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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인터뷰: 이른바' IP 작품' 은 인터넷 시대의 수사학에 불과하다.

장은 "너의 세계를 지나간다" 는 사랑 영화라고 말했다. 다른 사람의 입에 있는' 청춘영화 대부' 로서 그의 창작 의도에는 남녀간의 감정을 통해 시대의 변천을 보여주는 것, 즉 빈부 대립, 도시와 농촌의 융합도 포함된다.

문/다이

"자유에 대한 나의 동경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장은 고개를 숙이고 자신의 손을 바라보며 푸른 연꽃 두 곡의 가사를 불렀다. "펑!" 충돌하는 순간은 반드시' 블록' 에 떨어질 것이다.

장신작' 너의 전 세계를 지나간다' 는 오는 9 월 29 일 개봉한다. 그는 이것이 로맨틱한 영화라고 말했다. 음악이 있어야 한다. "사랑과 음악은 분리될 수 없다."

장도 음악을 빼놓을 수 없다. 1990 년대에 그는 많은 뮤직비디오를 감독했다. 이후 그의 영화 몇 편은 그의 마지막 작품인' 그 해 총총히' 를 포함해' 영화를 뮤직비디오로 만든다' 는 비판을 받았다.

장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일종의 오해이다. 그는 영화를 찍고 한 번만 보는 관객을 위해 영화를 찍는다는 이념을 따른다고 말했다. 시청자의 이미지 체험은 인터넷 동영상, 광고, 뮤직비디오에서 나왔기 때문에 그의 이미지와 타법은 더욱 직설적이다. 하지만 솔직함도 아름답고 감동적일 수 있다.

장은 "너의 세계를 지나간다" 는 사랑 영화라고 말했다. 드라마' 끝까지 사랑' 에 출연한 이후 그의 이름은' 청춘' 과' 사랑' 에 묶여' 청춘영화 대부' 라고 불린다. 장은 청춘과 사랑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가지고 있다. 창작 의도에서도 남녀 간의 감정을 통해 시대의 변천을 표현했다: 빈부 대립, 도시와 농촌의 융합.

장은 일찍이 제품 매니저식 감독으로 불렸다. 그는 격동하고 유치한 시장에서 모든 것을 스스로 해야 한다는 것은 더욱 어쩔 수 없는 행동이라고 말했다. 상업영화를 찍고 시장에서 성숙한 관련 산업을 세우지 않았을 때, 그는 직접 상업법칙을 모색해 마케팅의 일선에 서 있었다. 감독을 계승하는 예술' 청고' 에 비해 제품 매니저도 다른 우위를 점하고 있다.

장은 제품 매니저라는 꼬리표를 싫어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그는 새 영화' 너의 세계를 지나다' 에서 더 순수한 감독으로 돌아간다고 말했다.

다음은 장의 구술이다.

이른바' IP 작품' 이란 인터넷 시대의 한 가지 변명에 지나지 않는다.

"당신의 세계를 지나갑니다" 는 현상급의 베스트셀러이기 때문에 이 동명 영화는 많은 사람들에게' IP 작품' 으로 보인다. 장은 이 극본을 만난 것은 우연의 일치라고 말했지만, 이 이야기를 할 때 그의 얼굴은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었다. 이는 그와 이 이야기 사이에 인연이 있을 뿐만 아니라 진정한 사랑도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문득 깨달은 바에 따르면, 블루연꽃이 영화에서 배경음악으로 활동할 때, 그는 극의 움직임에 따라 흥분해서 가사를 부르고 있었다. 음악에 대한 그의 사랑과 끈기를 알 수 있다. 여기까지 얘기하니 장의 심정이 크게 오르락내리락하였다. "장가가는 내가 음악으로 너무 구속적이라고 생각해서 좀 더 많이 쓰게 해줘." 라고 말했다. 그러나 장은 그가 누구를 위해 영화를 찍고 있는지, 그리고 자신의 심미 표현을 이해한다고 주장했다.

소위' IP 작품' 이라고 부르는 것은 인터넷 시대의 수사학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영화는 태어날 때부터 다른 예술 작품, 특히 문학 작품에 타고났다. 우수한 소설을 영화로 각색하는 것은 매우 정상적이다. 저도 이런 영화를 많이 찍었습니다. 호기심이 고양이를 죽인 것은 가지라는 소설에서 유래한 것인데, 그해 서둘러 소설을 샀을 때 말하지 않았다.

