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응? 한 민족과 한 지역 모두 독특한 결혼 풍속을 가지고 있다. 각 지역의 지역사회는 조상이 물려준 생활방식, 종교신앙, 풍속습관, 지리조건, 경제조건 등의 요인에 따라 각자의 독특한 혼인예절 형식을 연출한다. 이러한 결혼 관습과 형식, 어떤 것은 기이하고, 어떤 것은 낭만적이고, 어떤 것은 점잖고, 어떤 것은 소박하고, 어떤 것은 종교의 신비로운 색채로 가득 차 있으며, 더 많은 것은 인류 문명의 광채를 빛나게 한다. 서로 다른 결혼 풍속은 역사의 진보와 사람들의 사상의식의 변화에 따라 발전한다.
제정은 월국고도였으며, 지금으로부터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깊은 문화 축적과 역사 전승을 가지고 있다. 제준의 민간 결혼 풍속은 중국 봉건 사회의 동일한 예절 규범과 독특한 지역 색채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지금 간단명료하게 졸작을 한 편 쓰겠습니다.
첫째, 소개팅
"남자는 대혼이고, 여자는 대혼이다." 이 속담은 중국 민간 결혼의 객관적 법칙을 설명한다. 제조의 낡은 농촌에서는 젊은 남녀가 17 ~ 8 세가 되었는데, 심지어 그보다 더 일찍 부모는 자녀의 혼사에 대해 걱정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러나 이 결혼들은 반드시' 부모의 생명, 중매의 말' 과' 육례' 를 준수해야 한다. 이른바 육례, 즉 예식, 청혼. 이름을 묻고, 여자 측의 이름, 생년월일을 묻다. 나지브, 선물 약혼. 징발하여 초빙을 보내다. 데이트 상대를 초청하여 결혼 날짜를 정하다. 신부에게 안부를 묻다. 제주인민일보 5 주기념책자' 는 이 혼사는 중매의 말이다. 여자 집은 빨간 쪽지를 썼고, 여자 집은' 허가 스티커' 에 답했다. 생년월일은 "헵포스트" 또는 "구첩" 이다.
Zhuji 농촌 전문 중매를 하는 사람은 매우 적다. 사람들은 그들을 중매라고 합니까? Quot 36 선 밖의 장사' 하지만 중매를 하는 것도 좋은 일이고 예뻐질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에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줄을 잇고 다리를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고서에서 중매인은' 악로' 라고 하고, 농촌은' 중매' 라고 하며,' 냄비 병 세 입 먹어라' 라고 부른다. 해방 후' 소개인' 이라고도 불린다.
중매를 원하는 사람은 항상 말을 잘하고 중매를 하는 당사자이며, 어떤 사람은 친척, 이웃, 또는 친척과 친구들이다. 그는 쌍방의 사회적 지위, 경제 조건, 인간성을 더 잘 알고 있다. 대부분 남의 구실을 받아 남녀 사이를 자주 뛰어다닌다. 양가 부모가 모두 상대방을 좋아한다면, 당시 기회가 무르익었을 때 중매인은 남녀 쌍방에게' 경첩', 즉 속칭' 용봉첩' 을 요구할 것이다. 남녀 쌍방의 이름, 본관, 생일은 모두 진흙이 새겨진 빨간 공책에 적혀 중매인을 통해 상대방에게 선물한다. 양측 모두 향청이나 주방 앞 향로 아래에 게시물을 올려놓았다. 그런 다음 점쟁이에게 점쟁이에게 두 생신이 조화를 이루는지, 조화를 이루면 하나가 되라고 부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이 아름다운 결혼은 이미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러한 과정의 본질은 육례입니까? Quot 그 재능 "과" 이름을 묻다 ".
