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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묘족 사람들은 은기에 대해 독특한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까?

묘족

묘족, 인구는 740 만 명으로 주로 구이저우 호남 운남 호북 해남 광서 등의 성 () 에 분포한다.

묘족이 모여 사는 묘령산과 안개 영산은 기후가 온화하고, 산에 의지하여 물을 끼고, 크고 작은 댐은 별나바둑이다. 주산 벼, 옥수수, 기장, 밀, 면화, 담배, 유채, 오동유 등. 또한 풍부한 목재 및 광물 자원이 있습니다.

묘족의 조상은 원시 사회가 중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치우 부락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상주시대에 묘족 선민은 장강 중하류에' 삼묘국' 을 설립하여 농업벼 재배에 종사하기 시작했다. 묘족 역사상 여러 차례 이주하였는데, 대략적인 노선은 황하 유역에서 호남, 구이저우, 운남으로 가는 것이다.

묘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한장어계 요우어족의 묘어계에 속한다. 원래는 민족 문자가 없었고, 50 년대 후반에 라틴 병음 문자를 만들었다.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국어를 사용한다.

묘족 악무는 역사가 유구하여 대중의 사랑을 받는 갈대춤 솜씨가 뛰어나다. 묘족의 공예 미술, 예를 들면 채화, 자수, 비단, 바틱, 장신구 제작 등 현란하고 다채로워 세계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묘족에는 묘년, 4 월 8 일, 단오절과 같은 많은 명절이 있다.

[국적 소개]

묘족, 인구 7398035 명, 주로 구이저우, 호남, 운남, 후베이, 하이난, 광서 등에 분포한다. 묘족이 모여 사는 묘령산과 안개 영산은 기후가 온화하고, 산에 의지하여 물을 끼고, 크고 작은 댐은 별나바둑이다. 주산 벼, 옥수수, 기장, 밀, 면화, 담배, 유채, 오동유 등. 또한 풍부한 목재 및 광물 자원이 있습니다. 묘족의 조상은 원시 사회가 중원 지역에서 활동하는 치우 부락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상주시대에 묘족 선민은 장강 중하류에' 삼묘국' 을 설립하여 농업벼 재배에 종사하기 시작했다. 묘족 역사상 여러 차례 이주하였는데, 대략적인 노선은 황하 유역에서 호남, 구이저우, 운남으로 가는 것이다. 묘족은 자신의 언어를 가지고 있으며, 한장어계 요우어족의 묘어계에 속한다. 원래는 민족 문자가 없었고, 50 년대 후반에 라틴 병음 문자를 만들었다.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은 중국어를 사용한다. 묘족 악무는 역사가 유구하여 대중의 사랑을 받는 갈대춤 솜씨가 뛰어나다. 묘족의 공예 미술, 예를 들면 채화, 자수, 비단, 바틱, 장신구 제작 등 현란하고 다채로워 세계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묘족에는 묘년, 4 월 8 일, 단오절과 같은 많은 명절이 있다.

[종교 관습]

묘족 사람들은 과거에 만물을 믿고, 자연을 숭배하고, 조상을 숭배하였다. 북악절은 묘족의 가장 큰 의식 행사이다. 보통 소제는 7 년, 대제는 13 년입니다. 그것은 음력 10 월부터 11 월 둘째 날에 거행된다. 그때가 되면 노루 한 마리를 죽이고 갈대춤을 추며 조상을 기념할 것이다. 식사할 때 친지들을 한자리에 초대하여 감정과 가정의 화목을 증진시킨다.

묘족의 주요 신앙은 자연 숭배, 토템 숭배, 조상 숭배 등 원시 종교 형식이다. 묘족 전통 사회는 귀신을 미신하고, 요술이 성행하고 있다. 일부 묘족 사람들도 기독교와 천주교를 믿는다. 묘족 사람들이 불교와 도교를 믿는 경우는 거의 없다.

전통적으로 묘족 사람들은 거대하거나 특이한 자연물을 영적인 표현으로 여기기 때문에 숭배하고 제물을 바칩니다. 이 가운데 전형적인 자연 숭배 대상은 거석 (괴석), 동굴, 나무, 산맥이다. 또한 묘족 사람들은 어떤 자연현상이나 물체가 신령이나 귀신이라고 생각하는데, 묘어는 흔히 귀신이나 두 단어를 구분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경우, 유령은 버림받거나 억울한 영혼과 도구로 여겨지며, 흔히 인간에게 재난, 질병, 역병 또는 기타 불행을 가져온다. 이른바 동양귀신, 서양귀신, 암지귀신, 먹물귀신, 호랑이귀신, 악귀라고 합니다. 영적인 자연현상은 흔히 선귀로 여겨지며, 산신, 곡신, 면신, 풍신, 뇌신, 우신, 태양신, 월신 등과 같은 신성을 가지고 있다. 묘족 사람들이 선귀와 악귀를 제사하는 방법은 다르다. 좋은 귀신은 예우를 받고 제사를 지내는 것이 성실하다. 악령은 그들이 쫓겨날 때까지 뇌물과 속임수를 받아야 한다.

