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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주 전의 이야기 ~

오제는 이 학과의 첫 사람이다.

사혜천 장덕평의 주석.

소단 부락의 후예 황제, 성은 공손, 이름은 헌재이다. 그는 태어날 때 매우 영적이어서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말을 할 수 있었다. 그는 젊었을 때 총명하고 기민하며, 자라서 성실하고 근면하며, 자라서 지식이 해박하여 일을 똑똑히 보았다.

헌원 시대에 신농후예는 이미 쇠락했고, 제후들은 서로 공략하고 백성을 살육했지만, 신농은 그들을 정복할 힘이 없었다. 그래서 헌원이 무술을 연마하여 공물을 바치지 않는 제후를 정복하고 제후들이 모두 돌아왔다. 치우는 제후들 중에서 가장 폭력적이어서 아무도 그를 정복할 수 없다. 염제가 압제 제후를 공격하려 하자 제후들은 모두 헌재에서 돌아왔다. 그래서 Xuanyuan xiude, 군대를 개편, 사계절의 가스 변화를 연구, 곡물을 심고, 사람들을 위로하고, 땅을 측정하고, 곰, 전갈, 전갈, 전갈을 훈련시킵니다. (CH, Chu), 호랑이 등 야수가 한천 시골에서 염제와 싸워 몇 차례의 전쟁을 벌여 염제를 정복하고 승리를 거두었다. 치우가 반란을 일으켜 황제의 명령을 거역하다. 그래서 황제는 제후의 군대를 소집하여 사슴의 시골에서 치우와 싸우다가 결국 그를 사로잡아 죽였다. 이런 식으로, 천하제후들은 황제로서 헌원을 존경하고 신농을 대신하는데, 이것이 바로 황제이다. 천하에 불순종할 때가 있을 때, 황제는 한 곳을 정복하러 간 다음, 길을 따라 산을 베고 길을 떠났고, 이때부터 그곳에서 평안한 적이 없었다.

황제는 동중국 해를 건너 환산과 태산에 올랐다. 서쪽으로 귀뚜라미에 이르러 계두산을 올랐다. 남쪽으로 장강으로 내려가 웅산 상산에 오르다. 혼주 (xūn yù 욕, 순유) 부족은 북쪽으로 추방되어 부산에 와서 신하들과 집문서를 체크하고 주루산 기슭에 두의를 세웠다. 황제는 정착할 곳이 없어 사방으로 이주했다. 그가 그의 군대를 어디로 인도하든지 간에, 그는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병영을 세웠다. 황제가 봉한 관직은 모두 운명을 따서, 군대는 운사라고 부른다. 그는 좌우 대옥을 설치하여 좌우 대옥이 제후국을 감독한다. 이때 모든 나라가 안정되었다. 그래서 예로부터 황제가 왔을 때 귀신과 산천을 제사하는 사람이 가장 많았다. 황제는 하늘이 내린 보정을 받아서 태양의 운행을 관찰하고 점술용 풀로 역법을 계산하여 절기의 날을 예언했다. 그는 후풍, 이목, 상현, 대홍을 임명하여 인민을 관리한다. 황제는 천지 4 시의 법칙을 따르고, 음양의 변화를 추측하고, 생사의 이치를 해석하고, 존재와 죽음의 원인을 탐구했다. 그는 계절에 따라 수백 종의 작물의 초목을 파종하고, 새, 짐승, 누에를 길들이며, 해와 달과 별을 측정하여 역법을 정하고, 흙, 석두, 옥석을 채집하여 민간용으로 삼고, 근로를 견디며, 물, 불, 나무, 각종 재물을 절약하였다. 그는 천자가 흙이 있는 속성의 길조 표시이고, 흙의 색깔은 노란색이기 때문에 황제라고 부른다.

황제는 25 명의 아들이 있는데, 그중 14 명은 자신의 성을 세웠다.

황제는 헌원산에 살면서 서릉국의 딸과 결혼했다. 레이즈입니다. 조상은 황제의 귀비이다. 그녀에게는 두 아들이 있는데, 그들의 후손들은 모두 천하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현도라고 하고, 경양은 제후가 되어 강에 정착했다. 또 다른 이름은 창읍인데, 제후로도 봉쇄되어 물처럼 정착했다. 창읍은 촉산의 딸과 결혼하여 창복이라는 이름을 지어 레빈을 낳았다. 레빈은 성인의 미덕을 가지고 있다. 황제가 죽은 후 조삼나무에 묻혔고, 그 손장의의 아들 열문은 전황제였다.

전욱제 레빈은 황제의 손자 창읍의 아들이다. 그는 조용하고 점잖지만, 틈을 타서 일을 잘 알고 있다. 그는 토양 비옥도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각종 농작물과 가축을 기르고, 사계절을 계산하여 자연에 순응하고, 귀신의 제정식을 따르고, 사계절 오행의 가스를 바로잡아 중생을 교화하고, 심신을 정화하여 귀신을 숭배한다. 그는 북쪽의 유릉, 남쪽의 초점, 서쪽의 모래흐름, 동쪽의 판목에 가본 적이 있다. 각종 동식물, 대신 소신, 해와 달이 비추는 모든 곳이 이미 모두 정해져 있고, 불복하는 사람은 없다.

전욱의 아들 이름은 빈매미다. 전욱이 죽자 현도의 손자 고신이 계승하였다. 이것은 황제이다.