해방 후, 이런 번거로운 관례는 기본적으로 폐지되고, 도시와 농촌, 기관 간의 청년 남녀 교류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자유로운 연애는 이미 대세의 흐름이 되었다. 물론 사랑이 성숙해지면 이른바' 미디어 거물' 이 양가 부모에게 메시지를 보내 결혼을 안배할 것이다. 하지만 이 일은 비교적 편하며,' 소개인' 을 청해 다리를 놓아 열애 중인 사람을 알게 될 것이다. 농촌에서는 쌍방이 잘 알지 못하고 소개팅 과정도 있다. 소개팅이란' 아가씨 보기' 와' 다른 사람 보기' 의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처녀를 보다' 는 총각을 모시고 처녀집에 가는 중매인이다. 쌍방이 만나 청년 남녀가 서로의 성격과 생김새를 서로 보게 하다. 여자 측의 아버지, 삼촌, 형과 함께 차를 마시면서 이야기를 나누고, 남자의 말과 행동을 관찰하고, 인품 수양을 이해할 수 있다. 새로운 손님이 올 때, 그들은 스스로 간식을 좀 먹어야 한다. 이것은 평범한 간식이 아니다. 만약 여자 측이 총각에 만족한다면, 반드시 만족할 것인가? Quot 탕원' 은 이 결혼' 재회' 를 기원한다는 뜻이다. 별로 마음에 들지 않으면 무슨 간식인지 모르겠다.
남을 보다' 는 여자가 남자 집에 손님으로 가는 것이다. 속담에' 10 중구협' 이라는 농담이 있다는 말이 있다. 중매인이 아무리 좋다고 해도 들은 것은 모두 거짓이고, 본 것은 모두 진실이며, 현장 답사가 가장 믿을 만하다. 남을 보살피다' 는 보통 여자 하궁과 처녀가 함께 진행한다. 이는 사실 남자 가족 경제, 주택, 환경, 이웃 외 관계에 대한 전면적인 조사다. 결혼의 성공은 대부분 이 행동에 달려 있다. 1980 년대 이후 농촌 경제의 발전과 생활관념이 바뀌면서 여자아이와 남자아이의 교제가 많아지면서 사상감정 교류도 활발해지고 있다. 연애를 하면 쌍방이 모두 상대방을 잘 안다. 어제? Quot 소개팅 풍습은 점차 역사 무대에서 탈퇴할 것이다.
둘째, 약혼
소개팅과 연애를 통해 남녀 쌍방의 감정이 나날이 깊어질 때, 약혼, 즉 고서에서 말하는' 나길, 정나' 의 예절이다.
날짜' 문정' 을 선택해 색색의 꽃과 붉은 양초, 대추와 과일을 준비하고 금실로 누르며 금종이로 붙이는 것을' 쌍과' 라고 한다. 채색선으로' 결과' 라고 하고, 채색꽃을 꽂고, 주위에는 모두 열매가 있는 것을' 과일' 이라고 부른다. 은선에 따르면' 약혼 돈' 이라고 합니다.
80 여 년 전 연대기에 기재된 약혼 글과 풍습이다. 하지만 민간의 관행은 많이 다르다.
남자는 왕선생에게 약혼 날짜를 고르라고 한 후 붉은 게시물을 써서 흙금과 선인 두 명으로 싸라고 했다. (이른바' 양선조화' 란 두 아이,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한 개) 중매쟁이가 몇 달 전에 사탕 계원예백 두 개를 가지고 여자 집에 청첩장을 붙여 주세요. 약혼 날짜를 알고 나면 양측은 즉시 약혼 돈과 자료를 준비해야 한다. 남자는 먼저' 예금' 과 옷을 준비해야 하는데, 이것은 쌍방의 경제 조건에 달려 있다. 둘째, 선물가방을 준비해야 하는데, 이 선물가방은 여자 친척의 수, 최소 36 개, 최대 100 개에 달려 있습니다. 대부분의 선물가방은 설탕, 아이스캔디, 리치, 붉은 대추, 호두 등 남북 말린 과일이다. 절대적으로 없어서는 안 될' 5 대 과일' 도 있다. 이른바' 오대과' 는 대추, 채자, 호두, 계원, 땅콩이다. 모두 적록색 종이로 싸서 금실로 싸서' 장손장, 오대상회' 를 뜻한다. 까다로운 가정은 108 도의' 고정요리' 를 해야 한다.
그날 중매인은 젊고 힘이 센 남자 몇 명을 데리고 여자 집에 가서 색례를 보냈다. 며느리는 반갑고 기뻐하며 정오에 연회를 열어 친지와 손님을 대접했다. 이런 술은 속칭' 정일주' 라고 불린다. 친척과 친구들은' 정일주' 를 마신 후 선물봉투와 야자씨를 가지고 올 것이다. 이것은 새로운 신부를 의미하며, 물론' 결혼 선물' 도 준비한다는 뜻이다.
