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점술 - 상주시대의 의학 예방 사상은 어떤 방면이 있습니까?

상주시대의 의학 예방 사상은 어떤 방면이 있습니까?

I. 국가 구조: 친족 관계 및 국가

진한 () 이후 대통일 사회 현실의 영향을 받아 사람들은 왕왕 고대 국가를 상상하고 중앙 집권 국가를 구성하는 경향이 있다. 사마천 () 은' 사기 ()' 를 써서 하상 () 주 () 삼국의 흥망 () 을 대통일왕조 () 의 개편으로 묘사했다. 물론, 후세 사람들이 그것을 건설한 데에는 이유가 있는데, 이런 경향은 고대 문헌에서 이미 있었다. 시조' 에서 은인칭은' 천자 강역은 어디에나 있다',' 북산시' 에서는' 구선',' 주인칭',' 비왕토',' 왕신' 이라고 부른다. 사실 상주시대의' 천하' 와' 혹시 왕신' 은 진나라와 한 () 이후의 대통일 국가와 다르다.

최근 몇 년 동안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상조의 국가는 양국의 일종의 연맹이다. 어떤 학자들은 이런 연맹을' 국가의 연맹' 이라고 부르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부족 국가' 또는' 초기 국가' 라고 부른다. 소위' 부족' 이란 원시 시대의 부족 조직에서 진화한 혈연 관계를 바탕으로 한 사회 집단을 의미하며 중국 국가의 초기 형태다.

갑골문에 반영된 상황으로 볼 때 상국과 타국의 관계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하나는 서로 공존하고, 다른 하나는 상국이 다른 나라보다 우월하다는 것이다. 공존 관계를 먼저 보다. 갑골문에' 비' 라는 단어가 하나 있는데, 임운씨는 이곳의' 비' 가 동사로 사용되어' 친밀한 결합' 의 뜻을 나타낸다고 지적했다. 갑골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왕승모 측' 또는. 베단보 걱정 마? "("을편 "권 3387)" 옷을 수선해 ... 많은 아인종이 개보다 더 공격적인가? " (사전 편찬 5.2.2) 임운씨는 "갑골부사가 상조의 많은 나라와 상왕과의 연맹관계를 반영한 것으로, 고찰자는 귀신, 용, 우물, 용, 개, 폭력, 재결합, 희망 등이다" 고 생각한다. 상설에 따르면 이 갑골들은 대부분 정복에 분명히 관련되어 있다. 당시 국련의 상황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시' 긴 머리' 는 상탕벌의 과정을 묘사하며,' 위와의 모든 벌채, 곤오와' 를 다루고 있다. 고 () 위 () 곤우 () 는 하국의 동맹이다. 마찬가지로' 상서 목서서' 는 주무왕 벌주를 묘사하는데, 그중에는' 나는 사직의 친구' 가 있다. 시제는 쉽다. 상조와 그 동맹국 사이에는 불평등이 있다. 갑골문 자료에 따르면 상국은 다른 나라와' 비교' 할 뿐만 아니라, 때로는 다른 나라들을' 명령' 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귀모포, 빈진 ... 눈 ■■ 방?" (「사전 편찬」 6.60.6) ",젠, 영왕 ■■■■ 방? "(베이징-천진 4386)" 계해, 젠, 왕릉, 후발 ... "("장진 "368) 이곳의" 명령 "은 분명히 명령과 복종의 관계이다. 한편 왕상은 국제연맹의 지도자로서 동맹국에게 공물을 받고, 동맹국을 순시하고, 국가 간 분쟁을 중재하고, 국가를 처벌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주방은 은방통치가 전복된 후 새로운 방국연맹인 주국을 세웠다. 전반적으로 볼 때, 주국과 상국의 민족 구조와 민족 성질은 근본적인 차이가 없다. 주요 차이점은' * * *' 의 대체다. 주는 소국에서' * * *' 국으로, 상인은' * * * *' 국에서 보통국으로 하강한다. 일주일 후 사람들은 이 과정을' 추천 봉인' 이라고 부른다. 소위' 포봉' 이라고 하는 것은 주왕과 현존하는 다른 성의 국가와 명분을 세워 새로운 국가연맹을 형성하는 것에 불과하다. 그러나 주문학에서는 대부분' 제후' 라고 불린다. 동시에, 저우 사람들은 여러 동명 제후국을' 봉건' 했다. 전통설은' 봉건 친척, 제후가 주를 체질한다' 는 것이다. 이 해석은 일리가 있지만 여전히 문제가 있다. 주인의 분봉제는 실제로 춘추시대까지 이어졌기 때문에 황족뿐 아니라 제후들 사이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심지어' 의사 2 례' 까지 이어졌다. 단순히' 제후차폐' 이론으로 해석하는 것은 분명히 설득력이 없다. 물론, 분봉제는 중요한 정치적 의의를 가지고 있지만, 상업적으로 볼 때,

