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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와의 일화 전고.

여와 신화 속에서 일련의 성과는 최초의 여와에서 신으로, 여와화만물, 여와가 사람을 만들어 하늘을 보충하는 것까지 천지 대립 상태에서 진행되었다. 여와는 이전에는 무법이었고, 땅도 없고, 사람의 상태도 없었다. 여와의 출생부터 그녀는 먼저 신으로 변신했고, 신의 출현은 하늘의 탄생을 이끌었다. 그리고 여와는 만물을 화신하고, 이어서 만물이 나타나고, 대지도 나타났다. 이때 천지는 온통 태평하다.

산해경 야서경',' 초사 다문',' 설문해자' 등 진한 () 시대의 여와에 대한 기록에 따르면 여와가 만물로 변하고 신족으로 변한 것을 볼 수 있다 이후 반고 신화 및 기타 소수민족 창조 신화 에도 만물과 신령 신체화생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긍정도 그 신뢰성을 높였다. 여와는 다른 나라에서 기재한 상고 창조 신화 () 와 비교했는데, 사실 이런 묘사는 창조의 시작을 예고하고 있다. 만물 이전에 하느님이 창조하신 물질은 오직 그 자신의 몸일 뿐이다.

여와 신앙은 중국 원시 사회에서 기원한 최초의 민간 신앙 중 하나이다. "란대 교수, 중국 복희문화연구회 고문인 양코는 학자들이' 산해경',' 화이난자',' 초사',' 풍속',' 주',' 두이 물론 이 주장들은 모두 맞지만, 한 가지는 간과되는 경우가 많다. 바로 민간 활태 신화 전설에 반영된 여와는 세상 만물의 창조자라는 것이다.

중국의 많은 지방에는 여와는 정월 초에 닭을 만들고, 초이조개, 초삼조돼지, 초사조양, 초오조소, 초육조마, 초칠조인의 전설이 있다. 살아있는 신화 중 일부는 또한 여와의 몸이 땅이 되고, 그녀의 뼈가 산맥이 되고, 그녀의 머리카락이 식물이 되고, 그녀의 피가 강이 되고, 마치 세상을 창조한 대신 반고가 되었다고 말한다. 이런 살아있는 신화 전설은 고대 신앙이 오늘 민간에서 이어져 특별한 관심을 받을 만하다. 옛날 사람들은 닭, 개, 돼지, 양이 사계절을 대표하고 소, 말이 대지와 하늘을 대표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반고의' 한서 법기 사서' 는 "7, 천지 4 시, 사람의 시작" 이라고 말했다. 정월 초칠일을' 인절' 이라고 부르는 원천 중 하나다. 허신' 설문' 도 "이봐, 상고시부, 만물을 수리하는 자" 라고 강조했다. 즉, 여와는 여주인공일 뿐만 아니라 사람을 만든 여신이자 만물을 창조하신 자연의 대신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풍주 부족의 화서씨가 외출할 때 우연히 아주 큰 발자국을 보았다고 한다. 호기심 많은 화서가 자신의 발자국으로 성인의 발자국을 재다가 어느새 임신을 하고 복희를 낳았다. 복희가 첫 번째 뱀이다. 복희에는 또 이복동생 (남매) 이 하나 있는데, 화서씨의 결혼 (화서씨 모계 사회 말기) 이 품에 안겼다. 그녀의 이름은 여와이고, 그녀의 이름은 여자다. 안개가 자욱한 시': "레이저의 위대한 흔적, 화서의 업적, 생활, 희생." "황제의 세기" 는 또한 말했다: "당황 세계에서 거 인의 흔적이 있다, 천둥 뱀 밖으로, 헉슬리는 발로 걸어, 그는 임신, 그는 복희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뱀입니다." " 송서부예도 말했다. "대호 희생의 어머니, 거화서주, 거인의 발자취를 따라 큰 호를 감동시켰다."

또 다른 전설은 여와는 혈연을 통해 복희에게 시집갔고 복희와 혼인제도와 규칙을 세웠다는 것이다. 황삼사기 삼기' 는 여와가 복희가 죽은 후 백성을 관리해 운승이라는 악기를 만들었기 때문에 여와를 음악의 창시자 중 하나로 꼽았다.

