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술 도구는 두 개의 조개 껍데기나 조개 껍데기 같은 대나무 조각이나 나무 조각으로 바닥에 던져서 음높이를 보고 길흉을 예측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보유 ~ ~ 나를 던져라, 구름이 가장 길하고 나머지가 같다." 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잔부도 일종의 오래된 점술이다. 소위 조개, 그냥 두 조개 껍질. 껍데기가 컵 같아서 컵이라고 합니다. 홍합 두 개를 공중에 던져서, 그들이 공을 던지는 것을 보고 책망에서 벗어났다. 일반적으로 한 쪽을 올리고 다른 쪽에 가입하면 된다. 나중에 홍합조개는 전용이 아니었고, 대나무와 나무로 만든 것도 있었다. 당나라의 한유는 시 한 수를 썼다. "절에서 노인들이 신의 뜻을 알게 하고, 그는 공손하고 공경하며, 많은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그는 나에게 신잔을 건네주었고, 그는 나에게 그것들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주고, 나에게 나의 재산이 최고라고 말했다. " 컵 게시물이 당대에 상당히 유행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대까지 이런 컵은 투구 시기에 따라 결정된다. 아마 원대 이후, 부점 한 잔에 부점 한 잔이 뒤따랐다.
조사해 보니, 나는 대체로 그것으로부터 진화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음은 자세한 소개입니다.
부추는 일종의 오래된 점술이다. 소위 조개, 그냥 두 조개 껍질. 껍데기는 컵 (컵, 즉 컵) 과 같아서 컵이라고 부른다. 홍합 두 개를 던져서 그들이 공을 던지는 것을 보고 책임을 끊는다. 일반적으로 한 쪽을 기르고 한 쪽을 합치는 것은 좋은 일이다. 나중에 홍합조개는 전용이 아니었고, 대나무와 나무로 만든 것도 있었다. 컵 구아 는 세 코끼리 가 있는데, 하나는 한 번 내려다보면 승리를 나타내고, 두 개는 아래로 내려다보면 음을 나타내고, 두 개는 양 을 대표하고, 세 번 던져서 구아를 형성한다.
당나라의 한유는 시 한 수를 썼다. "절에서 노인들이 신의 뜻을 알게 하고, 그는 공손하고 공경하며, 많은 허리를 굽혀 절을 했다. 그는 나에게 신잔을 건네주었고, 그는 나에게 그것들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주고, 나에게 나의 재산이 최고라고 말했다. " 당대에는 컵모양의 음악이 유행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대 성대창은' 범염록' 에서 더욱 상세하게 말했다. "부점 이 시스템 이후에는 후세 사람들이 특별히 껍데기를 쓰지 않는다. 대나무, 또는 나무. 살짝 잘라서 조개모양으로 만들고 가운데를 둘로 나눕니다. 등이 굽어서 컵이라고도 합니다. 컵받침은 조개 껍데기가 속이 비어 있어 물건을 담을 수 있고 모양이 컵과 같다고 합니다. 원래 선생님의 리아 (Liao) 였습니다. 하나님이 가르쳐 주신 것입니다. 지금 여기에서 공을 던지십시오. 후세 사람들은 그 질이 나무라는 것을 알기 때문에 책은' 학교' 라고 생각한다. 일산잡변에서는' 학교를 그만두라고 권하는 것이 옳다' 고 말했다 학교도 같은 소리다. 금엽사에 황량하고 밑천이 없는 사람들은 더 이상 그 굵은 대나무 뿌리를 꺾지 마라. 민간서' 죽하안각' 도 마찬가지다. "당운" 효과 부문에 있어서 이것은 책이다. 그는' 지면 지고 옥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 고 말했다 "설문" 과 영화 옥에는 빨간 글씨가 없다. 서씨의 \ "설문 \" 은 후한 () 에 기록되었고, 구 () 의 \ "옥편 \" 은 양서 () 에 기록되었다. 손유의 글씨는 상원이다. \ "guangyun \" 천보 십년 에 쓰여졌지만, 한 왕조부터 양조까지 이 글자가 없다. 확실히 후세 사람들에게 쓴 것이다. ...... 옥이라는 지경에 이르렀으니, 결코 진옥이 아니다. 옥은 강하지만 던질 수 없고, 야생묘에 있는 마녀로 반드시 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껍데기가 하얗게 변하면 해라. 사람들은 그것이 옥이라고 생각한다. 주희' 라는 단어는 옥에서 나왔지만 사실 문합이다. 남편은 학교에만 관심을 갖고, 명확하지도, 도리도 없고, 안전하지 않다. 그래서 종곡이 독대하다는 말도 있다. "형초기년 노트" 라는 책은' 추사는 신을 가르치려는 의도가 있어 내년에는 풍족하고 검소하다' 고 말했다. 그것의 글은 위에 붙어 있지 않지만, 그것은 교육용 책이다. 아니면 신이 알려준 것이고, 양에서도 본 것이다. 이것은 가장 명백한 표현이다. 연보' 에는 동교가 작은 조개처럼 생겼다는 주석도 있다. 말과 법령으로 가르치다. 그것의 투척 규칙은 반쯤 굽은 사람에게도 상서로운 것이다. 이렇게 가르치는 것도 마찬가지다. ""
이것은 구체적인 실천이자 상징이다.