전반적으로 서주 초년부터 춘추 말기까지 주인의 분봉제는 두 단계로 나타난다. 서주는' 제왕건국' 이다. 춘추시대' 제후입족'. 부족 인구 분포로 볼 때,' 제후입족' 은' 천자개국' 의 연장과 재판이다. 그러나 당시' 왕의 나라' 와' 제후국' 이라는 관념 아래 왕국의 가구, 제후국, 의사는 대체로 비슷하지만 완전히 동일하지 않은 씨족 정권의 특징을 가지고 있었다.

천자의 왕국은 황족을 핵심으로 하는 최고 정치 실체나 국가이다. 사실, 왕은 주로 지역을 통치한다. 이런' 왕방' 과' 왕천하' 의 정치 구도는' 내복' (왕적) 과' 외용' (기외) 제도라고 불린다. 주대의' 내복' 과' 외용' 순서는 점차 쇠퇴하는 과정을 나타낸다. 서주 초기에 왕조는 해외 제후들에 대해 강한 통제력을 가지고 있었다. 주강왕은 즉위식에서 "남자가 뒷전, 평범한 나라를 지키지만 단 한 사람에게만 스포츠를 보고한다" 고 지시했다. ("구명 상서") 당시 많은 왕공들이 강왕의 즉위식에 참석해 주왕의 명령에 단호히 복종하며 "한두 명의 대신이 경호하고, 감히 장례식을 거행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춘추 초기에는 이런 성세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 주정 계약' 이 분명한 예이다. 그 이유는 왕자들이 그들의 등에 앉아 있다는 것입니다. 그 자신의 말로 말하면, 바로 일족 조직의 성장이다. 일족 정치의 기초는 일족 조직이다. 씨족 제도 하에서, 한 씨족의 인구가 일정 수량에 도달하면 새로운 씨족이 생겨나고, 원래의 모계 씨족은 세포족이 된다. 일족 조직의 하위 형태로서, 일족 조직은 어느 정도 이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주초 왕방강은 새로 봉한 제후세력이 약하다. 나중에 제후국의 세력이 부단히 강대해졌다. 한편, 끊임없는 분봉으로 왕방발전이 더디다. 제후국과 왕방례가 서로 견제할 때, 그것들 사이의 충돌은 불가피하다. " "왕자의 패권" 은 왕국의 패권과 비슷하다. 씨족 정치의 내부 구조를 보면 정치권력의 주체는 씨족 귀족이고 왕방에서는 왕실이다. 황족 중에서 더욱' 족장' 으로 농축되었다. 주왕실에서 국가권력에 대한 쟁탈은' 종주' 지위에 대한 쟁탈에 직접적으로 나타난다. 이것이 춘추시대 황실의 내란 원인이다. 일족 정치의 주요 대상은 민간인, 귀족의 서민 통치, 족장의 서민 통치이다. 국풍시 중 일부 시는 백성들의 귀족에 대한 반감과 의존을 표현했다. 외계인에게 주 왕실은 혈연관계가 없지만 종교와 윤리적인 관계를 맺고 있다. 왕은 신의 직계 후손으로 간주되고, 천하인은 신의 백성으로 간주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관점에서 볼 때, 황족과 외계인 사이에는 황족과 외계인 사이에 신성한' 준' 혈연 유대가 존재한다. 그것은 왕권이 하느님의' 유권자' 이며, 하느님이 세상을 다스리신다는 신념을 대표하고 있다. 주국이 이른바' 경구' 라고 부르는 것은' 내복' 이다.