많은 지역에서 묘족 사람들도 자연계에 많은 요괴가 있다고 믿는다. 예를 들어, 소는 똥을 덮거나 마구간에서 맴돌며 똥을 밟아 원을 만들고, 돼지는 새끼돼지나 물마루를 먹고, 오리는 오리알을 먹고, 호랑이는 입장하고, 뱀 두 마리를 만나고, 암탉은 수탉을 때린다.

일부 묘족 지역에서는 인공물체가 토지보살, 토지유, 가족신, 제사교, 우물 등을 숭배한다. 토지공보살의 묘어는 토지귀신이라고 불리는데, 일반적으로 석두 몇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다. 토지집은 대부분 나무나 석판 세 개로 만들어졌으며, 마을 옆 길목이나 길가의 행인 휴게소에 매우 허름하다. 가족신의 신앙은 천, 구이, 운남 방언의 일부 묘족 중, 즉 집에' 가족신' 우상을 세우는 것이다. 동남 대부분의 지역에서 제사교가 유행한다. 용도 각지의 묘족 숭배와 제사의 대상이다.

토템 숭배. 동부의 많은 묘족, 요오족은 모두 판유 () 를 숭배한다. 그들의 조상 대대로' 여신, 어머니, 개 아빠' 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반유를 자신의 조상으로 삼았다. 중부 지역의 일부 묘족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 강양이 단풍나무의 심장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하여 단풍나무를 토템으로 여겼다. 다른 지역에서는 묘족이 물소와 대나무를 토템 숭배의 대상으로 삼았다.

전반적으로 조상 숭배는 묘족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들은 조상이 죽었지만, 그들의 영혼은 그들의 자손과 손주들과 영원히 함께 있을 것이며, 명절에는 술고기로 제사를 지낼 것이며, 심지어 일상생활에서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많은 지역에서는 정기적으로 또는 비정기적으로 제사식을 거행한다. 서남에는' 돼지봉',' 소 제조' 가 있고, 동남부에는' 똥 먹기' 가 있고, 구이저우에는' 바랑 두드리기' 가 있고, 구이저우 서북, 윈난동북에는 늙은 소를 치는 풍습이 있다. 그 중에서도 동남주의 더러운 고기를 먹는 현상이 여전히 성행하여 가장 전형적이다. 더러움을 먹는 것은 북절, 북사 축제, 북저장 축제라고도 하며, 부계 가문 (북사) 단위로 7, 13 년마다 열린다. 그들은 조상의 영혼이 나무 드럼에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제사 드럼은 목고를 두드려 조상의 영혼을 불러 자손을 즐기는 제물이다. 제사장은 더러운 머리라고 불리며, 제물을 바치는 더러운 소는 이를 위해 특별히 사육한 것이다. 각 제사 행사는 3 년간 계속된다.

대부분의 묘족 사람들은 요술을 믿는다. 주요 요술 활동에는 과음, 점술, 신판, 제귀 등이 있다. 마법을 제외하고. 요술 활동은 주술사가 주관한다. 마법사는 대부분 프로답지 않다. 그들은 위에서 언급한 다양한 초급 숭배와 요술 활동에서 사회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일부 현지 마법사들은 마을 장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무당은 제사 방식을 잘 아는 것 외에도 대부분 본족의 족보, 본민족의 중대한 역사적 사건, 이주원의 노선을 말할 수 있으며, 각종 신화 전설, 고고어, 민간 이야기에 익숙하다. 어떤 마법사들은 가수와 무용수의 기능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마법사는 묘족 전통문화의 중요한 계승자이며 묘족 사회에서 지식인 역할을 한다. 그에 더해, 마법사들도 약초를 아는 의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신을 쫓아내는 동시에 과학적 의료 수단으로 보좌하다.

