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의 기원 중국에는 설날, 단오절, 청명절, 어머니의 날, 추석, 만리장성, 새 둥지, 고궁과 같은 많은 전통문화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한자의 전통문화입니다.
갑골문은 세계 최초의 글로 왕이 발견한 것으로 전해져 왕은 갑골문의 아버지라고 불린다. 갑골문은 거북갑과 수골에 적혀 있다. 조국의 변화와 발전에 따라 오래된 갑골문은 이미 우리의 간화자가 되었다. 하지만 항상 부주의한 아이들이 있어서, 항상 나를 틀리게 써서, 나로 하여금 팔이 한 개 모자라거나 다리가 한 개 더 많아져서' 사불상' 이 되게 한다. 만약 우리 같은 개구쟁이들이 다시 간단한 한자를 잘못 쓰면 한자가 너에게 보복하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네가 열심히 글을 쓰면 한자가 너에게 칭찬하는 눈빛을 줄 것이다. 어느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나는 한자, 특히 변화무쌍한 한자를 매우 좋아한다. 모두들 오자를 쓰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항상 손해를 볼 것입니다. 보세요, 한자가 재미있어요!
한자의 기원 작문 2 는 본 단원의 학습을 통해 한자의 기원을 알게 되었으니 말씀드리겠습니다!
한자는 이미 4000 년 전에 존재했다. 한자는 갑골문-김문-전서-예서-해서체의 점진적인 진화 과정이다. 우리는 지금 해서체를 자주 쓴다. 해서체가 단정하고 쓰기 좋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글쓰기를 더 좋아한다. 해서체 뒤에는 또 두 개의 초서인 행서가 있다. 소전과 예서고색 고향, 행운수,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갑골문의 역사에서 갑골문을 발견한 첫 사람은 왕이었다. 어느 날 왕생이 아파서 약국에서 용골이라는 약을 한 봉지 샀다. 그것을 먹기 전에 그는 용골을 자세히 관찰했는데, 이것은 전 세계에 큰 진동을 일으켰다. 그는 용골에 많은 글자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그 약국의 용골을 모두 사서 각 용골마다 글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세계 최초의 글이 생겨 사람들은 그들을 갑골문이라고 명명했다. 하지만 4000 여 년의 진화 과정에서 지금의 표기법은 점점 더 간단해졌다. 이것이 갑골문의 기원입니다. 아시나요?
이 단위에서 나는 한자의 기원, 한자의 진화, 갑골문의 기원을 이해했다. 당신은 무엇을 배웠습니까?
옛날에 세상에 한자가 없었다. 고대인들은 아직 일어나지 않았거나 곧 일어날 일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기록했다.
가장 초기의 슬기로운 고대인들은 결선 노트를 생각했다. 그들은 역사적인 사건부터 골목의 다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크기의 매듭으로 일어난 일을 기록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햇빛 아래 석두 을 석두 로 그릴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사람들 은 이런 방법 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어느 날 창호라는 사람이 산책을 나가다가 땅에 새의 발자국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가로로 세로로 세워져 있고, 선은 매우 아름답다. 창호는 나뭇가지 하나를 주워 바닥에 그리는 법을 배웠다. 그래서 최초의 한자가 탄생했다. 창호는 이 좋은 소식을 그의 동료에게 알렸다. 그의 동료들은 보고 매우 기뻤다. 모두가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글자를 보고, 외송내송하다.
창호가 한자를 발명한 이후로 모든 사람의 생활이 훨씬 편리해졌다. 사람들은 나뭇가지를 찾아 바닥에 글씨를 그리기 시작했고, 하고 싶은 모든 일이 땅에 그어졌다.
우리 중국의 문화는 넓고 심오하여 한자를 배우는 것은 그렇게 쉽지 않다. 지금부터 한자를 잘 배워서 광대하게 발양하자!
