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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황제는 자신이 천자가 천명이라고 믿었습니까?

먼저 함부로 결론을 내리지 마라. 왜 우리는 그들을 방문하지 않고, 시간을 통해 그들과 얼굴을 맞대고 소통하고, 그들이 말하는 것을 들어보지 않는가?

유태공은 아내와 신룡이 교환하는 것을 보고 한고조 유방을 낳았다. 우 Zetian 출생시, 집 주위에 두 피닉스 회전; 가장 멋진 것은 한무제 유철이다. 그의 아버지 한경제는 붉은 돼지 한 마리가 날아가는 꿈을 꿨고, 우리 어머니는 그 돼지가 그녀의 배에 파고드는 꿈을 꾸었다. 한무제가 뜻밖에도 둘째 형이라니!

천명' 은 후세 사람들이 강요한 것이다. 고대 국민들은 통치자에게 반항할 힘이 없었고, 그들은 인간의 운명이 하늘이 정해져 있다고 믿었다. 황제가 되면 반드시 신의 아들이다. 한 사람이 황제가 되면, 인민은 그 사람이 황제가 되는 전조를 찾아낼 것이다. 사실 많은 전조들은 모두' 교통사고' 이다. 예를 들어 동진 말년에 한 아이의 어머니가 난산으로 죽고, 아이가 자라서 왕위를 찬탈하여 황제가 되었다. 그래서 민간에서 아이를 전해 내려오는 어머니는 하늘의 신선이었고,' 천자' 를 낳은 후 하늘에서 죽었다. 신선에서 태어난 후, 이 아이는 난세 올빼미가 될 운명이기 때문에 반드시 황제라고 불러야 한다. 이 아이는 유우의 창시자이다.

조윤이 황제를 칭송하자 사람들은 그가 태어났을 때 피부색이 이상하다는 소문을 퍼뜨리기 시작했고, 황찬찬란한 황금색을 띠며 3 일 동안 계속되었다. 현대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사실 조광윤은 태어날 때부터 신생아 황달이 있었는데, 이는 원래 신생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리현상이었다. 심각할 때는 신생아의 생명을 위태롭게 하지만 황제의 상징으로 불린다.

그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서, 우리는 예로부터 황제가 자신의 지위를 공고히 하기 위해 군주의 신권을 전파하기 위해 스스로 믿지 않았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우리는 또한 국민들이 황제가 되는 것이 천의이고, 민간인이 민간인의 생명이며, 황제의 지위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믿게 해야 한다. 하지만 저학력자를 알려주는 사람은 저학력자일수록 미신을 믿는 사람일수록 창백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황제들은 자신의' 천자' 의 신분을 증명하기 위해 색다른 이상한 현상이나 특징을 찾아야만 했다. 예를 들어, 풀뿌리 황제 주원장, 소를 살려주고, 한 끼 먹고 싶어 스님이 되었다. 백성들이 매일 그의 과거를 말하고 그의 내막을 폭로하면 황제는 위신이 없다. 네가 황제인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다. 백성들에게 그가' 천자의 생명' 이라는 것을 믿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주원장' 이 태어났을 때, 한 방의 붉은 빛이 충분한 종이에서 마당으로 발사되었고, 이웃은 주씨 집에 불이 났다고 생각했다' 는 환상이 있었다.

유비도 있어요. 예전에는 짚신을 팔았어요. 모두가 그의 황실 혈통을 의심한다. 자신이 일반인과 다르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그는 민간에서 자신의 생김새를 공개했다. 귓불 두 어깨와 두 손이 무릎까지 닿았다. 이것은 정말 황제의 초상화입니까? 곰곰이 생각해 보니 돼지 원숭이와 함께 있는 것 같다. 왜 그의 조상 중산왕 유승이 이런 것들을 선전하지 않았는가? 인민황제의 혈통이 순수하고 자신감이 충만하기 때문에 이런 좀충들을 처벌할 필요가 없다.

그래서 천명을 꺼내 사람을 속이고, 황제 자신도 도취되어 자신이 정말 천명이라고 믿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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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의 황제는 이 문제에 대해 믿어 의심치 않았다. 그들의 신분명사와 호칭을 보면 황제는 천자이고 황제는 나를 자칭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황제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사용할 수 없는 독특한 이름이다.

