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경> 중 가장 초기의 점술 사례는' 좌전' 에 나오는데, 점술의 원인, 점술, 설명, 성취 등 13 가지 쉬운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다.
바람의 관점에서 볼 때, 4 대 운동은 세상을 바꿀 것이다.
<역경> 속에는 6 월 4 일의 점괘가 적혀 있다: 나라의 빛을 보고 손님을 왕으로 삼는다. 《좌전》에 기재된 것과 일치한다.
수뢰부터 첫 번째 수법으로 수륙 비율을 바꾸다.
<역경> 중 9 일째 점치는 말은: 얽히고설키고, 정조 덕분, 건후입니다.
이 경우 먼저 점을 친 후 점을 치고, 점치는 것은 거북부이므로 점치는 것은 쉽게 차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치는 것은 큰 불인데, 다섯 번 움직이면 바로 한다.
이경은 예언으로 가득 찼다: 좋아, 원형.
6 월 5 일 말: 절부친교, 계절.
가십 산 구 펭 구아, 움직이지 않는다.
<역경> 속의 고괘사: 대천과 관련된 고, 리. 시작 3 일, 그리고 3 일.
좌전' 에서 인용한 그 말은' 천승삼가, 삼가, 웅호승' 이다. 이는' 주역' 에 없는 말이다. 두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나는' 주역' 의 점괘사가 후세에서 바뀌었고, 하나는 아버지가 점괘사를 해석할 때 점괘사를 인용한 것이다.
점괘부터 레이저는 언니의 점괘로 돌아왔고, 그는 위로 움직여 뜨거운 점괘가 되었다.
주역 귀신의 매혹적인 점괘사: 귀신의 매력. 고액의 비용을 징수하는 것은 아무런 이득이 없다.
마지막 문장: 마지막 여섯 개. 여자 바구니에는 실속이 없고, 선비 양은 피가 없어 이익이 없다.
좌전' 은' 수재가 양을 자르고 죽지 않는다' 는 구호를 인용했다. 여자가 바구니를 든 것은 아무것도 없고,' 주역' 과는 다르지만 뜻은 비슷하다.
불에 구괘가 많아서 세 번 움직이면 불이 된다.
이경은 예언으로 가득 찼다: 좋아, 원형.
93 의 말: 공은 천자, 소인 포크. 좌전' 에서 인용한 것과 같다.
점술을 한 후 더 이상 기척이 없다.
주역' 복괘의 말: 복상. 병도 없이 드나들고, 친구도 원망하지 않는다. 반복적으로, 7 일 후에 돌아오는 것이 좋을 것이다.
좌전' 에서 인용한' 남치, 그 작목을 쏘는 것' 은' 주역' 에서도 찾을 수 없다.
구아 스티커 구아, 첫 번째 구아, 상괘, 셋, 넷, 오괘 * * * 모두 움직이고 구괘가 변한다.
변화의 책 구아 연설: 부르고뉴. 뿌리의 등, 그 몸을 가질 수 없다. 법원에 갔지만 그 사람을 만나지 못했다. 책망이 없다.
음력 6 월 초 6, 까치발을 하는 것은 이상하지 않다. 이영진.
62 자: 목숨을 지키지 않으면 마음이 내키지 않는다.
93 의 말: 그 한계에 따라, 그 흠을 열거하고, 부지런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월 4 일 말: 자신의 몸을 탓하지 마라.
65 세 단어: 겐지 보조, 서문, 후회 죽음.
마지막 9 자: 돈건, 길.
주역' 은 점괘사를 띠고 있다: 수이. 위안 헹, 리 젠, 비난 없음. 좌전' 에서 무강이 인용한 것과 같다.
점, 물 졸린 점, 세 번 이동, 바람이 점 보다 큽니다.
변화의 말: 졸려. 상수, 젠, 지 성인, 비난 없음. 믿거 나 말거나.
63 자: 돌에 갇혀 병에 따라 퀴노밀이다. 그의 궁전 에 그의 아내, 치열한 를 볼 수 없습니다. 좌전' 에서 인용한 것과 같다.
점술부터 불명 점술이 뚜렷하다. 처음에는 움직이고 점술은 비천해졌다.
주역 이명괘: 이명, 이견진.
9 일째 되는 날 소식: 이명이 날고 날개를 달았다. 군자는 3 일 동안 먹지 않는다. 친구가 있고 스승은 할 말이 있다. 좌전' 에서 인용한 것과 같다.
