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제가 기술에 대해 생각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근대 이래 우리나라가 스스로 하는 상태에서 서방에 의해 깨졌다는 것을 알고 있다. ). 산업혁명의 번잡함을 중국에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철학을 중국에 들여온 만큼 과학의 힘, 불안, 끈기를 경이롭게 느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과학과 기술의 구분에서 우리 고유의 문화는 사상진리만 철학이 없고 기술만 과학이 없다는 것이다.
이런 상태에서' 도덕경' 과 <역경> 사이의 관계는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도덕경' 의 자각으로 도로의 진리를 분명하게 보여줄 수 밖에 없다. 우리는' 도덕경' 으로 우리가 가지고 있지 않은 그런 공허한 현학과 개념적 사고를 <역경> 다룰 필요가 없다.
노인은 말했다: "도생은 하나, 둘, 셋, 만물을 낳는다." 만물의 음양은 화목하다고 생각한다. ""
원래의 길에서 사람들은 스스로 만물의 구성을 생각하고, 생성의 길에서 생성의 길을 생각한다.
부정과 포옹에서 음양의 모순과 조화를 보았다. <역경> 원래 상태를 가리킵니다.
"도" 라는 단어는 "도" 의 본의이고, "도" 라는 단어는 고대 중국어에서 사람의 길에서의 행동을 가리킨다. 그것은 어떤 객관적인 법칙 (형이상학 적 개념적 사고 현상 뒤에있는 본질) 보다 더 원시적이고 신비하며 (심오함) 도로의 진리를 더 잘 보여줍니다.
부정과 포옹은 인체 접촉의 원시 상태이다. 모순은 음과 양,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구별한다.
여기서 강조한 것은 인체로, 심신의 원시적인 상태를 포함하고 있으며, 의식이나 몸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이경 자체는 더 많은 구조적 기술 함량과 체계적인 기술을 제공한다.
만약' 도덕경' 과 <역경> 이 다르다면' 구성' 과' 구조' 라는 두 글자로 봐야 한다.
구도는 체험 경지가 경지에 도달하는 방식이다.
구조는 음양 64 괘 경험에서 발산과 분화의 이성적인 의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