고대 황제는 "왕권 신권" 을 선포했다. 황제는 하늘이 정한 것이고, 황권은 신이 수여하여 신성불가침이다. 이것은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하나님의 힘을 확신 할 수 있도록, 자신의 정체성을 신화, 하나님 을 스파이 감히 하지 않았다, 다른 사람 에 대한 기대 를 감히 하지 않았다, 왕 허우 의 마음을 숨길 수 없습니다. 이것은 고대 제왕이 왕권을 수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며, 신하들에 대한 어쩔 수 없음을 알 수 있다. 그가 이 세상을 지배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하느님이 그를 선택하시고 그에게 이 권리를 부여하셨기 때문에 당당하게 행동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일부 개국 황제 출신은 전조의 부패와 잔인함 때문에 싸웠다. 하지만 옷감 출신으로 설득력이나 호소력이 없어 신권의 역할을 교묘하게 차용했다.

방금' 여후열전' 을 보았기 때문에 한고조 유방의 예를 들었다. 유방은 뱀 봉기를 참수하여 한 노부인의 아들이 뱀으로 변해 적제에게 살해되었다고 말했다. 이 소문이 군중 속에 퍼지자 모두들 유방을 더욱 믿었다.

여후의' 망운구부' 도 있다. 여꿩은 남편을 아까워 망탕산에 가서 유방을 찾아다녔는데, 망망대산에서 매번 유방을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여꿩은 유방이 항상 쉽게 발견되기 때문에 유방을 따르는 사람들은 유방이 제왕의 기운이 있고 그에게 더 충성스럽다고 말했다.

사실 이런 예는 많다. 비천한 사람일수록 권력을 빼앗을 때 신권의 힘을 빌려 세상에 이것이 하늘의 암시라고 선언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한고조 유방은 봉기 전 진승, 여우가 무슨' 대초흥, 진' 이 한밤중에 무측천이 낙하에 헌신했고, 최근에 내가 본' 공화화' 가 있다. 원세카이는 그곳에 누워서 쉬고 있다. 한 여종.

이것들은 모두 개국 황제나 찬탈자의 상투적인 수법이다. 왕권 신권을 통해 그는 자신의 신분을 높이고 점차 합법화했다.

사실, 고대 황제는 왕권 신권을 제외하고는 모두 승복했다. 그들이 천하를 장악할 때, 만약 자연재해의 환상을 만난다면, 그들 자신, 신하들을 포함해서, 모두 자신이 최근에 무엇을 잘못했는지 반성하여 천노를 불러일으킨다. 그 이상한 장면들은 모두 하늘의 계시이다. 황제의 정적이 좋아서 천하의 백성들이 행복한 생활을 할 때, 그는 늘 태산에 가서 선선하여 천정 백성들에게 생활이 행복하고 만사가 태평하다는 것을 알리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고대에는 사물을 관찰할 수 있는 능력이 보편적으로 제한되어 있었으며, 복잡하고 어려운 것을 설명하는 것은 미신, 제사, 종교, 귀신에 의해 사람들의 인식을 현혹시켰다.

미신, 제사, 종교는 모두 하느님을 신성불가침의 지위로 숭배한다. 신은 위대하다. 황제는 자신을 신의 아들로 불었다. 천자' 는 그가 한 모든 일을 하늘에 맡긴 것으로, 자연히 일반인과는 다르다. 이것은 황제가 노인을 통제하는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해석이다.

사실 황제 자신의 마음은 거울처럼 자신이 일반인이라는 것을 알지만 일반인보다 더 용기가 있다. 나는 다른 사람이 그의 왕위를 빼앗을까 봐 두려웠다. 진정한 용제는 백성을 우롱하는 수단일 뿐이다. 사람이 황제가 되려면 황제가 돌아가며 앉는 구호를 외칠 것이다. 내 차례다.

고대인의 관념에서, 사람의 길흉, 부귀, 빈곤, 죽음, 가난, 득실은 모두 인간의 통제를 뛰어넘는 신비한 힘, 즉 운명에 달려 있었다. 하지만 이 개념은 대부분 자신이 할 수 없는 일을 만났을 때 감개무량하거나 위로의 이유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예로부터' 군천수' 라는 말이 있었는데, 통치자들은 모두 천명이라고 자칭하는데, 이를 천명이라고 한다. 내 의견으로는, 이것은 모두 자신의 정권의 합법성을 홍보하거나 증명하기 위한 것으로, 황제가 된 후 일부러 운명에 영합하기 위해서이다. 고대 황제는 자신의 황제가 될 때까지 하늘의 명령이라고 믿지 않았다.

