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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신비로운 문명은 무엇입니까?

화 시아 문명: 화 시아 문명이라고도합니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 중 하나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 지속되는 문명이다. 일반적으로 중국 문명에는 황하 문명, 창장 문명, 북방 초원 문명 등 세 가지 직접적인 원천이 있다고 생각한다. 중화문명은 3 대 지역 문명 교류, 융합, 승화의 찬란한 성과이다. 중화문명을 낳는 중요한 요소는 황하와 장강이다. 황하 유역에서 발생하는 농업 문명은 역사시대의 자연 지리 요인의 영향을 받아 장강 유역의 농업 문명으로 끊임없이 전환과 발전을 이어가고 있다. 장강 유역의 농업 문명은 황하 유역의 농업 문명의 계승과 발전이다. 황하 유역의 초기 농업은 주로 곡식을 재배하는 것이었고, 장강 유역의 농업은 주로 벼를 재배하는 것이었다.

중국 문명의 시간과 장소.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양사오 문화 말기부터 용산 문화 초기까지 몇 가지 다른 견해가 있다.

중국은 인류의 중요한 발상지 중 하나이다. 일찍이 약 800 만 년 전, 윈난개원, 록풍 일대에는 유인원이 살고 있었다. 이후 오랜 진화 끝에 원모인, 블루다인, 베이징인, 산꼭대기동인, 반포 등 여러 시기의 원시인과 씨족 부족이 나타나 원시인, 모계 사회, 부계 사회의 여러 단계를 거쳤다.

중국은 찬란한 문명을 가진 오래된 나라이다. 문명의 문턱에 들어선 이후 중국은 하조, 상조, 서주, 춘추, 전국, 진나라, 서한, 동한, 삼국, 서진, 동진 16 개국, 남북조, 수나라, 당나라, 5 대, 송, 리아, 여름을 경험했다 역대 통치자들은 각자의 정치 실적을 가지고 역사 무대에서 서로 다른 내용의 연극 코드를 상연하거나, 명성이 천고에 이르거나, 평판이 나쁘다. 그 중에서도 여름, 상, 서주, 춘추시대에는 노예 사회 발전의 전 과정을 거쳤다. 전국시대부터 봉건사회가 수태되어 진나라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중앙집권통일된 봉건제국을 세웠다. 이후 한나라는 봉건 사회가 빠르게 성장하는 단계였으며, 당송은 봉건 사회의 가장 휘황찬란한 시대를 겪었다. 명청 시대에는 봉건 사회가 성행하고 쇠퇴하여, 결국 다재다난한 현대 사회에 진입하였다.

수천 년의 고대 역사에서 중화민족은 불요불굴의 의지, 과감한 탐구의 정신, 걸출한 지혜로 장려한 역사 그림을 한 폭 썼는데, 동시에 세계 역사상 매우 휘황찬란한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을 창조하였다. 만리 장성, 대운하, 명청고궁, 각종 출토 유물은 모두 대담하고 뛰어난 제작 기술을 구현했다. 동시에 사상, 문화, 과학 기술 등 분야에서 수많은 걸출한 인물이 생겨 더할 나위 없이 크고 심오한 성과를 거두었다. 나침반, 제지술, 화약, 인쇄술 등 수많은 과학 기술 성과가 전 인류에게 유익했다.

고대 코끼리 남성 문명

중국 사회과학원 사회발전연구센터 중점 종목' 고대 코끼리와 남성 문명의 기원 탐구' 와' 고대 코끼리와 남성 불교 대장경' 중국어 번역 프로젝트는 20 13 년 7 월 20 일 베이징에서 시작됐다. 중국어 번역 프로젝트는 설역 고원의 오래된 코끼리 웅문명을 해독할 뿐만 아니라 고대 중국과 고대 인도, 고대 페르시아, 심지어 고대 그리스 문명과 문화 교류가 융합된 역사를 탐구할 것이다. [1]

고대 코끼리 웅문명의 영향은 한때 쓰촨 간쑤 청해 운남에 파급되어 티베트 전체를 덮었다. 이 지역의 문화는 인도 북부, 카슈미르, 라닥에 스며들었는데, 이곳은 동서양 문화 교류가 잦은 지역이었다. 서기 7 세기에 송짱 건포는 티베트의 모든 부족을 합병하여 강력한 토번 왕조를 세우고 티베트 정사를 집필하기 시작했다. 최근 몇 년 동안의 고고학적 발견은 고대 코끼리 남문명이 티베트족 문명의 진정한 근원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1]

