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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국학 강사의 무력감

이전에 작가는 일찍이 문장' 나의 국학일보' 를 한 편 썼는데, 호평을 받았다. 많은 친구들이 내가 일과 흥미를 결합할 수 있다는 것을 부러워한다.

이 문장 발표 후, 많은 친구들이 저에게 연락해서 저처럼 중국 문화 사업에 종사하기를 바라며, 이런 일이 매우 의미 있고, 심지어 체면까지 있다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매사에 양면성, 음양이 있다. 기업의 중국 학자로서, 나는 그 중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 아이를 오도하지 않기 위해 이 문장 클로즈업. 만약 내 친구가 다 보고 중국 문화 일을 하고 싶다면 나는 매우 기쁠 것이다.

우선, 국학 문화 사업은 영다의 길이 아니다!

대학자의 풍경은 언제나 후세 사람들이 주는 것이다. 학자가 생전에 살아온 풍경은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 정신적인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만약 네가 돈을 벌고 싶다면, 나는 기술을 배울 것을 건의하고, 백가쟁명할 필요가 없다. 사교를 하려면 일반적인 것을 배우고 이야기를 나눌 것을 제안한다. 진정한 문화사업은 이익과 물질을 바탕으로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외로움과 지루함, 심지어 이해하지 못하고 불공정까지 견딜 수 있어야 한다.

그러니 조심하세요.

둘째, 기업에서 진정으로 애국하는 사람은 매우 적다.

진정으로 국학 소양이 있는 소수의 사람들을 제외하고 국학을 제창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기업 사장이다. 그들이 국학을 제창하는 이유는 현재 국학을 숭상하는 민족 풍조에 영합하기 위해서이거나 성공 후 예속풍아를 하기 위해서이다.

거문고 서화, 차, 꽃, 호흡건강, 기괴한 현학은 일반적으로 이런 지도자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지만, 국학정신을 진정으로 연구하고 실천하지는 않는다. 국학은 그들에게 단지 노리개일 뿐, 국학자는 기업의' 예술가' 일 뿐이다.

셋째, 국학 강사는 왕왕 마음대로' 인기 과정' 을 이야기해야 한다.

국학의 주류는 중국 문화와 그 사상이어야 하지만, 이런 수업은 학술 기관에서 쉽게 개설할 수 있지만, 기업에서는 듣고 싶어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

현재 국학 강사에 대한 기업의 요구는 일반적으로' 착지' 로 직원들의 직업이나 생활에 즉각적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그러나' 문화' 라는 단어는 잠정적인 계몽 과정인데, 어떻게 즉시 효과를 볼 수 있을까?

그래서 지금은 기업을 위한 국학 강사가 진정한 문화 과정을 거의 말하지 않고 세 가지 과정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범주는 점쟁이, 풍수, 기공, 호흡 이론입니다.

이런 강사들은 보통 먼저 이경을 시작한 다음 현학을 강의하는 학술적 방법이다. 이런 강사는 종종 기업주나 정부 관리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다.

불교는 점술을 제창하지 않고, <역경> 역시 "선이자는 취하지 않는다" 고 말한다. 그 이유는 전임자들이 신비한 마법의 방법보다는 덕을 통해 길흉을 피하기를 바랐기 때문이다.

두 번째 범주는 일과 생활 위주의 강의이다.

예를 들어 고전에서 장을 찾고, 문장을 찾고, 의미와 구체적인 관리, 경쟁, 마케팅, 인간관계, 가족관계 등을 결합한다.

이 강의 중 일부는 듣기에 매우 가치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 결국 고대 성현의 지혜는 여전히 실천을 지도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러나 일부 강사들은 갑의 수요에 대해 너무 집착하고 억지스러워 고전에 대한 해석이 지나치게 자유롭다.

세 번째 범주는 닭고기 스프 강의입니다.

국학에서는 고무적인 양강기가 부족하지 않지만, 많은 강사들은 국학을 심령계탕으로 해석하여 몇 시간 안에' 착지' 하여 학생들에게 즉각적인 효과를 가져다 주는 경우가 많다.

닭고기 수프는 중독성이 있어 국학을 오랫동안 국학을 이해하고 기질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 국학을' 강심제' 로 생각하게 한다.

마지막으로, 국학 강사는 "허리를 굽혀 쌀 다섯 말을 굽혔다" 고 말했다.

진정한 학자는 왕왕 성실을 중시하고, 군자는 소득을 먹지 않는다.

하지만 국학 강사의 일자리 선택은 그리 광범위하지 않다. 생계를 위해 그들은 사장의 비위를 맞추고 국학을 팔아야 하는데, 이는 사실 많은 진정한 애국 강사들의 가슴 아픈 일이다.

기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점술과 점술을 배워야 한다. 나는 좋아하지 않는다.

기업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사장과 함께 술과 담배가 싸우는 곳에 출입해야 한다.

기업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미덕을 찬양하는 문장 한 편을 쓰거나, 새로운 단어를 추가하기 위한 슬픔을 강조하는 공허한 문장 한 편을 써야 한다.

기업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신비한 대가나 예속풍의 문인으로 분장해야 한다.

기업의 필요 때문에 두 곳에서 자신의 국학 과정을 판매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기업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의사 소통, 감정, 예절, 인격도구 등 일반적인 과정을 배워야 한다.

......

어떤 스님들은 일부 신도들이 출가를 권하지 않는다. 출가 후 너는 불가의 관점을 대표하고, 너의 말과 행동은 모두 불교의 이미지를 대표하기 때문이다. 출가 후의 고난은 보통 사람들이 감당할 수 없는 것으로, 결과는 매우 심각하다.

저자는 또한 친구들에게 국학을 개인의 취미와 신앙으로 삼을 수 있다고 건의하지만, 충분한 준비 없이 중국 문화를 자신의 유일한 직업으로 쉽게 삼지 말라고 조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