제후국은 공족을 핵심으로 하는 2 급 국가정권과 정치조직이다. 제후가 처음에 나라를 봉쇄한 상황을 보면 책봉식을 거행하여 인민 영토를 수여해야 하며, 봉국의 주요 관원도 주왕이 임명해야 한다. \ "주오 zhuan \" 기록 공개 12 년, 관중은 왕실에 가서 왕을 보고, 왕은 왕상경의 접견을 받았다. 관중은 "나는 대신이고, 유사도 있고, 천자도 있다" 고 거절했다. 왕정이 제후국의 정치에 어느 정도 개입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제후국은 왕조에 대해 일정한 의무를 감당해야 한다. 예를 들면 출병 보전, 조공, 순례 등이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문제의 한 면일 뿐이다. 한편, 현존하는 제후국에게는 황위의 계승, 의사의 임용, 구체적인 경제정치사무 처리 등에서 그 내부사무는 조대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씨족 내부에서 누가 집권의 족장이 될 것인가가 마지막이다. 족내에도 황위 다툼이 있지만 권력은 족내에 떨어질 수밖에 없다. 이 원칙이 파괴되면 한 종족의 멸망, 국가의 붕괴 (또는 개성) 를 의미한다. "삼족 분진" 과 "전대치" 가 그 예이다. 제후국이 이렇게 큰 독립성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제후국가에서 제후와 의사가의 관계는 제후와 의사의 정치 관계로 직접 표현되었다. 오늘날 우리는 왕공 의사 간의 정치 관계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는데, 당시 사람들은 부계 관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청동기 비문에서 조상을 찬양하고' 자손영용' 을 기도하는 단어는 부계 조직과 부계 가문의 이익의 중요성을 규칙적으로 반영한다. 제후는 독립했고, 그것은 주왕과 공식적인 제후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이는 당시 씨족 정치의 필연적인 결과였다. 본질적으로 주나라의 성씨 (또는 혼인) 의 후국과 상조의 이성의 방국은 크게 다르지 않거나 비슷하다.

박사의 집은 기층 정권이며, 가족조직을 핵심으로 하는 보이지 않는 나라이다. "왕후립실" 은 서주 말기에 성행하였다. 비교적 믿을 만한 서주 중기 초기 문헌에서는' 박사' 라고 불리지 않는다. 앞서 언급했듯이' 제후립족' 은 일종의 정치행위일 뿐만 아니라 민중조직의 인구팽창과도 관련이 있는데, 이는 주초' 황제 입국국' 과 비슷하다. 왕자가 가정을 이루다' 는 대중을 위해 변호하다. 의사의 집은 대중의 "가지" 로 존재한다. 처음에도' 논우민 부여' 였지만 겉으로는 현대 개념을 갖고 있지 않은 국가 형태다. 일부 학자들은 주나라의 나라에 왕국과 제후국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는데, 이는 이주의' 왕국' 모델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갔지만, 그들은 여전히 의사 가구의 상대적 국가적 성격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사실 제후국은 주초에 포위되었다. 그것은 긴 역사의 시기를 겪었다. 의사의 집도 마찬가지다. 춘추 후기에 이르러 많은 박사 정권은 제후의 지휘를 듣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제후들과 대적해 거의 완전히 독립된 국가 정권을 형성하였다. 이런 의미에서' 삼환약루' 와' 주정교발가락' 은 질적인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삼족 분진" 은 한 나라 내의 "제후패권" 의 연속이다. 이 선생은 춘추시대 루의 의사 주택에 대해 비교적 구체적인 연구를 하였다. 그는 춘추시대 내내 노국이 가족 단위의 사회조직이 많아 대충 15 를 집계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들은 군주와 관계를 유지하고 있지만 매우 독립적이다. (65438+) "족장" 은 물론 의사이므로, 노준은 실제로 누가 각 가정의 의사가 되는지에 간섭하지 않는다. (2) 박사의 집은 도시를 근거지로 한다. 청 박사는 정치적 편의를 위해 경성에 건물을 지었는데, 진정한 소굴은 봉지이다. 집에는 봉지가 있고, 아저씨에게는 봉지가 있고, 역사에도 봉지가 있다. 봉지 안의 제후들은 모두 가족 스스로 안배한 것이다. 군주는 개의치 않는다. (3) 가족은 자신의 군사력을 가지고 있다. 박사가의 무장력은 가족 구성원과 봉지 일반 민중으로 구성되어 있어 독립성이 크다. 그들이 의사의 지휘를 들을 때, 육준이는 직접 명령을 내릴 수 없었다. 이것은 중세 서유럽의 소위' 신하의 신하는 나의 신하가 아니다' 라는 정치 국면과 매우 비슷하다. "집" 의 무장력이 독립적이기 때문에 "집" 과 "나라" 의 대립이 가능하다.