이러한 전통적 신앙 외에도 근대 이후 서구 선교사들이 중국 내지에 깊이 파고들면서 선교로, 구이저우, 구이저우 케리, 호남 원릉 등 일부 묘족 군중이 기독교로 개종했고, 윈난동남 소수의 묘족 군중이 천주교를 믿었다. 특히 동북부와 서북 지역에서는 기독교 신앙이 한때 강세를 보이며 큰 영향을 미쳤다. 외국 선교단이나 선교사들은 묘족 지역에 초중고등학교, 의료기관, 심지어 경제개발 프로그램까지 실시해 묘족 사회의 진보와 정치적 지위 향상에 지울 수 없는 역할을 했다. 유명한 스님은 안순의 당 거인, 백격례, 장도혜, 왕수덕 등이 있는데, 그들은 모두 묘족 지역에서 죽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기독교와 천주교의 영향력이 한때 하락했고, 최근 몇 년 동안 어느 정도 회복 추세가 있었다. 하지만 기독교와 천주교는 현재' 삼자아' 를 실시하고 있으며 사회조직, 사회적 영향, 심지어 신앙 내용까지 1950 이전 기독교 신앙과는 다르다.

외국의 묘족, 베트남, 라오스의 소수의 묘족은 천주교를 믿는다. 미국 프랑스 등 서방 국가의 묘족도 기독교와 천주교를 믿는다. 라오스와 태국의 묘족도 불교 문화의 영향을 받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사회에서는 전통적인 조상 숭배와 영혼 관념이 여전히 크게 보존되어 있다.

[먀오족 달력]

묘족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민족 중 하나이며 중국에서 가장 먼저 정착한 민족 중의 하나이다.

고대에는 묘족 문화와 과학기술이 매우 발달하여 최근 발굴된 묘족 고력에서 알 수 있었다. 묘족 고력은 중국과 세계의 역법 체계를 풍부하게 했다.

우리나라의 유명한 천문학자 진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묘족은 오래된 역법 세트를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 묘족 고대 역법을 계산하고 편성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기 때문에 저자는 한번 해보고 싶었다.

필자의 고증에 따르면 우리나라 묘족 고대 역법 체계는 음양력, 양력 위주로 되어 있다.

묘족 고력에서 시간, 일, 월, 연도는 십이띠로 기록되고, 한 살은 365.25 일, 양력은 365 일, 윤년은 366 일이다.

매년 동월, 편월, 1 월, 2 월, 3 월, 4 월, 5 월, 6 월, 7 월, 8 월, 9 월, 10 월, 그 중 5 개월 ( 이동월, 편월, 2, 4, 6, 8, 10 과 같은 7 개월은 한 달 중 짧은 날, 매월 30 일째이다.

겨울부터 날까지' 를 1 년의 시작으로, 1 년의 시작이며, 명절의 시작이며, 정신의 시작이며, 중국 역법의' 자정인제' 에 속한다.

한 살은 두 가지 명절로 나뉜다. 겨울부터 일 (양단) 과 여름부터 일 (은알), 겨울부터 날까지 전날은 묘족 달력 새해다.

한 살은 추운 계절, 따뜻한 계절, 더운 계절, 상반절과 하반절로 나뉜다. 반살마다 두 달마다 추운 계절, 따뜻한 계절, 더운 계절, 4 개월의 추운 계절, 따뜻한 계절, 더운 계절이 있다.

상반기에는' 추위에서 더위까지', 하반기에는' 더위에서 추위까지', 주순환으로 해마다. 4 세, 1 윤일, 부가가치는 1 일, 윤은 동월, 즉 연초, 윤월 3 1 일입니다.

묘력 10 의 마지막 날은 섣달 그믐 날 ('동지일' 전날) 이다.

동월의 초분일, 추일, 음일은 각각 천년절, 지년절, 인년절이다. 그래서 묘족은' 연초에 외출하지 않는다' 는 습관이 있다.

묘력은 12 조디악으로 시간, 일, 월을 기록할 뿐만 아니라 1, 2, 3, 4, 5, 6, 7, 8, 9, 10, 자연수를 노인 기록 시간으로 사용한다

띠의 기원은 중국 고대의 12 씨족과 관련이 있다. 시간, 일, 월, 년은 십이지띠 기록으로 1 년은 12 개월로, 하루는 12 시간으로 나뉜다. 년, 월, 일, 시간은 고정되어 있으며, 하루는 십이띠에 의해 기록되며 재활용할 수 있다. 건설제도는' 건설' 부터 시작하여 고정해서 재활용한다.

27 밤은 묘족의 구괘와 관련이 있다.

