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루몽' 은 전통문화의 결정체로 전통문화 요소를 스며들고 있다. 그것은 봉건 사회의 백과사전이며 중국 전통문화의 집대성자이다. 시, 단어, 노래, 시, 노래, 시, 편액, 대련, 편지, 수수께끼, 농담, 주령, 평론, 백극, 조각, 점토, 선정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문학, 예술, 기예 -응?
홍루몽' 은 특정 역사적 문화적 배경의 산물이다. 넓은 의미에서 중국은 청나라 중엽까지 4 천여 년 동안 이어온 고대 문화 전통으로' 홍루몽' 의 대문화적 배경으로 볼 수 있다. 장기간의 문화 누적은 문화 예술 제품의 번식에 적합한 토양을 제공한다. 물론, 명나라와 청 왕조의 특정 문화적 배경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은 한 작품이 다른 시간이 아니라 이 시간에 나타난다는 것을 결정한다. 청나라는 상대적으로 문화가 낙후된 민족으로 무대에 올라 명말 사회대혼란으로 인한 상처를 입었지만 곧 사회경제의 회복과 발전에 따라 문화가 회복되기 시작했다. 조설근 시대가 되자 경제가 상당히 번영했을 뿐만 아니라 문화도 왕성한 발전 태세를 보였다. 청나라 건국 초기에 만청권자들이 한문화에 대해 비교적 소외되었다고 한다면, 조신과 황궁의 규칙과 제도는 모두 환관이 지도해야 한다. 강 () 용 () 감 () 시대에 만한 () 문화의 융합은 이미 상당한 정도에 이르렀고, 왕공 대신과 황족 자제들은 모두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아 모두 정통 중화문화의 전인이라고 자칭했다. 조설근과 그 가족은 이 역사시대의 특정 문화환경의 산물, 전통문화의 대배경, 명청시대의 특정 문화배경과 조씨 가문의 문화환경을 모두 조설근에 융합한 것이다. 홍루몽' 은 전통문화의 결정체로 매우 풍부한 전통문화 요소를 스며들고 있다. 생활의 풍부함을 반영하는 방면에서, 그것은 봉건 사회의 백과사전이다. 포함된 문화적 요인으로 볼 때 중국 전통문화의 총집합이라고 할 수 있다. 시, 단어, 노래, 시, 노래, 시, 편액, 대련, 편지, 수수께끼, 농담, 주령, 평론, 백극, 조각, 점토, 선정을 포함한 다양한 형태의 문학, 예술, 기예 다방면의 문화 축적이 없으면' 홍루몽' 을 쓸 수 없다. 마찬가지로,' 홍루몽' 을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그에 상응하는 지식 비축이 필요하다. 이것이 바로 5 대 고전소설 중' 수호전',' 서유기',' 삼국연의' 가 일반 독자들에게 쉽게 받아들여지고' 홍루몽' 이 지식인들에게 더 환영받는 이유다. 그것은 제재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유림외사' 도 지식인이 쓴 것이지만' 홍루몽' 보다 훨씬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문화 명작의 생산과 수용은 작가와 독자 모두 상당한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물론 문학사에서 시간의 시험을 견디는 어떤 작품도 우수한 예술작품으로 어떤 문화의 상징이지만,' 홍루몽' 의 품위는 더 높다. 그것은 중국의 전통문화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문화의 보고이기도 하다. 홍루몽' 은 많은 지면으로 18 세기 중엽 봉건 귀족의 일상생활을 묘사하는데, 그 중 상당 부분은 시, 시, 추측, 게임, 그림, 바둑, 피아노 연주, 이야기, 연극, 잔디 연주, 창조와 같은 문화 생활에 속한다 음주는 일반적으로 물질적인 즐거움이지만,' 홍루몽' 에서는 변화가 있고, 때로는 예술로 승화되어 문화예술활동의 일부가 된다. 제 38 회, 바오 차이 (Bao Chai) 는 샹윤 (Xiangyun) 접대를 도왔고, 지아 어머니 (Jia Mou) 와 다른 사람들에게 게를 먹고 정원, 꽃을 즐기고, 시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했다. 