왕국, 후국, 의사가의 관계에서 볼 수 있듯이, 주조국가는 이중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는 국가연맹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반면에 귀족 군주제의 색채를 띠고 있다. 이런 역사적 국면을 초래한 깊은 원인은 종족 정치이며 혈연 국가다. 혈연 (또는 종교 윤리) 은 왕국 전체와 세계의 질서를 묶는 쇠사슬과 같다. 당시 민족조직을 무시하면서 당시 국가의 특수성을 깊이 이해하기 어렵다.

특별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 국가 원수: 족장과 이마

상주 시대에는 혈족조직과 민족정치조직이 서로 협조해 각급 민족조직의 수장들이 특별한 사회적 지위와 정치적 역할을 갖추게 했다. 그들은 세속권력의 소유자 (족장) 가 될 뿐만 아니라 종교권력의 소유자 (이마목) 가 되었다. 이맘' 이란 종교단체 중 신앙에 대한 최고 해석권과 종교사무에 대한 최고 판결권을 가진 사람을 말한다. 상주시대의 종교사무에 대한 지배권은 제사장의 권리에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구체적으로, 제후국 군주는 후내 각 종교 조직의 수장으로서 후조신의 대표이자 왕의 봉신이며, 상대적 의미에서 교장이다. 각급 군주의 지위는 1 과 2 이다. 그들은 세속사회의 통치자이자 종교사무의 결정자이다. 당시 사람들은 이런 사회적 지위를' 종주' 또는' 군주' 라고 불렀다.

자신의 특수함과 지고무상의 지위를 과시하기 위해 상왕은 자신을' 우이인' 이라고 부르며 남달랐다. 우이인' 은 무슨 뜻인가요? 우리는 두 가지 측면에서 이해할 수 있다.