황제 고신은 황제의 증손자이다. 고신의 아버지 이름이 뭐예요? 극도로? 서동의 아버지는 현도라고 하고, 현도의 아버지는 황제이다. 선은요? 서동은 왕위에 오르지 않았고, 고신이 왕위에 오를 때까지 왕위에 오르지 않았다. 고신은 전욱의 조카이다.

고신은 태어날 때부터 기운이 나서 태어나자마자 그의 이름을 불렀다. 그는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잘해 주고, 자신에게 좋지 않다. 그는 귀가 밝아서 먼 곳의 상황을 이해하고 미묘한 사물을 통찰할 수 있다. 그는 하늘의 뜻에 순응하여 백성들의 절실한 필요를 이해했다. 관용의 위엄, 부드러움, 신심, 수양성, 천하순. 그는 땅에서 제품을 수집하고 검소하게 사용한다. 그는 모든 사람을 사랑하고 교육하며, 그들에게 여러 가지 유익한 일을 가르친다. 그는 고정연령의 절기를 근거로 태양과 달의 움직임을 추산해 태양과 달에 공손하게 인사를 했다. 그는 귀신에 대해 손금 보듯 정성껏 섬겼다. 그는 잘생기고 현명하다. 그는 정확한 시간에 행동을 취하여 학자처럼 그것을 대한다. 황제에 의한 인민에 대한 통치는 논에 빗물을 붓는 것처럼 편파적이지 않고 전 세계에 널리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해와 달이 가는 곳마다 비바람이 오는 곳에는 불순종하는 사람이 없다.

진의 딸과 결혼하여 낳다. 내 딸과 결혼하여 지혜를 낳았다. 죽은 후 지혜가 왕위를 물려받았다. 지제가 즉위한 후, 정치 실적이 부진하여 동생이 계승하였다. 여기는 제요입니다.

제요는 방훈이다. 그는 인자함은 하늘처럼, 슬기로움은 신처럼 보인다. 그에게 가까이 다가와 태양처럼 따뜻하다. 고개를 들어 그를 바라보는 것은 마치 구름이 대지를 가리는 것 같다. 그는 부유하지만 자랑스럽지 않고 고귀하지만 방종하지 않는다. 그는 노란 모자를 쓰고, 검은 옷을 입고, 성홍빛 차 한 대가 백마 한 마리를 몰고 있다. 그는 현혜로운 사람을 존중하고 9 대 동당 사람들이 서로 사랑하게 할 수 있다. 같은 가문의 사람들은 줄곧 화목하여 모두 관원을 고찰하러 갔다. 백관 정적이 탁월하여 각 방면에서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제요는 일가와 호가에게 하늘의 뜻을 따르라고 명령하고, 일월의 출현과 별의 배열에 근거하여 역법을 제정하고, 인민이 생산하는 명절을 세심하게 가르치라고 명령했다. 또한 해중은 양곡이라는 다른 곳에서 살라는 명령을 받고, 해돋이를 공손하게 맞이하고, 봄갈이를 단계적으로 준비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춘분 이 날, 낮이 밤만큼 길었고, 주새 7 박 (수, 수) 의 별은 처음 실신할 때 남방에 나타나 중춘의 시간을 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이때 사람들은 일을 분산시키고 새와 짐승은 짝짓기를 한다. 그는 또한 시 삼촌에게 남교에서 살며 여름 농사일을 차근차근 안배하라고 명령했다. 여름에는 낮이 가장 길고 흑룡칠숙의 마음 (일명 불) 이 초혼할 때 남방에 나타나 시계를 확정한다. 이때 사람은 높고, 새와 짐승은 드물다. 그는 또한 서토, 이른바 무명곡인 서토에 살면서 공손하게 태양을 보내 추수를 차근차근 안배하도록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추분의 날, 밤이 길고 낮이 길며 현무각 7 개 중 허숙이 초혼할 때 남방에 나타나 추석을 확정한다. 이때 사람들은 평지로 이사를 갔고, 새와 짐승은 새로운 털을 재생했다. 또 호숙이 북방에 살도록 명하고, 이름은 유도라고 하며, 세심하게 겨울 세트를 안배하였다. 겨울, 낮이 가장 짧고, 백호 7 박의 모숙은 날이 막 밝을 때 남방에 나타나 중동의 시간을 확정한다. 이때 사람이 방에 들어가 몸을 따뜻하게 하니, 새와 짐승의 몸은 모두 가는 털이다. 1 년에 366 일이 있는데 윤월을 설정하여 춘하 가을겨울 사계절을 교정한다. 제요는 백관에게 각자의 직무를 성실하게 경고하고 각종 일을 다 했다.

야오는 말했다: "누가 내 경력을 물려받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Qi Fang 은 말했다: "당신의 아들 주단 는 매우 합리적입니다. 클릭합니다 야오 는 말했다, "흠! 주단, 그는 어리석고 사나워서 사용할 수 없다. " 야오는 다시 물었다: "누가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군웅투는 말했다: "* * 노동자들이 광범위하게 사람들을 모아 나무를 세우고, 자금을 이용할 수 있다." 야오 는 말했다; "* * * 공선은 좋은 말을 하고, 다른 속셈이 있고, 공경하고, 신을 속이고, 사용할 수 없다." 야오는 또 물었다. "아아, 사월산, 지금 홍수가 호탕하고, 산으로 둘러싸여, 백성들이 매우 비통하다. 누구를 보내서 치료할 수 있습니까? " 모두들 총이 괜찮다고 말한다. 야오는 "총은 천명에 어긋나고 가족을 해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그 네 악은 "그를 초빙하자. 만약 안 된다면, 그를 철수시켜라. " 야오는 4 월의 건의에 따라 고등어를 임명했다. 총은 9 년 동안 물을 다스렸지만, 효과를 거두지 못했다.

