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갑골문 \ 김문 \ 대박 \ 작은 인감 \ 마당 그림 \ 문인화 \ 초상화석 (벽돌) \ 도문 \ 규문 등 명사 설명.

갑골문 \ 김문 \ 대박 \ 작은 인감 \ 마당 그림 \ 문인화 \ 초상화석 (벽돌) \ 도문 \ 규문 등 명사 설명.

갑골문

갑골문의 발견은 100 여 년 전 청나라 광서년 때였다. 곽자건왕은 중병에 걸려 도처에서 의사에게 약을 구했다. 그는 약재 문자가 새겨진 거북갑을 우연히 발견하여 값비싼 골동품이라고 생각하여 사람을 이곳으로 보내 찾았다. 원래 이 거북갑들은 하남 안양 농민들이 주워 한약방에 팔았다. 나중에 연구 결과 거북갑의 결이 고자여야 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 발견은 학계와 문화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그 이후로 갑골문은 많은 것들의 영향을 받았다. 갑골문은 우리가 현재 발견한 최초의 중국어 문자이며, 상대가 거북갑이나 동물의 뼈에 새겨진 것이다. 이 단어들은 주로 행운이나 액운을 예측하는 데 쓰인다. 점치는 과정에서 먼저 불로 거북갑을 태우면 거북갑에 금이 간다. 상대의 사람들은 균열에 따라 길흉을 예측하고 점술과 결과를 거북갑에 기록했다. 거북갑이나 동물의 뼈에 새겨진 이러한 문자를 갑골문이라고 한다.

고대 청동기 비문

청동기에 명문을 주조하는 풍습은 상대 말기에 유행하기 시작하여 주조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진나라는 구리를 금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고대 청동기의 문자를 금문이라고 불렀다. 종 () 정대 () 는 주대 () 의 각종 청동기 비문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기 때문에 청동기 비문을' 종정문 ()' 이라고 부른다. 김문의 응용은 상대 초기부터 진멸육국에 이르기까지 1200 여 년간 이어졌다. 현대의 주철 제품과 마찬가지로 청동기는 보통 점토 모형으로 주조하는데, 이 모형은' 범타오' 라고 불린다. 청동기 비문은 범도에 미리 새겨 주조한 것이고, 몇몇은 청동기 주조 후 직접 조각한 것이다. 범타오는 질감이 부드럽고 거북갑과 짐승골보다 조각하기 쉬우며, 초기의 청동기 비문은 갑골문의 그림보다 강하고 원문에 더 가깝다.

대박

이것은 진나라 이전에 흔히 볼 수 있었던 글이다. 주선왕의' 설문' 은 대희로 쓴 아동 문해 교과서이기 때문에 대주는 주온이라고도 불린다. "Dazhu" 는 Oracle 에서 진화했기 때문에 많은 단어가 Oracle 과 매우 흡사합니다.

작은/작은 스탬프 문자

"회전" 은 원래 작은 회전과 큰 회전의 조합이었다. 습관적으로 온주안을 대주라고 부르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흔히 온주안이라고 부른다. 소전서 () 는 진전 () 이라고도 하는데, 대주 () 에서 생략한 글자체로, 전국 말기의 진나라에서 기원하여 진나라와 서한 초년에 성행하였다. 전국 시대에 각국은 분가하였고, 각국의 문자는 통일되지 않았고, 글씨체도 상당히 복잡했다. 그래서 진시황은 진 문자로 천하문자를 통일하고, 진 문자와는 다른 육국의 각종 형체를 폐지하고, 진의 원문을 생략하고 삭제하며, 동시에 민간 문자에서 단순화, 유행하는 서체를 흡수하여 규범화하여 새로운 서체 () 를 형성하였다.

중국 문자는 작은 인감 단계로 발전하여 점차 윤곽, 획, 구조를 정형화하기 시작했다. 상형적 의미가 약화되어 문자를 더욱 상징적으로 만들고, 글쓰기와 인간 독서의 혼란과 어려움을 줄였다.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행정수단을 대규모로 사용하여 문자를 규범화한 산물이기도 하다. 진나라는 정리된 전서로 전국 문자를 통일하는데, 각지의 각기 다른 행자 현상을 기본적으로 없애고, 고대 중국어의 서로 다른 서체의 국면을 크게 변화시켰으며, 중국 문자 발전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작은 인감 외에 갑골문과 금문도 포함되며, 통칭하여 한자라고 한다. 고대 문헌학의 발전은 중국 고대 역사, 철학, 경제, 법률, 문화, 과학기술의 연구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궁정 장식화

당대에는 조욱과 제사가 중국에 세워졌다. 5 대 때 서촉 남당 등에 화원을 설립했다. 송대는 한림화원을 설립하여 우수한 화가를 선발하여 조정을 위해 봉사한다. 역대 화원에서 그린 산수, 화조, 인물 등은 대부분 색채, 섬세함, 장엄함, 구도가 엄격하고 색채가 현란하며, 어떤 장식성이 강하기 때문에 기관화라고 불린다.

문인화

첫 번째 관점: 중국 회화의 전반적인 발전과 중국 회화의 독특한 품질에서 문인화는 중국 회화의 독특한 스타일이나 스타일 체계로, 송대에서 기원해 원대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 예술적 특징은 필묵의 재미를 중시하고, 모양을 추구하지 않고 시, 책, 그림, 한 몸에 인쇄하는 것이다. [1] 세 번째 관점: 동치창의' 남북종론' 에 근거하여 문인화가 남종화라고 생각한다.

석조부조

초상화돌이란 석두 위주로 칼로 귀신화하는 회화 예술이다.

도자기 스티커 (대식 도안인가요?)

일명' 수면무늬' 이다. 청동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장식 패턴 중 하나. 도안은 고대 전설에서 흉악한 짐승을 탐식하는 대식적인 얼굴을 상징하는데, 도안에는 많은 변화가 있다.

여씨춘추' 에서 볼 수 있는 단어:' 쓰기 대식, 몸, 식인은 해를 끼치지 않는다.' "

상대부터 서주까지 기물의 테마 장식으로 자주 운뢰무늬를 많이 입힌다. 서주 말기 이후 주제 장식의 두드러진 지위가 점차 높아져 모조기의 귀나 발의 장식을 자주 사용한다.

이 이름은 송대' 박고첩' 이 대식무늬라고 불린 이래 대대로 사용되었다.

규문

청동기의 장식 도안 중의 하나. 이 도안은 용과 같은 전설의 동물인 규 () 를 보여 주는데, 대부분 뿔과 발, 입을 벌리고 꼬리를 말아 올렸다. 송대 이래 묘사에서 청동기의 파충류류는 모두 해바라기 혹은 해바라기 () 라고 불리는데, 이는 고서의' 어릿광대 괴뢰 일족' 기록과 관련이 있다. 문건포: "이봐, 신은 용의 발 같아." 일부 퀘어는 기하학적 장식으로 발전하여 변화가 매우 크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몸이 두 부분으로 나뉘거나, 몸이 대각선이고, 양끝에 각각 두 개의 머리가 있다는 것이다. 상인과 서주 초해에 유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