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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 13 괘의 현대 해석

열세, 팬 구아

13 은 해음이라 64 괘에서 매우 중요하다. 그것은 우리에게 어떻게 다른 사람과 화목하게 지내는지 알려준다. "통과" 는 "통과" 와 "통과" 를 의미합니다. 어떻게 만날 수 있습니까? 이것은 모두가 직면한 문제이다. 지도자로서, 당신은 부하, 또래, 심지어 어른들이 당신을 인정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만약 모두가 동의한다면, 사회는 어떤 상태에 이를 것인가? 대동。

대동의 경지는 무엇입니까? 대동은 어디에서 나타났습니까? "예기 이운" 이라는 글에서 언급했다. 손중산 선생이 자주 쓰는 네 글자는 "천하가 공무다", 즉 "큰길 여행도 공적이다" 이다. 그럼 어떻게 하면 조화를 이룰 수 있을까요? "뽀뽀도 외아들도 될 수 없다." 배타적이지 않다' 는 것은 자기 부모에 대한 효성일 뿐만 아니라 자기 자식에 대한 사랑도 다른 사람의 부모와 아이에게까지 뻗어 있다. 이것은 대동이다. 이 점괘는 어떻게 대동에 도달할 수 있는지에 관한 것이다.

이미지 구조의 관점에서 볼 때, "부드러움은 정처에서, 마땅히 해야 한다" 즉, "부드러움은 오강에 응해야 한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반면에, 은 유일한 음이고, 모든 양은 동일해야 한다. 이것도 오강일유이다. 강성력과 유연력은 모두 조화를 바탕으로 서로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음구양, 양구음, 자연적으로 서로 소통하는 관계를 형성하여 소통을 통해 사람들과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한다.

소통은 자아를 우선으로 한다. 사람들과의 교제 과정에서, 자기 마음을 단정하게 하고, 이기적이고 편협하지 말고, 친밀한 부계 집단에만 국한해서는 안 된다. 사상이 개방적이고, 공정하고, 공무 분야에 가서 광범위한 사회활동을 해야 한다. 그래서 "같은 사람은 야생에서, 꾸준히, 산에 이롭다" 고 말했다. "야생" 은 광활한 나라로 사회의 공공 영역을 상징한다. 사적인 영역 이외의 공공 영역에서만 교제해야 차단된 상태에서 벗어나 사회 전체에 보편적인 유대를 형성하고 마음의 통일과 다른 사람과의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상하체의 결합으로 볼 때, 하괘는 문명에서 벗어나고, 상괘는 창력이 강하다. 문명의 상징은 통찰력과 광명의 이성정신을 가지고 있고, 활력의 상징은 저항을 극복하는 강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 군자의 길이다. 교제 과정에서 이행해야 할 가치관을 반영했기 때문이다. 우리가 올바른 길을 따르고 문명과 번영, 성실, 응답의 가치관에 따라 우리의 행동을 조정한다면, 우리는 소통과 융합을 할 수 있고, 응집력 있는 집단의 역할을 발휘할 수 있다. 그래서 "군자만이 내일 뜻을 내릴 수 있다" 고 말했다. "

동인괘와' 삼국지' 의 이런 표현들은 전반적인 객관적 상황에 관한 것이다. 점괘 여부에 비해 점괘의 객관적 상황은' 군자의 정조에 불리하다' 는 것이고, 동인의 점괘는' 군자의 정조에 유리하다' 며, 바른 길을 지키는 군자에게 매우 유리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 개인이 자신의 위치에 국한되어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상황이 다르고, 어떤 것은 순조롭고, 어떤 것은 어렵고, 어떤 것은 옳고, 어떤 것은 이기적이고 편협하고, 어떤 것은 옳지 않기 때문에, 6 운이 나쁜 운의 결과는 매우 다르다.

이것들은 모두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구체적으로 분석해야 하며, 자세히 비교해야 동인괘가 서술한 교제 원리가 어떻게 특수에서 보편화될 수 있는지를 깊이 이해할 수 있다.