예술적 가치는 실용 가치보다 큽니다. 제 44 회, 자모는 술자리를 샹운에게 돌려주며 말했다. "한 사람당 몇 잔, 한 사람당 한두 잔, 한 사람당 한 두 개 더 먹고, 또 한 개 더 주세요." "상자의 스타일도 컵 몇 개, 각각 검은 은수저 한 개, 10 금법랑컵 한 개에 따라 달라진다." 작가의 주된 목적은 음주 자체가 아니라 음주의 우아한 방식과 기구를 쓰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어떻게 먹는지, 누가 무엇을 먹었는지 언급하지 않았다. 그런 다음 시끌벅적한 치아표 질서의 대문자 클로즈업이 놀이로 바뀌었다. 가모 80 생신의 제 71 회에서 영녕 양원은 각각 연회를 열었다. 영부는 관귀빈을 청하고, 부용은 한턱 내고, 이어 각종 형태의 가연이 이어지며, 일주일 동안 지속되며, 그 사이에 희곡 관람 등의 행사가 산재 되어 있지만, 중점은 겉치레와 예절을 렌더링하는 데 있어 시종 문화 내용을 빼놓을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홍루몽의 레시피에 따라 요리를 하고 싶고, 식당을 열고, 자씨의 요리로 고객을 끌어들이려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항상 이런' 붉은 과학자' 와 실업가가 있지만, 성공은 매우 적다. 그 이유는' 홍루몽' 에서 음료의 관상가치가 실용가치보다 크기 때문이다. 조설근은 한편으로는 생활예술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생활예술을 합니다. 믿거 나 말거나, 유 선생님은' 가지 부엉이' 를 자랑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누가 법에 따라 재판합니까? 아마 반드시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닐 것이다. 홍루몽' 에 스며든 전통문화 요소는 문화생활과 문화활동에 대한 대량의 직접적인 묘사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책 속 인물들은 중국인의 문화성격을 대표한다. 중국은 오랫동안 남성권 사회로, 가정을 본위로 하고, 서로 존중하고, 서로 연락한다. 개인은 발붙일 곳이 없고, 인격은 인간관계에서만 볼 수 있다. 홍루몽' 의 각종 인물들은 가부라는 봉건대가족을 둘러싸고 종횡으로 거세하고 고리가 맞물려 끝없는 이야기를 만들어 냈다. 맑다는 것은 착용의 그림자이고, 공격이란 장작의 부차적인 것으로, 인물을 쓰는 방식이자 같은 가정 환경에서 인물의 성격을 표현한 것이다. 책 속의 여성은 서로 다른 문화 수준을 대표하고, 높고 낮으며, 높고 낮으며, 아속적이고, 문화적 소양이 있으며, 그들은 서로 다르다. 지아 네 자매 중 문화적 자질이 가장 두드러지고, 이어 봄맞이와 봄이 뒤를이었다. 하지만 교양이 매우 좋았지만, 각각 소장이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습격, 자견새, 평아, 원앙은 주인을 모시는 여종으로서 성격이 다르지만 기질수양에서도 전통문화의 영향을 받는다. 그들 자신은 읽기와 쓰기를 할 줄 모르지만, 일정한 문화교육이 있는데, 이것은 완전히 환경습관으로 인한 것이다. 설기러기, 사향월, 꾀꼬리, 청채, 옥천까지 이 소녀들은 모두' 정가세의 여종' 과 같다. 제 62 회 나효 방관 등이 풀을 뜯고 있다. 이 사람은 "모란정 나는 모란꽃이 있다" 고 말했다. 그 사람은 "비파 나는 비파 열매가 있다" 고 말했고, 두 명극의 이름이 불쑥 나왔다. 마흔여섯 번째 원앙은 시집가기를 거부하고 형수와 마주하며 말했다. "무슨 좋은 말이냐?" " -응? 송휘종의 독수리와 자앙의 말은 모두 좋은 그림이다! ""
