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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의생 팔괘, 팔괘생 오행. 해명

원문은:

태극생 양기.

두 개의 기기는 네 개의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건강 가십 4 개

아무것도 없다

레벨 없는 세그먼트

오행은 후세에 더해진 것이다.

1. 왜' 선천적인 태극도' 가 항상 두 개의' 음양어' 를 가지고 있는가?

그동안 사람들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태극도' 는 흑백이 섞인' 음양어' 두 마리였다. 흰 물고기는 양을 나타내고, 검은 물고기는 음을 나타낸다. 흰 물고기 가운데에는 검은 눈이 있고, 검은 물고기 가운데에는 흰눈이 있는데, 이는 양중에는 음이 있고, 음중에는 양이 있음을 나타낸다.

태극도의 의미에 관해서는 태극이 우주의 원시적인 생명력을 가리킨다고 생각한다. 또 다른 하나는' 허무함, 즉 태극' 이다. " "하나" 는 태극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하나" 는 숫자가 아니라 "없음" 이다. 음양의 혼합이 태극을 가리지 않는다는 관점도 있다. "천지 음양, 고금의 만물은 영원히 생사의 도리, 태극이 상극이다."

경술은' 쉽게' 는 일월,' 쉽게' 는 음양이고,' 태극도' 는' 쉽게' 의 상징인 일월 음양이라고 생각한다. 태양과 달은 음양을 대표한다. 태극도는 무극도를 기초로 태양, 달, 음양을 용해시켜' 쉽게' 대신 기호로 진화한 것이다. 무한도' 는 도교의 수련장생술로 돌벽에 동그라미를 새겼다. 무한' 의 원은 수행자가 명상을 직시하여 더 빨리 명상을 한다는 표시이다.

"무한" 원 안에 "쉬운" 이라는 글자를 더하면 "쉬운" 을 나타내는 "일, 월" 이라는 글자를 그리는 것이 태극이다. 고대의 "일월" 이라는 단어는 현대의 글과 약간 다르다. 고대 중국어에서 "일월" 이라는 단어는 O 이고, 중간에 점이 하나 있고, "월" 자도 상형 문자이며, 중간에 수직 점이 하나 있고, 일월이 하나로 합쳐져 있다. 고대 중국어의 "달" 자를 분리하면, 마침 "S" 모양을 형성한다. 원 (무한대) 의' 일월' 반, 태양과 달 사이의 한 점은 흑백으로 나뉘어 두 마리의' 물고기' 모양으로 보인다.

그것은 "쉽게" 는 태양과 달이라는 뜻입니다. "쉽게" 는 음양이다. "쉽게" 의 그래픽 변화-"무극" 에서 "태극" 까지-무한대의 원 안에 "일월" 이라는 글자가 가득 차 있는데, 이것은 "쉽게" 음양 메커니즘을 나타내는 태극 패턴이다.

둘째, 가십은 어떻게 형성됩니까?

이경은 글자로 대량의 점술 기록을 정리할 뿐만 아니라 독특하고 혁신적인 그래픽 기호도 갖추고 있다. 예를 들어,'-'와'-'라는 두 가지 기호로 음양을 표현하면 가십이 된다.

"구아" 는 점술용 기호이다. 점괘의 그래픽 기호는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하나는 "이미지 가져오기" 입니다. <역경>: 푸 (Fu) 는 "하늘을 올려다보고, 고개를 숙이고, 새와 짐승의 글과 땅의 적당함을 보고, 가까운 몸으로 멀리 가져갔기 때문에 가십을 시작했다" 고 말했다. 둘째, 번호를 누르세요. <역경> 는 말했다: "그 수에 따라, 세계의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클릭합니다 그리고' 건곤이 육자를 낳다' 입니다. 주역설괘: 일을 아버지로, 곤을 어머니로 생각하는데 ...' 태극양의론': 태극이 생기기 쉬우며 양의생이다. "하투로서" 구름: 용마가 강을 떠나 글씨를 쓰고 가십을 그린다. "문자설" 은 가십이 상형문자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한다. 일월성론',' 수괘론' 등도 있습니다.