한자의 기원 제 4 조 한자는 중국 문화의 필수 불가결한 부분으로, 우리 수천 년의 역사를 전승할 뿐만 아니라 고대부터 지금까지 사람들이 서로 교류하는 중요한 수단이기도 하다. 그러나 그것은 어떻게 발명 되었습니까?
원시 시대에 고대인들은 말로 자신의 뜻을 표현하는 것을 배웠고, 나중에는 손짓을 배웠다. 그러나 어떤 것은 글과 손짓으로 표현하기 어렵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표기하는 방법을 생각해 냈지만, 표기가 너무 많아 잊기 쉽다. 나중에 그들은 도형으로 그들의 뜻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태양" 은 원으로 그려지고 "나무" 는 나무 모양으로 그려집니다. 가장 초기의 상형 문자는 이렇게 생겨났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갑골문과 갑골문이 생겨났고 동물의 뼈에도 상형문자가 적혀 있었다. 갑골문은 진시 시대에 전서 () 로 발전하여 문자량을 크게 늘렸지만, 글이 너무 복잡하다. 진나라에 이르러 점차 예서가 되었다. 나중에는 번체자가 되었고, 결국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간체자가 되었다. 우리의 한자는 이렇게 왔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한자 중 하나입니다
모든 한자 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글자는' 성' 이다. 나는 과거에 이 단어의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했고, 나중에야 비로소 그것을 진정으로 이해했다.
4 학년 때 선생님이 시험지를 보내셨을 때 나는 매우 놀랐다. 나는 마침내 83 점을 받았다. 나는 마침내 시험을 깨뜨리지 않았다. 마침내 집에 가고 싶지 않아 욕을 먹었다! 집에 돌아오자마자 우리 엄마는 나에게 인사를 하고 물었다. "진천은, 너 시험 몇 점을 받았니?" 나는 자랑스럽게 말했다: "83 점, 나쁘지 않아? 클릭합니다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쁘지 않아요. 종이 좀 보여줘. " 우리 엄마는 자세히 살펴보며 말했다. "너 겨우 73 점을 받았어, 선생님이 너를 10 점 적게 공제해!" "나는 의심스러운 대답으로 대답했다:" 엄마! 당신은 나를 속일 계획입니까? ""
\ "이것은 나를 속일 수 없다! 어머니는 단호하게 말했다: "믿지 마라, 너 스스로 계산해라. "자세히 계산해 보니 정말 73 점에 불과했다. 어머니는 말했다: "아들! 너 내일 서 선생님과 점수를 바꿀 수 있니? 클릭합니다 나는 고개를 끄덕이며, 만약 내가 10/0 점에 대해 서 선생님께 이야기한다면, 학우들은 분명히 나에게 조롱의 눈빛을 줄 것이라고 생각했다. 서 선생님께 10 점 공제에 대해 말하지 않으면 내 성적도 좋은 것에서 합격으로 변하지 않을 것이다.