오후에 미디어대학은 남자 게스트에게 작별을 고하고 돌아서서 여자 집으로 돌아갔다. 여자 측은 이미 선물 부담에' 답례' 를 추가했다. 구사회는' 사채' 라고 불리며 부츠와 신발, 새틴이 수놓은 원앙 한 쌍, 탕원 같은 설탕떡, 분홍색으로 염색된 닭볼, 문방 사바오라고 불렀다. 현대에는 주로 각종 사탕이 있는데, 쌀가루는 홍록만두, 땅콩, 붉은 계란, 옷 한 벌, 새 신발모자 등 미혼사위를 위한 선물이다. 이 음식들은' 회반 케이크' 라고 불린다. 남자는 받은 후 이' 등을 맞댄 빵' 을 친척과 이웃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물론, 남자 집에서도 저녁에도 술자리를 마련하여 친지들을 초대하여 술을 마셔야 한다.
의식이 끝난 후 젊은이는 부끄럽지 않은' 모족 사위' 가 되었다. 여자 쪽에 일이 있으면, 총각은 자연히 도우러 간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사위는 선물을 가지고 어른들을 찾아뵙게 된다. 이런 식으로 젊은 남녀는 잦은 접촉에서 상대방을 더 잘 알고 사랑하게 된다.
셋째, 입맞춤과 인사
약혼 후 1 년 반 동안 남녀 모두 결혼을 준비해야 한다. 남자는 새 집을 꾸미고, 결혼 선물을 준비하고, 여자는 혼수와 시집을 준비해야 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오직 하루 qiuqin 을 선택, 결혼 날짜를 선택 하지 않습니다. 결혼식 날, 남자 집은 반드시 청첩장을 골라서 중매인이 선물가방을 가지고 여자 집에 가서 통지하도록 해야 한다. 전통 명절은 대부분 연말에 섣달 그믐달과 새해 첫 달을 선택한다. 이때는 바로 농한기이다. 농민들은 여가 시간이 많고, 날씨가 춥고, 식량이 보관하기 쉽다. 현재 많은 젊은이들이 결혼하는 것은 이 기간을 선택하는 것 외에도 국경절, 설날, 5 월 1 일이 있다.
결혼식 전날 남자는 일찌감치 89 명의 젊은이를 보내 상자를 들고 철장을 먹으며 여자에게 풍성한 선물을 보냈다. 트렁크와 음식 케이지는 모두 상등한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조각용 그림금은 매우 정교하다. 예전에는 예의 있는 게시물이 필요했고, 모든 선물은 게시물에 적혀 있었다.
"남자는 송백 한 대야, 돼지뿔, 좁쌀떡, 닭거위가 모두 배불리 먹고, 백주먹밥, 백알이 붉게 물들고, 이를' 10 채' 라고 하고, 돼지는 오장이 배부르면' 가족사진' 이라고 부른다. 이것은 오래된 예절이다. 현대에 이르러, 주요 선물은 돼지고기는 한 조각이 있지만, 머리와 꼬리에 연결되어 있어야 하고, 게다가 10 여 근의 샌드위치 고기가 더해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속칭' 심육' 이라고 불리는데, 며느리가 시어머니의 미래의' 심육' 이라는 뜻이다. 양고기, 생선, 닭고기, 술, 사탕, 담배 한 마리. 야자씨는 거의 100 개에 육박하고, 가장 큰 야자씨는 온수병만큼 크며,' 태파갈색' 이라고 불린다. 그리고' 5 대 갈색' 은 가장 큰 것에서 가장 작은 것, 다섯 개가 연결되어' 5 대 만남, 5 대 길조' 를 뜻한다. 또 없어서는 안 될 큰 흰 거위 한 마리가 있다. 예기 의혹경' 고서는 "기러기는 채집, 이름 묻기, 나지르, 초청, 영혼에 쓰인다" 고 말했다. 고대인들은 거위를 철새로 여겼는데, 그들은 음양이 화목한 방식으로 여행하여 남녀가 음양이 화목한 방식으로 결혼하는 것을 상징했다. 또는 거위가 배우자를 잃고, 평생 짝을 이루지 않고, 충성을 취한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 시 농촌에는 거위를 거위로 대체하는 오래된 풍습이 있다.