내가 너의 세계를 횡단하는 것은 순전히 우연의 일치이다. 장가가와 나는 친구와 술을 마실 때 알게 되었다. 당시' 너의 세계를 지나가는 길' 이 이미 출판되었다. 그가 보낸 후 나는 처음 보았다. 다 보고 나니 슬프다. 그의 이야기 중 많은 부분이 감동적이었고, 나도 찍고 싶었지만, 당시 이 IP 는 이미 샀다. 빛이 직접 대본을 줘서 다행이다. 내가 받았다.

장가가의 연극은 확실히 남달랐다. 내 이전의 생각에 따르면, 이런 이야기는 한 무리의 인물을 설치한 다음 다리 부분의 모든 세부 사항을 이 무리에게 올려놓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장가가는 세 조의 사람들로 드러났을 뿐만 아니라 로맨틱한 장면도 많이 연기했다. 영화에서 교회와 항해사는 그의 남자 쇼를 선보였다.

당신의 전 세계를 지나갑니다' 는 멜로영화에 대한 대중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을 것이며, 안에 있는 세 커플은 많은 문제에 직면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생활이다. 톨스토이는 모든 행복한 가정이 동일하며 불행한 가정마다 각자의 불행이 있다고 말했다. 대본을 쓰는 사람들은 두 사람이 다 썼을 때 어떻게 쓰는지 모른다는 것을 다 알고 있다. 사실 이것은 상업영화의 한 방법이다. 어떤 일이 발생했거나' 사랑에 주는 것은 아무런 보답도 받지 못한다' 는 말이 있어야만 관객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다리들은 신선하지는 않을지 모르지만, 대중에게 친숙하고 대중에게 매우 유용하다.

음악에 대해 말하자면, 사랑 영화는 원래 사랑의 노래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어떤 사람들은 MV 촬영이라고 말하지만, 나는 여전히 내 스타일을 고수하고, 블루연꽃, 라디오 발라드 등 옛 노래로' 너의 세계를 지나간다' 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내가 보기에 영화 서사에 도움이 된다면 어떤 수법이라도 괜찮다. 예를 들어' 블루연꽃' 은 사실 분경이 나타난 후 나에게 영감을 준 것이다. 영화 속의 그 장면이 일어났을 때, 나의 머릿속에는 갑자기 "자유에 대한 나의 동경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는 소리가 났다. 나는 이 노트가 너무 적절하고 충격적이라고 생각한다.

이 영화에는 세 곡의 신곡이 있다. 이영호' 말하지 마' 와 임유가' 세상에 누가 너의 말을 듣고 있니' 는 모두 영화에서 짧은 시간, 아주 짧은 시간 동안 나타났다. 게다가, 장가가의 격려로, 현재 버전은 거의 연기되지 않았다. 게다가 왕페이' 종착역에서 나를 기다려라' 는 말은 따로 하겠습니다. 지금 나는 이 노래가 마지막 믹스 일주일 전에 완성되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이 영화에서도 나는 사심을 묻었다. 예를 들어 이야기의 장소를 나의 고향인 충칭으로 옮기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

호기심이 고양이를 죽인다' 에서' 비밀해안' 에 이르기까지 이 영화에 이르기까지 이야기는 모두 충칭에서 발생해 다른 충칭을 선보였다. 호기심이 고양이를 죽이다' 는 신구 진영의 상호 동정을 나타내고,' 비밀해안' 은 상업과 공업의 대립을 나타내고,' 너의 세계를 지나다' 는 더욱 온정이 있어 거리와 도시의 융합을 보여준다.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나그네로서, 나는 이 영화들에서 고향에 대한 나의 인상을 표현했다. 충칭은 영화 자체를 더욱 질감있게 만들 수 있다. 중국의 대규모 도시 건설에서 대부분의 성급 도시는 천편일률적으로 변했고, 산성 충칭은 시각적으로 입체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지리환경과 주변 반도는 특별한 경관을 형성했다. 영화에서, 우리는 이 고도의 교묘한 은유로 인물 사이의 관계를 비유했다.

아이고, 매년 있는 것도 아니고, 전국인민도 항상 청춘영화 이 시점에서 안녕하세요.