먼저 항우와 유방을 예로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진시황이 천하를 순항할 때 항우 (항우는 황제가 아니라 사마천이 그를 황제로 등재했다) 와 유방은 모두 그 호화롭고 위엄 있는 의장대를 보았다. 시앙 유 (Xiang Yu) 는 "너는 그를 대신 할 수있다" 고 말했다. 리우 팡 (Liu Bang) 은 "신사는 그렇다" 고 말했다. 당시 항우와 유방은 모두 과중을 먹었는데, 그들이 하늘의 명령이라는 것을 믿을 수가 없었다. 그들의 후속 업적은 현실적인 박해의 결과였으며, 그들은 자신이 황제가 되는 운명을 믿지 않았다.

항우가 패배했을 때, 그는 하늘이 나를 죽였다는 느낌을 표현했다. 그가 어떻게 자신이 천명에 올라 그가 황제가 되었다고 믿을 수 있겠는가? 유방이 자신도 믿지 않는다고 말하지 마라, 그의 아버지 유태공조차도 유방이 하늘의 명령이라고 믿지 않는다. 유태공은 일찍이 유방이 무뢰하다고 비판한 적이 있는데, 그의 둘째 형보다 못하다.

다음으로 후량 개국 황제 주온 (주전충) 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그가 왕헌지와 황소의 농민 봉기에 참가했을 때, 그는 토비라고 불렸다. 나중에 당군에 가입하여 봉기군을 진압하기 시작했다. 이 전전 과정에서 그는 자신이 앞으로 강제로 황제가 될 것이라고 믿을 수 없었다. 심지어 황제가 된 후, 주윈은 가연을 열었고, 그의 맏형 주씨는 경멸스럽게 그에게 말했다. "주삼. 너는 원래 당산의 농민이었는데, 황둥지와 함께 도둑이 되었다. 당나라 황제가 너를 우리 시대로 발탁했다. 이것은 이미 부의 한계이다. 왜 300 년 동안 나라를 멸망시키고 스스로 황제가 되어야 하는가? 클릭합니다 마찬가지로, 주문 자신은 믿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친형조차도 믿지 않는다.

사실, 초기 한 제나라 제국 모사 () 는 일찌감치 이 창호지를 찔렀습니다. 한신의 반란을 선동했던 () 은 나중에 유방에게 붙잡혀 끓일 준비를 했다. 그는 유방에게 "진 () 이 사슴을 잃으면 천하가 쫓아낸다" 고 말했다. 재능이 있는 사람들은 먼저 그것을 얻을 것이다. 정말, 나는 한신만 알고 폐하는 모른다. 클릭합니다 Quitong 매우 명확, 진 세계 손실, 세계 사람들이 쫓고 있다, 마지막 능력 은 먼저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말은 군주가 하느님이 주신, 하늘이 명령하신 신화. 그 후 황제는 어떻게' 통' 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을까? 그들의 마음은 거울과 같고, 그들은 자신이 어떻게 자신의 왕위를 얻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그것이 운명이라고 믿을 수 있는지 잘 알고 있다.

그래서 나는 고대 황제가 천자가 되는 것이 운명이라고 믿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특히 개국황제는 천명을 믿지 않기 때문에 사슴을 쫓을 용기가 생겼다. 그들이 운명을 믿는다면 정권을 바꾸는 운명은 없을 것이다.

황제 자신이 그가 옳은 사람이라고 믿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관건은 이 인민에게 그가 운명이 속한 올바른 사람이라는 것을 믿게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진룡천자의 허위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황제들은 여론통제를 강화하고' 군권신수' 를 홍보해 황제가 그들을 관리하도록 하느님이 안배해 주신 것이라고 믿게 하고, 일부러 황제의 환상을 만들어 신비한 분위기를 더해 백성을 우롱할 것이다.

예를 들어 진시황이 태어났을 때, 무수한 유성이 떨어졌고, 하늘에는 여러 개의 태양이 있었다. 한고조 유방도 신비롭다. 그의 어머니는 흰 뱀 한 마리가 몸을 감고 있는 꿈을 꾸고 얼마 지나지 않아 임신을 하여 유방을 낳았다고 한다. 명태조 주원장이 태어났을 때 주변 사람들은 불빛을 보았다. 이런 자연의 광경은 사람들로 하여금 이 황제들이 하늘이 안배한 것이라고 생각하게 한다.