한장전적에 따르면 역사상 고대 코끼리 웅왕국 (실제로는 부족연맹) 은 텅스텐과 양통이라고 불린다. 7 세기 전에 최고조에 달했다. 티베트족 인구의 역사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군대의 비율에 따르면, 샹웅 인구는 10 만 명 이상이어야 한다. 나중에 토번은 청장고원에서 점차 궐기하여 8 세기에 코끼리 웅고국을 완전히 정복했다. 이후 코끼리 웅 문화는 점차 사라졌다. 티베트 고대 불교의 문헌은 전문가들에 의해' 코끼리 웅 암호' 라고 불린다. 토번왕 족보의' 명감' 은 "네치찬포에서 증제토 짱, 26 대까지 이 가르침을 받았다" 고 기록했다. 당시에는 주로 고대의 코끼리 웅자로 이 교회의 경전을 썼다. 장문' 왕통집',' 다더미' 등 고서에 따르면 향라오미 보루는 이전의 원시 종교를 여러 차례 개조하여 영중본교를 창설하여 티베트에서 가장 오래된 구상웅불교라고 불린다. 다행히 부처님 라오미보는 먼저 코끼리 웅자를 창조하고 공예 (기술), 음향 (언어학), 의학, 이화 (천문학), 내명 (불학) 을 전수했다. 고대 코끼리 남문명은' 영중본교' 의 전파를 주선으로 발전시켰다. [1]

중련부 연구실 부주임 장건은 고대 코끼리 문명과 이 종교의 역사적 의의를 평가하는 글을 썼다.

"티베트 문명을 이해하려면 먼저 코끼리 웅문명을 이해해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티베트 불교를 연구하려면 먼저 이 종교를 연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더 깊이 탐구할수록 진실에서 멀어질 수 있다. [1]

중국 고대 문명의 특징과 개성을 결합해 중국 초기 문명 시대의 다섯 가지 관점을 제시한 사람이 있다.

(1) 국민과 분리된 국가정권을 세우다. 그 중요한 물리 화학 형태는 통치계급으로서 정권을 세우고 시행하는 기지의 도성과 도시의 출현, 그리고 넓은 면적의 달구진 궁전 건물이다.

② 계급 대결을 핵심으로하는 사회적 계층화. 묘지 배치와 묘지 규격 (예: 관, 장례품) 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인순, 인제제도의 출현을 동반한다.

③ 복잡한 예절제도와 왕권을 위해 봉사하는 종교세력의 형성. 시리즈화된 옥기예기는 이 방면의 지표 중 하나로 간주될 수 있다. 한편 예의센터 건물, 특히 사당은 왕의 도성 소재지의 중요한 상징이 되었으며, 주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대형 제사장소도 생겨났다.

(4) 쓰기 시스템의 출현. 초기 문명사회가 문자를 파악하고 사용하는 범위가 좁기 때문에, 밝혀진 정보는 단편적인 개별 문자에서만 찾을 수 있다.

⑤ 청동 주조와 옥 조각의 번영. 중국에서 이것은 시대의 물질문화의 최전선 성과뿐만 아니라 사회정치에 봉사하고 강한 이데올로기에 침투하는 성격을 띠고 있다.

세계든 중국이든 초기 문명사회에는 여전히 높고 낮은 수준의 차이가 있어 초보적인 건립에서 번영에 이르는 단계를 거쳤다. 초기 문명의 기원은 다중 소스이자 중심 (핵심) 이며, 다중 소스의 교차와 중심의 상승은 서로 보완한다.

중화문명의 기원에 대한 각종 관점은 상술한 이론에 근거하여 현존하는 실물자료의 의미를 상세히 분석하여 중화문명시대 시작의 연대와 문화 유적을 확정하는 것은 고고학계가 연구하고 있는 중요한 과제이며, 현재는 아직 정론이 없다.

학술적 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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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양사오 문화 말기부터 용산 문화 초기까지 씨족에서 국가로의 질적 변화를 경험하거나 겪고 있다. 이것이 바로 중국의 초기 민족 단계이며' 원시 문명' 시대라고도 할 수 있다. 이것은 고대 역사의 오제 시대와 맞먹는다. 예를 들어, 기원전 3500 년에 홍산 문화의 최고 유적지인 랴오닝 링원 우하담량묘는 왕권과 신권의 결합을 보여 주었습니다. 당시 거대한 사회력을 동원하여 거대한 공공건물을 지었다. 채석, 제옥, 도자기는 상당히 전문화된 분업을 가지고 있으며, 성직자 등 특수계층이 나타나 씨족 부족보다 높은 정치 실체가 있음을 보여준다.