많이 물어봤나 봐요. 장은 청춘영화와 장르 영화에 대해 잘 알고 있고 인내심도 있고 진실해요. 그가 보기에 청춘영화는 결국 일종의 영화인데, 물론' 재능 있는 감독을 제쳐놓는다' 는 전제하에 이안 말을 하면 안 된다. 결국,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안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은 주인이 될 수 없기 때문에 포기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현실에 대한 인식이다.

올해' 청춘영화' 의 곤경에 대해 그는 모든 유형의 영화가 불가피하게 마주칠 수 있는 시장 법칙이라고 말했다.

또 내가 청춘영화 대부라고 하는데, 내가 청춘영화에 대해 발언권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드라마' 끝까지 사랑' 은 확실히 중국 최초의 청춘영화이기 때문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사실 오래 전에 나는 드라마 한 편과 영화 한 편만 찍었다.

대조적으로, 내 영화는 남녀 관계와 감정을 통해 현재의 감정적 화제와 심지어 사회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영화가 예술과 상업적 속성을 겸비한 만큼 상업적으로 볼 때 청춘영화는 코미디, 쿵푸, 갱단 영화처럼 영화의 한 종류일 뿐이다. 유형 슬라이스란 성공 모드의 복제입니다. 대량의 표절은 지루함을 초래할 수 있는데, 이런 유형은 막다른 골목으로 들어간다. 그런 다음 누군가가 밝은 미래로 이어질 수있는 새로운 것을주었습니다.

영화사를 살펴보면, 이 법칙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는 어느 해, 어떤 제품으로부터 한 유파와 전체 산업의 성패를 추론할 수 없다. 단순히 장르 영화를 베끼면 안 될 거예요. 시장경제에서는 술이든 옷이든 좁은 영역에서 복제한 다음 차이를 찾아 자신의 판매점과 화면을 찾는다.

솔직히' 청춘',' 서둘러 그 해',' 짝꿍의 너' 라는 세 편의 영화가 예술적으로 각각 우열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공통점은 모두 이윤을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니라 당시에도 청춘영화의 성공 사례가 없었다는 것이다. 이들 작품들은 80 년대 이후 30 대 문턱을 마주한 향수가 청춘영화에서 * * * 의 자리를 찾았기 때문에 그때라고 할 수 있다.

전체 영화시장을 보면 장르 영화의 산업법칙은 대량 복제이다. 우리는 모든 투자자와 프로듀서에게 예술을 사랑하라고 요구할 수 없다. 장르 영화의 예술적 심미와 가치 추구는 감독에 달려 있다. 감독으로서 창작할 때 자신의 가치관을 고수하고 장르 영화에서 예술적 사고를 돌파구로 찾아야 한다.

청춘영화는 무협 영화와는 달리 여러 가지 놀이만 할 수 있을 뿐, 관객이 직접 경험한 판단도 감수해야 한다. "서둘러 그 해" 는 왜 이렇게 논란이 컸습니까? 바로 청춘영화가 강한 개인체험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감동을 받은 점에 따라 좋든 싫든 결정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청춘을 경험했고, 이야기가 거짓이고 나쁘다고 생각한다.

누군가 나에게 청춘영화가 곤경에서 벗어나기가 어려운지 물었는데, 나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모든 장르는 이런 고봉과 저곡을 경험한다. 우리가 지금 할 수 있는 것은 어느 해에 이 유파가 깨지고 새로운 말이 창조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다. 사회학의 관점에서 볼 때, 각 세대의 청춘은 모두 누설해야 한다. 청춘이 끝나지 않는 한 청춘영화는 끝나지 않는다. 요점은, 당신은 국민의 고점을 찾을 수 있습니까? 물론 매년 있는 것은 아니며, 전국인민도 항상 이 점에서 높을 수는 없다.

투자자로서, 네가 해야 할 일은 앞을 내다보는 것이지 따라가는 것이 아니다. 나는 상업법칙을 연구한 적이 있다. 일반적으로, 제 2 파의 추종자들은 모두 감쇠의 경제학 원리를 벗어날 수 없다. 돌파구를 찾고 싶다면, 이 시대에 맞는 새로운 것이 없으면 안 된다.

전문적인 일은 프로에게 맡기고, 지금은 감독일 뿐이다.