야오 는 말했다, "아아! 4 월: 저는 재위 70 년이 되었습니다. 여러분 중 누가 천명에 순응하여 제 자리를 대신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4 월 대답했다; "우리의 미덕은 너무 비천해서 우리가 왕위를 더럽힐 엄두가 나지 않는다." 야오는 "같은 성을 가진 모든 신하 은둔자 중에서 추천합시다." 라고 말했다. 모두들 야오에게 말했다: "민간에는 우순이라는 홀아비가 있다." 야오는 "네, 들었습니다. 그는 어떤 사람입니까? 클릭합니다 4 월 대답했다; "그는 맹인의 아들이다. 그 아버지는 무지하고, 어머니는 고집이 세고, 그 동생은 교만하지만, 순은 그들과 화목하게 지내며, 가족을 정성껏 관리하여 그들이 악으로 나아가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야오는 말했다: "그럼 나는 그를 시험해 볼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야오는 두 딸과 결혼하여 그들에게서 그의 미덕을 보았다. 순은 그들에게 몸을 낮추고 강변의 집에서 살며 부인도를 지키라고 했다. 요는 이렇게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여 순이가 사도레든의 직무를 맡도록 하여, 부의와 모은, 형제우, 형경, 자효, 백성들이 모두 복종하는 다섯 가지 윤리를 진지하게 바로잡았다. 야오도 그를 관원의 일에 참여시키자, 관원의 일은 질서 정연하게 변했다. 그를 명당 4 문에서 손님을 접대하게 하다. 사방이 조화를 이루며 먼 곳에서 온 제후객들이 공손하다. 요는 또 순을 정글, 대천 초택에 보내어 폭풍우를 만나 순은 길을 잃지 않았다. 야오는 심지어 그가 총명하고 도덕적이라고 생각하여 그에게 전화를 걸어 말했다. "지난 3 년 동안 너는 무슨 일을 하든 매우 신경을 써서, 말을 하면 할 수 있다. 이제 너는 왕위에 올랐다. 클릭합니다 순은 자신의 덕행이 부족하여 황위를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정월 초하루에는 순이가 묘에서 요의 퇴위를 받아들였다. 야오의 증조부입니다.

이때 요는 늙어서 순을 황제 정치의 대리인으로 삼아 그가 황제가 되는 것이 하늘의 뜻인지를 관찰하게 했다. 순은 북두칠성을 관찰하고 해와 달, 금, 나무, 물, 불, 토오행운행에 이상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그런 다음 임시로 제사를 지내는 의식을 거행하고, 천지 4 시에 불을 지폈고, 먼 곳에서 온 명산대천을 제사하며, 일반적으로 각종 신을 제사하였다. 그는 후버자, 남자, 오등후가 보유한 계계, 신계, 공계, 구비, 푸비 5 종의 옥부적을 수집하여 길월길일을 선정하여 4 대 신산, 주목회를 소환하여 수여했다. 2 월, 순동유, 태산, 땔나무를 태우는 의식으로 동악에게 제사를 지내고, 먼 제사의 의식으로 각지의 명산대천을 제사한다. 그런 다음 그는 동방제후를 소집하여 사계절, 달의 크기, 일의 초일, 초이등 절기, 성품과 길이, 용함, 무거운 기준을 조정하고 길, 흉악, 객, 군, 세오종 예절을 양성하며 제후들이 다섯 가지 벽과 세 가지 색대를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5 월, 나는 남쪽을 방문했다. 8 월에 저는 서양을 방문했습니다. 1 1 월, 저는 북쪽을 방문했습니다. 제가 동부를 처음 방문했을 때와 같습니다. 돌아와서 사당과 부묘에 소 한 마리를 제물로 바치라고 전해 주세요. 그 후 그는 5 년마다 순회했고, 이 4 년 동안 왕공 대신들은 모두 제때에 수도에 와서 그를 만났다. 순은 일반적으로 제후에게 치국의 도를 진술하고, 표현에 따라 고찰하고, 공적에 따라 차마 옷을 준다. 순은 천하를 12 주로 나누어 수로를 준설하기 시작했다. 법 집행은 정상적인 형벌에 따라 집행되고, 문신, 코 베기, 발 절단, 거세, 참수 등 다섯 가지 형벌은 유배 방식으로 경감된다. 정무에서는 채찍이 징벌에 쓰이는 반면, 대학 교육에서는 자가 징벌에 쓰이고 금은 속죄에 쓰일 수 있다. 재해로 인해 잘못을 초래한 자는 사면해 준다. 악을 고집하는 사람은 처벌을 받을 것이다. 조심, 조심, 하지만 처벌을 사용 하는 조심!