② 중원 용산 문화를 핵심으로, 중국의 각 주요 문화구가 문명 초기기에 접어들면서 초기 국가가 나타났다. 용산 문화 말기부터 하남 이리 문화 초창기 (이리 유적지 참조) 까지, 아마도 하문명일 것이다. 하조 이전의 오제 후기, 천하 각 민족의 상황은 모두 초기 국가 형태였으며, 선조 시기의 맹아 상태, 방국, 동맹 상태 또는 부족 방국 시대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산시 양양도사 유적지 묘지에서 볼 수 있듯이 당시' 왕',' 귀족' 에서 서민에 이르는 다양한 계급과 등급이 형성되었다. 옥기 (양추문화가 가장 풍부함), 채도기, 칠목기로 구성된 예기가 많이 등장해 사유제와 종법등급제도를 바탕으로 한 예제를 반영하고 있다. 이는 중국 고대 문명의 요소와 특징 중 하나다.

③ 양사오문화 말기, 대문구 문화 말기, 홍산문화 말기, 양주 문화 초기를 대표하는 원시 씨족 사회로 황제, 전호, 제호 시대 전후로 쇠락해 빈부 양극화, 심지어 초보적인 계급분화까지 나타나 중화문명의 기원이 시작되었다. 용산 () 당우 () 시대에 이르러 고고학 문화는 이미 문명사회의 문턱에 다다랐을 것이며, 그 중 일부는 이미 하문명과는 다른 초기 문명사회에 들어섰다. 나중에 전체 이속 문화, 즉 여름 문화는 문명 세대에 속한다.

④ 양사오 문화는 원시 씨족 사회에 속한다. 용산 문화는 군사 민주주의 시대나 영웅 시대에 처해 있으며 아직 문명의 문턱에 들어서지 않았다. 전체 이속 문화, 즉 여름 문화는 중국 문명 사회의 시작이다.

⑤ 2 중 문화 말기는 늦여름 상초와 맞먹는 것으로 문명이라고 부를 수 있어 반드시 문명시대에 들어설 것이다. 여름 문화는 탐구에서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이다.

생각하다

기원전 800 년부터 기원 200 년까지 1000 년 동안 인류는 거의 동시에 세계 3 개 지역에서 자신의 인간 정신을 반성하는 지식, 즉 고대 히브리 선지자가 창조한 신학, 고대 그리스 철학자가 창조한 철학, 중국 고대 성인들이 창조한 인문학을 출현하고 발전시켰다. 엄밀히 말하면 모두 인간 정신을 반성하는 인문학이다. 차이점은 신학이 반성하는 것은 인간 정신의 신비한 의지력, 철학이 반성하는 것은 인간 정신 실천의 이성적인 힘, 인류학이 반성하는 것은 인간 정신의 도덕적 감정적 힘이다. 그들은 인간 정신의 어느 한 부면에서 체계적인 지식이 되는 데 능숙하지만, 그들의 목적은 인류의 운명에 관심을 갖는 것이다.

지금까지 거의 2500 년 동안, 이 모든 신학, 철학, 인학은 한 번 이상 죽음과 중생을 겪었다. 배움의 죽음이란 인간의 운명의 곤경에 대해 생각하는 어떤 힘도 완전히 잃었다는 뜻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이런 의미에서 가장 먼저 소멸된 것은 중국 고대 인문학이거나,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분서갱유' 를 상징하는 중국 고대 유학을 가리킨다. 나중에 한대에 이르러 한유가 다시 태어나자 유학은 원시 인류학으로서 한대에서 사실상 위선신학의 경학이 되었다. 송대에 이르러 송유학은 두 번째 재생을 거쳐 송대의 위선철학리학이나 도가 되었다. 이런 위선철학의 이학은 청말까지 이어졌고, 심지어 19 19 까지 이어진 5 월 4 일 청년이' 분쇄 공가점' 이라는 구호를 외쳤다. 사실 사람들은 공자와 그가 처음 연구한 유가사상이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유학은 실학으로서 이천여 년 동안 외래 문명 불교와 본토 문명 도교의 영향을 받아 송대 주성의 이학과 명대 왕전의 이학으로 발전하였다. 그러나 야만적인 초원 문화의 충격으로 송대 이학이 정교한 우주를 탐구하려는 노력은 몽골 철기의 짓밟음 아래 산산이 부서지고, 명대 이학이 인간성에 대한 탐구는 만주족의 압박에 따라 일본으로 망명했다. 사람들이 보는 것은 단지 두 겹의 시체를 감싸고 있는 좀비, 즉 한대의 경학과 통치자에 의해 희롱된 송명리학이다. 중화 인민 공화국 이후 고대 중국 좀비조차도 타 버렸다. 근대 이래 국력이 점차 강화됨에 따라, 일본 심학의 대가인 오카다 무언 등 국제 국내 유학사들의 제창 아래 이학이 또 신입생을 얻었다.

