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문
유학자의 흐름은 사제가 벼슬을 하기 때문에 음양의 깨달음을 돕는다. 육경을 거닐며 인의를 중시하다. 선조들은 요순을 묘사하고, 문무도를 그리고, 대사인 중니는 말로 전하고, 지덕에 중점을 두었다. 아들이 말했다: "명성이 있다면 한번 해 보세요. 클릭합니다 당우의 흥성, 은주의 흥성, 중니의 전승도 모두 시도해 보았다.
막막한 자는 미묘함을 잃어버리고, 창립자는 수시로 자제하고, 도를 거스르며 남에게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낙후는 오경 분석을 기초로 한 것으로, 유가 사상이 점차 쇠퇴하여 유가 사상의 번거로움을 초래하였다.
도가의 흐름은 역사가로 인해 성패의 길, 생존의 길, 운세의 길, 고대의 도를 기록한 다음 이 도를 고수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자립하고, 비약하며, 자제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신사는 남방에서도 기량이 길다. 도움이 되고, 잘 벌고, 겸손하고, 4 익이 되는 것도 강점이다. 내려놓으면 마음이 상심하고, 예의를 버리고 인의를 버리고, 독청허는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음과 양 가족 흐름, 의와 공식 에서 구축. 그것은 하늘을 공경하고, 하늘을 공경하며, 태양과 달과 별과 같다. 국민을 존중할 때, 이것도 그것의 장점이다. 붙잡힌 사람이 해냈다면, 그것은 금기에 얽매여 소수에 옥신각신하고 귀신에게 인사를 포기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법가의 흐름은 공식적인 것을 덮고, 신용은 반드시 벌을 받고, 예절을 보태야 한다. 선왕이 명형법으로 하는 것도 그의 장점이라고 쉽게 말할 수 있다. 조각사가 해냈다면 깨달음도 없고, 사랑도 없고, 전문직 형법과 통치욕도 없고, 절친을 해치는 것은 선함을 해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명인파가 예관에 의해 덮였다. 고대인의 이름과 직위가 다르고 의식도 다르다. 아들은 말했다: "반드시 일리가 있을 것이다! 이름이 불규칙하면 순조롭지 않고, 순조롭지 않으면 태어나지 않는다. " 이것도 그것의 강점이다. 하면 어지러운 코끼리를 분석한다.
묵가류는 청궁 방어를 위해 세워졌다. 초가집에서 떡갈나무를 따는 것은 돈도 많이 들고 검소하다. 삼노오소를 키우는 것은 겸애에 기반을 두고 있다: 오디션 재능, 그를 쏘는 것이 가장 좋다. 종스엄의 아버지는 오른쪽 귀신이다. 사계절을 따르는 것은 치명적입니다. 효관으로 천하를 바라보니, 위와 같다. 그 장점도 있다. 그리고 커버, 검소한 이익 을 참조하십시오, 또한 무례한 때문에, 사랑의 의미를 밀어 하지만, 어떻게 가까이 해야할지 모르겠다.
바로 행인의 관직으로 전략가의 흐름이 생겨났다. 아들은 말했다: "시 300 수를 외우면 사방을 통과할 수 있고, 전문적으로 정제해서는 안 된다. 시가 많더라도 우습다고 생각하니? 클릭합니다 그가 말하길, "네! 만들어! " 권당일이라 명령을 받고 그만두지 않는 것도 좋다. 악인은 온기를 속이고 그 신뢰를 버린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현자 유류, 공식 에서 커버.
유가이면서 묵가이며, 이름이 같은 성은 국체가 이것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안다. 왕은 그것이 일관적이라는 것을 알아차렸는데, 이것도 그의 장점이다. 네가 했다, 너는 부러워할 것이고, 아무런 보답도 없을 것이다. 농민들이 유동하는 것은 벼농사에 대한 공식적인 중시 때문이다. 백 알을 파종하고, 오디 재배를 권하여 풍족하게 먹고, 그래서 팔부가 음식을 먹는다고 한다. 아들이 말했다: "중민식도 그 장점이다. 경박한 사람은 성군이 무사하다고 생각하여 군신이 함께 경작하도록 하려고 하는데, 위아래가 어긋나는 순서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소설가의 흐름은 공식적으로 세워졌다. 거리와 골목길에서 의논하고, 귀담아듣는 길도 있다. 아들은 말했다: "경로가 있지만, 상당한 사람들이 있어야합니다. 진흙을 두려워하면 군자가 된다. " 그러나, 그것은 또한 파괴되었다. 작은 사람은 알고, 도달할 수 있고, 잊을 수 있다. 만약 한 마디로 받아들일 수 있다면, 이것도 광인에 대한 토론이다.
