 경사형
주화가지를 용기 안으로 비스듬히 꽂고 자연스럽게 구부러지거나 비스듬히 자라는 가지로 발랄하고 동적인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고개를 들어 관망해야 한다. 전체 윤곽은 기울어진 직사각형이어야 합니다. 즉, 가로 치수가 높이보다 커야 기울어진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3. 편평형
확장식은 주화가지를 용기 안에서 가로나 가로로 뻗어 가로줄이나 가로리본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는 것이다. 첫 번째 주요 가지가 약 80o-90o 로 기울어져 있으며, 화기와 기본적으로 수평을 이루고 있다.
4 처짐형
주화가지가 용기에 늘어져 있고, 두루마리, 반두루마리, 유연한 꽃가지 식물로 선이 가늘고, 하늘하늘하며, 매끄러운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화면이 생동감 있고 장식성이 강하다.
5. 융합 꽃 패턴 (조경 배치)
병합 패턴은 두 개의 동일하거나 다른 패턴을 하나의 전체로 결합하여 하나의 전체 모델링 작품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6. 풍경꽃꽂이
풍경 꽃꽂이는 분지 안의 네모 사이에 자연 풍경을 표현하는 꽃꽂이 형식이다.
서양식
대칭 모드
삼각형, 부채꼴, 거꾸로 t 형, 반구형, 수평,
원뿔 등
비대칭 모드
L 자 모양, 등변 삼각형, 굽은 달 모양, s 자 모양 등.
삼각형은 서양 꽃꽂이의 기본 형태 중 하나이다. 패턴의 윤곽은 대칭적인 등변 삼각형 또는 이등변 삼각형으로 아래쪽이 가장 넓고 위쪽이 좁아 피라미드처럼 보입니다. 삼각형 구조는 균형이 잡혀 있어 깔끔하고 점잖은 느낌을 준다. 회의장, 로비, 교회 장식에 적합하며 코너 테이블이나 코너 가구에 진열되어 있습니다. 얕은 대야나 큰 에화병은 늘 용기로 쓰인다.
부채형은 방사형으로, 꽃은 중심점에서 사방팔방으로 방사형으로 뻗어 있는데, 마치 열린 부채처럼 뻗어 있다. 영빈축제 등 예절 행사에는 시끌벅적한 축제 분위기를 띄워 장식성이 매우 강하다.
거꾸로 T 자형은 단면 대칭 패턴으로 영어 문자 T 의 뒷면과 모양이 비슷하며 삽입 시 세로줄을 수직으로 유지하고 왼쪽과 오른쪽 가로줄이 수평이거나 약간 늘어져 있어야 합니다. 좌우 가로줄의 길이는 보통 중간 세로줄 길이의 2/3 이다. 박모는 삼각형과 비슷하지만 허리는 가늘다. 즉 양쪽의 꽃은 초점 근처에 집중되어 있고 양쪽의 꽃은 일반적으로 초점의 높이를 초과하지 않는다. 거꾸로 된 T 형은 선형 구도를 두드러지게 하고, 선감이 강한 꽃으로 적당하다.
반구형
이것은 4 면 대칭의 구도이다. 꽃꽂이의 윤곽은 반구형이므로 사용하는 꽃재의 길이는 기본적으로 일치해야 한다. 꽃꽂이의 전체 윤곽은 매끄럽고 뚜렷한 범프 부분은 없어야 한다. 반구형 꽃꽂이의 꽃머리가 커서 꽃기가 그다지 두드러지지 않는다. 이런 꽃꽂이는 부드럽고 낭만적이며 가볍고 편안하여 테이블, 식탁의 장식에 자주 쓰인다.
원뿔은 모든 방향에서 볼 수 있는 대칭 꽃 패턴입니다. 보탑처럼 점잖고 장엄하다. 모든 각도에서 보면, 그것의 측면 시각은 모두 삼각형이고, 내려다보면 모두 원형이다. 보간 방법은 삼각형과 반구형 사이에 있습니다.
L 이것은 비대칭 화훼 패턴으로 창턱이나 벽 모퉁이에 두는 데 적합하다. 기본적으로 거꾸로 된 T 형과 비슷하지만 왼쪽과 오른쪽 길이가 다릅니다. 한쪽은 장축, 한쪽은 단축, 세로선이 바깥쪽으로 확장된다는 점을 강조한다.
부등변 삼각형은 비대칭적이고 균형 잡힌 화훼 패턴으로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예술꽃꽂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화훼 패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