여와는 진정한 역사적 인물이라고 하면 여와가 사는 지역은 고사에 기재되어 있다. 세본씨' 는 "여성, 황제는 여수의 양에서 동생을 봉하고, 뒤이어 천자로, 황후라고 불리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황제는 복희를 가리키며, 동생은 그녀처럼 읽는다. 유수원은 허난성 송현 룡지가 산시기슭에서 발원하여 여양, 가현, 무양, 여남, 신채, 회빈에서 회하까지 흐른다. 여성으로서 거지 갱단은 여와가 사는 곳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이것은 여와민족의 생활지역이 여수강 남쪽에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수서지리" 하노이현 제원현에는 "모산" 즉 왕목산이 하나 있다. 북송 왕조 "신정 9 역록" 권은 "황모산, 일명 여수산" 이라고 말했다. 위에는 절이 있고, 백성은 그것을 위해 기도한다. 클릭합니다 구 주우 () 의' 사지 기요 읽기' 권 46' 하남 1' 은 "태행산은 오성산, 일명 왕목, 일명 여와라산이다" 고 말했다. 이것은 여와부족의 활동이 북쪽에서 제원, 남쪽에서 맹현 태행산에 이르는 것을 보여준다.

여와릉고사도 기재되어 있지만 설법은 다르다. 여와는 황토고원에 살고 있으며, 그녀의 능묘는 산시 () 성 임펀시 홍동현 () 조성동진 후촌 () 에 위치해 있다고 한다. 여와릉의 존재 시간은 3,400 년이 넘을지도 모른다. 황제릉과 마찬가지로 중국 고대 황제의 절이기도 하다. 매년 음력 3 월 초 10 시경에 7 일간의 대형 묘회와 제사 행사가 열린다. 산서성의 청성, 하남의 섬주, 하남의 임성, 산둥 지닝 등도 있다. 위의 문헌에서 볼 수 있듯이, 여와 가문의 활동 지역은 일반적으로 낙양을 중심으로 하고, 남쪽에서 여수, 북쪽에서 태행, 서쪽에서 관관, 동쪽에서 루시까지 광대한 지역이다.

여와에 관한 전설이 매우 많아서,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면서, 영향이 심오하다. 여와 시대의 모계 농경 문명.

역사 유물주의 원칙의 사회 발전 법칙은 여와, 복희시대의 사람, 민족이 모계 씨족 사회에서 부계 씨족 사회로의 과도기에 처해 있음을 서술한다. 이 시기의 중국인들은 기본적으로 어머니의 혈통에 따라 물려받았기 때문에 중국 고서에서는 "어머니만 알고 아버지도 모른다" 고 말했다.

다만 그때 민족이 점차 남성권 사회로 넘어가고 있었다. 그래서 복희처럼 후세 사람들에게 숭배받는 남성 조상을 골라서 이 남성 조상을' 신' 과 여성이 결합된 후 탄생한 신기한 힘을 가진' 신인' 으로 묘사한다.

운범칠정 (권 100) 과' 헌원 연대기' 에 따르면, "황제가 화서국을 여행하면 이 나라도 선국이다." 참고: "복희가 이 나라에서 태어났다." 전설의 화서가 복희의' 복희의 어머니' 에서 태어났을 뿐만 아니라, 전설 시대 한족의 국명이기도 하고, 씨족, 부족명이기도 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복희화서국의 탄생은 현재 민족학자들이 일족 (부족) 내에서 통혼하는 모계 일족 (부족) 사회라고 부르는 것이다.

이런 모계 씨족 (부족) 사회에서는 유행씨족 (부족) 내 여러 세대의 남녀가 각자 통혼하여 자손을 낳는다. 그래서 전설의 복희와 여와는 모두 혈육으로 한 쌍의 부부이다. 당시 한족은 자신의 어머니 화서씨를 분명히 알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사회의 발전으로 인해 그들의 아버지는' 위대한 흔적' 을 남겼지만 거슬러 올라갈 수 없는' 신' 이라고 추측하거나 발명할 수 있다.

모계 농업의 조기 치수

한족의 전설에 따르면 여와는 황토에서 사람이 되는 것 외에 또 하나의 공적이 있는데, 바로 보천이다. 문자 기록에서 보천여신의 최종 목적은 주로' 노재' 와' 음란물' 이다.

여와는 천전설을 보충하고, 여와가 죽인 거조와 흑룡은 실제로 한족에 의해 흥풍으로 간주되어 백성들을 해치는 요괴로 여겨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여와는 발이 끊어져 흑룡을 죽이는 목적은 물괴를 없애고 홍수를 가라앉히는 것이다. 그래서 그녀의 목적은 홍수를 가라앉히고 홍수를 통제하는 것이다.