계콩은 일찍이 * * * 공을 추천했고, 야오는 "아니오" 라고 말했지만, 계콩은 여전히 그의 장인을 시험해 보았다. * * * 공은 정말 우회에 빠져 있었다. 4 월에는 총으로 물을 다스릴 것을 제안했지만, 야오는 거절했지만, 4 월에는 시도해 보라고 고집했다. 시도의 결과는 무효이기 때문에 모든 관리들은 이것이 부적절하다고 생각한다. 삼묘는 강회유역과 경주지역에서 여러 차례 봉기했다. 이때 순순순순순순시가 돌아와 제요에게 보고해 * * * 노동자를 유릉으로 추방해 북제의 풍속을 바꾸라고 요청했다. Chongshan 에 군웅 추방, 아주 저속한 변경; 서종의 풍속을 바꾸기 위해, 삼묘를 삼와이산으로 옮겼다. 옥산에 총을 유배하여 동이의 풍속을 바꾸기 위해서: 이 네 죄인을 징벌하면 천하 사람들이 모두 승복한다. 재위 70 년 동안 순을 받았고, 연세가 20 년 동안 퇴위했기 때문에 순이가 황제 정무를 대리하게 하여 하늘을 추천하였다. 야오는 퇴위 28 년 만에 세상을 떠났다. 인민은 그들의 죽은 친부모처럼 슬프고 비통하다. 3 년 안에 아무도 제요를 애도하기 위해 사방으로 음악을 연주하지 않았다. 야오 는 자신의 아들이 그에게 물려줄 자격이 없다는 것을 알고, 아들을 순에게 줄 방법을 강구했다. 만약 순에게 준다면,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이익을 얻고, 손해를 볼 뿐이다. 주단 들에 게 그것을 통과, 모두가 고통을 것입니다, 오직 주단 혜택을 것입니다. 야오는 "결국 모든 사람이 손해를 보게 할 수는 없다. 단 한 사람만 이익을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결국 천하를 순에게 물려주었다. 야오 죽음 후, 순 애도 의 3 년 후, danzhu 에 왕좌 를 양도, 그는 남쪽 강 남쪽 은행에 숨어 있다. 순례를 온 제후는 단주에 가는 것이 아니라 순순하고, 상조는 단주에 가는 것이 아니라 순순하다. 짱 공로자, 단주 () 가 오는 것을 짱 하지 않는다. 순은 "이것은 하늘의 뜻이다" 고 말한 후 교토에 도착하여 천자의 왕좌에 올랐다. 이것은 순제다.

우순, 명종화. 종화의 아버지는 교묘한 소, 교묘한 소의 아버지는 왕 (G 는 U, 체크), 왕의 아버지는 정강, 정강의 아버지는 가난한 매미의 아버지는 전욱황제이고, 전욱의 아버지는 창읍이다: 창읍에서 순까지 7 대이다. 가난한 매미에서 황제로 순제까지, 중간 세대의 지위는 매우 낮아 모두 민간인이다.

순의 아버지는 눈이 멀었다. 순의 생모가 죽은 후 또 다른 아내와 결혼하여 코끼리 한 마리를 낳았는데, 이 코끼리는 매우 길들이지 않았다. 그의 두 번째 아내의 아들을 좋아하여 늘 순을 죽이고 싶었지만 순은 도망쳤다. 만약 네가 작은 잘못을 저질렀다면, 너는 엄중한 처벌을 받을 것이다. 순순은 공손하게 아버지, 계모, 의형제를 섬기며, 나날이 충성스럽고 신중하며, 조금도 나태함이 없다.

순은 창주 사람이다. 순은 역산에서 밭을 갈고, 고기잡이를 하고, 황하 기슭에서 도기를 만들고, 수구에서 각종 가정용 그릇을 만들고, 여름에 상업을 운영한다. 순의 아버지는 무지하고, 어머니는 고집이 세고, 동생은 고집불통이다. 그들은 모두 순을 죽이고 싶어한다. 순은 순종적으로 행동하고, 아들이 되는 원칙을 어기지 않고, 형제를 사랑하고, 부모에게 효도한다. 그들이 그를 죽이려고 할 때, 그들은 그를 찾을 수 없었다. 그리고 네가 그를 찾을 일이 있을 때, 그는 항상 그곳에서 너를 시중든다.

스무 살 때 순은 효도로 유명하다. 서른 살 때, 제요는 누가 천하를 다스릴 수 있냐고 물었고, 사산은 모두 우순을 추천하여 이 사람이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요는 두 딸을 순에게 시집가서 집에서 덕을 지키게 하고, 그의 아홉 아들과 그를 * * * 밖에서 덕을 지키게 했다. 여자 물가에 순거하여 집에서 일하는 것이 비교적 신중하다. 요의 두 딸은 출신이 고귀해서 순의 친척을 방자하게 대하지 못하고 여자가 되는 것에 신경을 쓴다. 야오의 아홉 아들도 더 진실하고 충성스럽다. 순은 여산에서 경작하고, 여산인은 서로 양보할 수 있다. 뇌사가 낚시를 할 때, 뇌사 사람들은 낚시를 쉽게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다. 황하 연안에서 도자기를 만든다면 불량품은 전혀 없을 것이다. 1 년은 시골에 살고, 2 년은 작은 마을에 살고, 3 년은 대도시에 산다. 이 광경을 보고 순에게 좋은 생강빵 옷 한 벌을 주고 피아노 한 대를 주고 창고를 짓고 소와 양에게도 주었다. 텅스텐은 여전히 그를 죽이려 하고, 산에 올라가 진흙으로 헛간을 고치라고 말했지만, 밑에서 불을 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순은 두 개의 모자로 자신을 보호하고 날개처럼 뛰어내려 도망쳐 살아남았다. 나중에 순에게 우물 하나를 파게 했다. 순이 우물을 파낼 때 옆 벽에 바깥으로 통하는 암도를 팠다. 순은 깊은 곳까지 파고 코끼리와 같이 내려가 우물을 묻었다. 순은 옆 지하도에서 나와 또 도망쳤다. 항화는 모두 기뻐서 순이가 죽은 줄 알았다. 코끼리는 이렇게 말합니다. "제가 이 아이디어를 먼저 생각해 낸 겁니다. 클릭합니다 항목은 순의 재산을 부모에게 나누어 주며 말했다. "순이는 요의 두 딸과 결혼했고, 요는 그에게 거문고를 주었다. 나는 모두 원한다. 소와 양 헛간은 모두 부모의 것이다. " 코끼리는 순의 집에 살면서 순의 피아노를 치고 있다. 그가 돌아온 후 순이는 그를 보러 갔다. 코끼리는 매우 놀라고 시무룩한 표정을 지으며 말했다. "나는 모두 너를 생각하고 있어, 너무 친절하고 지루해!" " 순이가 말했다. "그래, 너 정말 형이구나!" \ "순 은 여전히 ​​부모 를 기다리고, 형제 를 이전과 같이 사랑하고, 더욱 공경한다. 이런 식으로 채요는 순순에게 다섯 가지 도덕을 바로잡고 관원의 일에 참여하게 하려고 노력했는데, 이 모든 것이 잘 되었다.