사실, 이 환상들은 오늘날 모두 난센스입니다. 그러나 고대에는 황제가 쉽게 사람들을 통제하고 싶다면, 이러한 신비로운 환상은 매우 중요합니다. 고대에는 과학 기술이 상대적으로 뒤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천상에 관한 많은 미신은 과학적으로 해석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환상은 하늘이 안배한 것이며, 백성은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고 순리적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요컨대, 고대 제왕은 자신을 하늘의 총아로 묘사하고, 하늘을 대표하여 천하를 통치하는 것에 열중했지만, 실제로는 그들이 국민을 통치하는 수단이었다.

고대 황제는 자신이 천자가 천명이라고 믿었습니까?

고대 황제는 천제가 되는 것이 그들의 숙명이라고 믿었을 것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내가 왜 평범한 사람인지, 왜 양귀비의 미모가 없는지, 그리고 내가 고대의 황제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개국 황제를 먼저 말하지 마라. 황제 가정에서 직접 태어난 사람들은 태어날 때부터 왕자였다. 너는 이것이 운명이 아니라고 말하지 않니?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 세의 장남 찰스 왕자는 태어날 때부터 제 1 왕좌의 후계자였다. 윌리엄과 조지는 모두 태어날 때부터 그들이 왕위를 계승하는 운명을 결정했다. 이것은 운명이 아닌가? ! 물론 이런 사고는 우아할 수 없다.

그러나, 당신이 진지하게 추구한다면, 때때로 당신은 정말로 우리의 운명을 지배하고 있는 무언가가 있다고 느낄 수 있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물론 신이라고 할 수도, 천국이라고 할 수도 없고, 아직 미지의 영역이어야 한다. 아마도 미래의 어느 날, 인류가 어느 정도 진화할 때, 우리는 이 운명 이후의 힘을 밝혀낼 수 있는데, 이 힘은 인류의 자장이나 에너지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

그래서 중국에서는, 사실 아주 이른 황제는 모두 천자가 되는 것이 천명이라고 생각했다. 하상주 시대의 군주는 항상 자신의 군주가 하느님이 주신 것이라고 생각하여 천자라고 자처하며 통치자로 파견되었다. 진시황의 옥새에는 "나는 하늘에 명령을 받았고, 영원히 살지 않는다" 는 네 글자가 새겨져 있다. 서한 정치가인 동중수는' 군권신수' 라는 관점을 제시했기 때문에 고대 제왕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자신이 천자가 천명이라고 여겼다.

중국 황제들뿐만 아니라 고대 이집트의 파라오들조차도 신의 아들이라고 주장했는데, 그렇게 하는 것은 운명이었다. 너는 누가 황제가 천자가 천명이라고 믿지 않는다고 생각하니?

따라서 이 문제는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이 이론이 자신의 황권 정권을 공고히 하는 데 사용되는 한, 최종 목적은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위해, 백성들의 행복한 생활을 위해 노력하며 천명이 무해하다는 것을 믿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천명론에 완전히 빠지면 좋지 않다. 신의 의지이기 때문에 누구도 그의 왕위를 흔들거나, 잔인하게 국민을 억압하고, 죽이고 싶은 사람을 죽일 수 없기 때문에, 최종 결과는 역사의 수레바퀴에 짓밟히는 것이다.

물론 일반인으로서 우리는 운명론을 믿을 수 없다. 우리가 어떤 가정에서 태어났든, 비천한 가정에서 태어났더라도, 우리는 부모의 양육에 감사해야 하며, 모두 상부의 분투와 노력으로 충만해야 한다. 우리를 기다리는 다른 더 나은 삶이 있을 것이다.

당신의 질문에 대답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고대에는 군주가 하느님이 주신 것, 즉 황제가 하느님이 만드신 것이라고 믿었다. 이를 위해 황제는 천단과 지단도 전문적으로 설립했다. 국단 같은 것이 와서 신을 숭배하다. 제왕은 하늘의 뜻을 이용하여 천자가 되는 목적을 달성했다. 예를 들어 유방은 백사 봉기를 베어 자신이 적제의 아들이라고 주장하여 천하를 통제했다. 그가 믿든 안 믿든, 그는 사람들의 지지를 받을 수 있다. 원말 봉기에서 파낸 석인도 있다.' 모도사 한 눈으로는 황하반천하를 건드린다' 는 것도 하늘의 뜻으로 백성을 목매어 죽였다. 그래서 고대 봉건 미신은 심각했고, 고대 황제는 황제가 되는 것이 천명이라고 생각했다. 더욱이,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야망을 실현하기 위해 숙명을 했다. 내 대답은 끝났어, 너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 고마워!