고대 신학, 철학, 인학의 역사 진화에 대한 개략적인 묘사는 인류가 인간 정신에 대해 반성하는 대역사관 뿐만 아니라 인간 정신의 세 가지 측면에 없어서는 안 될 전체성과 필요한 보완성을 보여준다. 신학 (인간 정신을 표현하는 신비한 의지), 철학 (인간 정신을 표현하는 실천적 이성) 또는 휴머니즘 (인간 정신을 표현하는 도덕감정) 은 완전한 인간 정신을 연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방면이다. 인간 정신이 다른 방면에서 고립되어 반영된 지식이 부족하면 그 역사의 진화에서 위선지식의 출현을 초래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예를 들어 고립인학을 고수하는 중국은 각각 한대와 송대에서 위선학문을 일으켰다. 마찬가지로, 고대 히브리어 신학은 나중에 역사에서 여전히 의사 인류학 (기독교 도덕 신학) 과 의사 철학 (중세 경원 철학) 을 제시했다. 이후 역사에서 고대 그리스 철학은 유사 인류학 (스토게파와 에피쿠로스의 도덕 철학) 과 의사 신학 (중세의 경원 철학) 도 일으켰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지혜를 사랑하는 것' 으로만 철학을 정의하는 것에 익숙해졌지만, 그들은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지혜가 무엇이냐고 묻기 때문이다. 지혜는 자명한 것입니까? 오늘날 중국 국민들은 약 5000 년의 문명과 역사 전통을 가지고 있지만, 전통적인 중국 국민들이 지혜에 대한 대답은 매우 혼란스럽고 편파적이다. 유교 사상, 중국 고대 인학은 인류 중에서 매우 고상한 도덕감정의 생활, 즉 효, 충성, 용서를 제창한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유가도덕을 진정으로 따르는 사람은 반드시 무지하고, 진부하고, 우악스럽고, 어리석다고 여겨질 것이다. 솔직히 말해서, 사람들에게 자연문제와 사회문제를 다루는 지혜를 진정으로 가르치지는 않았다. 오히려 중국 문학 창고를 가득 채운 역사를 정말 많이 가르친다.

중국의 사서는 예로부터 관직에서의 권력 투쟁을 주로 묘사하였다. 따라서 중국인의 전통적 지혜는 인학이라기보다는 관직투쟁 중의 정치전략학이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은 도가, 법가, 종횡가, 전략가 등에 더 속할 수 있다. 비이성적 전략, 변화, 거짓말, 사기 등으로 가득 찬 유가 사상이 아니다. 결국, 전통 중국인들은 거의 완전히 지혜를 비이성적인 도구로 이해하는데, 이것은 서양인들이 이해하는 철학과는 완전히 다르다. 고대 그리스 철학은 자연물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에서 시작되었다. 자연물체 (수명이 인간보다 훨씬 길다) 의 존재불변성과 명백한 규칙성 (예: 태양, 달, 별) 은 고대 그리스인들이 철학을 창조하게 했다. 중국 고대인과는 달리, 처음에 점술학으로 창립된 <역경> () 는 뚜렷한 숙명론 색채를 띠고 절대적인 가변성을 지녔기 때문에 세계의 불변성과 규칙성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오랜 역사 속에서 전통 중국인들은 논리적 창조, 즉 사고 도구의 창조를 소홀히 했다. 따라서 중국인들이 지금까지 한 모든 소위 발명 (4 대 발명 포함) 은 모두 이론적 사고의 필연적인 논리가 아니라 우연한 운명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중국인들은 논리적 필연성 지식을 가진 서양인들이 근대사에서' 견선리포' 를 만드는 방식으로 자신의 대문을 폭파할 운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