Geng qui 는 "구아" 가 "구아" 와 "부" 의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규칙" 은 고대인들이 태양 그림자를 측정하는 최초의 도구인 토규이다. 흙귀화'-표준 손목시계, 낮에는 태양의 그림자를 측정하고 밤에는 달을 관측하는 데 쓰인다.

"괘" 는 옛사람들이 "괘" 로 해와 달의 코끼리를 관찰한 측정 결과를 가리키며, 좋고 나쁨의 판단, 즉 "괘" 를 하는 것을 말한다. "가십" 은 두 개의 간단한 기호인 음양, "-"와 "-"를 기반으로 하는 복합 기호입니다. 매 3 회 합은 1 조, 요는 6 조 () 이다.

그렇다면' 예' 는 어떻게 기원한 것이며, 왜'-'와'-'이 두 부호는 각각 양과 음을 나타냅니까? 이런 문제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한 가지 방법은 밧줄을 묶는 것이다. <역경> 아래, 푸 "밧줄 매듭 네트워크, 세입자와 함께 낚시; "리" 를 덮었습니다. "-"와 "-"는 매듭과 비꼬임이 있는 반영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전히 큰 매듭, 하나의 총결산이다. 남녀 생식기론' 은' 양요는 남성의 뿌리와 남성의 생식기를 상징한다' 고 생각한다. " -"음낭은 외음부와 여성 생식기를 상징한다. 세 번째 설법은 거북이 징조이다. 고대 점술을 하고 거북갑을 태우고 징조에 따라 길흉을 판단하였다. 죽절초의 이론도 있다. "-"와 "-"음양은 점술용 대나무 또는 "-"를 뜻한다. 태양과 달의 점성학 이론도 있습니다. "별 다섯 개짜리 정예, 64 개로 흩어져 무궁무진하다."

강규는' 계줄' 이 원시 음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와'-'이 두 부호를 매듭의 모양과 연결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한다. 더 설명하기 어려운 것은' 매듭' 이' 음양' 의 의미를 나타낼 수 있다는 것이다. 생식기에 대해서 나는 매우 억지스럽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경술은'-'와'-'라는 두 기호가 음양의 대표라고 생각한다. 점괘' 는 옛사람들이 일월의 코끼리를 관찰하여 점길흉을 판단했기 때문에 음양의 대표는 여전히 일월을 상징하고 있다. 태양은 양이고 달은 음이다. 일월 (음양) 의 원리를 체현하기 위해 기호화를 결정했다. 디자인 기호는 "태양과 달" 이라는 단어의 단순화입니다.

일본 한자의 "-"는 양을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월" 글자의 "=" 는 가로쓰기로 음음을 나타낸다.

중국 고대는 12 시, 낮 6 시, 저녁 6 시로 음양육을 형성했다.

일월' 이라는 단어가 음양의 변화로 변했다. 가십의 기본 상징이 되었다: "-"(양), "-"(음).

셋째, 팔괘자연물의 대표에 따르면 태극팔괘는 어떻게 정렬하고 배치해야 합니까?

가십은 자연의 사물을 대표하며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다.

건조: 하늘을 나타냅니다. 쿤: 지방을 대표합니다. 지진: 천둥을 나타냅니다. 칸: 물을 대표합니다. 시작: 불을 나타냅니다. 견권: 바람을 대표합니다. 진: 산을 대표합니다. 교환: 교환.

간괘, 진괘, 칸괘, 건괘는 양괘로 긍정적인 것을 대표한다. 곤괘, 곤괘, 이괘, 환괘는 음괘에 속하며 음괘에 속하는 것을 대표한다.

태극가십은' 선천적인 가십' 과' 후천적인 가십' 으로 나뉜다. 과거 가십의 배열 방향과 순서도 다르고, 음양괘의 위치도 다르다.