첫째, 상왕은 하느님의 인간 대표로 여겨진다. 당시' 세계' 에서 상왕은 세계에서' 유일한' 신이나 신계의 최고 대표로 여겨졌다. 그는 하느님의 직계 후손이자 하느님의 천사이다. 후세 사람들이 부른' 당사' 에서 상탕이 샤저를 공격하자, 그는 명령을 받들어 "겔, 백성들, 내 말 좀 들어봐." 라고 선언했다. 샤걸의 잔혹함은 불합리하지만, 문제의 관건은 다른 누구도 하나님의 사명인 십자군 동징샤걸이라고 주장할 수 없다는 것이다. 상탕만이 이 자격을 가지고 있다: 그는 하늘의 체질과 인간의 사명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상왕의 자랑일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가 보편적으로 인정하는 것이다. 상 () 나라 중후반, 어떤 이유로 은인 () 이 은양 () 에 수도를 옮겼다. 수도 이전 과정에서 은인은 여러 가지 고난을 겪었다. 상조 왕 반경은 이를 위해 엄중한 비판을 받았다. 절망 속에서 그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다. "하나님은 나의 증조부의 미덕을 회복시켜 내 집을 거꾸로 뒤집으실 것이다. 나는 국민의 생활에 대해 매우 공손할 것이다. " "나는 하나님 앞에서 라울을 기억하고 싶다. 그리고 ... 나는 죄와 질병을 숭배하고 싶다. 왜 우리 국민을 학대하는가! 나는 항상 너의 병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며 "나는 나의 어린 손자와 비교할 수 없다!" 라고 말했다 상서 반경' 의' 속은 천의다' 는 반경이 신의 사자일 뿐만 아니라 시조 신의 대변인이자 천도의 화신이기도 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느님이 왕상 본인을 벌하시든 부족민을 벌하시든, 그의 취지는 왕상 본인을 통해서만 전달될 수 있다. 실제 상황으로 볼 때 갑골은 수만 원이 있다.

둘째, 상왕은 왕국의 최고 교직자이다. 상왕은 신의 사자일 뿐만 아니라 왕국에서 가장 높은 성직자이기도 하다. 상왕은 점술 활동의 주체일 뿐만 아니라 묘회 제사 활동의 주체이기도 하다는 자료가 있다. 먼저 점술 활동을 보다. 은허 로얄 갑골문에는 두 가지 상황이 있다. 한 가지 경우는 정상적인 상황에서 점술을 담당하는 관원들이 상왕점술을 일상적으로 대표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이사부' ('변위 252')' 오오부, ■ 젠, 관 토석 깎기, 또 그렇습니까? " ("후편" 위 17.5) "임진포, 젠, ■, 교류 및 재난?" (사전 편찬 2.38.4) 여기서 점술 활동은 견인이 주관하지만 갑골문의 내용을 보면 점술의 주체가 견인이 아니라 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다른 경우는 왕이 직접 점술, 즉 이른바' 왕부진' 을 주관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오오 아니, 황자가 되지 마라.", ("장진" 4 15), 왕부진, 논율, 왕래 이재요? " (「사전 편찬」 2.43.3) "무신, 왕보진, 밭 ■, 또 이 재앙이 있을까?" (사전 편찬 2. 16. 1) 왕은 직접 점을 쳐서 점술의 주체임을 직접 설명했다. 전세 문헌은 또 다른 각도에서 이 상황을 반영했다. 판경은' 상서 판경' 에서 수도 이전 이유를 설명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부희가 말했다. 연극대처럼? "첫 왕은 양복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운명을 지킨다." "나는 사람을 재촉하고 싶지 않다. 나는 나의 계략을 낭비하고 싶지 않다. 나는 그들의 정신을 목매어 죽이고 싶다. 감히 점술을 어기지 못하고, 매크로 벤을 사용하려고 한다. 클릭합니다 재해 발생 점술은 성지를 따르는 것이 상조의 제도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점쟁이와 정조 대사로서 왕은 당시 사람들이 공인한 진정한 점술 주체였다. 그러므로' 상서' 의 진정한 주인은 상왕이며, 그는 유일한 사람이다. 마찬가지로, 은인의 통치에 위기가 닥쳤을 때, 사람들은 왕의 점술권이나 정절 주인 자격에 위기가 발생했다고 여겼다. 상서 시버잘리: "시버는 이조의를 두려워하여 대왕에게 달려가' 천자, 하늘은 이미 내 일생을 이루었고, 격원귀했다' 고 말했다. 물론 그것은 "불운" 입니다. 다시 묘회 제사 행사를 보러 오세요. 문헌에 따르면 은인은 사당에서 제사 활동이 잦으며 사당에서 제사를 지내는 사회자는 사당 주인의 직계 후손이다. 제사 등 직계 조상의 활동에 있어서 사회자는 당의 직계 후예이다. 시 송 상나: "북을 치는 것은 간단하고 간단하다." 당손 장군. "시 송송 상주열조" 도 "휴가를 보내러 오면 즐겁고 복이 끝이 없다" 고 읊었다. 곡우는 맛볼 것이고, 당손은 장군이다. " 그래서 상조 왕 반경은 당당하게 말했다. "나는 그것을 나의 전임자에게 주었고, 나의 조상은 그것을 따르고 즐길 것이다." (상서 판경) 부브를 가리킨다.

