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은 자연 그대로,' 자연 그대로',' 도 (또는 도)', 만물을 관통하는 우주의 힘, 속박과 석방을 강조한다. 철학은 자연세계에 대한 관찰에서 비롯되고, 종교는 도에 대한 수호와 규제의 우주 균형에 대한 믿음에서 비롯된다. 초기 신앙에는 조상 숭배와 정신 숭배와 같은 관습이 포함되거나 포함되지 않을 수 있지만, 이러한 원칙들은 오늘날 많은 도사들에 의해 준수되어 수 세기 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도교는 당대 (6 18-907 년) 에 큰 영향을 끼쳤고, 당현종 (7 12-756 년 재위) 은 국교로 정해 사람들이 집에서 도교 저작을 보존하도록 요구했다. 당나라가 쇠퇴함에 따라, 그것은 총애를 잃고 유교와 불교로 대체되었지만, 오늘날 중국과 다른 나라들은 여전히 이런 종교를 믿는다.
기원
역사학자 사마천 (기원전 145-86) 은 초나라 왕실 도서관 관장인 노자의 이야기를 다룬다. 노자는 자연철학자이다. 노인은 만물이 조화롭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가끔 상대방의 감정을 고려해 보고 자신의 이익이 항상 다른 사람의 이익과 일치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다면 쉽게 함께 살 수 있다. 노인은 인민에 대해 점점 더 짜증이 나고, * * * 에서 본 부패에 대해 점점 더 짜증이 나고, 국민에게 그렇게 많은 고통과 고난을 가져왔다. 그는 매우 우울해서 사람들의 행동을 바꿀 수 없어서 망명하기로 결정했다.
그가 서관에서 중국을 떠날 때 문지기 윤시가 그를 가로막았다. 그가 철학자라는 것을 알아차렸기 때문이다. 은씨는 그가 영원히 문명을 떠나기 전에 그를 위해 책 한 권을 써달라고 부탁했고, 노인은 승낙했다. 그는 문지기 옆에 있는 석두 한 조각에 앉아' 도정' 을 적었다. 그가 붓을 멈췄을 때, 그는 자신이 이미 끝났다는 것을 느끼고, 책을 윤에게 넘겨주고, 서당을 가로질러 안개 속으로 사라졌다. 사마천은 이 이야기를 계속하지 않았지만 은은이' 도덕경' 을 복제하고 배포할 것으로 추정된다.
도덕경
도덕경' 은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과 행동이 자신과 다른 사람, 지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초점을 맞추면 모든 사람이 평화롭게 지낼 수 있다는 것을 일깨워 주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도덕경" 은 어쨌든 "고전" 이 아니다. 그것은 시집으로, 자신을 따르고, 다른 사람과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계와 평화롭게 지내는 간단한 생활방식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형적인 시는' 굴복과 극복/공허함과 완전함/구부리기, 직선화' 가 독자를 더 단순한 생활방식으로 인도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생활과 다른 사람과 항쟁하기보다는 환경에 적응하고 중요하지 않은 일을 지나가게 하는 것이 낫다. 항상 자기가 옳다고 고집하지 말고, 그런 교만에서 벗어나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려고 한다. 사람들은 낡은 신앙 패턴과 과거를 고수하는 대신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생활방식에 굴복할 수 있다.
도덕경' 은 노인이 서관에서 쓴 것이 아닐 수도 있고, 그가 쓴 것도 아닐 수도 있다. 노자는 존재하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도덕경은 이름 모를 필사자가 쓴 잠언집이다. 이 책의 기원과 신앙 체계는 노인이라는 사람에게서 유래한 것인지, 언제 썼는지, 혹은 어떻게 중요하지 않은지 (책 자체가 동의할 수 있음), 중요한 것은 작품이 말하는 것과 독자에게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도덕경" 은 사람들에게 그들이 다른 사람과 지구와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상기시키려 한다.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과 행동이 자신과 타인, 지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초점을 맞추면 모두가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다.
음양사상
노자가' 도덕경' 의 저자가 아니라고 믿을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 도교의 핵심 철학은 상조 (기원전 1600- 1046) 의 농민 계급에서 발전한 것으로, 노인이 받아들여지기 훨씬 전에. 상조에서는 갑골문 점술을 읽음으로써 더욱 유행하게 되었다. 갑골문을 읽으면 이경 (기원전 1250-65438+ 기원전 0 150
이경팔괘
한 사람이 질문을 한 다음, 한 평면 (예: 책상) 에 잔디 줄기를 던진 다음, 그 사람의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역경> 검사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러한 괘는 6 개의 연결 (양선이라고 함) 과 6 개의 선 (음선이라고 함) 으로 구성됩니다. 한 사람이 잔디를 던질 때 그 도안을 보고 책에서 숫자를 조사해 보면 답이 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간헐적인 선, 음양은 모두 이 답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음양의 원리는 생명에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역사가 존 콜러는 이렇게 썼습니다.
