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 주촌 실크는 장안, 수출 페르시아 등 나라로 반송되어 북방 실크로드의 원천이었다.
명청시대에는 주촌이' 천하제일촌' 과 가장 먼저 개방된 상구로 유명하며 중국 북방에서 가장 큰 상업센터로 발전하여 도시 기능이 완비되고 시설이 완비되고 시장 분업이 명확하며 상업이 매우 번영하여' 천하제일촌',' 김주촌',' 가뭄부두' 로 불렸다
그 월세는 한때 산시 성의 1 년에 해당했다.
주촌 건도크는 불산 경덕진 주선진과 함께 중국 4 대 무수연결 건도크 중 하나로 꼽힌다.
명나라 jiajing 년, "저우 마을 가게" 라고 합니다.
민들송령은 일찍이'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에서 "강희부터 의해까지 주촌 상인들이 운집하여 시장자, 차마가 합류한다" 고 묘사했다.
1775 년 건륭남순시 주촌을 유람하며 주촌을' 천하제일촌' 으로 명명했다.
1904 년 주촌은 성도 제남, 위현 (현 웨이팡) 과 함께 청나라에 의해 자개상항으로 비준되어 상업이 더욱 번창했다. 노중을 복사점으로 강 (장강), 황하를 가로지르는 유명한 상품 집산지가 되어' 김주촌' 으로 불린다.
주촌사료는 풍부하지만 본인의 능력은 한계가 있어 그 중 일부만 골라서 상업 실크 종교 민속 등 문화전통을 통해 천하제일촌의 번화함을 드러낼 수 있다.
주촌의 상업문화는 다른 지역과 비교했을 때 공통성과 독특한 역사적 배경과 개성을 가지고 있다.
주촌 상업문화의 출현을 먼저 말하다.
상산현지에 따르면 명대 중기에는 주촌이' 300 가구' 밖에 없었지만, 이미 장진도시 형성의 전제조건을 갖추었다.
주촌 상업이 일찍 성장하고 출발점이 높다는 것을 증명하는 주요 증거 중 하나는 청초에 형성된 거리의 이름을 딴 전문시장이 출현했다는 점이다. 이는 중국에서 매우 드문 일이다.
종합 거리 외에도 특산물로 명명된 거리에는 실크시티 거리, 실크시티 거리, 잠성거리, 꽃면성거리, 람부성거리, 그물자성거리, 기름방가, 기름가게 거리, 옥점가, 석회성거리, 담석가, 담웃음성거리, 조조조조성거리, 장작성이 있습니다
산서와 산시의 상인은 주촌에서 장사를 하는 최초의 사람들이다. 현존하는 구위원회 대문 서쪽에 있는 산섬회관에서 그 당시 주촌의 진진 상인만큼 많았으며 대부분 칠기, 목제품, 면 등의 업종에 종사했다고 추정할 수 있다. 업무가 확대됨에 따라 산시 () 산시 () 의 은행도 잇달아 주촌 () 에 입주하여 전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은행인 일승창 () 이 산서평요 () 에 있고, 산둥 주궤는 제남 () 에 설치되어 있다.
주촌 100 여개 은행 중 삼나무가 3 분의 1 을 차지하고 있으며 대부분 은시가에 있다.
현재 윤봉성북에 위치한' 덕경당' 돈장은 상산인이 운영하는 것이다.
남쪽으로 300 미터에 가까운 거리 양쪽에는 60 여 개의 은행이 있고, 견고한 대문과 작은 창문이 돈을 보호하고 있는데, 이것이 이 거리의 건축 특색이다.
이어 호광, 오월, 만주, 몽골의 상인들이 뒤를 이었다. 그중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동양상인이었다. 그들은 장추현의 구군에서 주촌을 통해 전국의 맹가로 발전했다.
예를 들면 천향류, 서구상, 서린상, 서성상, 원상, 복상, 봄과 상, 전상 등이 있다. , 전국적으로 유명하며 실크, 면직물부터 차, 잡화까지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괭이, 맷돌, 요리, 빗자루, 전병 등이 있으며, 자체 은행이 있습니다.
특히 개통 후 동문에서 태화장까지, 남쪽에서 길조철도까지 주촌은 거의 30 만 평방미터에 가까운 외국인 투자구역으로 분류되었다.
독일, 일본, 미국의 외국 회사 수가 100 여 개로 급속히 증가했다. 그 후 많은 외국 회사들이 상업과 무역이 번창하는 거리와 다른 지역으로 몰려들면서 전등 회사와 유다 밀가루 공장을 설립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유다 밀가루 공장은 독일 기업으로 해방 이후 제남 베이징 등지를 공급해 왔다.
주촌 실크는 한당 이래 북방 육해 실크로드의 원천이다.
당시 주촌은 비단을 짜는 것이 보편적인 관행이 되었다.
한 민요는 당시의 정경을 비교적 정확하게 묘사하는데, 주촌은 "삼식이 시골에 널리 퍼져 있고, 집집마다 누에를 기르고, 기계의 차근 소리를 듣고, 곳곳에서 비단을 짜고 있다" 고 한다.
실크, 실크, 실크, 비단, 실크가 주촌에 분포되어 다른 수공업과 상업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실크 시장거리는 생사 거래와 비단 도매의 전문 시장이다. 규모가 큰 실크 가게는 영화사점, 영과 김기사점, 통화사점, 항화사점, 아역생사점, 부원사점, 통태사점, 인과 실크점, 태풍사점 등이다. 대부분 출입구, 회계실, 거래실, 객실, 식당, 차마를 주차하는' 마호' 가 있습니다.
규모가 큰 실크 가게에는 유모궁사점, 천향하사 도매점, 유후당사 공장, 화성 실크 공장 등 약 2500 개의 공장과 작업장이 있다.