예전에는 레빈 가문에 재능이 넘치는 후손이 여덟 명 있었는데, 세상은 그들에게서 유익을 얻었습니다. 즉, 여덟 명의 선량한 사람들이었습니다. 고신의 집에는 여덟 명의 현량한 자손이 있는데, 세상은 그것을' 8 원'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여덟 명의 선량한 사람을 의미한다. 이 16 개 가문의 사람들은 대대로 조상의 미덕을 유지하며 조상의 명성을 잃지 않았다. 야오가 도착했을 때, 야오는 그들을 사용하지 않았다. 순은 파개 후손으로 토지관직을 관장하고 각종 사무를 처리하며 잘 조직되어 있다. 순은 또 8 원후예를 이용해 5 교를 퍼뜨려 아버지가 덕과 어머니의 자애, 형제애, 형제존중, 아들이 효도하고, 가정이 화목하고, 이웃이 화목하게 되었다.

옛날에 제홍가의 하등 후예가 있었는데, 은인의를 감추고 잔적을 감싸 범죄를 저질렀다.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그를 혼돈이라고 부른다. 그가 야만적이고 문명화되지 않았다는 뜻이다. 소옥의 아들도 신앙을 파괴하고, 충직하고 시원함을 싫어하며, 악담을 좋아하는 열등한 후손이 있다. 온 세상이 그를 빈털터리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그가 매우 이상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욱의 자손이 무능하다. 그들은 훈련을 받을 수 없고, 어떻게 말해야 할지, 나쁘다고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그를 어색하게 하는데, 그가 사납고 고집이 세다는 뜻이다. 이 세 가족 모두 이 세상을 두려워한다. 야오가 도착했을 때, 야오는 그들을 벗어나지 않았다. 진운 자손, 무능한 세대, 재물을 탐식하다.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그들을 게걸스럽게 부르는데, 이는 그가 끝없이 욕심을 부린다는 뜻이다. 전 세계가 모두 그를 싫어하지만, 그는 위에서 언급한 세 명의 살인범과 나란히 있을 때 4 대 살인범이라고 불린다. 순은 사문앞에서 사방의 하객을 접대할 때, 이 네 개의 악독한 가문을 외진 곳으로 유배하여 악마를 막아냈다. 이때부터 네 문이 열렸는데, 모두들 악인이 없다고 말한다.