가십에서 음양의 차이에 대해, Geng kui 는 몇 가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건조 구아 일, 아버지, 강, 건강, 양 구아 해야합니다;

진괘는 천둥, 움직임, 맹렬함, 맹렬함, 양괘여야 한다.

불을 위해, 빛을 위해, 열을 위해, 염증을 위해, 위를 향해, 양낭이 되어야 한다.

부르고뉴 는 산, 지금까지, 사실, 매우 무거운, 양 구아 해야합니다.

쿤괘는 땅, 어머니, 부드러움, 순순함을 위해 음괘를 해야 한다.

점괘를 택으로 바꾸고,' 택은 물웅덩이다',' 이슬',' 물',' 낮음',' 움푹 패인 곳',' 음괘' 로 바꿔야 한다.

칸구아는 물, 쇠퇴, 부드러움, 약함, 하로 음이어야 한다.

점괘는 바람, 겸손, 바람도 텅 비어 있고 보이지 않으므로 음괘여야 한다.

위의 정의에 따르면, 경술은 태극팔괘도를 정리하고, 현재 사람들의 습관 (일출 동양, 일몰 서쪽) 에 따라 동방을 양괘로, 서방은 음괘로 정했다.

간괘: 하늘, 꼭대기, 건강, 중위로 정한다. 두 번째 순서는 점, 레이, 흉악, 흉악함, 천둥이 하늘에 나타나면 위에 있어야 하고, 간부에 가까워야 한다. 지진 아래는 이별, 불, 빛, 염, 열, 세계 응용은 중위로 정의되었다. 아래로부터 뿌리, 뿌리는 산, 산고, 무겁고, 무겁고, 땅바닥에 위치하여 하위로 정해졌다.

"부르고뉴" 구아 후, 음괘의 시작이다. 우선' 쿤' 구아, 곤을 흙, 어머니, 음의 시작, 하위를 중, 건위와 반대해야 한다. 교환은 택, 택약, 침수, 육지면 위에 떠 있는 낮은 위치로' 쿤' 자리에 가깝다. "칸수" 위치: 칸수 허약, 보양, 부드러움, 또한 천하에 쓰인다. 멀리 떨어진 (불) 과 반대로 음중으로 정의됩니다. 마지막은' 견권' 자리다.' 견권' 은 바람이고, 바람은 텅 비어 있지만, 바람은 승천하여 부점 부근에 있다.

경술이 그린 가십은 일월의 코끼리를 기초로 일월의 자연 운행의 원리에 따라 배열된 것이다.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길을 따르고, 길은 자연을 따른다' 는 자연의 배열이다.

1.' 건조' 는 순양으로 1 위, 천체가 운행하여 점술을 한다.

2. 동녘이 이미 밝았다. 아침 햇살이 이미 나타나고, 하늘은 찬란하다. 번개는 전기이고, 전기는 천둥이고, 천둥은' 지진' 이다. 아침과 내일은 밝다.

3. 욱일은 동쪽으로 솟아오르고, 햇빛은 점점 강해진다. 정오에, 그것은 "먼" 위치에 있다;

4. 저녁,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석양은 서산으로 내려간다. 이 "산" (산) 자리를 지나자 음괘에 들어갔다.

5.' 쿤' 은 순음이고 땅은 검은색이다. 양 위안 은 시작 으로, 음과 위안 을 설정 하고있다;

택지 (교환) 로 은퇴하면 만물이 휴업한다.

7. 임계 위치에 있고, 음중의 그늘은 자정보다 강하다.

8. 당신이' 견권' 자리에 있을 때 미풍이 점점 불어와 새벽이 다가올 때 건부에 들어간다.

자연적인 배열, 음과 양의 교대 위치, 태양과 달의 자연 운행.

4.64 개의 통속괘 중 6 개는 불규칙하게 배열되어 있다.

통속적인 책' 주역' 의 64 괘는 순서대로 배열되어 상하경으로 나뉜다. "상경" 에는 30 괘가 있고, "하경" 에는 34 괘가 있다. 이 점괘 순서는 줄곧 이렇게 해석해 왔다. 건곤을 육십사괘의 우두머리로 만드는 것은 우주 만물에서 건곤의 결정적인 의미를 의미한다.