여와는 하늘의 오색석을 보충하는 것이 보천이라기보다, 물을 다스리는 것이 낫다. 농경에 종사하는 한족에게 홍수와 수리는 줄곧 최우선 관심사였다. 오색석과 갈대재는 초기 물 관리의 중요한 필수품이다. 따라서 보천여신의 전설은 모계 사회 인류의 역사를 반영한 것으로, 여성 지도자의 지도 아래 대규모 치수화를 수행했다. 이와 함께 이렇게 대규모의 조기 치수도 여와시대 중화민족 농업문명과 모계 씨족의 번영을 반영했다. 중국은 여와에 대한 전설이 가장 많아 모계 사회가 인류의 중요한 단계라는 것을 설명한다. 지금까지 중국 윈난의 묘족과 동족은 여전히 여와를 자신의 민족의 조상으로 숭배하고 있다. 각종 민간 전설에 따르면, 각기 다른 민족은 언어문화 차이로 서로 다른 호칭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예컨대 () 궁의 신부, 웅정경 미, 노아노바, 노아 형제자매, 동산 막내남미, 강랑 장메이 등 전설의 최초의 인류가 홍수에 잠기고, 복희형제자매만 남았고, 이후 사람들은 복희형제자매의 후손이다.

이 전설은 비교적 체계적이다. 복희 남매의 어머니는 왕룡, 왕뱀, 왕뢰, 후예 (여왕), 왕숙 (왕수), 노형, 노누이를 낳았다. 12 남매 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작은 왕숙이 가장 똑똑하다. 그날 시합에서 그가 등산을 했더니 왕숙이 나무를 뚫고 불을 얻어 산을 태웠다. 어머니는 매우 급하시다. 그녀는 산기슭에서 왕룡이 물에 들어갔고, 뱀왕이 구멍을 뚫고, 왕뢰는 숨길 곳이 없다는 것을 나에게 일깨워 주었다. 결국 그는 화상을 입었다. 왕뢰는 성질이 좋지 않아 왕숙에게 복수하고 싶었지만 매번 왕숙에게 교묘하게 피했다. 어머니는 병이 나서 왕뢰 고기만이 그녀의 병을 고칠 수 있다고 말했다. 왕뢰는 당연히 원하지 않지만, 그는 여전히 왕숙에게 보복하려 하고, 결국 왕숙에게 갇혀 가두었다. 그날 노고는 농사를 지으러 갔는데 아무도 없었다. 오직 나의 착한 언니만이 왕뢰 돌본다. 왕뢰는 목이 말라 죽을 것 같다고 거짓말을 하고 언니에게 물을 달라고 부탁했고, 언니는 마음이 여려 죽 한 그릇을 주었다. 왕뢰는 맑은 물 한 그릇이 있으면 더 좋다고 말했다. 그래서 노언니가 그에게 맑은 물 한 그릇을 주었다. 왕레강이 마신 후, 레이광은 걸작을 만들어 새장을 깨고 나왔다. 그는 이를 뽑고 노언니에게 상을 주어 하늘이 뜨면 심는다고 말했다. 천둥소리가 우르릉 울리고, 하늘이 열리고, 뇌신의 이빨은 반응이 없다. 나중에 노고는 순서대로 사방팔방으로 (팔괘의 대응 속성이 농경과 관련이 있을 수 있음) 결국 거대한 조롱박 (고음, 종, 푸가 조롱박 숭배) 이 생겼다. 천하가 거꾸로 걸려 있다가 딱따구리 한 마리가 날아와 조롱박을 비우고 뚫고 들어갔다. 조롱박은 물이 계속 올라감에 따라 이 기간 동안 많은 동물을 수확했다. 고개를 들어 하늘을 바라보니, 나는 왕뢰 () 를 찾았다. 왕뢰 들은 홍수를 받아들일 것을 요구했지만 왕뢰 들은 듣지 않았다. 그리고 싸우기 시작했다. 왕뢰는 겁이 나서 홍수를 받아들이기로 동의했다. 노고가 말했다. "당신은 즉시 홍수를 모아서 우리를 죽였습니까?" 어쩔 수 없이 왕뢰는 어쩔 수 없이 10 개의 태양을 끌어들여 홍수를 말렸지만, 물이 마르면 가뭄에 빠져 모두 죽었다. 노공은 후미 (후개미) 를 초청하고 후기는 부용나무 (전설에 나오는 인신이 연결된 성나무) 로 날아올라 미침으로 태양을 쏘았다. 노공은 태양이 없으면 빛이 없다고 느꼈고, 후이가 밑에 두 개, 낮 하나, 밤 하나, 부용나무도 남아 있게 했다.