각종 선물에는 모두 붉은 솜이 걸려 있고, 젊은이들은' 선물 받기' 를 등에 업고 시골길을 걸으며 기쁨과 즐거움을 발산하고 있다.
정말 서로 인사하기 좋은 날이다. 남녀는 모두 손님들로 가득 차서 빨간 옷을 입고 시끌벅적하다. 주방의 칼과 숟가락이 짤랑 소리를 내며 술과 음식을 찌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옛 친척과 새 친척이 서로 축하한다. 웃음소리에 기쁨이 가득하다. 문설주에 붉은 희자가 붙어 있고 처마 밑에 붉은 궁등이 걸려 있고 문틈 사이에 붉은 결혼 대련이 붙어 있다. 여자 집은 시집가는 여자의 대련을 붙였다. 예를 들면, "오늘 나는 눈물을 흘리며 어머니와 작별을 고하고, 내년에는 미소를 지으며 아들을 데리고 간다." 등등. 현수막은 대부분' 돌아오는 기쁨' 이다. 그 사람은 대련을 붙여서 새 사람들을 환영했다. "하늘에는 사랑새가 가득하고, 땅에는 항상 가지가 연결되어 있다" 와 같은 것들이다. 현수막에는' 결혼 좋은 인연',' 백년의 조화',' 천작의 조화' 라는 글자가 적혀 있다.
새벽, 남자는 20 ~ 30 명의 청남을 파견하여 중매인이 이끌고 여자 집에 가서 결혼했다. 이 사람들은' 확인' 이라고 불러요? Quot. 오래된 가요는 "계속해, 계속해, 옷 빌려, 육수 두 방울, 눈물이 가득하다" 고 말했다. 구사회의 농촌 생활 여건이 좋지 않아 가요의 조롱은 당시 항랑의 난처함을 반영했다. 가마의 "소지자" 와 "드러머" 도 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이 두 가지 사업은 대부분' 타락한 사람' 의 소행이며, 해방 후 폐지되었다.
신부를 픽업하는 도구도 시간이 지날수록 달라졌다. 20 ~ 30 년 동안 붕가마가 교체되었다가 나중에는 인력거로 바뀌었다. 자전거는 60 년대와 70 년대 농촌에서 유행했고, 오토바이는 80 년대 초에 사용되었고, 지금은 화려한 장식을 한 자동차도 유행하고 있다.
정오에 여자 집에서 술을 차려 연회를 하는데, 흔히' 가마주 보내기' 라고 불린다. 먼 친척이 가까운 이웃이 모두 모여 술을 마시고 결혼하다. 어른과 중매인이 책상 위에 앉아 있다. 술을 많이 마시면 여종의 요리사가 중매인 담배와 사탕을' 협박' 하여 위로한다. 보통 남자들은 모두 준비해서 자연스럽게 해결한다. 물론 약간의 충돌이 있을 것이다. 쿨리는 중매인에게' 제재' 인 관우단을 벌여 굴복시킬 것이다. 이런 연극은 농촌에서는 늘' 보풀' 이라고 불린다. 이미 기본적으로 폐지되었다.
오후에 어느 시간이 되면 별랑이 곧 떠날 것이다. 여자 측의 쿨한 친척이 혼수를 마을 입구로 싸서 항랑을 실어 나르게 했다.
"여자가 그녀의 화장, 침대와 책상 위에 찬장 몇 개, 구리와 주석의 그릇, 탁자 다섯 개, 그리고 적어도 한 쌍의 상자와 새장, 최대 다섯 쌍을 보내왔다." 20 ~ 30 년대는 해방 초와 비슷한데, 단지 생활용품과 옷 이불일 뿐이다. 혼수의 양은 두 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하지만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세면대야와 변기의 크기는 없어서는 안 된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통" 이라고 불리며 어린이 번식의 상징이다.