순이 산림에 들어서자 폭풍우가 몰아치는 가운데 길을 잃지 않고 순의 재능을 알고, 그에게 천지개벽을 가르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야오는 늙었고, 그는 순에게 황제 대신 열국을 주유하게 했다. 순승임 주정 20 년, 요는 그에게 천자의 정무를 대리하게 했다. 정부에서 8 년을 일한 후 야오는 죽었다. 3 년간의 애도 끝에 순은 주단 측에 자리를 내주었지만, 세계 모든 사람들이 순순에게 귀순하러 왔다. 우, (야 오), 제나라, 후직, 보이스, 소호, 용, 제나라, 이순신, 펭 조 등, 야오 이후 약속 이 있지만, 약속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순은 사월사와 교섭하며 사중주와의 소통 상황을 이해하기 위해 네 개의 문을 열었다. 그는 12 주 목축에게 황제가 마땅히 갖추어야 할 공과를 토론하게 했다. 모두 대덕이 일을 하고 아첨하는 소인을 멀리하여 먼 곳의 외국인들이 모두 굴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순은 4 월에 이렇게 말했다. "누가 성공한 사업을 세우고, 그에게 관직을 주어 나의 일을 도울 수 있습니까?" 사악은 "위보 () 는 용인 () 이다. 이것은 제요의 사업을 크게 촉진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순도: "응, 좋아! 옥아, 네가 물과 토양을 평탄하게 할 책임이 있으니, 반드시 열심히 잘해야 한다! " 옥은 무릎을 꿇고 절을 하고, 공손하게 기, 제나라, 를 주었다. 순은 말했다: "좋아, 가자! 클릭합니다 순은 말했다: "포기, 리 사람들은 모두 배고프다. 너는 농업을 주관한다. 그들에게 100 알을 심도록 가르치러 가다. 클릭합니다 순은 말했다: "제나라, 백관은 소개팅을 하지 않고, 오덕은 순조롭지 못하다. 스튜어트로서, 너는 오덕교육을 신중히 실시하고, 그것을 잘해야 한다. 왜냐하면 너는 관대해야 하기 때문이다. " 순은 또 "야만족이 중원을 침공하고, 강도짓을 하고, 국내외에서 난동을 일으켰다" 고 덧붙였다. 사법인으로서 오형은 적절하게 써야 한다. 범죄의 경중을 근거로 중죄는 원야에서 집행되고, 경죄는 성조에서 집행되며, 동인이 범한 죄는 전사 처리를 받게 된다. 5 형은 유배로 감형되고, 유배거리 규정이 있어야 하며, 범죄의 경중을 근거로 4 경 큐슈 수도 밖으로 유배되어야 한다. 정의가 엄해야 사람을 섬길 수 있다. " 순 질문: "그럼 누가 내 장인을 관리 할 수 ​​있니? 클릭합니다 모두들 매달려도 괜찮다고 한다. 그래서 그는 * * * 노동자로 임명되어 각종 장인을 담당하게 되었다. 순은 또 물었다: "누가 산 속의 초목 새와 짐승을 통제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모두들 이성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나는 이순신을 임명하여 산택을 책임지게 했다. 이순신은 주호, 곰에게 몸을 굽히고 절을 했다. 순도: "가자, 넌 할 수 있어." 주호와 곰필을 그의 조수로 삼다. 순은 말했다: "여보세요, 4 월, 누가 나를 대신해서 세 가지 제물을 주재할 수 있습니까?" 모두들 박예가 가능하다고 말한다. 순은 말했다: "Boyi, 나는 너를 희생 제물의 길이로 명령했다. 너희는 조만간 경건하고, 정직하고, 점잖고, 깨끗해야 한다. " 백이는 날뛰기와 용에게 퇴위했다. 순은 말했다. "좋아, 날뛰게 하고, 고락을 맡게 하고, 음악을 관장하고, 귀족 자식을 교육하고, 강직하고, 너그럽고, 엄하고, 강직하고, 포학하지 않고, 순박하고, 교만하지 않다. 시는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고, 노래는 연장된 음절로 부르는 것이다. 음악의 수준은 노래의 내용과 일치해야 하고, 표준 멜로디로 음악을 조화롭게 해야 한다. 여덟 가지 악기의 소리는 조화롭고 서로 방해하지 않는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은 음악을 통해 신과 화목한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 쿠이 (Hui) 는 말했다: "글쎄, 나는 매우 진지하게 석두 두드리고, 모든 종류의 동물들이 춤을 추게 될 것이다." 순도: "용, 나는 다른 사람의 악담을 모함하고 도덕을 더럽히고 신하의 행동을 어지럽히는 것을 정말 싫어한다. 내가 너를 키워드관으로 임명하면, 나는 조만간 나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다. 너는 상황을 보고할 때 반드시 정직해야 한다. " 순은 말했다: "이봐, 너희 스물 두 명, 각자의 직무를 맡고, 항상 천수의 치국 대사를 잘 해 줘. "그 후로 3 년마다 성적을 평가하고, 세 번 심사가 끝나면 성적에 따라 승진하거나 강직한다. 그래서 멀든 멀든 모든 것이 살아났다. 제출 여부에 따라 삼묘 부족을 분해하다.

이 22 명 모두 칸마 공로를 세웠다: 고타오는 대리국을 맡고 형법을 주관하며 공정하게 사건을 종결했다. 사람들은 사실에 근거하여 판단할 수 있는 그의 능력에 감탄했다. Boyi 는 에티켓, 위, 아래, 예의 를 주재; 엔지니어로 매달리고, 각종 노동자를 관리하며, 각종 노동자들은 모두 자신의 일을 잘 할 수 있다. Yi zuoyu, shanze 책임, 개발되었습니다; 기장 같은 포기, 농업 담당, 계절과 함께 100 곡물; 제나라 스튜어트, 교육 담당, baiguan 친절하고 조화로운; 용은 손님을 접대할 책임이 있고, 먼 제후들이 조공을 하러 왔다. 규슈 중 누구도 12 군에서 순의 목축 요구에 불복종하지 않았다. 그중 가장 큰 공헌은 개구산, 치구호 구하, 숙구하, 규슈의 경계를 정하는 것이다. 각지에서 모두 응당한 공물에 따라 조공하러 왔는데, 부적절한 것은 없다. 오천리 강역은 수도에서 가장 먼 변황지역까지 유화되었다. 당시 남방 유화는 북방에 항복했고, 서방은 정 () 이 룽 (), 직선 (), 굴곡 (), 변 (), 창족 (), 북방 유화 () 가 산종 (), 법 (), 심 (), 동방 유화 () * * * 제순의 공적을 칭찬했다. 그래서 \ "아홉 스트로크 \" 음악을 만들어 순의 공덕을 찬양하고, 상서로운 것을 끌어들이고, 봉황도 악곡과 함께 날았다. 세상의 덕과 정은 모두 험난한 일에서 왔고, 봉황도 음악과 함께 날았다. 천하의 덕과 정은 제순에서 시작된다.