앞의 토론에서 알 수 있듯이, 왕상에는 왕국의 종교 생활을 지배하는 이맘의 모든 특징이 있다. 그의 권력과 지위는 하느님이 주신 것으로 간주되고, 그가 하는 모든 활동은 하느님의 비호 아래 이루어진 것으로 여겨진다. 국민들은 국왕에게 복종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반드시 신의 의지에 복종해야 하기 때문이다. 반면에, 왕은 현실적인 군주이자 세속적인 통치자이다. 신성한 깃발을 높이 드는 동시에, 언제나 폭압적인 통치와 반항자에 대한 잔혹한 탄압을 적나라하게 드러내고 있다. 이런 상황은 모두들 이미 많이 말했으니, 아무 말도 하지 마라. 요컨대, 왕권이 종교력을 이용하든, 종교력이 왕권을 키웠든, 양자는 상조에서 시종 공존하여 보완한다.

주조의 상황은 상조와 거의 동일하며, 주왕은 여전히 세계 최고 군주이자 이마목으로 나타났다. 주조의 문자자료가 상조보다 풍부하기 때문에 주왕의 지위의 실질을 더욱 전면적으로 반영할 수 있다.

주나라의 천국에서 신은 지극히 높으신 주권자이며, 그 밑에는 많은 자연신과 조상 신이 있다. 하나님에 대한 두려움은 신성한 세상에 대한 두려움을 의미한다. 하나님의 사자는 천국의 사자이다. 이 사자는 세상에 하느님의 뜻을 전하는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 저우 사람들은 이런 종교적 사명을' 계제' 또는' 경건한' 이라고 부른다. "사기" 에서 은유민에게 "나는 학자가 많지만, 지금 나, 주왕은 황제를 계승할 것이다" 라고 선언했다. 상서 우조' 에는 은인과 인민을 대하는 소공의 태도가 기록되어 있다. 왕이 와서 신을 숭배하고 땅에서 자신을 섬기다. "진정한 왕에게' 존신' 은 매우 무거운 종교적 책임이며, 다른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신성한 사명이다." "상서 김훤" 에 따르면 주초 오왕은 위독하여 역사가들이 하늘에서 태왕, 왕적, 왕문복을 기원하게 했다. "오직 (오왕),"