모든 혼수는 모두 붉은 희자를 붙이고, 붉은 실크면으로 묶여 있다. 어깨와 상자에 팝콘, 콩 볶기, 붉은 녹색 땅콩을 뿌린다. 찬장 안에는 솜이불 베개에 과일사탕이 놓여 있었고 붉은 계란, 귤, 석류가 꽂혀 있었다. 혼수가 남자 집에 도착하자마자 행랑과 개구쟁이에게 빼앗겼는데,' 다자복',' 결혼 달콤한' 좋은 징조가 있기를 바란다.
개혁개방 이후 농민 경제가 나날이 부유해지고 혼수도 점점 정교해졌다. 전통 물건 외에도 새 가구, TV, 냉장고, 에어컨 등 고급 가전제품도 필수로 자리잡았고, 어떤 부모들은 양말기, 베틀 등 생산자료를 시집가서 딸 사위가 향후 경제 발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금의' 항랑' 은 이미 옛날이 아니다. 모두 양복 가죽신인데, 정신은 그런대로 괜찮은 편이다. 혼수는 더 이상 어깨에 메지 않아도 되고, 모두 자동차로 운반되지만, 위아래로 움직여 손님이 된다.
\ "경적 이 울리자, 오빠가 나를 가마에 올려놓고, 둘째 형이 바구니를 들고 성황묘에 갔다. 아우가 의자 뒤에서 개를 만들 때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Quot. 이 민요는 구사회의 한 처녀가 가마에 시집가는 모습을 생동감 있게 기록하였다.
늙었을 때가 되자 드러머는 징과 북을 치며 신부를 환영했다. 신부는 새 웨딩드레스를 입고 봉관을 쓰고 형에게 위층 가마에 올라간 뒤 들러리와 함께 눈물을 머금고 부모님과 마을 사람들에게 작별을 고하고 가마꾼이 마을을 들어 새 집으로 떠났다. 옛 동향산간지역에 가마를 우는 풍습이 있어 지금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지금 이 나라는 완전히 개방되어 있고, 세계도 변화하고 있다. 결혼하기 전에 신랑 신부는 반드시 스튜디오에 가서 아름다운 결혼식 예술사진을 찍으며 신인의 아름다운 매력을 보여줘야 한다. 결혼식 날, 나는 미용실에 가서 정성껏 꾸미고 오색찬란한 웨딩드레스를 입고 인생에서 가장 좋은 자세와 심정을 드러냈다. 나는 며느리와 함께 웃음소리를 내며 알록달록한 차에 올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비전과 희망을 가지고 인생의 새로운 출발점으로 달려갔다.
넷째, 교회에 경의를 표합니다
저녁에 남자 집의 친지들은 이미 여러 가지 준비를 마쳤고, 신랑은 얼굴이 환해져서 신부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물론 항랑이 먼저 도착했습니다. 혼수가 집에 돌아오니, 남자도 장녀도 어리고, 바빠서 즐겁지 않다. 개구쟁이가 희과를 빼앗고 어른이 물건을 옮기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통' 을 옮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신랑의 형은 반드시 이사해야 한다. 농촌에서 그는' 화장실 똥 할아버지' 라고 놀렸다. 아저씨는 반가운 얼굴로 변기를 새집으로 들여와 자연스럽게 웃음을 자아냈다. 변기는 낭비하지 않는다. 빨간 페인트 화장실에 있는 붉은 계란 두 개와 빨간 봉투 한 개는 일종의 즐거움이다.
새 집의 새 침대는 노인 여성이 장식해야 한다. 이 노부인은 농촌에서' 매끄러운' 이라고 불린다. "매끄러운 유모" 가 되려면 조건이 있어야 한다. 첫째, 노부부는 중점에 있어야 하고, 둘째, 자녀와 손자가 만당하다. 마을에서 공인하는 것은 연세가 높고, 나이가 많고, 운이 좋은 사람이다. -응? Quot 매끄러운 유모는 마을에서 일종의 영예와 영광이다. 내가 원하는 것은' 자녀와 손자가 만당하다, 복수무강' 의 좋은 채색이다.
남자 집은 일찌감치 영친 대오를 파견하여 마을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다. 신부의 차가 도착했을 때, 두 어린 소년은 즉시 손에 든 불을 켜서 신부를 맞이하고 그녀를 마을로 데리고 들어갔다. 집에 도착하자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사람 소리가 들끓고, 민악대가 불면서, 온통 환희였다. 한 작은 노동자가 위층 현관의 손님에게 과일사탕을 많이 던졌다. 모두들 웃으며 강탈하여 시끌벅적하다. 신랑은 기회를 틈타 신부를 새집에 잡아넣었다.