명청 이후 주촌 실크는 주로 광동, 광시, 산시, 산시, 호남, 후베이, 쓰촨, 하남, 하북, 신장, 청해, 동북, 경진 등에 팔렸다. 원사카이의' 용포' 는 주촌이 짜서 조공을 바치는 것이다.
외국은 주로 러시아 몽골 일본 북한 한국 동남아시아에 판매되며 유럽과 미국에 소량으로 판매된다.
주촌은 인문자원이 풍부하고 문화 유산이 깊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단편 소설의 왕 푸송령은 주촌 피서상서부에서 33 년간 교직을 맡았으며, 그동안 유명한 단편 소설집'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를 창작했다.
주촌의 민속문화는 내포가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가장 유명한 것은 주촌심이라' 중화일절' 이라고 할 수 있다.
태안 할머니의 친정은 주촌이라고 전해져 매년 음력 정월 대보름에 성대한 환영회를 연다. 저글링 사화는 귀에 그치지 않고 인산인해로 떠들썩하다.
안에서 시끌벅적한 장면을 보지 못하고 울며 외치는 아이들이 많았고, 어깨에 메는 사람도 있었다.
민간 연예인들의 영감을 받아 심지의 형태를 발명해 먼 곳에서도 공연의 내용을 명확하게 볼 수 있게 했다.
적재 된 핵의 수에서, 그것은 8 개의 핵과 16 개의 핵으로 분할 될 수 있다; 핵심 플레이의 형태로 볼 때, 코어는 싱글 코어, 듀얼 코어, 트리플 코어, 멀티 코어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예를 들어' 물채워진 금산' 의 핵심에는 백사, 청사, 서현, 파해, 주변 새우병게 장수를 포함한 9 명이 있다. 대부분 길리의 전설이나 연극에서 취재하여 곡예와 희곡 공연을 결합한 민간 문화 표현 형식을 형성하였다.
하지만 모듈식 전시 내용 전체를 보면, 전체 시스템의 구름 등롱, 기우산 팬, 징과 북막, 인물은 실크 문화의 산물이며, 실크 의상의 공연이라고 할 수 있어 주촌 실크 문화의 발전을 입증했다.
주촌등도 주촌의 실크 문화에서 유래했다. 진나라와 한 왕조에서 시작하여 당송 () 과 송 () 에서 시작하여 명청 () 에서 성대하다. 조형이 아름답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형식이 다양하며, 부피가 작은 것으로 유명하다. 중국 쓰촨 하얼빈 중원에서 형성된 3 대 대등 체계 중' 중원 등롱' 의 대표다. "중원화등은 산둥 보고, 산둥 화등은 주촌에 있다" 는 말이 있다.
청나라 건륭황제 미복 사방, 주촌의 멋진 등롱을 보고 기뻐서 잉크를 뿌리며' 천하제일촌' 이라는 다섯 글자를 주었다.
주촌등회의 특이점은 등롱을 넣은 거리에 가지각색의 비단이 깔려 모든 햇빛을 가렸고, 등막 안의 낮 불빛을 밤처럼 끌면서 등롱을 보는 효과를 높였다는 점이다.
대만의 저명한 학자 정 선생은 1930 에 당시의 정경을 상세히 기술했다.
주촌 민속문화의 번영은 금관악기 생산을 촉진시켰다.
주촌 장원 신가에 수십 개의 이런 작업장이 있어 주촌의 징과 북이 명성을 크게 떨쳤다.
그것은 일찍이 네 명의 유명한 경극 예술가들에 의해 전용되었다.
중국 최초의 인공위성이 방영한 음악' 동방홍' 은 주촌 루동악기 공장에서 만든 편종을 사용한다.
전조등도 주촌인이 만든 일종의 표현이다.
시소, 용등, 사자춤, 가뭄선, 화영 등과 같은 다른 것들은 모두 짙은 향토 향기를 풍기고 있다.
서당마을의 사자 공연은 화동 지역 은상을 받았다.
덩홍산의 극단은 지하도의 오음연극단으로, 하남강과 주촌악동극장에서 자주 공연을 하며 중국 백가극단 중 하나가 되었다.
다섯 편의 연극' 왕효건고추' 가 더욱 인기가 있다. 징과 북소리를 듣자마자 떡이 문틀에 붙어 있었다.' 는 인민 군중이 아이들의 수업을 사랑하고 고향 연극에 매료된 심정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양금 좌창으로부터 유래한 노극도 일종의 유행형이다.
주촌의 종교 건축은 다양하다. 중외 종교, 불, 도, 유가 서로 어우러져 특색이 있다.
현존하는 최초의 유물은 퀘성각 고건물군에 보존된 고대 페르시아 국가인 종교 마니교의 석각이자 주촌이 북방 실크로드의 원천이라는 가장 강력한 증거이다.
은시가거리 남단에 우뚝 솟아 있는 퀘싱각은 청도광이 2 년 동안 열심히 공부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지은 우수한 건물이다.
천후궁, 포사어전, 북극각, 옥황각, 천불각, 준제사, 삼성사, 원숭이사 등 30 여개의 절, 수백 채의 집이 있습니다.
천후궁은 마카오의 마조묘와 마찬가지로 처음엔 해신을 기념하기 위해서였다. 호광상인의 증가와' 가뭄부두' 와의 밀접한 관계로 주촌은 웅장한 천후궁을 지었다.
포사어묘는 태산궁을 본떠서 지은 것으로, 붉은 담장 푸른 기와가 매우 장관이다. 산서상인이 많기 때문에 크고 작은 관공사찰이 수백 개나 되어 거리 곳곳에 널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