좌전' 에서 부초추도 점술의 이미지를 이용해' 순이별은 소' 라고 말했고, 이에 따라 모략한 무장숙 (손씨, 그 집은 노삼환 중 하나) 의 아들이 소라는 사람 (이 사람은' 수직소') 을 선호해 굶어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구괘전' 에서 이별의 이미지는 주로 사물을 표현한다. 이별은 꿩이고 이별은 목적이다. 불, 태양, 전기, 여자, 갑, 병사, 배, 부, 거북이, 게, 게, 올빼미, 조개, 거북이, 나무, 주님입니다.
소에게 분리는 어디서 오는지, 왜 분리는 소를 대표합니까?
점괘에서 보면 음이고, 곤괘에서 보면, 그것은 점괘이다. 쿤은 인체의 한 배이기 때문에' 구괘전' 은 "사람의 큰 배이기도 하다" 고 말했다. 쿤은 소, 소, 그래서 그도 소 같다.
주역' 은 점괘를 떠났다: 리. 이진아, 항하다. 소와 소, 기.
위양공이 죽은 후, 그의 첫 아내인 강씨네는 자식이 없었고, 그가 가장 사랑하는 후비주유에는 두 아들, 맹지와 원이 있었지만, 장남인 맹자는 장애 (절름발이) 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누가 이 두 아들의 손에서 왕위를 물려받을 것인가? 위국대신 공화도 같은 꿈을 꾸었다. 그들은 위국의 시조 강슈를 꿈꾸며 둘째 아들 원을 국군으로 삼겠다고 했지만, 결국 예의에 맞지 않았다. 그래서 공은 누가 국군이 되라는 문제에 두 번이나 앞장서고 있다. 처음으로 "위안은 여전히 나라를 누리고, 나라의 주님을 위하여" 라고 묻자 차남원을 세웠다. 두 번째 시간, "유 상례, 여전히 가할 수 있다" 고 물어 장남 맹지를 세웠다.
처음으로 점술을 시작하여 수뢰툰에 점술을 받아 움직이지 않았다.
변화의 책에있는 점: 투엔. 위안, 상수, 리, 젠. 아니, 친분이 있어 건후에게 유리하다.
두 번째 점술을 하다가 수뢰툰의 점술을 받았다. 당초 내가 이사를 했을 때, 부점을 물에서 땅으로 바꾸었다.
《주역》의 점술을 참조하십시오.
초 9 의 말: 얽히고설키고, 정조 덕분이고, 후후 덕분입니다.
구아 () 와 9 년 칙령 () 은 모두' 건후 ()' 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사조 () 는' 건비사 ()' 로 여겨진다. 예절 제도에 따라 당연히 오랜 후계자를 세워야 하고, 건후는 건후가 없으면 계승해서는 안 되는 둘째 아들을 부양해야 하기 때문이다.
점괘에서 시작하여, 다섯 가지가 움직이고, 물은 점괘보다 낫다.
주역' 쿤괘사: 쿤. 원, 항, 읍리. 군자의 친분은 먼저 미혹된 후에 이긴다. 남서득우, 동북에서 친구를 잃다. , 지.
6 월 5 일: 황상 원길. 좌전' 에서 인용한 것과 같습니다.
이 예는 점괘를 근거로 점괘를 해석하는 것이 아니다. "황상 원극", 남척은 좋은 물건이라고 생각하지만, 자부혜백은 이 네 글자에 대한 이해가 충실하며, 충실을 구하는 것은 당연히 원극이지만, 불충실은 원극이 될 수 없다고 믿지 않는다.
점술을 시작하기에 좋은 날이니, 다섯 번 움직이면 점술을 해야 한다.
주역 태괘: 태문. 어려서부터 크게, 기항하다.
6 월 5 일 소식: 디이는 원길을 위해 여동생 곁으로 돌아왔다.
좌전' 에 기재된 13 개의 점술 사례다. * * * 14 괘 (그중 한 괘는 한 가지 사물 2 괘), 그 중 3 괘는 움직이지 않고, 한 괘는 불안하고, 나머지 10 괘는 모두 불안하다.
게다가, <역경> 출신의 주석과 추리가 몇 군데 더 있다. 점술에는 사용되지 않지만 춘추전국시대에 <역경> 사례와 보충을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