스무 살 때 순은 효도로 유명하다. 서른 살 때 요에게 발탁되었다. 50 세에 황제 정무를 대리하다. 58 세에 야오가 죽었다. 6 1 세 때 그는 요를 계승하여 황제가 되었다. 등극한 지 39 년, 남순은 남방의 우람한 시골에서 죽었다. 창장 남안에 묻힌 구산인데, 이것이 바로 영릉이다. 순이 즉위 후 황제의 깃발이 꽂힌 차에 앉아 아버지를 위해 안부를 묻고 공손하게 공경하며 아들의 효심을 따랐다. 그리고 신하처럼 코로 그의 형제를 봉했다. 순의 아들 상인이 성공하지 못하자 순은 미리 신에게 우우를 추천했다. 17 년 후 순은 죽었다. 3 년 장례식 후, 우는 또 순의 아들에게 왕위를 양보했다. 마치 그 해 순이가 황위를 요의 아들에게 양보한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제후가 우에게 항복하자, 우우가 천자의 왕좌에 올랐다. 요의 아들과 순의 아들 상인은 각각 당과 우에서 봉지를 받아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나는 또한 그들에게 자신의 가족복을 입고 자신의 가족의식을 사용하라고 요구했다. 그들은 손님으로 황제를 방문했고, 황제는 그들을 중위로 대하지 않아 왕위를 독점할 엄두를 내지 못했다.

황제부터 순우, 우에 이르기까지 모두 같은 성이지만, 자신의 밝은 미덕을 보여주기 위해 서로 다른 국호를 세웠다. 그래서 황제는 곰, 전욱제는 레빈, 제청은 고신, 제요는 탕타오, 제순은 위태롭다. 진시황의 이름은, 다른 이름은 스다. 주택 증서는 상조의 시조, 성씨이다. 주조, 성희를 버리다.

태사공은 많은 학자들이 오제를 묘사했고, 오제의 시대는 이미 멀다고 말했다. \ "샹 \" 은 야오 이후 역사적 사실만을 기록합니다; 그러나 황제의 서술은 대충 서술한 것으로, 시범성이 없어 문인들이 똑똑히 말하기가 매우 어렵다. 공자가 전세한' 오제덕에게 재재재하다'' 황족 이름' 중 일부는 문인들이 배우지 않는 것이다. 서쪽은 노루를 지나고, 북쪽은 사슴을 건너고, 동쪽은 바다를 건너고, 남쪽은 장강을 건너고, 회수를 건넜다. 내가 가 본 곳, 그곳의 선배들은 그들이 각각 들은 황제, 요, 순의 사적을 자주 이야기하는데, 풍속, 교양이 모두 다르다. 전반적으로, 나는 중국 고대 전적 기록과 일치하는 진술이 진실에 가깝다고 생각한다. 나는' 춘추' 와' 국어' 를 연구한 적이 있는데, 그들은 오제의 덕과 제왕의 성에 대한 해석이 모두 분명하지만, 사람들은 지금까지 깊이 연구한 적이 없다. 사실 그들의 묘사는 모두 거짓이 아니다. 상서' 는 일찌감치 불완전하지만, 다른 책에서 흩어져 있는 일화 기록은 흔히 볼 수 있다.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심사숙고하지 않고, 진정으로 그들의 의미를 마음속으로 이해한다면, 반해, 반해, 반해, 반해, 반해, 반해, 반해, 반해, 반해, 반해, 반해, 반해 나는 이 자료들을 훑어보고 정리하고, 글이 매우 우아하다는 것을 골라 기록하고, 이 연대기를 써서 책의 시작 부분에 열거했다.

하본기 2

사혜천 장덕평의 주석.

우하, 이름은 온명이다. 우의 아버지는 고등어이고, 고등어의 아버지는 전욱황제이고, 전욱의 아버지는 창읍이고, 창읍의 아버지는 황제이다. 우 () 는 황제의 증손자로, 전욱 () 황제의 손자이다. 우의 증조부 창읍과 그의 아버지 고등어는 모두 황위에 오르지 않고 천자를 위해 대신을 맡았다.

제요가 재위할 때, 홍수는 무섭고, 호탕하고, 포위산은 산에 잠기고, 백성들은 이를 위해 매우 괴로워했다. 요는 물을 치료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았고, 악사조 대신은 모두 총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야오 (Yao) 는 말했다: "총은 삶을 어기고 친척을 파괴하는 사람들이며 사용할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넷은 말했다: "대조적으로, 장관들 중 어느 것도 그를 이길 수 없다. 네가 그를 시험해 보라고 했으면 좋겠다. " 그래서 야오는 4 월의 건의에 따라 홍수를 다스리도록 고등어를 보냈다. 9 년이 지났는데도 홍수는 여전히 기승을 부리며, 물 관리는 효과가 없다. 이때 제요는 왕위를 계승하여 순을 얻었다. 순승관은 황제의 정무를 대리하여 사방을 두루 방문하였다. 순순순은 순시 때, 물 관리가 부실한 것을 보고 그를 옥산으로 유배하고, 고등어는 그곳에서 죽었다. 천하 사람들은 모두 순이 총살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순은 또한 고등어의 아들 우를 이용해 아버지의 치수 사업을 계속했다.