(일반적으로 철학자는 열 명이지만 인상적인 것은 아홉 개뿐이다. 왕도가 약하고 제후공정, 제후공천하에서 출발하여 다른 방식을 좋아하고 좋아하지 않는다. 그들은 구파의 술로 각각 한쪽 끝을 이끌고, 그 선을 경배하며,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제후를 끌어들였다. 그의 말은 다르지만 물과 불은 서로 맞지 않고 천생연분이다. 인자함과 의로움, 존경과 화합, 반대로 서로 보완한다.
이설: "천하는 같은 길이지만, 길은 다르고, 일관되고 근심하다." 오늘날 여러 학자들이 자신의 장점을 밀고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아야 자신의 뜻을 분명히 할 수 있다. 단점에도 불구하고 고향으로 돌아가야 하고, 육경 이후에도 흩어져야 한다. 그 백성을 명왕주의 고통을 당하게 하여 그 타협을 얻자, 모두 은둔하였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중니는 "예의를 잃고 들판을 찾는다" 고 말했다.
당신측이 간 지 3 년이 지났는데, 도학은 낭비가 부족하다. 더 바랄 것이 없다. 야외에서는 9 족보다 낫지 않나요? 만약 네가 육예술을 수련할 수 있다면, 이 구파의 글을 보면, 참고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시 푸) 는 다음과 같이 전했다: "백 푸가 노래하지 않고, 의사로 높이 올라간다." 언감은 물체를 특별하게 하고, 재료는 깊고 아름다우며, 그림에 쓸 수 있으므로, 의학으로 쓸 수 있다. 고대 제후왕은 이웃나라와 인수할 때 귓속말로 공감했다. 퇴위할 때는 반드시 시를 불러 뜻을 표하고, 다른 성현을 덮어야 한다. 그래서 공자는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고 말했다.
춘추 이후 주도가 갈수록 나빠지면서 질문하는 창법도 다른 나라에 적합하지 않다. 시를 배우는 사람은 옷감에 살고, 성현은 뜻을 잃는다. 대학자 손청과 초신 굴원은 모두 출국 근심국으로, 모두 바람과 소금을 부여받았으며, 모두 고시에 대한 연민을 의미한다. 나중에 송옥, 당러, 한성, 매성, 사마상루, 장강운은 사치 언쟁을 벌여 헛소문을 퍼뜨리는 뜻이 없었다.
그래서 양자는 후회하며 말했다. "시인은 아름다움을 부여하고, 사인은 아름다움을 주어야 한다." 。 푸 구멍 사람들이 사용하는 경우, 지아 이순신 은 방으로 들어가는 것처럼, 법원 에 책을 해야합니다. 만약 그가 필요 없어! \ "xiaowu 이후, 민요 따기, 그래서 조 Zhizhi 권면 한 세대, 진 추 바람, 슬픔과 기쁨 때문에, 또한 상당한 풍속으로 운호 를 알 수 있다. 서시에는 다섯 가지가 있다.
2. 번역
유교 학파는 아마도 고대의 사도레든 관직에서 나온 것 같다. 그들은 군주를 보좌하고, 자연에 순응하며, 교화를 선양하였다. 육경을 헤엄치는 문장 속에서 인의간의 사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이다. 그들은 도교의 모든 유파 중에서 가장 고귀한 사람들이며, 주문왕과 무왕의 예의를 견지하고 공자를 스승으로 존중한다.
아들은 말했다: "다른 사람을 짱 하는 경우, 먼저 시도해 야 합니다." " 우순, 당요의 흥성, 상주의 흥성, 공자의 덕성은 모두 시험을 거쳐 결실을 맺었다. 어리둥절한 사람은 심오하고 미묘한 이치를 잃어버리고, 괴상한 사람은 대류를 따르고, 부회의 경전을 마음대로 곡해하며, 성도의 근본을 어기고, 요란한 발언으로 존경을 받는다는 것만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이후 학자들이 잇달아 모방하자 오경의 진리는 황당무계에서 벗어나 유학이 점차 쇠퇴하였다. 이것이 바로 그 괴상한 유교 저작들이 남긴 악이다.
도가 학파는 고대 역사학자에서 유래한 것 같다. 그들은 성공과 실패, 생존과 멸종, 재난과 행복, 동서고금의 진상을 끊임없이 기록하고 있다. 그런 다음 요점을 고수하고, 근본을 파악하고, 조용주의를 지키며, 온유하고 무력한 마음을 유지하는 방법을 안다. 이것이 군주치국의 길이다. -응?
