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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가 민요의 기원?

객가 민요는 가장 영향력이 크고 가장 중요한 객가 민요 중의 하나이다. 그들은 객가의 말로 노래를 부르며' 시경' 의 전통 풍격을 계승하며 후세 당시와 지죽사율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동시에, 그들은 남방 각지의 민요의 우수한 원소를 흡수하여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주제 내용으로는 노동가, 권고가, 산업가, 저글링 노래, 시정가, 의식가, 발라드, 생활가, 아동가, 추측, 단조, 죽가 등이 있다. 곡조가 풍부하고, 주로 호자 정판 8 절 사곡, 쾌판, 겹판, 오판 등이 있어 멜로디가 매우 아름답다. 각종 가사의 구조는 기본적으로 같다. 각각 4 구, 각각 7 자, 각각, 2, 4 구가 비교적 평평하다. 비유 수법, 특히 쌍관어, 언어가 생동감 있고 통속적이며 운율이 낭랑하다.

계속되는 이주 과정에서 객가는' 애국애향, 존교 성실, 단결포용, 근검절약, 개척혁신, 강유상제' 의 문화심리와 인문정신을 형성했다. 이는 중화민족의 근면, 자강불식, 고군분투의 우수한 전통의 정수다. 객가 민요는 객가의 이런 인문 정신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객가는 원래 만당 5 대 송나라 때 중원 () 강회지역 () 에서 민강 () 지역으로 이주한 한족 서민과 의관 신사의 후예로 중원 신사의 정통 혈통을 지녔다. 그래서 그들은 강한 중원 문화 의식을 물려받았고, 심리적으로는 뿌리 깊은 우월감을 가지고 있었다. 이런 신사의식은 완강히 이민 속에 잠복해 전해지고 있다. 이주의 고통과 산간 지역의 열악한 환경을 거쳐 객가의 인내를 단련했다. 생존하기 위해서, 그들은 어려움 속에서 일어나야 한다. 발전하기 위해서, 그들은 자신의 잠재의식 속의 우월감을 만족시키기 위해 자신의 지위를 높여야 한다. 그래서 남방에 전파된 이 한족은 모두 매우 숭상하고 가르친다. 객가 선민은 한편으로는 농경생활을 기초로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각고의 학습을 통해 벼슬을 한다. 따라서 객가는 일반적으로 애국, 애향, 건공, 발전을 도모하는 의식을 가지고 있다. 이런 의식은 객가가 역사책에 영원히 기록되어 있는 영웅들에 대한 무한한 존경과 사랑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자신의 행동에서 강한 정치적 포부와 애국적인 열정을 드러낼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민요가 부른 것처럼: "달빛, 둥근 징글; 일본을 치고 총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총이 너무 어렵다면 폭탄을 사용하십시오. 폭탄이 비싸고 칼이 너무 돈을 번다. 칼은 너무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2 ~ 3 단 "; "인생은 붉은 촛불과 같고, 그 중 일부는 뜨겁고 분열되어 있다. 인생은 짧고 의미가 있지만 미래 세대에 기여하다 "고 말했다. "인생은 11 월과 12 월의 눈 속에서 열리는 자두나무와 같다. 자나무는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을 위해 봄을 보답해야 한다. " "인생은 등불과 같아서 밤낮으로 끊임없이 불을 붙였다. 등불은 기름이 꺼지지 않고, 사람은 의기소침하지 않다. " 이런 민요는 객가의 애국애향에 대한 열정과 은유적인 형식으로 객가의 사회적 책임감을 표현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큰 뜻을 품도록 교육해야 승진하여 부자가 될 수 있다. 이를 위해 객가는 종종 후대를 교육한다. "사람은 글을 읽을 줄 모르고 문화도 없고, 사람은 하찮은 것을 업신여긴다." \ "학자 는 긴 셔츠 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뱃속에 재고가 없다는 것을 두려워한다. 클릭합니다

장기간의 이주와 분주함에서 객가 선민들은 근면, 검소, 모험심, 개척 혁신의 강인한 인격과 실무적 낙관정신을 단조했다. 이것은 객가 민요에도 충분히 반영되어 있다. 예를 들어,' 덩굴은 자신의 가지를 끊고 반박하고, 배는 모래사장으로 향한다' 는 것은 객가의 낙관과 이성을 보여준다. "너무 많이 걱정하면 몸에 해를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다른 사람이 싸게 보지 말고 승자가 되는 등. , 사람들이 긴장을 풀고 역경 속에서 자신의 차분한 마음과 낙관적인 태도를 표현하도록 설득하다. 하지만' 사람이 꽃을 불고 땅에 떨어지고, 농욕이 꽃을 불고, 부모가 노란 왁스를 붙여 죽을 때까지' 라는 노래는 객가의 낙관, 적극적, 강인함, 집념을 표현했다.

객가의 실력은 누구나 다 볼 수 있다. 이런 정신적인 기질이 없으면 이주할 의지도 없고 난관을 극복할 용기도 없으면 사방에 꽃이 피지 않는다. 생존을 위해 싸우는 이런 강인한 정신은 민요에 나타나 있다.' 트럼펫을 불어서 총을 들고, 다병은 상을 보내지 않는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많은 관원들이 모두 효자다. 명계에서 죽는 것은 모두 차갑다. "죽음, 관대함이 격앙되다. 그리고 "산가를 부르는 것은 멈추지 않고, 노래를 부르며 구름으로 날아드는 것은 오래도록 흩어지지 않는다. "마음은 하늘의 악을 두려워하지 않고, 받는 것은 불에 달려 있다. 클릭합니다 그것은 운명의 도전을 맞이하고, 운명의 목을 졸라매고, 심지어' 하늘' 을 무시하는 두려움없는 정신을 보여준다. 자강불식한 민요에 관해서는 더욱 비일비재하다. "섣달 매화는 서리와 눈을 두려워하지 않고, 서리와 눈이 맞으면 꽃이 많아진다." "나도 마음대로 강에 떠다니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대나무 가지는 노다. 노다." " 동시에 관용, 평화, 원통도 객가의 큰 특징으로, 객가 산가, 즉 표현의 원통, 음색의 부드러움과 조화를 나타낸다. 예를 들어, "한 달, 한 달, 한 봄, 사계절 봄, 비, 애인" 이 될 수 있습니다. "마른 나무는 봄을 만나면 사람은 영원히 두 번 소년이 되지 않을 것이다." 대비와 말장난에서 기질이 풍부하다.

객가 민요는 객가 민족 심리와 정신 전통의 심오하고 아름다운 예술 표현이다. 객가와 그 문화적 특징을 이해하고 감상하며, 객가 민요를 감상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고 효과적인 수단이다.

객가 민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자료 링크를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