고대 황제는 황제가 되기 위해, 혹은 황제가 되는 길에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빈둥거렸다. 그래서 모두들 자신을 용에 비유하고,' 진룡천자' 라고 부르며, 자신이 천자라고 믿고 있다. 어떤 황제들은 마침내 자신을 믿었다.

천자가 무엇인지 봅시다.

천자는 천자이고, 하늘은 인격화된 자연이며, 우주의 최고 주권자로 여겨진다. 세상 만물은 모두 천지의 아들이고, 하늘은 아버지이며, 따라서 "황제" 라고 하고, 땅은 어머니라고 하며, 따라서 "내세" 라고 부른다. 그러므로 인간은 모두 천도의 아들이다. 종법 제도에 따르면 장남만이 부업을 계승할 권리가 있기 때문에 천자는 천제의 직계 자손이다.

일반적으로 봉건 사회의 최고 통치자를' 천자' 라고 부르는 것은 주나라에서 시작된 것으로 여겨진다. 유교 고전' 상서' 에 따르면 신은 그를 장남, 대국 군주로 임명했다. 따라서 천자는 하늘의 장남이나 후계자, 즉 후세가 가리키는 왕자, 즉 오늘날의 군주정체의 황태자를 뜻한다. 그래서 원칙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신선의 아들이고, 모두 황제가 될 자격이 있고, 덕만 있으면 된다. 유가는' 상서' 를 자신의 경전으로 여기기 때문에' 상서' 라는 말을 굳게 믿는다. 중국 역사에는 황제가 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유교 사상은 그들에게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

예나 지금이나 황제의 보좌가 되고 싶어 하는 사람은 부지기수다. 그들은 줄곧 이 자리를 위해 싸우고 있었지만, 황제가 되려면 먼저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는 것을 몰랐다. 고대에는 황권지상을 확립하기 위해' 군권신수' 라는 말이 있었다. 즉 황제의 권력은 하느님이 주신 것이고, 황제는 하느님의 아들이었기 때문에 황제는 천자라고 자칭했다. 그렇다면 천자는 분명히 일반인과 다를 것이다. 왜냐하면 이런 차이가 그의 황권의 합법성을 증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각 길의 제후들은 먼저 자신의 정통을 확립하고, 가장 간단한 방법은 몇 가지 신기한 전설을 지어내는 것인데, 주로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다.

1. 그는 천부적인 재능이 있어 성인처럼 보인다.

유비의 생김새에 관한 사서에는 그의 키가 7 피트 5 인치로 기재되어 있는데, 아마 지금의 1 미터 7 ~ 7 ~ 7 인치 정도일 것이다. 지금은 흔하지만 고대에는 크고 위엄이 있는 것으로 여겨졌다. 그의 가장 유명한 특징은 손이 길고 귀가 커서 팔이 무릎을 넘어 눈으로 귀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북주문제는 태어날 때' 온몸이 검다' 로 기재되었다. 8 피트 길이, "네모난 이마, 아름다운 수염, 긴 머리가 무릎을 꿇고, 등 뒤의 검은 점이 용반처럼, 얼굴에 자광이 있다" 며 "숙연하게 경의를 표한다" 고 말했다.

2. 갑자기 명랑하고 충격적인 행동이 있었다.

한고조 유방은 일찍이 페이현에서 방탕한 사람이었다. 그러나 그가 태어났을 때, 그의 어머니는 신인을 만나는 것을 꿈꿨다. 그가 출산할 때 번개가 치고 비바람이 몰아쳐 세상은 온통 어두웠다. 용은 하늘에서 내려와 창문을 깨고 들어와 산상 위를 맴돌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유방이 탄생했다.

3. 천성적으로 전설이 있고, 천지의 차이가 있다.