옛날에는 반드시 "예배당", "혈통" 의 의식이 있을 것이다.
"제주인민일보 5 주 기념책" 은 이렇게 묘사되어 있다. "신부는 신랑과 함께 천지의 신에게 선물을 여미고, 안쪽으로 향조에게 경례를 한 다음, 각각 한 남자와 한 여자, 고 3 복을 받아' 신부를 맞이하다' 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신부, 신부, 신부, 신부, 신부, 신부, 신부) 빨간 스카프로 남녀가 각각 한쪽 끝을 잡고' 빨간 리드' 라고 말한다. 빨간 천 가방에서는 번갈아' 대' 라고 부른다.
신부가 가마에서 내려왔을 때, 그녀는 수녀 이순에게 부축되어 신랑과 함께 향당에 들어갔다. 장로의 사의를 통해 장로들은 어떤 홀의 어떤 남자와 어떤 가정이 진진의 선함을 키우고 영원히 결혼한다는 말을 할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리고 하나는 천지를 숭배하고, 하나는 조상을 숭배하고, 부부는 서로 숭배한다. 이것이 바로' 결혼식' 입니다. 의식이 끝난 후 사람들은 새집으로 보내졌다. 이때 두세 명의 쿨리가 마대를 길에 깔았고, 신랑 신부는 빨간 스카프를 들고 차례대로 놓인 마대를 지나갔다. 새집에 들어가기 전에 신부는 반드시 쌀 체질을 통과해야 한다. 그래서 농촌에서는' 가마를 다 먹고 마대를 지나 쌀체를 밟는다' 는 말이 분명히 결혼해야 한다는 말이 있었다.
계승' 의 의식은 신혼부부에게' 자손을 낳고 대대로 전해진다' 고 기도하는 것이다. 해방 후 이런 오래된 의식은 이미 폐지되었다. 요 몇 년 동안 필자는 농촌 일부 지역이 회복되고 있는 것을 보았다.
신부는 방으로 들어가 그녀와 함께 침대 가장자리에 앉았다. 이때 개구쟁이, 아줌마, 모두 새집에 들어가 혼수를 보고, 신부를 보고, 과일을 구걸했다. 아주 좋아요. 유모가 더 바쁘다. 나는 신부가 얼굴을 닦고 수건을 쓰지 않고 시어머니의 낡은 옷으로 닦고 싶다. 이렇게 되면 고부 두 사람은 앞으로 서로 사랑하고 화목하게 지낸다고 한다. 그리고 만두를 먹인다. 매끄러운 모모는 탕원을 집어 신부가 맛볼 수 있게 했다. 그녀는 탕원이 둥글고 아들을 낳는 것이 가장 좋다고 중얼거렸다. 신부도 상징적으로 세 개를 먹는다. 어떤 장난꾸러기 쿨리는 고추와 같은 소를 넣은 만두를 싸는 것 같다. 신부가 고추에 사레가 들린 후의 어색함을 보면 현장의 개구쟁이와 장난꾸러기 손님들이 모두 만족스럽게 웃기 시작한다.
그날 밤 등불이 환하고, 잔치 개막, 절친들, 이웃집, 여덟 명의 친족, 희색이 만면하여 책상 앞에 둘러앉아 함께 모여 서로 축하하며 술을 마시며 놀았다. 술을 반쯤 마시자 흥이 나서 만찬에서 주먹질하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지면서 결혼식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반찬이 나오자 신랑 신부는 손님에게 술을 따랐다. 하나는 족장, 할아버지와 어른, 중매인과 삼촌이 서로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이때 어른들도 면회 돈을 줄 것이다. 그리고 차례로 넘어집니다. 이 의식에서 사람들은 처음에 신부에게 친척과 어른들을 만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게 했다. 이 순간, 젊은이들은 기회를 틈타 신부를 놀리고 동행할 수 있는 온갖 수단을 생각해 냈다. 어떤 사람은 주전자를 데우고, 어떤 사람은 연근실로 주둥이를 막고, 어떤 사람은 숟가락으로 이상한' 술상' 을 세워 신랑 신부를 동반하기 어렵게 한다. 친구들의 선의의 농담은 경사스러운 결혼식 현장을 더욱 활기차고 즐겁게 했다.
