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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문 <역경> 64 괘 해석

<역경> 64 괘는' 비경제점' 이다. 원문과 백화는 다음과 같이 해석된다.

원문: 좋지 않음: 상수; 어린 여우는 경제에 도움이 되지만 꼬리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백화:' 수지가 맞지 않는 점술' 의 상징은 끝나지 않았다. 너는 노력을 통해 부유함을 얻을 수 있다. 어린 여우는 거의 강을 건너 맞은편 해안에 다다랐지만, 그의 꼬리가 흠뻑 젖어 정말 재수가 없었다.

원문: "코끼리" 는 말했다: 물 위에 불, 아무 소용이 없다; 신사는 사물과 다른 사물을 구분할 때 매우 조심한다.

백화:' 항사' 구름: 점괘에서 점괘는 물과 불의 코끼리이고, 점괘는 능선 (물) 아래에 있다. 불은 물 위에 있고, 불은 불타고, 물결은 아득하고, 물과 불은 서로 마주하며, 미완성을 상징한다. 이때 군자는 여러 가지 사물을 분별하고, 사물의 본질을 똑똑히 보고, 사물을 좋은 방향으로 전환하려고 노력해야 모든 것이 실현될 수 있다.

원문: 여섯째 날, 또 대충대충.

백화: 음력 6 월 6 일, 어린 여우가 강을 건널 때 꼬리를 적셔 말썽을 일으킬 수 있어요.

원문: "코끼리" 는 "꼬리를 따라가면 된다" 고 말하는데, 나도 뭔지 모르겠다.

백어:' 항사' 는 "어린 여우가 강을 건너 꼬리를 적셨다" 고 말했다

원문: 92, 바퀴를 끌고, 견희.

백화: 92, 바퀴를 뒤로 질질 끌면서 차가 빨리 들어가지 않도록, 바른 길을 고수하면 행운을 얻을 수 있다.

원문: "항목" 은 92 정길 중 옳다고 말했다.

백화문: 92 세의 야오가 운이 좋은 것은 그가 확고부동하고, 정확하고, 공평하고, 중용의 도리이기 때문에 이렇게 하면 행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행운)

원문: 63, 부축되지 않고, 흉악을 징발하고, 리산.

백화: 63, 일이 끝나지 않아 뛰어들어 먼 길을 가는 것은 위험하지만 강을 건너는 데 유리하다.

원문: "항목" 은 "돕지 않으면 사납다" 고 말하는데, 적절하지 않다.

백화: "항사" 는 "일이 끝나지 않고 경솔하게 행하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이는 지금의 입장이 적절하지 않음을 설명한다.

원문: 94, 견희, 후회한다; 지진을 이용하여 왜놈의 가장자리를 베어서 대국에게 3 년 동안 상을 주다.

백화: 94, 바른 길을 고수하면 행운을 가져오고, 아쉬움은 사라진다. 벼락만준의 기세로 귀신국을 정복하고, 3 년간의 격전을 거쳐 마침내 승리를 거두어 모 대국 제후로 봉쇄되었다.

원문: "항목" 은 "견희가 후회한다" 고 말했다. 그는 반드시 할 것이다.

백화:' 상사' 는 "바른 길을 고수하면 행운을 얻을 수 있고, 아쉬움은 사라질 것" 이라고 말했다.

원문: 6 월 5 일, 견희, 원망도 후회도 없다. 군자의 빛은 복이 있는 사람이다.

백화: 65, 바른길이나 요행을 견지하는 것은 아쉬움이 없다. 이것은 군자의 덕의 빛이며,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미덕은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원문: "향" 은 "군자의 빛" 도 길상이라고 말했다.

백화: "군자가 가지고 있는 미덕의 광채" 는 이 일이 곧 성공할 중요한 순간에 성실하고 공명정대한 미덕을 가져야 성공할 수 있고, 그래야 성공할 수 있고, 빛을 발할 수 있고, 행운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문: 9 일, 술을 마시는 것은 이상하지 않다. 처음에는 득실이 있었다.

백화: 9 일째 되는 날, 당신은 자신감이 넘치고, 모든 사람에 대한 신뢰가 충만합니다. 이때, 너는 마음껏 술을 마시고, 마음껏 놀 수 있고, 아무런 재난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과음에 빠져 술에 흠뻑 젖은 것은 남을 지나치게 신뢰하면 군자의 바른 길을 손상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원문: "향" 은 말했다: "나는 술을 모른다.

백화: 호자씨는 "폭음, 술이 몸에 젖는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이렇게 취하면 큰일을 놓치고 실패할 운명이다. 이것은 절제하지 않고 자신을 방종한 결과이다.

확장 데이터:

전하는 바에 따르면, <역경> () 는 주문왕 희창 () 이 지은 것으로, 그 내용은 <역경> () 와 열전 () 을 포함한다. 고전은 주로 육십사괘와 삼백팔십사 () 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점괘에는 점술에 대한 자체 설명 (점괘) 이 있다. 이경은 음양과 태극의 개념을 제시하지 않고 도가와 음양학설의 영향을 받는' 이전' 이다. \ "열전 \" 에는 7 가지 글이 실려 구아 () 사어 () 를 설명하고, 총 10 편으로, 함께' 10 익' 이라고 불리며 공자가 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 책의 배경:

중국 초기 사회에서는 생산성이 낮고 과학이 발달하지 않아 선민들이 자연현상, 사회현상, 인간의 생리현상에 대해 과학적으로 해석할 수 없어 신에 대한 숭배로 이어졌다. 사물 뒤에는 지극히 높으신 신이 있어 세상 만물을 지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자연재해와 인위적인 재해를 반복해서 겪을 때, 하늘의 뜻을 이용하여 갑작스러운 재난과 그 행동의 결과를 예측하려는 소망이 싹트고, 이를 피하려는 목적을 달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랜 실천에서 여러 가지 예측 방법을 발명하여 사람의 신을 소통하고, 신의 의미를 가장 잘 나타내는' 주역' 이 이런 조건 하에서 생겨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