묘족 선민은 또한 시간, 일, 월, 연용주택과 황도 12 궁의 해당 방위와 황도 12 궁을 기록하여 하루를 밤, 아침, 낮, 혼사기로 나누어 황도 12 궁과 일치시켜' 문, 당, 좌실, 후실, 우실, 지붕' 이라고 적었다 음력은 보름달부터 다음 보름달까지 1? 다음 달, 한 달 27 일 밤. 음력은 평균 358 일, 윤은 387 일이다. 움직이는 달과 편월은 한 달 중 짧은 날이다. 1-10 은 긴 달이다. 한 달의 긴 날은 30 일, 한 달의 짧은 날은 29 일, 윤월은 29 일이다. 양력이나 음력에 관계없이 묘족 고력은 모두 20 세에 윤년, 20 세, 20 세, 4 년마다 윤이달을 신청한다. 묘족 고력은 묘족의 생성 철학 관념과' 구괘' (즉 전후, 좌우, 상하, 내외, 중 또는 동, 남, 서, 북, 중, 동남, 서남, 서북, 동북) 의 입체적 사고 관념을 반영한다.

묘족 선민은' 해와 달과 별' 을 숭배하고, 삼광을 순결로 여긴다.

묘족 선민은 우주 만물의 원시 바이오매스가 레이, 용, 퀘벡 (물, 불, 가스) 으로' 3 전문' 으로 기록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오행은 빛, 가스, 물, 흙, 돌 순이다. 대요 (일명 귀신곡선생) 가 황제를 굴복시키고, 그 맏언니 레이조 (레이조) 가 황제와 결혼한 후, 대요는 구괘를 팔괘 (중국어는 복희팔괘, 실수) 로 바꿔 세 (양, 음, 비양, 비음) 로 바꾸었다. 27 일을 28 일로 바꾸다. 평면 방향과 생성된 사물에 따라 오행을 금, 물, 나무, 불, 흙 (서, 북, 동, 남, 중) 으로 변경하면서 금, 물, 나무, 불, 토성, 태양, 달로 7 년 달력을 만든다. 칠요력의 날' 은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역서이다.

중국 묘족 고력은 고대 이집트 역법과 같은 양력에 속하지만 6200 년 전 이집트력보다 3800 여 년 일찍 매년 윤365 일이다. 달리 고대 이집트 윤년의 추가 일수는 6 일이며, 고대 묘족 윤년의 부가가치는 1 일입니다. 묘족 고력은 태양 회귀년과 일치하며 주기는 1460 년으로 정확도가 높다.

중국 묘족 고력은 고대 묘족의 농업 생산 (주로 벼 생산) 에 큰 지도 역할을 하였으며 민간에서도 길일을 선택하는 데 사용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시 qigui "Xiangxi 미아오 필드 조사 보고서" 를 참조하십시오.)

우리나라 묘족 고력의 사용은 적어도 만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하한선은 광서 33 년 (즉 서기 1907 년) 이다. "영세직리" 는 "부자는 한 쥐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청? 양 ruizhen 쓰기, 같은 규칙 7 년 조각) 청? 동홍훈이 저술한 광서 33 년 고장평당 인본도 같은 기록을 가지고 있다. 베이징 박물관에 소장된 건륭 60 년 체포 모종 수령의 리듬과 진술 원본, 그해 진압 봉기자가 편찬한 역사지나 지방지에 따르면 피닉스, 간주, 영수, 송도 봉기의 날짜는 건륭 60 년 2 월 초 6 일로 일치했다. 오천반의' 고백' 에 따르면 이날은 묘년 (묘력음력) 정월 초하루로, 봉기의 날은 이날로 정해져 송년맞이의 뜻을 가져가기 위한 것이다. 나중에 비밀이 누설되어 봉기는 정월 18 일에 일어났다. 이것은 사서에 기재된 묘족 고력과 관련된 중대한 역사적 사건이다.

중국 묘족 고대 역법은 유엔이 발표한' 미래역법 방안' 과 비슷하다 (정보카드 1988 제 2 호' 미래역법', 신화사 내몽골 지부 주최 참조). 지금의 양력과 음력에 비해 묘족 고력은 매월 일수가 단일하여 윤법이 간단하고 숙달하고 사용하기 쉽다.

중국 묘족 고대 역법 체계에 따르면 12 띠, 7 척력, 27, 28 숙은 모두 중국에서 기원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후 바빌로니아, 인도 등에 전해졌다. 이것은 중국 묘족 고력이 중국 달력의 어머니이자 세계력의 어머니라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