한자로 구성된 유래 5 19 세기 말 하남 안양에서 농민들은 쟁기질할 때 갑골문의 조각을 발견하여 이 동물들의 뼈를 용골로 약국에 팔았다. 1899 년, 고문학자왕은 다른 사람이 복용하는 한약에서 이런 고문이 새겨진 갑골을 발견하고 연구를 수집하기 시작했다. 갑골문은 상대 말기에 쓰거나 거북이, 수골에 새겨진 글로, 대부분 갑골문, 소수는 필기를 한다. 당시 사람들은 뜨거운 갑골문의 주름으로 사물의 좋고 나쁨을 판단했기 때문이다. 부추는 시간, 이름, 문제, 부점 결과 및 사후 검증을 그 위에 새겨 뚜렷한 특징을 지닌 갑골문을 형성했다. 갑골문의 글자는 칼로 새겨 서예로 쓴 것이다. 칼로 새겨진 갑골에 새겨진 비문 중 일부는 주사로 채워져 있으며, 글씨체는 오늘과 달리 식별하기 어렵다. 이미 발견된 갑골문은 4,5 천 자이다. 언어학자와 고고학자의 분석 판단을 통해 거의 2 천 개를 감정할 수 있다. 이 갑골문 글자들은 대부분 그림에서 진화한 상형문자이다. 많은 글자획이 복잡하고, 그림과 비슷하며, 또 많은 이체자가 있다. 이것은 중국의 글이 은상시대에 통일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편, 갑골문에 이미 유형적인 글이 나타나 문자의 사용 역사가 유구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해서체
해서체로 일명 진서 예서 현대예서라고도 한다. 해서체로 시작하는 방법, 스타일, 패턴은 모두 똑같다. 초서 이름은 조잡하고 해서체 이름은 반대이다. 전서와 예서에도 초서의 필기자가 있지만, 이런 의미에서 그들의 정돈은 해서체로 형용할 수 있지만, 여기서 말하는 해서체는 자율체계를 가리키며, 현재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해서체 () 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구양문의, 류공권 등 발문 () 과 같은 해서체 () 이다. 해서체의 창시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위진 남북조 수백 년의 글이 예서 8 분에 해서체의 의미를 뒤섞은 시기이기 때문이다. 비교적 일치된 관점은 동한 왕지충이 창조한 것이다. 현존하는 실물 중 위대종우의' 그리고 잭표' 만이 해서체의 조상이라고 할 수 있다. 종추는 중국 역사상 최초의 해서서가이다. 오늘의 해서체, 획이 단정한 것은 고문의 정측, 8 분의 미, 장초의 간략에서 진화한 것이다. (참고: 장초는' 헌장에 쓰이는 종류' 를 뜻하며, 8 점을 단순화하여 쓰기 쉬운 서체이다.) 삼국시대 종서' 해서체' 를 쓴 이래로 이런 서체는 지금까지 사용되어 왔으며, 표준 서체로 여겨져 세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반초서/행서/수서 (중국 서예)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일종의 쓰기 스타일로, 한말 영천의 유덕성이 창건한 것, 즉 예서의 변종으로 간단하고 통속적이어서 행서라고 불린다. 진나라 이후 행서가 가장 유용하고, 응용이 가장 광범위하며, 일반 글이 거의 다 쓰인다.
결합화합물
회의자는 두 개 이상의 한자로 구성된 한자로, 그 의미는 왕왕 그것이 포함하는 몇 개의 한자의 의미의 조합이다. 예를 들어' 명' 은' 일월' 이라는 단어로 이루어져 있다.' 일월' 은 모두 빛나는 물건이기 때문에' 명' 은' 밝음' 을 의미한다. 모두가 배운' 팁' 도 마찬가지다. 위의 "작은" 아래의 "큰" 은 "팁" 이 아닙니까? 가장 흥미로운 것은 "눈물" 이라는 단어로, "물" 과 "눈" 이라는 단어로 구성되어 있다. "눈" 의 "물" 은 눈물이다.
고대 청동기 비문
갑골문 이후 등장한 한자 서예 스타일은 김문이다. 이 글은 각종 청동기 위에 주조되었기 때문에, 종정문이나 청동기라고도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청동기) 지금까지 비문이 새겨진 최초의 청동기는 모두 상대 중기로, 비문은 매우 간단하며, 글법은 갑골문과 비슷하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서주 김문이다. 청동기 비문은 각종 이족 그릇, 악기, 무기, 도량형, 동전, 청동 거울, 금속 도장에도 나온다. 이 가운데 이선이 올린 문장 수가 가장 많다. 각종 기물의 문자는 갑골문보다 더 길고 완전하며, 글자 수는 수백 개이다. 예를 들어 서주 초에 큰 정우는 29 1 자를 포함했습니다.
