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는 거의 모든 곳에서 벚꽃을 볼 수 있고, 거리는 곳곳에 벚꽃이 가득하다. 벚꽃은 순결과 고귀함, 충성과 용기를 대표한다. 그것들은 시간에 꿰매는 비단으로, 대민족의 역사적 맥락에 따라 흐른다.
오랜 역사 속에서, 그것은 이미 일본 문화와 사람들의 일상생활 곳곳에 스며들어 일본 국민들이 포기할 수 없는 민족의 혼이다.
일본은 좁고 긴 나라로 사방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겨울에는 추위가 없고, 여름에는 무더위가 없고, 기후가 촉촉하여 벚꽃 성장에 매우 적합하다. 벚꽃의 개화기는 매년 3, 4 월이므로 벚꽃도 봄을 대표한다. 일본 고어에 쓰였나요? 벚꽃 시간? "봄" 이라는 단어는 봄의 도래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고금의 합곡》은 다음과 같이 썼다. 세상에 벚꽃이 없다면 어디에서 오랫동안 쉴 수 있습니까? 。
벚꽃이 만발할 때마다 새 둥지 안의 사람들은 다투어 구경한다. 곳곳에 붉은 구름이 있어, 사람들이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이것은 일본 사람들이 벚꽃을 좋아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벚꽃의 개화기는 짧기 때문에 벚꽃이 만개하는 것보다 하룻밤 사이에 시들어가는 것이 더 아름답고 일본인에게 더 매력적이다. 슬픈? 연민으로 사람들은 이런 경관에 낭만적인 이름을 붙였나요? 벚꽃이 눈을 불다.
꽃을 보면 일본 벚꽃 열풍이 온다.
1, 사랑과 희망? 벚꽃의 고향?
일본에 있어요? 벚꽃의 고향? 이 이름은 오래된 동화에서 나온 것이다.
전설은 오래 전, 거기에 이름이 무엇입니까? 무화케 지노? 사랑하는 선녀, 첫해에 그녀는 오키나와에서 출발하여 큐슈, 간시, 관동을 거쳐 이듬해에 카이도에 도착했다. 그녀가 지나가는 곳마다 순수하고 우아한 벚꽃이 가득 뿌려져 사랑과 희망을 세계 곳곳으로 가져온다는 의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와 천손? 조안은 죽었다. 하룻밤 사이에 결혼하여 임신하여 세 아들을 낳아 일본 대민족과 민족의 시조가 되었다. 이 아름다운 선녀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그녀의 이름으로 이 꽃의 이름을 따서 벚꽃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2. 벚꽃문화의 흥기와? 나중에 보자. 화려한 결말
사실 벚꽃은 일본 초기에 그다지 인기가 없었다. 나라 시대 (7 10 -794) 에 일본은 정치제도와 문화적으로 당나라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일본의 고도 나라는 당풍으로 가득 차 있다. 일본 황실은 당나라에 사절을 자주 파견하여 당나라 1 년에 한 번 꽃구경을 국내로 돌려보낸다. 그래서 상화는 일본 궁정에서 유행하기 시작했지만, 꽃은 당나라에서 들어온 매화였다.
최초의 일본 시집' 엽만집' 은 일본 나라 시대에 탄생했다. 그중 영매의 시는 1 19 곡이고 벚꽃에 관한 시는 44 곡에 불과했다. 당시 일본인들이 매화에 대한 중시가 벚꽃보다 훨씬 컸다는 것을 보여준다.
일본 핑안 시절 (774-1 192) 중국 당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하면서 대륙에서 온 문화가 점차 원래의 신선함과 활력을 잃고 일본의 정치와 문화의 중심이 중국으로 옮겨가기 시작했다. 일본이 성행하기 시작하면서 벚꽃이 매화를 대신하고 있다. 일본 핑안 시대 후반에 일본 궁정 사이에 벚꽃놀이를 시작했다.
매년 봄마다 꽃도 시조 아미대왕이 열리나요? 벚꽃잔치? 그 다음엔요? 화건? 꽃놀이 풍습이 일본 황실에서 일본 귀족과 무사층으로 점차 스며들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핑안 시절 편집한' 고금문집' 은' 엽만집' 의 전승자로서 전자와는 전혀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고금 집자의 시사에는 강한 일본풍이 있다. 이 시점에서 사람들은 매화에서 사쿠라로 바뀌었고 시인은 삶의 날으는 느낌과 상실감을 한탄하며 핑안 시대의 일본의 격동 상황과 일본 국민의 예술적 미학에 더 잘 부합한다.