이 두 가지 예는 지아 가문이 글을 모르는 여종도 어느 정도의 문화적 소양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문화는 큰 개념이다. 말, 행동, 행동, 대우, 접대, 외모, 복장은 모두 한 사람의 문화적 특징을 반영한다. 유 선생은 평아를 앤으로 착각했다. 그는 곳곳에서 평아를 만날 뿐만 아니라 평아의 비범한 행동도 그와 관련이 있다. 시를 읽을 기회가 없는 봉언니라도 꾀, 날카로움, 수단에 있어서는 당연히 한 수 더 낫다. 심지어 사방으로 뒹굴며 돈을 찾아 욕설을 퍼붓는 표현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한편, 그녀도 각종 복잡한 노소 관계를 잘 처리하여 어느 정도의 봉건 가정 교양을 보여 주었다. 지아 어머니는 말했다: "나는 그를 좋아한다. 게다가 그는 키가 작지 않은 아이도 아니다." 자모가 말하는' 높이' 는 인간관계를 처리하기 위해 파악해야 할' 도', 즉 문화교양을 상징하는' 의식' 을 가리킨다. 봉언니의 특징은 책을 몰라도 사양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바오 차이 (Bao Chai) 와 다이유 (Daiyu) 는 "붉은 저택의 꿈 (Red Mansions Red Mansions)" 에서뿐만 아니라 역사에서도 가장 높은 문화적 소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전 문화 주조의 두 가지 예술 모델로 의식과 시의 두 가지 다른 문화 흐름을 대표한다. 전통 문화의 기능면에서 시와 의식은 통일되어 있지만, 그 표현에 있어서는 또 다르다. "예기 악기" 는 "즐거움은 중간에서 나오고, 예의는 외출에서 나온다" 고 썼다. 즐거움은 중 () 에서 나왔고, 그래서 고요함 () 도 예물 () 이 밖 () 에서 나왔다. " 전자는 다이옥의 묘사가 될 수 있고, 후자는 바오 차이 (Bao Chai) 의 모방이 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예술정신을 대표하고, 하나는 도덕정신을 대표하며, * * * 는 중국의 전통문화를 상징한다. 지아 (Jia) 의 집은 "시, 의식, 머리핀, 릴링 하우스" 라고 불리며 Chaidai 의 두 가지 다른 문화적 성격과 일치합니다. 자보옥은 책에서 봉건예교의 반역자로 나타났다. 그의 사상, 성격, 언론, 행동은 왕왕 전통문화와 어울리지 않지만, 그는 민족문화의 토양에서 벗어나지 않았다. 대신, 그는 전통 문화 요소가 풍부하다. 책에서 보옥의 이야기는 대부분 13 세에서 15 세 사이에 일어난다고 한다. 그는 완전한 소년이다. 유치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지만, 세심한 독자는 보옥도 상당히 성숙한 면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예를 들어, 인간관계를 다룰 때, 그는 어떤 생활 방식도 복사하지 않고 오히려 일종의 수양, 일종의 문화적 품격이 되었다. 그는 매사에 겸손하여, 여태껏 자신을 위해 쟁취한 적이 없다. 너는 시를 쓸 때 항상 자신이 나쁘다고 말한다. 사람은 충분히 이해된다. 여자뿐만 아니라 형제, 조카에 대해서도 모두 존중하고 용서하며, 자신의 특별한 신분 때문에 다른 사람을 난처하게 하고 싶지 않다. 24 일, 나는 보옥에 편지를 써서 가사면을 청했고, 싱 부인은 그를 상방으로 불러 함께 요를 앉으라고 했다. 또한 손으로 보옥을 문지르며 자환이 괴로워 자란이 떠나라는 신호를 보냈다. 보무는 이것을 보고 일어나 떠났는데, 다른 사람을 떨어뜨리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제 25 회, 자환은 일부러 왁스등을 엎질러서 보옥의 얼굴을 태웠다. 왕 부인은 크게 화를 내며 조 이모와 지아 링을 욕했다. Baoyu 는 말했다: "조금 아프지만, 오히려 뭔가를 하는 것이 낫다. 내일 노부인이 물어보면 내가 직접 태웠다고 한다. " 은근하게 자신을 억누르는 특징을 나타내다. 제 66 회 유향련은 보옥유삼언니의 인품을 물었다. Baoyu 는 말했다: "당신은 알고, 왜 나에게 물어? 클릭합니다 직접 대답하지 마세요. 이런 곳에서 우리는 보옥의 수양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완전히 중국식 행동 방식이다. 사랑에 대한 집착과 권력에 대한 무력감을 포함하여 중국 전통문화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우리는 장선으로 자신을 해방시켜야 하며, 우리 민족 문화 성격의 일부 * * * 특징도 스며들어야 한다. 