이런 사상은 <역경> 중에 언급된 옹의 양보와 일맥상통하다. 겸손은 네 가지 장점을 얻을 수 있다: 이것이 그들의 장점이다. 제멋대로 규칙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와서 도학을 공부하면 예의를 끊고 인의를 버린다. 조용주의로 나라를 잘 다스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음양가 학파는 고대에 천문학을 소지한 관직에서 유래한 것 같다. 그들은 공손하게 천도에 복종하고, 역법 이미지로 해와 달과 별의 운행을 기록하며, 날씨에 따라 제사와 경작을 하도록 공손하게 가르친다. 이것이 그들의 힘이다. 고집을 부리는 사람은 음양가의 학문을 수리하러 왔고, 금기에 얽매여 점술의 작은 기술에 얽매여 인사, 미신을 버렸다.
법가 학파는 아마도 고대 법관에서 기원한 것 같다. 그들은 공로가 큰 사람에게 상을 주고, 벌칙은 반드시 집행하여 예의제도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 이경은 "고 () 왕은 매우 엄한 징벌로 법률을 보완했다" 고 말했다. 이것이 그들의 강점이다.
비열한 사람이 법가학을 실시한다면 교화하지 말고, 인정, 전용형법을 포기하고, 나라를 다스리는 목적을 달성하고 싶다. 가장 가까운 사람을 죽이는 것은 선량해야 할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명가 학파는 아마도 고대의 의례관직에서 유래했을 것이다. 옛 이름은 입맛이 다르기 때문에 쓰는 예의도 다르다. 아들은 말했다: "반드시 당신의 명분을 바로잡아야 합니다! 만약 명분이 틀리면, 네가 한 말은 적합하지 않다. 네가 한 말이 맞지 않으면 네가 한 일은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것이 그들의 강점이다. 남의 사적인 일을 공격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명가를 연습할 때 허름하고 산산조각 난 말만 과시할 뿐이다.
묵가 학파는 아마도 고대에 사당을 관장했던 관직에서 유래한 것 같다. 그들은 초가지붕과 떡갈나무 집에서 살기 때문에 절약을 중시한다. 나이가 많고, 더 사업심이 많은 사람들을 지지하고, 사랑을 겸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대사례로 인재를 선발하여 성현을 숭상하다. 귀신을 공경하고 조상을 공경하여 귀신을 공경하다. 사계절에 복종하므로 운명을 믿지 마라.
효선천하로, 그래서 마음의 통일을 제창한다. 이것이 그들의 강점이다. 근시안적인 사람들이 묵가를 실천하고 검소한 이점만 보고 예의에 반대한다. 박애의 의지를 선양하고 친지들의 거리를 모른다.
전략가 학파는 아마도 고대 외교관에서 기원한 것 같다. 아들이 말했다: "시경 () 시 300 수를 읽고, 그를 해외로 보내니, 혼자 진퇴에 대처할 수 없다. 많이 배우면 무슨 소용이 있는가? " 공자는 제나라 사자에게 "정말 좋은 사자다! 얼마나 좋은 메신저인가! 클릭합니다
즉, 사자는 일의 장단점을 따져보고, 선처를 잘 처리하고, 사자의 명령만 받고, 응답을 받아들이지 않는 말이다. 이것이 그들의 강점이다. 악한 사람이 학술 규율을 실천하러 왔을 때, 그들은 사기를 주장하고 지켜야 할 성실성을 배반했다.
성인이라는 유파는 아마도 고대 정부 관원에서 나온 것 같다. 그들은 유묵과 호환되어 명가 법가를 융합한다. 그들은 치국 제도가 반드시 이 파벌들의 의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왕도정치가 반드시 백가쟁명을 해야 한다는 것도 그들의 강점이다. 방탕한 사람이 와서 잡학을 연습하는 것은 지저분하고 중심 목표가 없다.
농민 학파는 아마도 고대에 농업을 주관하는 관직에서 유래한 것 같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뽕나무를 경작하여 충분한 음식과 옷을 얻도록 설득했다. 그래서 고대에 가장 중요한 8 대 정사, 첫 번째는 먹는 문제, 두 번째는 물건의 문제이다.
공자는 "사람의 식사 문제를 중시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것이 그들의 강점이다. 비천한 사람이 농민학을 실천하러 와서 현명한 왕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군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군신의 순서를 어기게 하려고 한다.