지금은 과거와는 달리 이 소셜미디어 시대에는 한 작품이 발표되어 언제라도 웨이보, 위챗 모멘트 등의 각종 논평을 볼 수 있다. 장은 작품에 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칭찬을 소홀히 하고 비판과 노여움을 확대하기 쉽다는 이상한 심리현상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장은 현재 비교적 완벽한 영화 산업 체계에 만족한다. 그 자신은 반드시 마케팅을 할 필요는 없지만, 때로는 팀에 조언을 해 주기도 한다. "나는 보통 소가 부족하다고 말한다." "어차피 문제가 생기지 않을 테니 스트레스를 주면 된다."

과거와 현재가 다르다. 10 여 년 전, 너는 관중의 피드백을 전혀 들을 수 없었다. 드라마' 끝까지 사랑' 이 개봉된 후 나는 아무런 소리도 듣지 못했다. 그 당시 학생들은 말할 권리가 없었고, 모두 전통 언론의 손에 장악되었다. 그들은 그것을 좋아하지 않아, 그래서 존재의 감각을 찾을 수 없습니다. 지하철부터 봄까지' 도 마찬가지다.' 호기심이 고양이를 죽인다' 에서도 마찬가지다.

몇 년 후, 나는 그가 대학에 합격했다는 말을 들었다. 왜냐하면 그는 나의 드라마를 좋아해서 대학 생활에 대한 동경이 충만했기 때문이다. 지하철이 봄까지 왔기 때문에 사무직이 되기로 결정한 사람들이 있다. 호기심이 고양이를 죽인다' 는 번역도 이 영화가 대단하다고 번역했다. 중국 최초의 자각적인 블랙 영화. 하지만 사실 제가 이 영화를 찍는 것에 대한 관심은 어디에 있나요? 바로 이 사회에서 계급층이 나타날 때, 서로 대립하고 융합하는 것은 단지 이 사람들의 마음가짐과 생활 상태일 뿐, 남녀의 정욕을 통해 표현된 것이다.

이런' 대우' 가 나로 하여금 그 해에 내가 영화를 찍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게 했다. 어떤 영화를 찍어야 하나요? 몇 년 후, 나는 마침내 깨달았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찍는 것이 좋다.

결국 관객은 여전히 상업영화를 봐야 하고, 관객도 감독에 대한 기대를 가질 것이다. 이런 기대는 통제할 수 없고 얽혀 있다. 관객의 기대값이 높으면 처음부터 더 많은 사람들이 보게 될 것이다. 하지만 저도 기대치가 낮았으면 좋겠습니다. 기대치가 낮을 때, 다 보면 괜찮아질 것이고, 자신의 입소문을 높일 것이다. 사실, 사람의 일생은 이렇게 얽혀 있다.' 너의 온 세상을 지나간다' 혹은' 그 해가 황급히 지나간다' 는 것 뿐만 아니라, 일만 하면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일부 감독은' 청고' 때문에 마케팅을 하지 않는다. 하지만 저는 감독이 이 부분들을 잘 통제해야 합니다. 사후에 불평하는 것이 아니라, 일이 나온 후에 다시 이야기하기에는 너무 늦었다. 너는 운명을 자신의 손에 장악해야 한다.

물론, 만약 올해 내가 정말로' 너의 세계를 지나간다' 를 했다면, 나는 이 방면에 그렇게 많은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없었을 것이다. 나는 감독의 신분으로 돌아갈 것이다. 요 2 년 동안 마케팅과 홍보 방면에 전문가, 전문팀, 전문회사가 있었다. 나는 그들에게 일을 강요하고 그들에게 말했다. "이것은 아직 충분하지 않다." " 사실, 때로는 건설적인 제안이 없습니다. 단지 그들에게 프로젝트를 더 잘 완성할 수 있도록 압력을 줄 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20 16 년 중국 영화 흥행이 저조한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중국 영화를 비판했다. 나는 두렵지 않다, 이것은 단지 시장의 법칙일 뿐이다. 오르가즘이란 슬럼프의 전조로, 이는 최근 몇 년간 중국 영화의 발전과 일치한다. 감독으로서 장홍슨 감독이 말했듯이, 우리는 장인 정신을 고수하고, 자신의 취향에 따라 감정 있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영화 흥행은 주식시장이 아니다. 시장이 높고 낮으니 자신을 잘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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