이른바' 승제일',' 존신',' 천배' 는 신이 천하를 다스리는 것이다. 이런 대표 지위는 문왕이 주인 임명이라는 설법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임명" 으로 인해 주왕은 상왕을 대신하여 신의 사자가 되었다. 시 Daming: "웨이 wangwen, 조심, 하나님의 위엄, huaiyu 축복. 클릭합니다 문부는 다음이다. 그러나 신은 그의 생명을 문왕에게 두었다. "그의' 허가' 로 인해 주왕은 세속사회의 군주가 되었다." "상서 재재": "황제는 돈을 내고 국민을 전 왕에게 넘겨주었다. "땅에 대한 왕의 주권과 국민에 대한 주권은 하느님이나 천국에서 나온다. 전 세계가 황제의 땅이 아니라 황제의 신하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왕은 황제의 "전권대표" 로 여겨진다. 시의 일부 장들은 주왕이' 백신' 의 수석 제사장이자 점쟁이로서의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유성은 말했다: "왕 시험은 그렇지 않다, 누구의 집은 누구고, 누구의 거북이는 천자이고, 누구의 집의 왕은 천자이다." 두 글자' 위' 입니다. 마오전의 관점에서 볼 때, 시의 "군자" 는 성왕을 가리킨다. 이른바' 신주' 란 천자나 왕이 신주라는 것이다. 한운은 주나라 말기의 한 차례의 가뭄을 묘사하고, 인민은 깊은 불 속에 살고 있다. 규필이 이미 죽었으니, 나는 차라리 듣지 않겠다. "나 자신을 희생하고 싶지는 않지만 교외에서 왕궁에 가고 싶다. 마오 전 (Mao Chuan) 의 관점에서 볼 때, 이시의 주인은 왕 스핀 (Wang Shun) 입니다. 시의 관점에서 볼 때, 주왕은 전 세계에 퍼져 있는 신들을 숭배하고, 교외에서 조상을 제사하며, 숭배의 대상은 신, 후직, 수리등이다. 이 일련의 종교 활동의 주제로, 주왕은 그의 시에서 남김없이 표현했다. 주나라 사람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절에 있다. 사람들은 "중전은 루 (갈대) 가 있고 변두리에는 오이가 있다. 황제의 조상이 갈대를 벗기고 모신 것이다. 그의 증손자는 오래 살았고, 신의 가호가 있었다. " ("시 신남산") 증손자는 시조, 주왕이다. 그는 선왕의 갈대와 멜론을 제물로 바쳤다. 대보' 에서 주공단은 "왕녕은 부점 만 쓰고, 그램은 이 목숨을 걸었다" 고 말했다. \ "왕 진 은 국가를 대표 하기 위해 점 을 사용 만, 이것은 \" 왕 wenlian \ "시구 와 상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공단은 이어 "맞아 ... 나에게 거북이 한 마리와 소에게 남겨 주세요. 주공단이' 대보거북' 을 쓰는 것은 그가 섭정왕이기 때문이다. 왕이 희생은 신의설에 있다. 왕문우일이는 왕무우일용이다. 왕명은 책 도피서를 한 권 썼지만, 주공에게 알려준 후 왕빈이 현형을 죽였다. 왕적조가 궁궐에 들어와 책으로 도망쳤다. 12 월. " 문헌에 이런 제사 활동은 정확한 시간, 장소, 제사 대상이 있다고 기재되어 있다.

주대분봉제, 민강역 부여, 각기 다른 등급의 정권 설립. 황제는 입국하고, 제후는 가정을 꾸리고, 얻은 사람과 토지는 모두 신이 주신 것이다. 그리고 왕공대의가 자연스럽고 신성한 자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국민의 영향을 받아 다양한 수준의 국가조직을 세울 수 있다.

우선 제후는 제후국의 군주이자 원장이다. 대량의 자료에 따르면 각 제후국에서 제후국 군주는 하늘이 주신 통치자로서 절대적이고 유일한 참배권을 가지고 있다. 군권과 교회 권력으로 볼 때, 교회 권력은 군권보다 더 심오하여 당시 권력의 본질을 반영하였다. 다른 누구도 군주의 예배권을 분할하거나 침해할 수 없다. 춘추시대의 루를 예로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1) 가을, 7 월, 대묘에 묻혀 아내로 제사를 지내다. ("춘추" 출판 8 년)

(2) 그는 진실을 알 수 없는 제나라 침공, 그래서 나를 공격하고, 나의 숙손이 그를 추격하게 하여 요행으로 성공하게 했다. ("좌전" 문공 11 년)

(3) 9 월 못생긴, 교외 습관. ("춘추" 출판 17 년)

(4) 여름이 되면 추, 루, 위, 조, 주 등 제후들은 모두 안 된다. 카오, 주언난, 공언으로 제물을 바치다. ("좌전" 출판 4 년)

(5) 2 월에 나는 가서 오왕궁과 관계가 있다. ("춘추" 출판 15 년)

너는 신전과 관계가 있다.