하정 함형의 시작은 인류 진화의 역사를 반영한다. 길기' 와' 길위' 가 2 위를 차지한 것은 모든 것이 하나의 발전의 끝과 새로운 과정의 시작이라는 것을 반영한다.

점술 순서의 원리를 설명하는 방법도 많다. 하나는 교육을 위해 천지를 찬양하는 것이다. 상경은 "하늘과 땅 뒤에 만물이 있다", 하경은 "만물이 있고 남녀가 있다" 이다. 내일의 스타가 되는 또 다른 방법. 상층 고전은 내일의 길을 보여주고, 하층 고전은 인간성을 강조한다. 세 번째 아이디어는 진화와 같습니다.

Geng 퀘 는 매우 규칙적인 배열을 볼 수 있습니다, ​​두 점 괘 순서 수준 에 따라 두 그룹 으로 배열 한 음과 양 을 발견했다. 즉, 두 구아 의 각 그룹, 음과 양 의 수는 동일합니다.

그러나 6 개의 구아 (27, 28, 29, 30, 6 1, 62 구아) 가 있는데, 배열이 불규칙하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27 H: 4 음 2 양 28 보다 큼: 2 음 4 양

서조사: 4 음 2 양 30 리: 2 음 4 양

6 1 중복: 2 음 4 양 62 미성년자: 4 음 2 양 63 길기: 3 음 3 양 64 가난: 3 음 3 양

경술은 원래의 28 세 괘를 칸괘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원래 29 개의 Xi 칸괘가 이괘로 바뀌었고, 원래 30 개의 이괘가 대괘로 바뀌었다.

원래 63 길괘는 6 1 괘로 바뀌었고, 원래 64 경제괘는 62 괘로 바뀌었다.

원래 62 작은 과괘가 63 괘로 바뀌었고, 원래 6 1 중복괘가 64 괘로 바뀌었다.

변경 후, 이 여섯 구아 는 다음과 같은 구아 순서 가 되었다:

27 시간: 4 음 2 양 28 시간: 4 음 2 양

29 부터: 2 음 4 양 30 이: 2 음 4 양보다 큽니다.

6 1 길기: 3 음 3 양 62 건강하지 않음: 3 음 3 양.

63 소통: 4 음 2 양 64 중복: 2 음 4 양

이렇게 64 괘는 기본적으로 점괘 규칙을 통일하였다.

중복의 점술은 마지막 점술로, 결국 세상의 모든 중생에게, 어쨌든 점술을 하고 길흉에게 미리 물어보는 것은 평소보다 못하다. 성실을 근본으로 평생' 성실' 을 견지한다면, 그들은 신의 가호를 받고, 산하를 축복하며, 반드시 모든 위험을 넘을 것이다.

5. 왜 변화의 경전이 점점 더 이해하기 어렵고 신비로워지는가?

주역' 은 철학 사상을 지닌 전적으로 중국 고대 철학, 군사, 의학, 종교 등 여러 방면에 광범위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왜 이렇게 전 세계를 풍미하고, 영원한 보편적인 매력을 지닌 중국 문화 고전이, 지금은 점점 더 이해하기 어려워지고, 점점 더 신비로워지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강규는 학자와 <역경> 관심이 많은 사람들의 학습과 이해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학자들은 <역경> 연구와 고증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역경> 애호가들은 <역경> 응용에 더 관심이 있다. 이경은 원래 점괘서였다. 사람들은 점술을 예측하고' 쉬운' 점괘의 음양의 길을 통해 길흉을 판단한다.

하지만' 이전' 이 등장하면서 점점 더 많은 역대 철학자들이' 점괘사' 와' 이사' 의 해석에 따라 자신의 다른 철학관을 표현하고 논술하며 자신의 철학적 무게를 늘렸다. 점술에 대한 <역경> 토론과 연구가 점차 희미해졌다.