홍루몽' 의 많은 인물들은 200 년 후의 삶에서 여전히 볼 수 있다. 그 이유는 중국인의 문화인격이 쉽게 소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중국인과 중국 문화를 알고 싶습니까? 홍루몽을 보는 것이 가장 편리한 방법이어야 한다. 홍루몽' 은 중국 문화의 깊은 구조를 반영하며 성숙한 문화 형식이다. 이런 작품의 학술적 의의와 학과 가치를 연구하는 것은 상상할 수 있다. 홍루몽' 은 중국 고전문학의 가장 전형적인 작품이다. 중국 고전 문학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이해하기 쉽지 않다. 중국은 역사가 유구하여 찬란한 고대 문화를 창조하였다. 문학적 성취로 볼 때, 초사, 한부, 당시, 송사, 원곡 등 300 편이 있으며, 각 역사시기마다 유명하며, 우수한 작품들은 무수히 많다. 왜' 홍루몽' 이 가장 모범적인가? 물론, 시대마다 자기만의 문학이 있다. 어떤 문학적 풍격이든 일단 성숙하면 시범적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그 절정은 따라올 수 없다. 그러나 문학 자체는 역사적으로 전승되어 왔으며, 이후 작가는 항상 조상으로부터 영양을 섭취한다. 따라서 한 작품이 늦게 출간되고 절정에 달할수록, 그 작품에는 더 많은 문학 전통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한 나라 문학에 대한 시범적 의미도 더욱 두드러진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홍루몽》은 중국 고전문학의 걸작이다. 조설근은 문학 창작에 뜻을 두고 시, 단어, 노래, 극 대신 소설을 선택하는 것이 그의 총명한 곳이다. 만약 그가 시, 단어, 노래, 극으로 유명해지기를 원했다면, 문학사에는 지위가 없었을 것이다. 적어도 오늘처럼 혁혁하지는 않았을 것이다. 명청시기는 소설의 번영기였으며, 풍몽룡, 나관중, 슈나이암, 오승은과' 금병매' 작가는 이미 참고서를 제공했다. 조설근은 이런 소설 문체를 최고봉으로 끌어올릴 조건이 있다. 이 소설은 용량이 커서 사회생활의 광활한 그림을 보여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간과 방위는 더 이상 작가의 손발을 제한하지 않고 동서고금을 관통할 수 있다. 동시에 소설 이외의 각종 문체도 인물의 활동에 따라 소설에 포함될 수 있다. 홍루몽' 에는 시, 단어, 노래, 시가 많이 있으며, 보통 소설 속의 전시와 개편시가 아니라 진가의 창작이다. 그 중 일부는 작품 속 인물을 대표하는 것이지만, 진설의 시 재능도 볼 수 있다. 장일천은 진설을' 한 편의 작업시' 라고 불렀고, 비평도' 진설이 이 책을 쓰는 것은 시를 전달하기 위한 것' 이라고 말했다. 빈말이 아니다. 요컨대,' 홍루몽' 에서 우리는 조설근의 각종 재능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선조들이 그보다 못한 곳이다. 조설근은' 홍루몽' 에서 시, 가사, 노래를 쓸 수 있고, 굴원, 도연명, 두보, 오양수, 신기질의 시에 소설을 쓸 수 없다. 문학 형식의 진화는 항상 작가의 창작 세계를 점점 더 넓히게 한다. 후자의 모드는 이전 모드를 대체할 수는 없지만 이전 모드의 몇 가지 요소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홍루몽' 에서 중국 고전 문학의 주요 예술적 특징을 찾을 수 있다. 작가는 종종 시, 연극, 그림을 써서 작품을 창작한다. 사람들은 종종 연극과 영화가 두 가지 종합예술이라고 말하지만, 홍루몽도 일종의 종합예술이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어떤 연극과 영화보다 훨씬 더 포괄적인 것이다. 그녀는 중국 전통예술과 고전문학을 융합했다.
그래서 청나라 가경년 동안 교토의 지죽사는' 홍루몽' 을 읽고 모든 시를 읽는 것은 헛수고라고 말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