큰 도장과 작은 도장
전서는 대초와 소전으로 나뉘는데, 한자 문자 발전사의 중요한 단계이다. 대천에 비해 작은 인감의 체필은 간소화되었지만 글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시대의 요구이다. 고서에서 대주 (), 대호 () 에서 소전 () 으로의 전환은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문자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상형문자
표의 문자는 회화에서 유래하여 쉽게 식별하고 구분할 수 있다. 사람, 눈, 산, 불, 나무, 물고기 등. 위안' 은 시작이나 첫 번째를 의미한다. "단" 은 상형문자인데, 이는 태양이 지평선에서 솟아오르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 은상시대 청동기에 상형문자' 단' 이 나타났다. 가장 오래된 한자는 그림과 같다. 예를 들면' 달' 자, 구불한 초승달 같다. 예를 들어, "산" 이라는 단어는 세 개의 봉우리가 있는 편산과 더 비슷하다.
한자의 기원 작문 6 1, 한자의 기원
중국인들은 전국 시대부터 자신의 문자의 기원을 알아차렸을 것이다. 매듭이 한자의 기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매듭을 묶는 것이 고대에 노트를 쓰는 방법이라는 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거의 모든 원시인들이 사용했다. 쪽지라도 결국 글자가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 문학의 기원이 가십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하도와 로서가 문자로 진화했다' 는 말이 있다. 중국 고대에 가장 유행했던 설법은 창호조자인데, 이런 설법은 적어도 전국 말기부터 학자들 사이에서 전해졌다.
전반적으로, 문자의 발전은 다두에서 단두까지, 단순에서 복잡에서 단순까지, 표의에서 음운에 이르는 과정이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중국의 글이 노동인민들이 집단적으로 창조한 것으로,' 요술' 과' 역사' 를 통해 정리되고 발전했다고 제안했다. "마녀" 와 "역사" 에 관해서는, 그들은 누구입니까? 다른 추측이 있다.
현재, 중국 사학계는 일반적으로 중국 문자의 출처가 상대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다소 동의하지 않는 사람도 많다. 어떤 사람들에 따르면 갑골문은 상대에서 이미 매우 성숙했다고 한다. 발생부터 발전까지 모든 것에는 항상 성숙한 과정이 있다. 따라서 한자의 시작 연도는 앞으로 밀릴 수 있다. 몇 년 동안? 어떤 사람들은 적어도 천 년은 밀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어떤 주장은 늦여름으로 미뤄진다. 다른 사람들은 여름이 되기 전에 그들만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고고학자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 문자의 출처가 또 분열되었다.
그중 곽말로가 가장 걸출한 사람이다. 그는 "고대 한자의 변증 발전" 이라는 글에서 "한자의 기원은 언제부터 시작되었는가? 나는 이것이 Xi 안반파촌 유적지의 연대에서 볼 수 있다고 생각한다. " "반포 유적지는 약 6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반포 유적지는 전형적인 신석기 시대 양사오문화다.'' 반포 채색 도자기는 늘 비슷한 글자에 대한 간단한 묘사가 있어 기물의 무늬와는 완전히 다르다.' " "설명의 의미는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그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문자 그대로의 상징이다." "중국 문자의 기원이거나 중국 원시 문자의 Jie 유풍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중국 문명은 거의 6,000 년이 되어야 한다.
중국 문자는 언제 시작했나요? 가장 오래된 문자는 언제 나타났습니까? 그게 무슨 뜻인가요? 아직도 백가쟁명 중에, 증명할 자료가 많이 필요한 것 같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먼저 공인된 문자는 고대 중동 지역에 나타난 설형 문자로, 지금으로부터 5000-6000 년 전이다. 그러나 하남 자호에서 발견된 거북갑에 새겨진 일부 기호는 8000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BBC (BBC) 중국망은 "중국 하남 자호에서 발견된 거북갑의 부호는 지금까지 인류가 알고 있는 가장 오래된 문자일 가능성이 높다" 고 놀라운 소식을 전했다. 만약 이 보도가 사실이라면, 그것은 세계적인 발견이 될 것이다.