13. 1

야외에 있다면 산천에 발을 들여놓으면 군자에게 도움이 된다.

근거 없는 담화

교외에 모이면 큰일을 할 수 있어, 길리. 물을 건너고 강을 건너는 데 유리하고, 군자가 점을 치는 데 유리하다.

통역

과명: 동인

이 괘는 서로 다른 괘가 겹쳐서 만든 것이다. 이 위안 건조, 건조 일, 왕; 다음 점술은 이별이고, 이별은 불이며, 신민들에게 보여 주는 것이다. 이런 점술은 군주가 위에 있고 대신이 아래에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군주는 대중에게 명령하고 대중은 그의 군주를 지지한다. 인간의 불 에서, 왕이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민정을 통찰하며, 하는 일은 모두 제격이고, 신민이 인정하기 때문에, 따라서 범으로 칭송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같은 길, "설문": "예".

만약 당신이 야외에 있다면, 당신이 교외에 모이면, 당신은 큰일을 할 것입니다.

13.2

\ "견권 \" 은 말했다: 같은 사람, 부드러운 중은 화해해야 하고, 같은 사람 이라고 부른다. 제 동료는 "제 동료는 야외에 있고, 번화하고, 오에게 유익합니다." 라고 말했고, 그들도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문명은 정기가 있어야 하고, 군자는 정기가 있어야 한다. 군자만이 내일 뜻을 내릴 수 있다.

근거 없는 담화

"하이쿠" 는 말했다: 동인, 육이구 () 는 하괘 중간에 있지만, 간괘 () 의 낮은 위치에서, 직무에 충실하고 왕을 떠받드는 신민처럼, 동인의 구아 () 이다. 같은 사람이 한 번의 점술에서 "교외에서 많은 사람들이 모인다" 고 말했다. 큰일을 할 줄 안다, 길리. 물을 건너고 강을 건너는 데 유리하기 때문에 상서로운 것은 왕의 원칙을 관철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점술은 문명과 활력의 상징이다. 구아 에서 구아 에 95 년 양, 다음 구아 에서 2 ~ 6 년 음, 상호 대응. 이것은 군자가 공명정대하고, 본성이 중립적이며, 바른 길을 기준으로 하고, 충군을 목적으로 천하의 은밀한 근심을 살피고, 민심을 통일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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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드러운 입장' 이라는 말은 62 의 이미지와 입장을 근거로 한 것이다. 여섯 번째는 음위, 음위 (두 번째는 음위), 하괘 중간에' 중간' 이라고 한다.

"해야 한다", 이 은 건조, 62 는 아래, 지, 그리고 건으로 신하들이 그 군주를 지지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옳은 일을 하라" 는 것은 옳은 일을 하고, 옳은 일을 하고, 옳은 일을 하는 것, 즉 올바른 방식이다.

"문명" 이라는 문장에서, 이 책의 점괘는 서로 분리되어 있으며, 서로 문명의 코끼리이다. 점치는 것은 마른 것이고, 하는 일은 장렬하다.

\ "의와 응당 \", 이 야오 중간 에, 두 야오 중간 에, 섹스 와 일치 해야합니다.

13.3

코끼리' 는 하늘과 불은 같은 사람이라고 말했다. 군자는 인종으로 사물을 구별한다.

근거 없는 담화

"항사" 는 동인의 구아, 상고는 천간 () 이 왕 (), 하간 () 은 불 () 이 신하 () 이고, 상간 () 은 불 () 이 왕의 감정 석방의 상징이며, 신하의 감정 석방은 군신의 의지라고 말했다. 이것은 동인의 점술이다. 군자는 이 괘상을 보고, 불에서 법을 취하여 촛불계를 비추고 은둔 생활을 하여 사물을 분석하고 형세를 분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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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동사, 분석, 차이. 인종, 인종, 종류. 구분하고 구분하다. 사물, 사물, 사물, 이미지, 인사도 가리킨다.