진시황, 6 개국을 정복하고 전쟁을 끝낸 진시황은 태어날 때부터 남달랐다. 진시황은 자궁에서 12 개월을 머물렀다고 한다. 일반인보다 두 달 더 많다고 한다. 아마도 이 두 달 동안 진시황은 이미 전국을 통일하는 전략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후량의 증조할아버지 주문은 그가 태어났을 때 방안에 갑자기' 붉은 공기가 상승한다' 고 말했다. 이웃 사람들은 그들의 집에 불이 났다고 생각하여 불을 껐다. 하지만 제가 다가갔을 때, 저는 집이 무사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방에 들어서자마자 막 남자 아이를 낳았다고 한다. 한동안 모든 사람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그리고 그는 사실 시골 깡패일 뿐이다.

이 () 는 후당 () 이 자궁에서 13 개월을 머물렀는데, 진시황보다 한 달 더 길었다. 내가 태어났을 때 네온등 같은 불빛이 방 전체를 비추었다. \ "흰색 가스 전체 법원, 우물물 유출. 클릭합니다 그들 집은 서리처럼 우물 안의 물도 한데 모여 이유 없이 벌컥벌컥 밖으로 나왔다.

첸: 의 "물고기 책" 역사 기록. 진섭가: "댄의 책입니다." 진 "이라고 합니다. 물고기 한 마리의 뱃속에 있습니다. 이상하게도, 한 졸병이 생선을 사서 요리를 하고, 물고기의 뱃속에서 책 한 권을 얻었다. 또한 오 옆에 있는 절에는 밤에 모닥불이 있고, 여우는' 위대한 초성, 진' 이라고 부른다. ♫ 이후' 여우명어서' 로 대중을 격려하는 계략을 가리킨다. 나송대경' 호림우록' 볼륨 6: "여우가 어서를 부르는 것 같고 사기는 길조가 대중을 동원하는 것 같다."

역대 출생시의 천지 환상이 모두 이 시기에 집중된 것 같다고 해도 이상하다. 최고 권력을 훔친 이 군벌과 할거정권들은 자신에 대한 이러한 신화, 무식한 노동자들로 하여금 자신이 확실히 천자라는 것을 믿게 하고, 그들의 통치를 기꺼이 받아들이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영리한 황제는 믿을 수 없지만 바보는 믿을 수 있다.

진시황은 천하를 통일하여 황제라고 자칭하는데, 가장 큰 공헌을 하는 최고 통치자를 의미한다. 진나라 이전의 통치자들은 모두 왕이라고 불렀고, 진나라 이후에야 한나라의 천자라는 칭호를 갖게 되었다.

첫째, 현명한 황제는 자신이 천자라는 것을 믿지 않지만, 그는 다른 사람에게 믿을 필요가 있다.

천자' 라는 단어는 원래 한고조 유방이 정권의 합법성을 위해 창조한 것이다. 천자가 찾아오면 보통 숨을 헐떡이며 피곤하다. 하늘의 소통이 필요하기 때문에 올 때마다 하늘에서 내려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정 대신은 믿거나 믿는 척하지만 민간에 도착하면 사실이 된다.

유방은 한나라의 개국 황제로서 건국 당시의 위험에 대해 깊이 체득하고 있다. 그는 결코 자신이 진짜 천자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유방은 한 왕조를 세우기 위해 차근차근 노력했지만, 정권의 합법성을 위해 흰 뱀을 베는 것과 같은 이야기를 지어내야 했다. 태어날 때의 각종 이상은 황제가 날치기가 아니라 자연의 선택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바보 황제는 자신이 천자라고 믿었다

중국 역사를 살펴보면, 대부분의 통치자들은 전조 귀족으로, 주원장 () 이라는 서민 출신의 황제와 유방 () 이라는 정자장만 있다.

전조의 귀족이 천자가 천선이라고 믿는다면, 새로운 왕조를 세우지 않을 것이며, 귀족은 천자의 변명을 믿지 않을 것이며, 마지막 날의 황제는 믿을 수 있을 것이다.

나중에 황제가 자신이 하늘의 뜻을 따르고 황제가 되었다고 생각하면, 전쟁이나 권력 투쟁을 경험하지 않았고 그 위험과 어려움을 알지 못했기 때문에 그들의 행동은 거리낌이 없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들은 단지 계승하고 있을 뿐이다. 몽롱한 황제 자신도 자신이 천자라고 믿었지만 귀족들은 정신을 차리고 그들도 세상을 지배하고 싶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일단 그들이 거리낌이 없으면, 왕조를 바꿔야 한다.

그래서 현명한 황제 자신은 믿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믿게 해야 한다. 혼군은 자신을 믿고, 다른 사람은 믿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