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 진화의 간략한 역사;
첫째, 상조부터 서한까지
1 Oracle 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문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갑골문에 새겨져 최초로 갑골문에 쓰였다. 미래 사건의 결과에 대한 점술로 은상시대에 비교적 유행했다. 그것의 구성은 크기가 다르고, 방원 종류가 다양하며, 길고 평평하며, 흩어져 있고 조화롭다.
청동기 비문은 고대 중국 문자의 이름입니다. 상 서주 춘추전국국.
석각은 주조에서 기원하여 진나라에서 흥성하였다. 동주 진 석각 문자. 10 화강암 드럼에 4 언시를 새기고 진 사냥을 노래하며 사냥이라고도 합니다.
대나무 제인과 잉크는 진나라의 서예를 창조했습니다. 진 통일 후, 이런 글은 진 () 현 () 이라고도 불리며, 일명 소전 () 이라고도 불리며, 김문과 석고문 () 을 기초로 단순화되었다. 유명한 서예가 리스가 주관하여' 소전' 을 편찬했다. 이사의 전서는 비교적 가혹하고 쓰기가 불편해서 예서가 나왔다. 서예는 가장 중요한 예술이지만, 진한 () 이전의 서예 원작은 죽간 (), 비단서 (), 맹서 () 에서만 볼 수 있다. 둘째, 동한 서예는 두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중국 석각의 주류 시스템이다. 하나는 와당인이고, 하나는 죽보 동맹서묵이다. 후한서 운기비' 는 한립이 성숙으로 나아가는 상징이다.
둘째, 한대의 서예가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한대의 서예가이며 채용을 대표한다. 하나는 초서 작가로 두두 최원 장지를 대표해 초서를 만들었다. 서예가 고도로 자유롭게 감정을 표현하고 서예가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예술이 되기 시작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삼국, 양진, 남북조, 서예 예술
1, 삼국시대 삼국시대에 예서는 한대의 최고 지위부터 내리막길을 걷기 시작하여 해서체로 발전하여 서예예술의 또 다른 학과가 되었다. 해서체로 일명 예서 진으로 일컬어지는 것은 종추가 창작한 것이다.
2. 양진 시절 생활상' 야' 와' 항목' 을 숭상했고, 예술적으로 중용과 온유의 아름다움을 추구했고, 서예가가 배출되었고, 죽간은 더욱 이왕 (왕희지) 이었다. 왕헌지) 안방의 뛰어난 예술적 품위가 문인의 요구에 영합하여, 사람들은 글쓰기가 심미적 가치가 있다는 것을 점점 더 인식하고 있다.
진나라 서예의 절정기에 주로 행서에 나타났다. 가장 영향력 있는 서예가는 왕희지로, 그는' 서성' 이라고 불린다. 양진 대표 작품은' 삼소원', 즉' 원보첩',' 빠른 설청첩',' 추석첩' 이다. 왕희지의 행서' 난정서' 는' 천하 제일행서' 로 불린다.
3. 남북조 시대에는 중국 서예 예술이' 베이비남첩' 시대에 들어섰다. 북조비각 서예는 북위 동위가 가장 정교하고 스타일도 다채롭다. 남량의' 이호명' 과 북위의' 정문공비' 는 남북쌍성이라고 할 수 있다.
넷째, 수당 5 대는 남북조의 혼란을 끝내고 중국을 통일하며 해서체의 형식을 정식으로 완성했다. 수개는 양진 남북조의 진화를 계승하여 당대에 새로운 표준화국을 열었다. 수대가 남긴 비석은 대부분 진본이다. 서예는 당대에 정점에 이르렀는데, "서예는 초당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고 할 수 있다. 해서체 행서 초서는 당대에 모두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이 그 어느 시대보다 훨씬 컸다.
당나라 유명 인사들이 배출되어 별처럼 찬란하다. 구양문의, 여사남, 추 수량, 설기는' 초당 4 집' 이다. 성당 시대 안진경, 류공권의 해서체, 장욱, 회소의' 들풀'. 만당 시대에는 왕문병의 전서, 이새의 해서체, 양응식의' 이왕 유연' 이 있었다.
5. 주창리학을 통해 형성된 송명 서예는 네 가지 점을 포함하고 있다. 하나는 철리성, 두 번째는 책권기, 세 번째는 프로그래밍화, 네 번째는 예술적 표현이다. 동시에 서예 창작에서 개성과 창작을 제창하다. 송대 서예가는 수 황 미터 채로 대표된다.
원나라 서예의 전반적인 상황은 복고를 숭상하는 것이다. 조맹용, 현옥서 등 유명한 예술가는 이 시기 서예의 대표이다. 그들은 서화 동법을 제창하고 글씨 쓰는 자세를 중시한다. 시, 책, 그림의 결합은 예술 작품 형식의 돌파구이다.
명대 서예의 발전은 세 단계로 나타난다: 명초 서예' 한 글자의 차이',' 태격체' 가 성행하고 있다. 형제 심은 안정된 작은 해서체를 극치로 밀어 넣는 것을 도왔다. 명초의 서예가에는 초서를 잘하는 유기, 작은 해서를 잘하는 송립오, 전서를 잘하는 송영, 유명한 등이 있다. 명중엽, 오중 네 집이 부상하면서 서예가 상향으로 발전하기 시작했다. 주윤명, 문정명, 당인, 왕충 사자, 조맹의 말에 따라 진당에 가서 최고법을 걸었다. 문필도 절세여서 서예가 개성을 숭상하는 새로운 경지에 진입하기 시작했다.
만명 서예계에 비판사조가 나타나, 규모가 크고 충격적인 시각 효과를 추구하고, 측면에서 권세를 빌려 가로세로, 연운으로 종이를 가리고, 서예의 원래 질서가 와해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대표 서예가, 황도주, 왕호, 니켈 등이 있다. 철혈사의 지휘관인 동치창은 여전히 전통적인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6. 명중엽부터 청말청초까지 미학의 주류는 서정적 양리, 개성 양리 추구, 정통 고전미학과 이색신미학이 공존한다. 청대 서예의 전반적인 경향은 중질로, 스티커학과 비학의 두 가지 발전기로 나뉜다.
조제' 날씬한 김체' 서예 예술, 정판교의' 육서반' 서예 예술, 김농의' 칠화' 서예 예술은 모두 개성과 예술성, 독보적, 독보적, 독보적, 후대에 큰 영향을 미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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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서예
중국의 서예는 한자를 쓰는 고대 예술이다. 갑골문,, 대박, 소전, 예서, 동한, 위진 시대의 초서, 해서체, 행서에 이르기까지 서예는 줄곧 예술적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중국의 서예는 독특한 시각 예술이고 한자는 중국 서예의 중요한 요소이다. 왜냐하면 중국의 서예는 중국 문화에서 생겨나고 발전한 반면 한자는 중국 문화의 기본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한자에 의지하는 것은 중국 서예가 다른 종류의 서예와 구별되는 주요 상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