같은 사람의 점괘는 두 몸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바로 하늘을 위해 일하고, 멀리 불을 지폈다. 이것은 두 가지 다른 것이지만, 천체는 위에 있고, 불의 본성도 위에 있다. 서로 다른 종류의 사물은 모두 같은 면을 가지고 있다. 군자는 가십에서 계시를 받아 교제 과정에서 인간 집단을 명확한 이성으로 분석하고, 다른 인종을 구분하고, 공통점을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집단 구조로서 인간 사회는 우주의 자연체계처럼 서로 다른 인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회 계층화를 보면 위아래가 있고 근면한 점이 있다. 자질로 볼 때 지혜롭고, 무지하고, 덕점이 있다. 소위 "사물은 옳고 그름이고, 사물도 정이 있다."

성격 차이는 보편적이기 때문에 사람과의 조화는 단순한 것이 아니라' 인종으로 사물을 구별한다' 는 것이다. 개성과 차이를 존중하는 전제 하에 이성적인 인식을 달성하여 사회 전체를 분업과 협력이 있는 조화로운 집단으로 결집시켰다.

13.4

아홉 번째 날: 같은 문, 죄책감 없음.

약속: 같은 사람과 나가면 아무도 탓하지 않는다.

근거 없는 담화

9 일째 되는 날, 외출하기만 하면 다른 사람과 잘 지낼 수 있고, 재난은 없을 것이다. "항사" 는 말했다: 네가 문을 나서자마자 다른 사람과 어울릴 수 있는데, 누가 너를 해칠 수 있겠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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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같은 사람의 첫 번째 구아, 음양이다. 잠수의 바닥에 위치하여 94 번과 마찬가지로 대응하지 않습니다.

사람이 문 밖에 모이면 재난이 없다.

동포들, 대중을 모으다. 문, 왕의 문. \ "저우 왜 그래? 사제: "나라가 대업을 하면 만 명이 문을 향한다. "큰 도리, 큰 변화, 큰 일. 이 점술은 전쟁을 전문으로 하는 것으로, 음력 9 월 초 9, 초 2 가 묘사한 장면은 전쟁 전의 길흉을 예측하는 데 사용되어야 한다.

"항사" 에 대한 이 말의 해석은 경의와 약간 다르다. 같은 길에서 사람은 여전히 말과 공이 화목할 것이다.

9 일째 되는 날, 외출할 때는 사람과 함께 있어야 하고, 공감을 가져야 한다. 중국 문화는 조화, 즉 사람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불교가 중국에 도입 된 후 중국 불교가 형성되었다. 만주족이 황제가 된 후, 그들은 심지어 한족보다 더 중국이었다. 자금성에서 몇 가지 중요한 문과 홀의 이름이 청나라 황제에 의해 바뀌었는데, 이는 이도와 한족 문화에 더 잘 맞는다. 그래서, 그것은 처음부터 다른, 공감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토마스 A. 에디슨, 자기관리명언)

13.5

62: 같은 길에서 사람, 인색하다.

후난-광동: 같은 길에서 사람들, 또한 인색하다.

근거 없는 담화

62. 다만 자기 학교 사람들과 어울리면 곤란할 수밖에 없다. "항사" 는 "자기 일파의 사람만이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고 말하지만, 각 업종의 사람들은 단결할 수 없다. 이것이 문제의 근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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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두 번째 자는 다음 점괘의 중간에 있으며, 구오 () 에 해당한다. 일반적으로 길상이어야 하지만 구호는 인색하다. 팬들이' 문파' 보다' 문하' 가 좁기 때문이다.

사당이 사람을 모으는 것은 단지 족내 단결을 위한 것이지, 길리구석이 아니다.

종, 종묘. 빡빡하고 좁다.

왜' 동도인, 인색' 인가? 관건은' 부계 가문' 이 같은 부계 가문이라는 것이다. 동종인 사람과만 어울리고 싶다면 너무 좁고 인색하다. 너는 작은 사람이지 위인이 아니라 당연히 아쉬움이 있다. 그러므로 이 수업은 우리에게 열린 마음과 넓은 마음을 가르쳐야 한다는 것을 가르쳐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13.6

93: 부용은 무모한 사나이에 있다. 멜론 링, 세 살, 번성하지 않습니다.