에도 시대 (1603-1867) 에 벚꽃이 대중의 시야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도요신수지는 전국시대 일본의 세 대 걸출한 인물 중 한 명으로, 비록 그가 한동안 재위하였지만 일부 귀족들에 의해 여전히 업신여김을 받았다.
이러한 편견에서 벗어나기 위해 그는 일본 귀족의 기예를 배우기 시작했고, 벚꽃놀이를 좋아했다. 오랫동안 시들지 않는 사쿠라 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그는 병체를 끌고 직접 정원을 탐사하여 제작하는가? 나중에 보자. 예정대로 거행하다.
벚꽃 잔치가 거대하고 텅 비어 있다. 그 이후로? 화건? 그것은 이미 일본 국민의 중요한 활동 중 하나가 되었다. 풍신수길 때문에 대보사도 유명한 꽃밭이다.
영적 영혼, 일본 벚꽃의 여러 의미
벚꽃은 일본의 영혼이며, 모든 일본인의 신앙과 기탁이다. 작은 꽃 한 송이, 작은 잎 한 송이, 수많은 사람들의 신앙을 담고 있기 때문에 여러 단계의 의미를 부여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황제부터 서민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은 자신의 신앙, 다른 희망, 다른 사상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일본에서 벚꽃의 의미와 상징은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
1, 벚꽃은 대중에게 준다
일본 민요 "벚꽃" 노래:? 사쿠라, 사쿠라! 늦봄에는 여명, 햇빛이 눈에 비치고, 영어 미소, 흰 구름이 만리의 하늘에서 솟아오르고, 아름다움과 향기가 바람에 흩날린다. 꽃을 보러 가자, 꽃을 보러 가자! 일찍 꽃을 보다. -응? 이 민요는 심지어 우리나라 초등학교의 음악 교과서에 쓰여져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예로부터 일본의 벚꽃놀이 문화는 일본인들에게는 이미 밥을 먹고 자는 것만큼이나 평범해졌다. 벚꽃은 일본인에게 산소와 같고, 몸의 본능은 이미 그것을 자신의 피로 가져왔지만, 자발적으로 섭취하지 않았다.
벚꽃 개화기가 짧아서 일본에 있어요. 벚꽃 7 일? 말하다. 꽃은 변덕스럽고, 꽃은 때때로 떨어지고, 꽃은 한순간에 떨어진다. 일본인은 벚꽃의 이런 특성으로부터 생명의 소중함과 생사 사이의 휘황찬란함과 외로움을 보았다.
일본인은 벚꽃을 성물로 보고 영웅의 지위를 부여하고 영웅의 운락과 벚꽃의 시들어가는 것을 연결시켜 죽음을 아름답고 순수한 경지로 끌어들인다.
눈 깜짝할 사이에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알면서도 벚꽃은 제한된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해 피어나고 자신의 가치를 최대한 과시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벚꽃, 벚꽃, 벚꽃, 벚꽃, 벚꽃, 벚꽃, 벚꽃, 벚꽃) 왔다갔다하더라도 생사를 거침없이 소탈하게 떠나는 것이다.
2. 벚꽃은 문학에 있다.
벚꽃은 일본인의 마음속에서 이렇게 중요하며 벚꽃에 관한 문학 작품들이 무수히 많기 때문에 벚꽃의 상징적 의미는 작가 자체의 강한 개인적 특색을 가져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벚꽃, 벚꽃, 벚꽃, 벚꽃, 벚꽃, 벚꽃)
벚꽃은 꽃잎이 크고 색깔이 예뻐 보이는 가지에 피는 게 특징인가요? 소청 염나는' 베갯풀' 에서 벚꽃을 시적이고 섬세하며 우아하게 묘사하며 핑안 시대 벚꽃의 문학적 이미지 대표가 됐다.
도원조타로는 시집' 검은 고양이' 에서 벚꽃을 묘사한 뒤' 인간 치욕' 에서 태재치의 선간 퇴폐미를 묘사했다.