소설가 학파는 고대의 작은 관리들로부터 기원한 것 같다. 거리의 사람들이 길에서 전설을 해서 생긴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작은 기술이지만, 반드시 볼거리가 있어야 한다. 그러나, 장기간 집행해야 하는데, 아마 안 될 것이다. 군자는 무술을 배우지 않는다. "그러나 그것은 파괴되지 않을 것이다.
(소설가) 마을에 지혜가 없는 사람이 쓴 것이니, 편집해서 보존해야 한다. 우리가 받아들일 만한 말이 있다면, 고대 나무꾼 야인이 말한 바와 같다.
10 파 * * *, 오직 9 파만이 볼 만하다. 모두 왕도정치가 쇠퇴한 후에 시작되었고, 제후들이 무력으로 정복했다. 당시 군주가 호불호가 다르기 때문에 9 개 학파가 잇따라 일어났다. 각자 그들의 이론 중 하나를 인용하고, 그 이론의 장점을 짱, 그리고 이 이론을 이용하여 집권자의 심리를 로비하고 영합하였다.
그들의 발언은 다르지만, 불과 물처럼 서로를 파괴하고, 서로 성장한다. 인의, 존중, 조화처럼, 성질은 반대이지만 서로 생성된다. 이경은 "세상에서 공부하는 방식은 다르지만 목적은 같다. 사고는 복잡하지만 목표는 달성된다" 고 말했다. ""
오늘날 여러 학파의 학자들은 모두 그들의 이론의 장점을 탄복하고, 그들의 지혜와 사유로 그들의 이론의 요지를 천명하였다. 제각기 부족한 점이 있지만, 발견은 모두 육경에서 나온 것이다. 만약 그들이 현명한 왕을 만나 자신의 생각을 타협할 수 있다면, 그들은 모두 보조인재가 될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에티켓을 잃으면 시골에서 찾아야 한다. 클릭합니다
지금은 성인시대로부터 이미 오래되었고, 성인의 가르침은 불완전하고, 버림받고, 추구할 곳이 없다. 그들의 9 대 학원파를 채택하는 것이 농촌에서 찾는 것보다 낫지 않습니까? 만약 우리가 육경의 이론을 이해하고, 이 아홉 집의 의견을 관찰하고 참고할 수 있다면, 그 길이를 취하면, 각종 치국의 길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과거 공자가 죽은 후, 아무도 간결하고 심오한 발언을 전수할 수 없었다. 칠성현이 사망한 후 유교와 고전의 대의에 대한 해석이 엇갈리기 시작했다. 따라서' 춘추' 는 5 파로 나뉘고,' 시경' 은 4 파로 나뉘며, <역경> () 는 몇 파로 주석을 달았다.
전국시대에는 제후국의 정치군사투쟁이 복잡하게 얽혀 있었고, 학술계도 실가로 가득 차 서로 논쟁을 벌였다. 백가쟁명의 이론이 분분하고 복잡하다. 진나라에 이르러 그들은 이런 상황이 재앙이라고 생각하여 유교 경전을 불태워 백성들이 무지하고 통치에 유리하게 되기를 바랐다.
한나라가 건립된 후 진나라의 폐단을 개혁하고 대량의 책을 수집하여 광범위한 기부서 경로를 개척하였다. 한무제 시대에는 책의 글이 불완전하고 죽간이 떨어지는 예악 제도도 게으름을 피우는 지경에 이르렀다. 황제는 감개무량했다: "나는 이 점에 대해 매우 여행한다!" ""
그래서 장서 정부를 세우고 베끼는 기구를 설치했다. 유가에서 제자백가에 이르는 모든 필기와 저작은 비밀 정부에 소장되어 있다. 그는 황제 때, 책이 심각하게 손실되는 것을 보고, 전 세계에 추모자 진농을 파견하여 잃어버린 책을 찾아 광록 의사 유향에게 경학, 전기, 제자책, 시사가부를 수정하라고 명령하고, 보병교위에게' 손자병법' 을 수정하라고 명령하고, 태사에게 윤선에게' 수술서' 를 수정하라고 명령하고, 유모 이에게' 유모리 개정' 을 명령했다.
각 책이 개정된 후 유향은 책 제목을 열거하고, 주요 내용을 요약하고, 베껴 쓰고, 황제에게 보고해야 한다. 이 일이 곧 완성될 때 마침 류시앙 돌아가셨다. 애제는 유향의 아들 유신이 아버지의 미완의 사업을 계속하게 했다.
유신은 이어 정리된 모든 책의 내용을 요약한 뒤 아침에 황제에게 컴파일, 육예, 철학자, 시, 전쟁, 서수, 계방을 포함한 그의 7 관을 보고했다. 지금 주요 내용을 발췌하여 책의 기록을 완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