《사쿠전서》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사쿠전서의 이경부에서는 166 종의 이학 서적을 선정했다. 받은 것과 받지 못한 484 권의 책의 총결산을 한 부 쓰다. 이것들은 모두 철학의 범주에 속한다. 정의의 기초 위에서 역대 작가는 자신의 철학적 관점을 천명했다.

사쿠전서' 에서' 코끼리' 와 관련된 수에 관한 저서는 겨우 50 부에 불과하다. 그중 30 여 권은 상술, 점성술, 풍수, 점성술에 관한 것이다. "이순신" 이 차지하고 점괘와 관련된 책이 20 권 미만이며, 점법도 다르다.

그래서 <역경> 본의에 대한 표기법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점술에만 관심이 있고, <역경> 점술로 자신의 생활에서 직면한 문제에 따라 길흉을 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는, 물론 <역경> 이 점점 어려워지고 신비로워지고 있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역경> 읽기, 이해 및 적용 방법?

<역경> 원의를 이해하기 위해 고문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독자들은 원문에 주석이 달린 백화문을 많이 읽고 <역경> 형성의 배경, 그 점괘사의 의미, <역경> <역경> 부여의 깊은 철리를 이해하기를 바란다. 원문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언제든지 간단명료하거나 점술과 관련된 문장, 그리고 이학 명작과 이순신의 고전 저작을 더 많이 보면, 점점 당신은 무언가를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응용은' 상수' 와' 정의' 를 전면적으로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다학과, 다분야, 다각도, 다층적, 다채널, 다방면의 종합 연구를 진행하며 모든 사람이 스스로 배우고 이해하는 것이다.

Geng kui 는 "쉬운" 것이 사물의 응용에서 변화무쌍하고 복잡하며 변증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만물의 변화에서 사물의 핵심에 집중하기만 하면 보편적인 응용을 느낄 수 있다. 이 핵심은' 쉬운' 의 본질, 즉' 쉬운' 음양이다.

사물의 두 가지 원칙 (음양) 을 잡고 세심하게 조작하면 성공할 뿐만 아니라 우리는 여러 가지 일에서 핵심의' 두 가지 점' 을 잡아야 한다.

군사적으로는 두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하나는' 공격' 이고, 다른 하나는' 방어' 이다. 한의학 치료는 두 가지 점을 파악해야 한다. 하나는' 보보' 이고, 다른 하나는' 설사' 이다. 건강과 장수는 두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하나는' 이동' 이고, 다른 하나는' 정적' 이다. 농업은 두 가지 점을 파악해야 한다. 하나는' 종' 이고, 다른 하나는' 수확' 이다. 중국화 예술은 두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하나는' 강함' 이고, 다른 하나는' 담함' 이다. 노래 예술은 두 가지 점을 파악해야 한다. 하나는' 소리' 이고, 다른 하나는' 정' 이다. 유화 예술은 두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하나는' 명' 이고, 다른 하나는' 어두움' 이다. 기업 운영은 두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하나는' 생산' 이고, 다른 하나는' 판매' 이다. 처사는 두 가지 점에 주의해야 한다. 하나는' 말' 이고, 다른 하나는' 행' 이다. 점술과 점술은 두 가지 점을 자세히 조사해야 한다. 하나는' 세상' 이고, 다른 하나는' 응당' 이다.

경술은' 이' 는 음양' 일월' 이 대표하는 형태와 기호로 해석된다고 생각한다. 점괘의 형성도 옛사람들이 일영과 월영을 상징으로 길흉을 예측한 것이다. 음양 (---) 의 개념은' 일' 과' 월' 이라는 단어 사이에 횡선을 그려 단순화한다. 육고의 의미도 일, 월의 시간으로 정해졌다 (고대 12 시, 낮 6, 밤 6, 낮 6, 밤 6).

전반적으로, 모든 것, 사물, 추리와 시각화가 쉬운 것은 모두' 음양',' 일월' 의 형태로 체계적으로, 일관되게, 같은 정의로 진화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