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원시인들은 원시적인 사고를 사용했고, 개념에는 인과 논리가 없고, 과학적 개념은 거의 없었다. 그들이 직면한 주요 모순은 생산성에 대한 거대한 수요와 단순한 사고 사이의 갈등이다.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서,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원시적인 사고의 힘에 의지해야 한다.
그 중에서도 생각이 원시적인 사람은 기본적인 사물의 내면적 법칙을 탐구하지 않고 사물의 표상으로 시작한다. 그중에서 비교적 유명한 사고방식은 상호 침투 법칙, 유사 법칙, 연결 법칙이다. 간단히 말해서, A 를 상징하는 것은 A 에 영향을 주고, A 와 같은 것은 A 에 영향을 주며, A 와 접촉하는 것은 A 에 영향을 미친다. .....
그 이후로 요술이 탄생했습니다. 왜냐하면 요술이 원시적인 사고와 생산 활동을 잘 연결시켰기 때문입니다.
어떤 요술들은 동물의 피를 사냥하러 가는 사람에게 갖다 주거나 동물의 이빨과 뼈를 끼게 한 다음, 그들이 오늘 사냥감을 잡을 것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이것이 접촉의 법칙입니다.
어떤 요술들은 사냥 전에 회의를 열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동물을 상징하는 상징물 (동물을 간단히 묘사한 기호) 을 불태운 다음, 사람들은 그들이 사냥감을 맞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이것이 바로 비슷한 법칙입니다.
어떤 무술은 일부 생물을 토템으로, 특히 사나운 동물들이 사냥하기 전에 숭배한다. 사람들은 그 똑똑한 동물들이 그들의 속성을 증가시켜 먹이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상호 침투의 법칙이다.
줄곧 적당한 그림을 찾지 못했고, 찾기도 귀찮았다. 그 장면을 상상해 봅시다.
무술은 원시 사고의 표현 형태로서 생산 활동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방면에도 시장이 있다. 예를 들어, 고대에는 사람들이 적의 이름을 자주 썼고, 적들이 자연적으로 죽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상호 침투 법칙의 한 가지 표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요즘에는 이런 것들이 어떤 곳에서는 여전히 유행하고 있고, 비슷한 예가 많다.
이 문제는 이미 설명했다. 결론적으로, 요술은 원시적인 사유로 생산 활동을 하는 방식이며, 이것은 당연히 우리가 현대의 사유로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