다섯째, 시끄러운 방
건륭' 제현지': "부부가 길의 시작이고, 인연이 부부의 시작이다." 당신이 몰래 신혼의 밤을 볼 때, 사랑하는 사람이든 외지에서 결혼하든, 당신은 방에 들어가 마음껏 술을 마시며 희롱하는 것을 사랑이라고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시끄러운 방은 민간에서 흔히' 번화가' 라고 불린다. 시끄러운 방은' 문쟁' 과' 무쟁' 으로 나눌 수 있다. "문란" 은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이고, "무란" 은 많은 사람들이 멸시하는 것이다.
귀신이 난 방은 대부분 젊은이들이고, 때로는 나이가 많은 방도 있다. 이 사람들은 말을 할 수 있고, 상서로운 노래를 부르고, 신인에게 과일을 구걸할 줄 안다. 이런 가요들은 유머러스하고, 낭랑하고, 듣기 좋고, 듣기 좋아서 결혼식에 적지 않은 즐거움을 더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신부, 사탕을 좋아하세요. 사탕은 달콤하고 부부는 평생 사랑한다. 신부, 제발; 두 개의 뾰족한 머리가 있는데, 신부는 집에 돌아오자마자 부자가 되었다. 이런 노래들은' 제주민가 집' 에 수입된다.
황혼이 지나자, 흔히' 따뜻한 술' 이라고 부르는' 소란한 술' 이 새집에 진열되었다. 마을의 젊은 친구를 초청하여 앉게 하고, 신랑 신부는 당분 연기를 나누었다. 모두들 농담을 하고, 웃고, 술을 마시고, 주먹을 추측하고, 자정까지 파티가 끝났다.
북향점 입구, 매지 근처, 노래반도 초대했습니다. 온실주' 이후' 신부실' 을 보내야 한다. 새 집에서도 나는 상서로운 소망의 노래를 한 곡 부를 것이다. 동시에' 체크' 하는 풍습도 있다. 매끄러운 은 모든 친척 앞에서 신부의 상자를 열어 얼마나 많은 돈이 있는지, 얼마나 부드러움이 있는지, 옷과 재료가 얼마인지 보여 주었다.
"싸움" 에 관해서는, 약간 문명화되지 않았습니다. 옛 동향 산간 지방에는' 신랑이 내실 밖으로 나왔는데, 갑자기 주먹이 친구를 사귀는데, 이른바' 신랑 주먹' 이라고 하는 풍속이 있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많은 곳에서 신부와 소녀의 신발, 양말, 스카프는 억지로 벗어져 담보물로 사용되었다. 문과 창문을 깨고 방으로 들어가 옷과 침구를 가져가는 사람도 있다. 대부분 무해하고 우아하지만 잠시 즐거움을 주기 위해서지만 문과 창문 손상, 더러운 물건, 심지어 출혈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경우가 많아 울음을 터뜨릴 수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복명언) 이거? Quot 의' 싸움' 풍습은 동서고금의 사람들에게 버림받았다. 오늘날, 사람들의 정신적 자질이 향상됨에 따라, 이러한 나쁜 행위들은 점점 더 드물어지고 있다.
요즘 젊은이들이 다투는 것이 점점 문명화되고 있다. 다과회를 하는 사람도 있는데, 탁자 위에는 과일, 호박씨, 과일, 차가 놓여 있고, 이웃, 친지, 동창, 동료들이 둘러앉아, 신랑 신부가 연애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미래 생활에 대한 생각과 희망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초청한다. 여자아이와 젊은 친구와 함께 연극, 추측, 농담을 해 주세요. 모두가 친구의 결혼식 축하에서 건강하고 상큼한 기쁨과 즐거움을 느끼게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최근 몇 년 동안 관련 부서는 젊은이들을 조직하여 집단 결혼식을 열었고, 시끌벅적하고 품위 있고 검소하여 청년 친구들의 환영을 받았다. 확실히 풍속을 바꾸는 좋은 방법이다.