2. 한자의 시조
전설에 의하면 한자는 황제 시대의 창호라는 사람이 창조한 것이라고 한다.
중국 산시 관중에 창호라는 사람이 있다. 그는 네 개의 눈을 가지고 있는데, 그의 눈은 항상 눈곱으로 덮여 있다. 하지만 이 두 쌍의 흐릿한 눈은 항상 이상한 빛을 발하며 사물을 또렷하게 관찰한다. 그는 긴 머리, 긴 수염, 짐승의 가죽을 걸치고 사나운 짐승의 가죽에 앉아, 손에 흙펜을 들고, 맞은편에 앉아 있는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는데, 마치 무언가를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의 머리 모양도 일반인과 다르고, 머리는 높고 볼록하며, 괴상한 스님처럼 매우 똑똑해 보인다.
그는 당나귀를 타고 산시 황토고원을 두루 돌아다니며 산하를 가로질러 현성을 가로질러 민풍민속을 이해하고 유행어 부호를 수집한다. 당시 종이가 없었을 때, 그는 수집한 정보를 갈대 잎에 적고 주머니에 넣어 당나귀를 싣고 있었다. 그는 많은 가방을 모아 많이 담아서 당나귀가 산시치산현에 도착했을 때 이미 기진맥진했다.
창호에는 이 자료들이 있어서 당나귀가 없으면 길을 갈 수 없어 초가집을 찾아 묵었다. 창호는 천상을 끊임없이 관찰하고, 고개를 들어 달원과 굽힐 때의 변화를 자세히 관찰하고, 지형과 비바람의 진화를 관찰하고, 각종 새와 짐승의 발자국, 또는 야수와 차량이 남긴 흔적을 식별하고, 각종 텍스처의 유사점과 차이를 분별하고 구별하며 인물을 창작하기 시작했다.
사실 성격의 형성은 차근차근 진행되는 과정이며, 결코 한 번에 감당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글은 고대 노동인민이 장기적인 생산 실천에서 끊임없이 창조, 발명, 발전, 보완의 상징이어야 한다. 수량도 적은 것에서 많은 것으로 축적된다.
한자는 많지만 아무도 정확한 숫자를 말할 수 없을 것 같다. 우리는 고금 사전에서만 그것의 대략적인 수를 알 수 있다. 동한 허신' 설문해자' 는 9353 자를 받았다. 등배의' 성류' 는 조웨이에서 1 1520 자를 받았다. 고대의 남양옥기는 2272 1 자를 받았다. 당대의 안진경의' 해운원정' 은 269 1 1 자를 받았다. 송대 정도 등이 쓴' 기운' 은 53525 자이다. 청대 장옥서 등이 쓴' 강희사전' 은 47035 자이다. 현대한어사전' 수신사 54678 개는 현재 가장 많이 받는 사전이다.
초등학교를 마치면 3,000 개의 문맹량을 축적해야 하는데, 그 중 2,500 개 정도는 글씨를 쓸 줄 알아야 한다.
한자의 진화
중국 문자의 진화는 대략 몇 단계를 거쳤는데, 갑골문, 대박, 소전, 예서, 초서, 해서체, 행서 등이 있다. 이것은 글이 번잡함에서 간략에 이르기까지, 규범에서 규범에 이르는 발전 법칙에 부합한다. 갑골문, 대주, 작은 인감을 통칭하여 전서라고 부를 수 있다. 그런 다음 전서 예서 해서체 행서 초서가 중국 서예의 다섯 가지 서체를 구성하였다. 한자가 오늘날까지 발달하면서 해서체 행서는 여전히 사용되고 있고, 전서 예서 초서, 특히 전서는 이미 일상생활에서 사용되지 않고, 단지 서예 예술로만 존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