성양양: 천리래에서 지음을 만나고, 재물을 찾아 스스로 마음을 부르고, 용득우를 차지하며, 눈앞에서 잃어버린 것을 되찾는다. 위, 위, 아래.
승은: 명주가 흙에 빠졌고, 흙도 섞였다. 재물을 구하는 사람은 매우 적어야 하고, 행인은 믿을 수 없다. 머리도 끝도 없다.
음양을 이기다: 조수가 돛을 내리고, 바람이 주랑을 따라 날아가고, 구름이 없는 명월이 비친다. 세인트 척적 멜론
양승을 이기다: 장강은 호탕하고 돛은 정장을 하고 출발을 기다리고 있다.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지 모르겠는데, 또 왜 이익을 도모하기 어려운가. 위, 위, 아래.
은영을 이기다: 구름이 안개가 흩어지고, 달이 정중앙에 있고, 맑은 하늘이 푸르고, 동서쪽에 비와 바람이 있다. 최고를 구하다.
양양 극복: 밝은 달, 곳곳에 맑은 빛, 장군 순해, 도둑이 비바람을 본다. 규율에서 오다.
성양음: 반사된 태양이 용과 분리되어 흑백이 불분명하다. 네가 한 말을 믿지 마라, 행인들은 그들의 영혼을 잃고 있다. 대기 시간을 기대합니다.
양양 양: 날이 이미 늦었고, 바람이 불어와 구름이 몰려오고, 좋은 일이 여강에 있어서 막기 어렵고, 잠시 유예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양양 승리: 파랑새가 새장을 떠나 푸른 하늘을 뒤집었다. 왜 현재를 걱정해야 합니까? 보물은 자연히 지나갈 것이다. 행운의 예언.
윤: 영광스러운 바람이 있어요. 사랑이 적개심으로 변하다. 문을 닫고 움츠러들다. 쓸데없는 일에 참견하지 마라. 늦었지만.
양성생: 동군은 심혈을 기울이고, 고목은 새 가지를 낳고, 부귀는 사람의 뜻대로 하고, 삼베는 녹색옷을 갈아입는다. 원작이 좋다.
양, 음, 양: 늦게 항해하는 것을 싫어하지 않고, 바람이 빨리 불어오는 것을 싫어하니, 모처럼 들어 올려야 하고, 연기에 돛을 올려야 한다. 이것은 좋지 않다
양승양: 숙녀와 군자, 현신이 군자를 만나고, 집안의 모든 일이 뜻대로 되고, 국태민안이 평안하다. 미옥은 시간이 없다.
양: 좋은 말 차, 바퀴 힘은 더하지 않는다. 세상에 행복이 없으면 그는 농가에서 죽을 것이다. 선범, 후길.
양승음: 양은 현자이고, 다른 사람은 기다리고 있을 때. 신중함은 위태롭고, 군자는 흥하면 창창한다. 신사가 마침내 운이 좋았다.
은영 음: 육합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고, 재물을 구하며, 물을 따라 바람을 쐬고, 진흙을 끌지 않는다. 육합괘도.
음양이 성행하다: 동풍이 먼저 해동하고, 꽃은 낙양춘을 차지하고, 옥골빙근은 윤택하며, 향청장은 분리되어 있다. 먼저 쉬운 후에 어렵다.
음양: 시든 화초와 나무는 여전히 자라고 있는데, 전적으로 자연의 공덕에 달려 있다. 늦게 묻지 말고 돛을 빌려야 한다. 전진은 가능하다.
윤승: 진급을 하려면 말이 안 돼요. 오랫동안 진퇴하기 어렵다. 가격 등 시간을 기다리니 마음이 편안하다. 진퇴유도가 있다.
음보다 음양이 낫다: 음양이 반복되어 일을 하기가 어렵다. 일을 꾸준히 하려면 항상 방비를 해야 한다. 물건을 쓰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
음과 양: 바람 속에는 세 가지 물결이 있는데, 구름이 만발하다. 우정은 서로 나뉘고, 재난은 순식간에 일어난다. 낡은 노력을 낭비하다.
음승양: 청운은 길이 있어야 하고, 풍단우는 털이 가볍고, 만인이 존경하며, 네가 성공하도록 도와준다.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음양승: 허리케인이 급하지 않고, 눈앞에서 진동하고, 우환이 불안하고, 영원히 불안하다. 크고 불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