또 한 단락은 형과 누나가 세 번 점술을 하고 (종고음과 연결되거나 복희가 남긴 것일 수도 있음) 남매가 결혼했다. 롤러는 부저 산 정상에서 두 방향으로 굴러가고, 롤러는 산기슭에서 충돌한다. 양쪽에 불을 피우고, 연기는 하늘에서 맞붙는다. 결국 우리 언니가 부끄러워서 네가 나를 쫓아오면 내가 시집가겠다고 했어. 나는 산 주위를 달리고, 언니는 앞에서 뛰고, 형은 뒤에서 쫓고 있다. 그러자 누군가가 걱정스러워 보였습니다. 지주가 나와서 남편에게 말했습니다. "왜 돌아서서 저쪽으로 뛰지 않으세요?" " 마지막으로 너의 여동생을 만나자. 언니는 결혼해서 부끄럼을 타서 부채로 얼굴을 가렸다. 노고의 이미지는 붉은 얼굴로 10 개의 태양을 탔다고 한다. 노누이는 매우 똑똑해서 손수건으로 얼굴을 가렸기 때문에 여전히 하얗다. 여와는 결혼과 출산의 신이다. 이것이 바로 전설의 중국 결혼식 풍습이 주렴이나 뚜껑을 사용하는 이유이며, 씨족이 결혼할 수 없다는 규정도 여와가 재위할 때 결정될 수 있다.

이 전설은 여와에 관한 두 가지 전설을 포함할 수 있다. 하나는 12 남매가 사람을 만든 어머니이고, 하나는 아이를 낳은 기혼 여와이다. 여와는 사람을 만들었다

여와는 창조의 신이지만, 창조에는 자연의 창조뿐만 아니라 인류의 창조도 포함되므로 여와도 창조의 신이다. 어느 날, 그녀는 황하 기슭을 지나가면서 천지개벽 이래 그녀가 창조한 산천 강과 호수와 새와 짐승들이 원래의 고요한 세상을 바꾸었다는 것을 떠올렸다. 그러나 여와는 항상 이 세상에 뭔가가 부족하다고 생각했지만, 잠시 무엇이 생각나지 않았다. 그녀가 고개를 숙이고 생각에 잠겨 황하에서 자신의 그림자를 보았을 때, 그녀는 문득 크게 깨달았다. 원래 세상에는 여전히 자신과 같은 "사람" 이 부족했다. 그래서 여와는 자신의 생김새를 참고해 황하의 흙으로 진흙인을 만든 다음 시전 신력을 발휘하면 흙사람이 사람이 된다.

Nv 고바 미디어

여와는 여자와 남자를 창조했다. 여와는 그들도 인간이라 언젠가는 죽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죽으면 어떡하죠? 한 무더기를 만드는 것은 너무 번거롭다. 그래서 여와는 신을 찾아 남녀의 결혼을 마련하고 사람을 결합시켜 결혼을 했기 때문에 결혼의 사랑의 신으로 추앙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여와는 음악을 한다.

여와는 중국의 전통 악기 (예: 건반, 스프링, 봉황) 를 창조했다.

여와는 술을 주었다.

여와는 황토 속의 남자이다. 당초 낮에 경작하고 밤에 쉬었으니, 기쁨이 없었다. 여와는 화밀을 술로 바꿔 세상에 주었다. 마시면 고소하고, 피로를 풀고, 근육을 풀어 생혈을 한다. 만약 당신이 모이면, 당신은 마실 것이고, 당신은 점점 더 행복해질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와의 은사를 그리워하고, 몸을 키우고, 즐겁게 지내고, 그들의 감사를 느끼고, 술로 그들을 공경한다. 그 후 예식이 되어 술로 하늘을 공경하고, 처음부터.

여와는 하늘을 보태고 있다

"화이난자 란명훈", "열자 당웬" 등 고서에 따르면, 상고시대, 사천주 강하, 큐슈 땅 파괴, 화재 확산, 홍수가 끊이지 않았다. 여와는 인간의 재난을 차마 견딜 수 없었고, 오색석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양하고, 거북발을 부러뜨리고, 네 기둥을 세우고, 백수를 죽이고, 인류가 평화롭게 지낼 수 있게 하였다.

다른 고서들은 차이가 있다. 저울에 따라 천도를 이야기하며 황삼전을 보완하는 사서는 수신 * * * * * 과 화신 축융 전투,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화이난자 천문 훈련" 은 * * * 공사와 전욱의 전쟁으로 기록되어 있다. "화이난자원도" 는 * * * 노동자와 고신의 전투를 기록한다. "옥조각집 이장" 은 * * * 노동과 신농과의 전쟁을 기록한다. 도사 태무기' 는 * * * 공사와 여와의 전투를 기록한다.

보천의 여신은 매우 유명한 전설이다. 4 대 고전 소설 중 하나인' 홍루몽' 은 처음으로 이 이야기를 인용했다. 산에 있지 않는 것이 집을 짓는 비유라는 학자도 있다. 사실 보천은 집을 짓는 것이다. 여신이 하늘을 보양하는 이야기는 사실 한 사람이 매우 총명하여 돌을 정련하여 집을 짓는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