군주는 제사 음악 속에 있다. ("곡량" 동년전)

(6) 제환공이 말했다. "선배에게 잘해주고 고인에게 잘해주면 군주를 모시는 데 도움이 된다." ("좌전" 31 세)

(1)(3)(5)' 춘추' 는 제사활동의 주체가 누구인지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당시 사람들에게는 자명했기 때문에 전기에서' 군' 이라고 불렸다. (2)' 공브' 에 따르면, 부의 주체는 루문공이다. (4) "공언할 때 헌정" 을 기록하고, 시제 주체는 루이다. (6) 더욱이, 소공은 "똥은 종가에서 치워야 한다" 고 말했다.

둘째, 박사는 봉지 중의 군주이자 교직자이다. 주국의 가장 밑바닥에 있는 광장의 군주로서, 의사도 교직자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춘추시대에는' 정치' 와' 숭배' 가 공존했고, 사람들은 한 박사 정권의 존재를' 숭배' 라고 부르는 것에 익숙해졌다. 송나라에 이르러 군주가 개를 토벌하여 황공히 둥지로 도망쳤다. 송군은 사람을 보내 그에게 소굴에 머무르라고 권했다. 너는 항상 노공을 숭배할 수는 없다. "("좌전 "애사 4 년) 계속 불꽃놀이를 석사당에 올리는 것은 석정권을 지키는 것이다. 화의사가 루를 방문했을 때, 루문공에게 말했다. "당신의 전임 대신은 송공을 불쾌하게 했고, 제후정책으로 유명합니다. 만약 내가 그의 희생을 받아들인다면, 그가 어떻게 감히 너를 모욕할 수 있겠는가? "여기서 박사를 물려받은 정권을' 승제' 라고 부른다. 위국 () 과 위인 () 이 닝당 () 을 토벌하고, 사악 () 이 진국 () 으로 도피하다. " 웨이 사람들은 돌 가족 희생 (\ "Zuozhuan messire 스물 여덟 살 \") 을 유지하기 위해 육아소를 스스로 설치했다. 정국에서는' 좌전' 이 16 년 아들의 재산을 기록하며 "공장! 왕조에 서서 집에서 절을 하다. " 이 글은 문제를 더욱 분명하게 하고 공장이' 계승' 과' 집에서 절을 하는' 이중 역할이라고 지적했다. 그래서 양버균주: "북한에 서서, 즉 벼슬이 있고, 집에 경배하고, 즉 집에 사당이 있다. "문헌에는 이런 예가 많지 않지만, 사실도 똑같이 분명하다. 의사는' 집' 의 군주가 아니다.

요약하자면, 주조의' 봉건' 제도 하에서 천자는 절대적인 군주이자 이마목으로, 그의 의지는 가장 높은 정치적 권위를 가지고 있다. 그는 신의 의지의 유일한 해석권과 종교 활동의 최고 중재권을 가지고 있다. 왕공과 박사는 상대적 군주이자 이마목으로, 그들의 의지는 각자의 봉지 안에서 정치적 권위를 가지고 있으며, 그 봉지 내의 종교 활동을 제사하고 중재할 권리가 있다. 따라서 주대의 황제, 제후, 의사는 진한 () 이후 국가의 각급 행정관 () 과 진한 () 이후 종교의 각급 승관 () 과는 다르다. 그들은 교회와 국가의 단결의 지도자이다. 구 지강 씨는 "중국 고대의 소위 당위 세계가 인도와 비슷한지 알 수 없다" 는 것을 예리하게 알아차렸다. 또는 군주가 브라만 계급에 속해 제사장으로 권력을 잡는 것도 알 수 없다. 오늘 알고 있는 것은 상주시대에 군주가' 황제' 또는' 천왕' 으로 불리며, 그의 지위가 인간보다 높고 천정에 가깝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대 인도의 브라만 카스트는 고귀하지만 종교세력은 흥성했지만 중국 상주 시대의 제왕, 제후, 박사에 의해 가려졌다. 후자는 성물의 신성을 지녔을 뿐만 아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