음양사상은 우주의 기원에 대한 질문에 대답하기 시작했다. 음양사상에 따르면 우주는 음양의 두 원시 대립력이 상호 작용하는 결과이다. 사물은 변화로 체험되고, 출현하고 사라지는 과정이기 때문에, 반드시 양이나 존재, 음이나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자연계 사물의 변화 세계는 음과 양이 동시에 있어야 존재할 수 있다. 양이 없으면 아무것도 존재할 수 없다. 그늘이 없으면 아무것도 사라지지 않는다 (207).
도교와' 도덕경' 은 처음에는 음양이라는 상징과 연관이 없었지만, 도교철학이 음양의 원리와 사상을 반영했기 때문이다. 음양 부호가 표현한 바와 같이, 생활은 균형이 맞아야 한다. 음양은 반대의 상징적 균형이다. 어둠/빛, 수동적/침략, 여성/남성-선악, 생사를 제외한 모든 것. 자연은 어떤 사물의 선악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자연히 생명과 비생명의 차이를 구분할 수 없기 때문이다. 자연의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며, 도교도 사람들이 이런 조화를 받아들이고 살도록 격려하려고 노력한다.
믿음; 믿다
중국에 관한 다른 도교 고전은 (장자, 장서 주, 기원전 369-286 년경) 와 도교수집은 명나라 후기 (기원 1368- 1644) 부터 당나라 (6/ 이 모든 텍스트는 자연에 대한 동일한 관찰과 인류의 타고난 좋은 신념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들의 내면적인 본성을 일깨워 주기만 하면, 그들은 악이 아니라 미덕을 추구할 수 있다. 도가의 원리에 따르면,' 나쁜 사람' 은 없고, 행동이 좋지 않은 사람만 있다. 적절한 교육과 지도를 통해 우주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면 누구나' 좋은 사람' 이 되어 지구와 다른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이런 신념에 따르면, 도의 길은 자연스럽고, 저항도는 부자연스러워 마찰이 생길 수 있다. 도가는 한 사람의 가장 좋은 생활방식은 생활이 가져온 모든 것을 따르고 유연성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은 생활의 변화에 쉽게 적응할 수 있고, 그는 행복할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생활의 변화에 저항한다면, 그 사람은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한 사람의 궁극적인 목표는 도와 평화롭게 지내는 것이며,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이 영원한 힘의 일부로 받아들여져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이 힘은 모든 것을 결합하고 관통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이 생각과 그것의 상징은 로마스의 도르가 이미지인 epiktetos 와 Aurelius 와 매우 비슷하다. 그들은 로고스가 이성적인 힘이라고 주장하며, 로고스에 따라 일어나는 어떤 일도 나쁜 일이 아닐 것이라고 주장한다. 발생한 일에 대한 사람들의 설명만이 상황을 나쁘게 보이게 한다. 도가도 역시 이렇게 주장한다. 그 자체로 나쁜 것은 없다. 다만 우리 자신의 이익은 우리로 하여금 생활 속의 어떤 것이 나쁘다고 느끼게 하고, 어떤 것은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사실 모든 것이 자연스럽고, 도도하고, 만물이 자연스럽다.
불교 (인도에서 왔지만 중국에서는 매우 유행함) 와는 달리 도교는 중국인의 관찰과 신앙에서 기원했다. 도교는 중국 문화에 큰 영향을 미친다. 왜냐하면 그것은 사람 자체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중국인이 우주를 인식하는 방식의 자연스러운 표현이기 때문이다. 균형조화의 존재의 중요성에 대한 개념은 똑같이 유행하는 유교 철학 (중국에서도 유래) 과 매우 일치한다. 도가와 유가는 인간성의 선함에 대해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선을 어떻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사람들이 더 좋고 사심 없는 방식으로 행동하도록 인도하는 데는 차이가 있다.
도가와 유가
도교 철학이 상인 농민 계급의 종교로 발전하여 자연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자연에 대한 그들의 관찰은 그들의 철학에 영향을 미쳤는데, 그 내용 중 하나는 영원한 개념이다. 봄에는 죽은 나무가 부활하고 풀이 다시 자라는 것 같다. 그들은 사람이 죽으면 단순히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다른 곳으로 가서 계속 살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다. 모든 사람의 죽은 조상은 모두 다른 곳에 있고, 신령 앞에 있다. 유가는 같은 관념을 믿고 조상을 존중하는 것을 일상적인 실천의 일부로 삼는다.
조상 숭배는 이미 도교식의 일부가 되었지만, 도덕경이 그것을 완전히 지지하지는 않았다. 자연과 자연의 정신에 대한 숭상심은 일본 신도교와 매우 유사하며 도교식의 특징이 되었다. 도가 () 와 유가 () 는 많은 핵심 신앙에서 매우 비슷하지만 중요한 면에서는 다르다. 엄격한 의식과 의식에 참석하기를 거부하여 도교와 공자의 철학이 완전히 달라졌다. 콜러는 이렇게 썼습니다.