야오가 죽은 후, 4 월에 물었다. "누가 제요를 승진시켜 그를 벼슬하게 할 수 있습니까?" " 모두들 "위보 () 는 용인 () 이라 제요의 사업을 크게 촉진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순도: "응, 좋아! 클릭합니다 그리고 그는 이렇게 명령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물과 토양을 평평하게 한다면, 가능한 한 잘 해 주세요!" " 절을 하고 감사의 인사를 하며, 제나라, 후직, 을 주었다. 순은 말했다: "당신은 여전히 ​​당신의 일을 할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총명하고 기지가 있고, 근로를 견디고, 도덕을 지키며, 선량하고 다정하며, 말을 믿을 수 있다. 그의 목소리는 표준 멜로디이고, 그의 몸은 표준 음계이다. 그의 목소리와 몸으로 우리는 멜로디와 음계를 바로잡을 수 있다. 그는 근면하고, 점잖고, 진지하며, 백관의 본보기이다.

수락한 명령에 이라크와 후배를 데리고 도착하여, 감독관과 관리들에게 죄인을 고역에 배정하여 나누어 다스리라고 명령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명예명언) 그는 산을 넘고 산을 넘고 말뚝을 세워 산천의 모습을 재었다. 부친의 고등어는 가엾다고 느꼈는데, 물 관리가 부실해서 벌을 받았기 때문에 피로에도 불구하고 13 년 동안 밖에서 살았고, 심사숙고하며, 몇 번이나 문을 지나도 들어갈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검소하게 먹고, 귀신을 공경하려고 애썼다. 거실은 소박하고 재물은 강을 다스리는 데 쓰인다. 그는 차를 타고 땅 위를 걷고, 배를 타고 물 속을 걷고, 쟁기를 타고 진흙 속을 걷고, 산길을 걸으며 철치신을 신었다. 그는 왼손에 준 평화 밧줄을 들고 오른손에 규칙과 순간을 들고 사계절 방향을 측정하는 기구를 들고 큐슈 땅을 개발하고 9 개의 강을 준설하고 9 개의 대호를 건설하며 9 개의 산을 재었다. 그는 쉽게 벼종을 국민에게 나누어 주었고, 벼종은 저지대 축축한 땅에 심을 수 있었다. 후직에게 식량을 먹기 위해 몸부림치는 사람들을 도우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식량이 부족할 때, 일부 지역에서 여유 식량을 식량 부족 지역으로 옮겨 각 제후국이 모두 밥을 먹을 수 있게 하다. 행군하면서 각지의 재물 상황을 고찰하면서 황제에게 공물을 바쳐야 하는 공물을 규정하고 각지의 산천을 고찰하여 제후들이 공물을 조공할 때 교통이 편리한지 알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우치수, 치수 () 는 수도 지주 () 에서 시작된다. 주 () 에서는 먼저 호적 공사를 완료하고 양산 () 과 그 분기를 관리한다. 태악산 이남까지 태원 지역을 잘 관리하다. 진화이를 수리한 후, 계속 형수, 장수를 수리하다. 지주의 흙은 하얗고 부드럽다. 이곳의 세금은 상 () 에 속한다. 즉, 일등 () 이고, 때로는 이등 () 이고, 밭은 중 (), 즉 오등 () 에 속한다. 재래식 물과 위생 물이 준설되어 대륙 강도 수리되었다. 동북조 이부족의 공물은 가죽옷이다. 그것의 공물 노선은 서쪽으로 위석산을 우회하여 황하로 들어가는 것이다.

길수와 황하 사이에는 영주가 있다. 이 일대의 9 개 강이 모두 준설되어 뇌협이 큰 호수로 쌓여 있다. 영수와 곡수가 합류하여 택중으로 흘러들다. 땅에 오디, 누에가 심어져 사람들이 산에서 내려와 평지에 정착하였다. 익주의 토양은 검고 비옥하며 풀이 무성하고 나무가 크다. 이곳의 토지는 중하층, 즉 6 층에 속하며, 세금은 그것에 종속된다. 즉 9 층이다. 13 년의 정돈을 거쳐 다른 주와 같을 수 있다. 이 지역의 공물은 칠기 실크 대나무 바구니 자수이다. 조공할 때 수로를 타고 길수에서 낙수까지, 그리고 황하까지 가다.

바다와 태산 사이에는 청주가 있다. 이 일대가 평평해지면, 회수, 자수도 준설되었다. 이곳의 토양은 하얗고 뚱뚱하며 연해 일대는 넓고 알칼리성이며 들판은 대부분 염분 토양이다. 토지는 상하 2 급, 즉 3 급에 속하고, 세금은 중상급, 즉 4 급에 속한다. 공물에는 소금과 가는 갈부, 때로는 해산물, 태산곡에서 생산되는 실크, 마, 주석, 소나무, 기석이 있다. 낙이 지역은 방목할 수 있기 때문에 공물 목축제품과 잠실이 바구니에 밧줄로 쓰인다. 조공할 때 수로를 타고 문수에서 길수를 바꾸다.

바다, 태산, 화이수 사이에는 서주가 있다. 이 일대는 화이수, 이수가 모두 처리되었고, 몬산, 옥산도 농작물을 심을 수 있다. 오야는 저수호가 되었고, 동평원의 물도 물러났다. 이곳의 토양은 붉은색이고, 끈적하고, 통통하고, 식물이 무성하다. 토지는 중상층, 즉 2 층, 세금은 중산층, 즉 5 층에 속한다. 공물은 오색토로 천권을 위해 제단을 쌓고 하늘을 제사하고, 우곡꿩은 이산남산은 거문고를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