코끼리는 부용이 현란하고 원수가 막 있다고 말했다. 만약 네가 세 살이라면, 너는 안전할 것이다.

근거 없는 담화

93 년, 군대는 밀림 수풀 속에 매복하여 부근의 제고지를 차지하며 자주 바라보았고, 3 년 동안 출병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항사" 는 "밀림 풀숲 속 매복부대" 라고 말했다. 적이 강하고 약해서 잠복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3 년 동안 감히 싸우지 못한다" 는 것은 적과 자신의 실력 차이가 매우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내가 어떻게 위험을 무릅쓰고 가볍게 전진할 수 있단 말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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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 군대. 무모함: 풀. 링: 그 언덕.

매복하기 시작하다. 룽, 군대, 군대. 무모, 이곳의 풀은 무성한 풀숲을 가리킨다.

흥, 기, 거동은 극복하고 당기는 것을 가리킨다. 세 살은 여러 해를 의미한다.

앤, 의문부사, 어떻게 말할 수 있어? 좋아, 그래, 그래.

이 세 번째 양양 위치는 다이빙 위에 있어서 너무 강하다.

매복은 풀숲에 숨어 있어야 하는데, 비교적 은폐하기 쉽다. 브리가 산에 있다면, 그는 그의 목표를 폭로할 것이고, 3 년 안에 이기지 못할 것이다.

왜 "오만에 굴복" 해야 합니까? 적과 싸우지 마라, 왜냐하면 그는 너무 강하기 때문이다. 이 적은 바로 위의 세 고집이다. 그들은 모두 양의 고집이다. 당신은 강하고 강하지 않다고 생각합니까? 너무 강해요.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구오 계획. 93 세의 이 노인은 95 세의 노인과 이 세 명의 양노인과 맞서려고 시도했지만, 당연히 그렇지 않았다. 적은 너무 강해서 어쩔 수 없이 그곳에 잠복했다. 우리가 3 년 동안 전쟁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평화로운 발전을 가져올 수 있다. 이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조화의 이념이다.

13.7

94: 잘 이용하세요, 포크. 공격. 기.

코끼리는 말했다: 그 언덕을 가져 가라, 이본도. 운이 좋으면 감옥에 갇히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근거 없는 담화

1994 년, 나는 시내에 들어가 적을 공격할 준비를 했지만, 결국 공격하지 않았다. 그것은 상서로운 것이다. "항사" 는 "나는 시내에 들어가 적을 공격할 준비가 되어 있다" 고 말했지만, 나는 결국 공격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나는 이번 공격이 비인간적이라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내가 행운을 얻을 수 있는 것은 막막할 때 제때에 정신을 차리고 차례대로 올바른 방식으로 행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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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져가, 차에 타. 성벽. 그럼, 변으로 빌리고, 반대변으로, 역시 제멋대로입니다.

위쪽의 양은 음의 위치에 있고, 위쪽으로 맹렬하게 달려드는 아래에 있다.

분리되어 있어서' 이득을 보다' 는 조짐이 있다.

성을 공성할 때는 이미 성벽을 점령했다. 그것이 계속 공격하기만 하면 상서로운 것이다. 벤, 대응 62, 93 팀에 패했지만, 한순간 정복하지는 못했지만.

왜 공격하지 않습니까? 94 세는 양식 노인으로 93 세 노인의 머리 위에 서 있다. 우리는 93 야오와 94 야오가 공격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잠재적 의미는 이렇게 공격하거나 적이 되지 않는 조화로운 국면을 이루기 위해서이다. 왜 운이 좋으세요? 도리에 어긋나 행진하여 바른 길로 돌아가다. 보시다시피, 9 번, 6 번, 9 번, 9 번은 팬 만드는 법, 9 번, 4 번은 뒷면을 치지 말고, 부정적 추리 방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13.8

구오: 같은 사람, 선도, 웃음, 코 마스터, 만나요.