벚꽃 같은 민족정신을 엿보고 부패와 죽음에 대한 일본 민족의 병적인 심미를 엿보는 것은 일본인의 기개가 드러난다? 오만하게 영원을 추구하는 것보다, 현재의 잔여물의 아름다움을 잡는 것이 낫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소설 작가 계지랑이 더 직접적인가요? 몸, 죽음? "벚꽃" 과 "벚꽃" 이라는 두 글자의 조합으로 벚꽃이 더욱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3. 벚꽃은 농민에게 준다
일본어의 벚꽃은 무엇입니까? "왜?" ? , 그 중? "라고? 무슨 뜻이에요? 오곡농신? 그리고는요. 무슨 소리야? 이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왕위? 그래서 벚꽃은 일본어인가요? 미신이 의존하는 꽃? 일본 고대 농경 문화와 밀접하게 결합한다는 뜻이다.
일본 농민의 벚꽃은 무엇입니까? 거룩한 나무? 신령을 대표하여 벚꽃은 농작물의 수확을 예측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벚꽃이 너무 일찍 시들면 불길한 징조로 여겨져 농작물 흉작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벚꽃은 길조의 상징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일본은 벚꽃이 만발할 때 입학하고 회사에서 일하는 습관이 있다. 일본에서 3 월 셋째 날은 무엇입니까? 정월에 꽃구경을 합니까? 농민들은 벚꽃이 피는 정도에 따라 파종 시기를 판단한다.
4. 벚꽃은 귀족을 위한 것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나라 시대의 일본은 당나라 풍조의 영향을 많이 받아 귀족들 사이에서 매화 구경의 습관이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나라 시대가 퇴출되면서 매화는 일본 귀족의 시선에서 점차 사라지고 벚꽃은 일본 문화의 미학에 맞게 매화를 대신하고 심지어 더 나빠지기도 했다.
핑안 시대에는 벚꽃이 만발할 때마다 귀족들이 기세가 큰 꽃잔치를 열었다. 벚꽃은 귀족에게 왕권과 부의 상징이다.
《고금의 합곡》은 다음과 같이 썼다. 유영은 계속 찾는다. 예뻐요? 。 초봄의 일본 수도는 곳곳에 생화로 끝없이 펼쳐져 있어 아름다웠다. 장황황제는 벚꽃 구경을 매우 좋아했고, 문인들이 모여 시를 지어 금품을 증정하여, 그로 하여금 무한히 한가하고 한가롭게 떠돌아다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벚꽃은 무사정신을 위한 것이다.
핑안 시대의 쇠퇴에 따라 사람들은 세계의 무상함을 느끼고 벚꽃이 시들어가는 것을 보면서 더욱 흐릿한 슬픔감을 더했다. 헛된 풀' 은 만물은 시작과 끝이 있고, 가장 흥미로운 것은 죽음이 다시 태어나는 것보다 더 기억에 남는다는 것이다.
하지만 에도 시대에는 벚꽃을 위해 봄을 슬퍼하는 이런 감정이 다른 방향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나무를 만들려면 벚꽃나무가 되고 무사가 되어야 한다는 유명한 일본 속담이 있다. 가부키' 충신장' 에도 대사가 하나 있다:? 벚꽃은 백화 중에서 가장 아름답고 용사는 각양각색의 사람들 중에서 가장 칭송받는다. -응? 벚꽃은 뒤이어 충성스럽고 용감한 전사와 결합하기 시작했다.
전사의 생명의 광채와 죽음의 아름다움. 이런 죽음, 순결, 독립의 이미지가 모든 일본인에게 깊이 감염되어 있다.
무사
요약
벚꽃의 발전사를 보면 일본인의 눈에는 벚꽃의 의미가 몇 번이고 변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최초의 점화부터 귀족 간의 꽃잔치, 일본 국민의 물질적 감정과 무사도 정신에 이르기까지 벚꽃은 다양한 의미를 부여받았는데, 이는 일본의 시대 발전과 인민의 사상 감정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벚꽃은 삶과 죽음, 충성과 힘, 희망과 사랑을 대표한다. 잠적 묵화에서 일본 문화와 역사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오늘날, 그 복잡한 상징적인 의미는 이미 시대가 멀어졌지만, 벚꽃은 여전히 일본과 오랫동안 함께 할 것이며, 미래가 더 깊은 의미를 부여받기를 기다리고 있다.
참고 자료:
1, 벚꽃 대검
2. 고대와 현대 하모니 노래집
3. 《백초》
4.' 잎밤 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