공자는 예악을 제창하고 정욕을 발전시키고 조절하는 것이 바로 인간성이 발전하는 곳이다. 노자에게는 욕망과 감정을 개발하고 조절하려는 노력이 인위적인 것처럼 보이며 자연의 조화를 자주 방해한다. 노자는 사물 조직을 완벽히 규범화하지 않고, 사물이 자연스럽게 돌아가게 하는 것을 주장한다. 즉, 모든 것을 자연 상태로 지지하고 자발적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45).
노인에게 (여기서 이 이름을 쓰는 것은 도가 사상의 표현이다), 한 사람이 요구하는 규칙이 많을수록 자신의 생활과 다른 사람의 생활은 더욱 어려워진다. 만약 우리가 우리의 삶을 개선해야 할 인위적인 규칙을 완화한다면, 우리는 생활이 자연스럽게 스스로 조정되고, 자연스럽게 도와 소통하고, 자연스럽게 모든 것을 조절하고 석방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의식
그러나, 생명을 도에 따라 전개하게 하는 이런 신앙은 도교의 의식으로 확장되지 않았다. 도가 수행의 예의는 도가의 이해에 완전히 부합되지만 불교의 영향을 받는다. 유가의 관행은 오늘날까지 때때로 매우 복잡하다. 도교식이나 명절을 구성하는 모든 기도와 주문은 정확하게 말해야 하며, 의식의 모든 단계는 완벽하게 지켜야 한다. 도교의 종교 축제는 한 거장 (대제사장) 이 주관하는데, 이 축제는 며칠에서 일주일 이상 지속될 수 있다. 의식에서 태두와 그의 조수는 전통에 따라 모든 동작과 암송을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의 노력은 헛수고가 될 것이다. 이것은 통상적으로 도가 이해하는' 자연 그대로' 와는 달리, 외적인 규칙이나 복잡한 종교 풍습을 걱정하는 것이 아니다.
도교식은 마을, 지역 사회 또는 도시의 조상을 존중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대가는 향을 피우고 이 지역을 정화하면서 이 조상들의 영혼을 부를 것이다. 정화는 의식 전체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일상생활의 공공공간은 신성한 공간으로 바뀌어 정신과 하나님과의 교류를 초청해야 한다. 보통 네 명의 조수가 다른 신분으로 마스터스에 참가한다. 그들은 음악가, 성무용가 또는 독자가 될 수 있다. 엑소시스트는 정신과 조상과 함께 그의 조수 중 한 명이 낭독한 글을 연기할 것이다. 이것은 정신 향상과 관련이 있다. 고대에는 제단으로 통하는 계단에서 의식이 열렸는데, 이는 자신의 환경에서 더 높은 신으로 올라가는 것을 상징한다. 오늘, 의식은 무대에서 거행될 수도 있고, 경기장에서 거행될 수도 있다.
제단은 여전히 의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세계와 신성한 만남의 장소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도교도들은 조상들, 가족 신령, 마을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개인 제단을 가지고 있다. 도교는 개인이 집에서 참배하도록 격려했다. 의식과 축제는 사람들을 한데 모으는 지역사회 활동이지만 교회나 절에 가는 것과 같은 다른 종교 숭배 활동과 동일해서는 안 된다. 도교도는 집에서 제사를 지낼 수 있고 명절에 참가하지 않을 수 있다. 역사를 통틀어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지고 있다. 축제는 매우 비싸서, 보통 도시, 마을 또는 도시의 회원들이 후원한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지역사회의 축하 행사로 여겨지지만, 유행병이나 경제적 어려움과 같이 필요할 때도 있다. 이때 영혼과 신은 문제를 일으키는 어두운 영혼을 분산시키기 위해 부름을 받았다.
결론
상조 이래 도교는 중국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예술의 발전은 만물과 인간의 관계에 대한 인식을 반영하고, 우주에서의 지위와 서로의 의무에 대한 인식을 반영한다. 당나라에서 도교는 당현종의 통치하에 국교가 되었다. 왜냐하면 그는 이것이 그의 신하들 사이에 조화로운 균형을 이룰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그는 한동안 옳았다. 현종 통치 시기는 아직도 중국 역사상 가장 번영하고 안정된 시기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으며 당나라의 전성기이기도 하다.
도교는 중국 역사상 여러 차례 국교로 정해졌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자 (또는 때로는 불교) 의 교리를 선호하는데, 아마도 이러한 신앙의 의식이 도교에 부족한 구조를 제공했기 때문일 것이다. 오늘날 도교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종교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으며 중국과 세계 각지의 사람들이 계속 믿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