여섯째, 문으로 돌아가 방문하다
기혼 여성은 처음으로 친정으로 돌아갔는데, 흔히' 귀문' 이라고 불리지만 고대에는' 성친' 이라고 불렸다. 시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만약 당신이 한을 다치게 한다면, 당신은 당신의 부모로 돌아가야 합니다." 。 마오전' 은 "닝안, 부모님이 여기 계시기 때문에 가끔 귀녕으로 돌아간다" 고 말했다. 시집간 딸인데, 처음으로 집에 가서 부모님의 안녕을 맞이합니다. 시간과 장소는 기한에 따라 다르다. 제준에서 결혼한 다음 날, 부부 쌍방은 모두 선물을 가지고 시아버지를 뵈러 가야 한다. 집에 돌아오자마자 온 가족이 이 신인을 환영했다. 룸메이트들은 모두 간식을 들고 젊은 부부를 위로했고, 시아버지 일가는 술자리를 열어 새로 온 아이를 대접했다. 석간에 몇 명의 어른과 형제를 초청하여 동행했다. 어른은 어린 부부에게 선량하고 사랑해야 하며, 서로 손님처럼 존경하고 백년해로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나는 딸에게 남편이 되고, 아이가 되고, 근검하게 살며, 떳떳한 가정을 경영하라고 독촉했다. 관습에 따르면 신랑 신부는 날이 어두워질 때까지 기와를 볼 수 없을 때까지 집에 갈 수 없지만 시아버지 집에서 밤을 보내면 안 된다.
결혼식이 끝나자 시간이 쏜살같이 흘러 다시 봄이 되었다. 부모는 그들의 기혼 딸을 보러 갈 것이다. 청명절은 단오를 기대하지 않고, 일생은 웅장하지 않다는 속담이 있다. 그래서 구사회에서, 나는' 방문' 이라는 선물을 매우 중시한다. 이것은 딸에 대한 부모의 사랑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고, 하나는 딸의 체면을 지키기 위해서이다.
청명절을 앞두고 어머니는 밀가루를 갈아서 소를 만들고 청명과와 왕남 선물과를 만들어 달라고 하셨다. 그 중에서도 선물과일은 모양이 다르고, 색깔이 다양하며 예술성이 뛰어나며, 복숭아과, 가마과, 원앙과, 쌀통과, 석류과, 민들레 등이 있습니다. 그것들은 모두 작고 깜찍하며, 모양이 아름답고, 색채가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모두 행복, 안강, 달콤한 상징적 의미를 낳고 있다. 그 때 이 선물들은 사탕, 떡볶이, 마름모, 사탕수수 등과 함께 놓일 것이다. , 그리고 부모나 형제에게 딸집에 안겨서 그리움과 사랑을 나타낼 것이다. 단오절, 친정은 녹두떡, 찻잎알, 오월도, 단오탕원, 그리고 정교하게 짜여진 밀짚팬 수십 개를 준비하여 보배딸을 찾아본다. 고부님은 이웃, 절친에게 청명, 단오 선물, 심지어 화목하게 지내며 서로 돕는 진심 어린 인사를 보낼 것이다. 이런' 밖을 내다보는' 풍습은 지금도 농촌에서 전해지고 있다.
이후 딸이 임신을 하면 부모는 닭오리, 계란, 설탕, 아기 스웨터를 가지고 방문해야 한다. 이것은' 생' 이라고 불린다. 아이가 태어나서 보름달이 되었는데, 한 살인데 할아버지 할머니에게 안부 전해 주세요. 이런 풍습은 풍속 습관의 범주에 속하여 도착하자마자 멈추었다.
요약하자면, 이것은 우리 시 인민 중 정상적인 결혼 풍속이다. 마을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똑같다. 게다가, 낡은 농촌에는 많은 특수한 결혼 풍습, 심지어 낙후된 풍습도 있다. 예를 들면: 아동양며느리, 사촌혼, 남매교환혼, 밀친, 예상결혼, 귀신결혼, 전혼 등. 해방 후, 사람들의 사상관념이 바뀌면서 문명화 수준이 높아지고 법제가 완벽해지면서 이런 저속한 풍습은 모두 사라졌다. 작가는 따로 제목을 써서 일일이 자세히 설명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