호남 광동: 동인이 먼저, 중직은 뒤에 있다. 주인이 만났을 때 그들은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근거 없는 담화

구오 때 사람들은 화목하게 지내면서 큰 소리로 울며 울기 시작했다. 나중에 눈물이 웃음으로 변했고, 군대는 승리를 거두었고, 뜻이 맞는 사람들이 함께 만났다. "항사" 는 "사람들과 사이좋게 지내며 큰 소리로 울기 시작한다" 며 "이때 너의 마음은 진실하다. 전쟁의 승부를 모르기 때문에 급하게 울고 있다" 고 말했다. 군대는 뜻이 맞는 사람을 만나 결국 전쟁에서 승리하여 웃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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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다섯 번째 () 는 바로 양 () 이고, 양 () 은 점프의 중앙에 있으며,' 6 월 2 일' 에 해당한다. 그러나 중문은 9394 의 장현에게 겁을 먹었고, 첫 번째 도타오의 코끼리가 병력을 모아 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무서워서, 먼저 큰 소리로 울고, 마지막에는 웃음꽃이 피었다. 군대는 승리 후에만 만날 수 있다.

숫자에 주의하다. 울부짖고 울다.

이것이 관건인데, 왜 먼저 통곡하고 크게 웃는가? 왜냐하면 이것은 옳기도 하고 옳기도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왜 먼저 울부짖는가? 이는 93 과 94, 특히 94 의 경우, 그들은 항상 다른 사람을 공격하려 하지만, 그들을 정복하지 않으면, 그들은 실패하고, 그들은 완전히 조화로운 협력의 국면을 파괴하기 때문에 그들은 울었다. 이후의 웃음은 구오때의 웃음을 가리킨다. 다른 사람과 화목하게 지내며 성격이 온화하고 적극적이다. 그것은 공격 없이 이겼으니 당연히 웃어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류이요의 이윤과의 만남, 만남, 화해를' 공감' 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그래서 동인괘는 육이괘와 구오괘의 합을 가리킨다.

13.9

지난 시간: 교외에 있으니 원망도 후회도 없다.

Xiangyue: 교외에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근거 없는 담화

9 일째 되는 날 교외에서 다른 사람과 화목하게 지내려고 하는데, 뜻이 맞는 사람을 만나지 못한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항사" 는 "광야에서 화목하게 지내길 바라며, 뜻이 맞는 사람을 만나지 않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때 사람들을 단결시켜 천하대동의 소망이 실현되지 않기를 바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통역

교외, 도시 외곽의 교외. 원망도 후회도 없고, 말의 중심이 길다. 책망하고 후회하다.

음양의 위치는 전체 로봇의 꼭대기에 위치하여 교외의 사람들과 교차한다. 후회할 것이 없다.

이런 점술은 전쟁에 관한 특수한 점술이다. 음력 9 월 초 9 월 초 2 차 전전 기도, 1993 년 1994 년 1995 년 몇 차례의 전투 경과를 이야기하고 그 구조에 따라 발전하다. 여기서는' 사람이 교외로 가다' 로 사람들을 불러 신에게 제사를 모시고 승리를 축하해야 한다.

사람은 교외의 교외에 있는데, 야외만큼 멀지는 않지만, 마음도 후자만큼 넓지는 않지만, 항상' 문',' 파' 보다 낫다. 그래서 이런 가슴으로 너도 원망도 후회도 없이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점괘는 우리에게 어떻게 사람들과 어울리는지 가르쳐 주는데, 그중에서 몇 가지를 요약할 수 있다. 우선 물건과 물건을 구분해야 하고, 의향이 있어야 차이가 없다. 둘째, 처음부터 우리는 같은 마음을 가져야 한다. 즉, 우리는 마음에서 출발해야 하고, 본성에서 출발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지막으로 동종인과만 만나지 말고 넓은 마음, 넓은 기개가 있어야 한다. 또한, 당신이 강할 때, 여전히 공감을 유지해야 하며, 싸움의 마음을 가져서는 안 됩니다. 우리는 그것을 제지해야 한다, 싸우지 마라. 그래야만 세계 대동과 마음이 서로 통하는 조화로운 국면을 진정으로 실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