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 3 변' 중 하나인 <역경> (또 다른 관점: 이경은 3 변, 이경이 아님) 은 전통고전 중 하나로, 주문왕희창 () 이 지은 것으로 <역경> () 과' 이전 ()' 을 담고 있다고 한다. 고전은 주로 육십사괘와 삼백팔십사 () 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점괘에는 점술에 대한 자체 설명 (점괘) 이 있다. 이경은 음양과 태극의 개념을 제시하지 않고 도가와 음양학설의 영향을 받는' 이전' 이다. 7 가지 문자 * * * 10 편의 석괘절구를 전하여 함께 10 익이라고 부르며 공자가 한 것으로 전해진다.
주역사
서주에서 태어나다
구 지강의' 주역' 점괘사의 생년월일에 대한 고증 결론은' 주역' 이 주초에 기록되었다는 것이다. 이설근은 구 지강의 문장 "경괘의 기록 날짜는 서주 초엽에 있어야 한다고 추론한다" 며 "학자가 믿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주역' 점괘사의 연대범위를 확정해 큰 기여를 했다고 할 수 있다" 고 덧붙였다.
전국 시대에 태어나다
대부분의 학자들은' 이전' 이 전국 시대에 기록되었다고 생각한다. 구양수의 \ "이통 아야코 \" 에서 수시에 이르기까지 수백 년 동안 공자가 해냈다고 믿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전무, 구 지강, 풍우란, 곽모로, 이 등 국내외 학자와 전문가들은 사마천의' 사기' 가 믿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위의 \ "전기 \" 는 공자가 만든 것으로, 사마천의 잘못이 아니라면 한유 유신이 위조한 것이다. 이전' 의 내용으로 볼 때, 그것은 맹자, 순자의 생명천도설에 이어 뚜렷한 황양과 음양가의 색채를 띠고 있는 저작이어야 한다.
서한에서 태어나다
구 지강 (구 지강) 은 "주역" 구아 () 가 문왕 () 이 쓴 전통적 관점을 지자와 강후 [8] 에 따르면 믿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 구 지강의' <역경> 관상자 이야기' 는 그가 말한 <역경> 구괘에 없는 관상자 이야기를 전문적으로 고증하여 <역경> 관상자 장에서 말한 고대 제왕인물이 서한 말년인임을 증명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