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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죽음의 무상함을 고칠 것인가?

첫째, 죽음은 무상하고, 세 가지 기본면, 1 을 배운다.

죽기로 결정하다

2. 죽음은 무한하다

3. 불교를 제외하고는 죽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1. 죽기로 결정한 (1) 죽음은 꼭 와야 한다: 우리 할아버지를 떠올려라. 할머니, 할아버지 할머니, 친척, 접촉한 사람, 그리고 살아 있는 휴머니스트들이 결국 죽었다. 우리는 경계해야 한다, 그들은 죽을 것이다, 나는 죽을 것이다, 모두가 죽을 것이다. 그래서 예전에 우리 마음속에는 죽음이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처럼 허위적인 느낌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심지어 죽음이 우리와 무관하다고 느끼기도 한다. 사실 이것은 일종의 착각이다. 사실, 우리 모두는 죽을 것입니다. 무엇 때문에, 과거 주변 사람들의 경험에서, 우리는 그들이 죽는 것을 볼 수 있고, 우리도 죽을 것이다. 죽음이 올 것이다 (2) 기대수명은 늘어나지 않고 오히려 줄어든다.

우리의 생활은 끊임없이 타오르는 촛불과 같다. 표면적으로 볼 때, 우리는 죽음에서 아직 멀었던 것 같다. 사실, 우리의 심장 박동과 함께. 우리가 숨을 쉴 때, 우리가 말할 때, 우리 삶의 길이는 촛불의 길이처럼 끊임없이 줄어들고 있다. 끊임없이 살육하다. 부처님은 우리가 지금 살아 있지만, 동시에 우리도 한 걸음 한 걸음 죽음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우리의 생명은 촛불처럼 타오르기 때문이다. 그것은 끊임없이 감소하고 있다. (3) 존재하지만 법을 고칠 여유가 없다.

우리는 우리가 죽을 운명이며 차근차근 죽을 운명이라는 것을 관찰했다. 이왕이면 우리 다시 한번 보자. 우리는 연습할 시간이 많습니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어려서부터 나이가 어려서 불법을 전혀 모르기 때문에 불법을 배우지 못한다. 나는 나이가 들어서 심신이 쇠약해서 전혀 부처를 배울 마음이 없다. 유일하게 부처를 배울 수 있는 것은 소년부터 50 ~ 60 대까지이다. 50 년이나 60 년 후에 일정 기간 불교를 배우더라도, 종카바 대사는 이때 먹고 마시는 것을 없애야 한다고 말했다.

당기고, 흩어지고, 자고, 우리의 근무 시간을 공제하고, 피할 수 없는 인위적인 간섭 시간, 그리고 우리 스스로가 긴장을 풀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가지고 있다. (존 F. 케네디, 시간명언) 사실 정말 공부에 쓸 수 있는 시간은 매우 짧다. 평생 5 ~ 6 년이 될 수도 있고, 실제로 연습에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5 ~ 6 년의 자유조차 없다면, 이렇게 긴 인생이 이렇게 짧은 시간에 수행을 하는 것을 본다면, 당신은 정말 매우 경계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이것은 첫 번째 단락이이 세 가지 이유로 죽기로 결정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죽음은 무한하다. (1) 인생은 무한하다. 사람의 수명은 무한하다. 우리가 칠팔십 세까지 살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고대인들이 말했듯이, 대부분의 외로운 영혼은 소년이다. 때로는 많은 사람들이 반드시 늙어갈 필요는 없지만 중년이 될 수도 있다. 장년 때, 젊은이, 소년, 아기가 모두 죽었기 때문에 사람의 수명은 불확실하기 때문에, 모두들 내가 70-80 세까지 살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말고, 다른 사람처럼 80-90 세까지 살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아니면 점쟁이가 내가 몇 살 살 수 있는지 말해 봐. 사실 이것들은 모두 결정된 것이 아니다. (2) 죽은 쪽이 많고 사는 쪽이 적다.

: 살아있는 인연이란 무엇인가? 석방, 염불, 참회, 그리고 회생하는 것과 같다. 이것은 살아있는 인연에 속한다. 이른바 생활의 한계란 이렇게 근면한 일과 근면한 일을 통해 우리의 수명은 어느 정도 증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삶의 끝자락이다. 사실 생활의 한계는 매우 적다. 왜냐하면 우리는 대부분의 시간을 여가와 장사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날리는 시간은 상대적으로 적고, 열심히 공부하는 시간도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우리가 살 기회도 매우 적다. 심지어 많은 사람들, 심지어 많은 불교도들도 이런 인연, 연수연연까지 수리하지 않고, 그저 복을 고치는 것뿐이며, 장수 목적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상대적으로 죽음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우리는 관찰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불, 물, 바람을 관찰하다. 지진: 쓰촨 지진, 갑자기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죽었는지, 대만성 9.2 1 지진도 마찬가지였다. 많은 사람들이 잠결에 죽고 어떻게 죽는지도 모른다. 이 사람들은 그가 갑자기 이렇게 영문도 모른 채 죽을 줄은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그들은 이렇다, 우리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어느 날 이런 지진이 발생했는지 갑자기 이렇게 죽었다. -응? 홍수: 중국 본토의 황하 홍수, 심지어 과거의 장강 홍수와 같다. 대만 성도 마찬가지다. 큰비가 억수로 쏟아지면서 홍수가 범람했다. 많은 사람들이 물에 떠내려갔고, 많은 사람들이 잠이 들었다. 이번 태풍과 같다. 많은 사람들이 잠결에 물에 떠내려가서 어떻게 죽었는지 모르겠다. -응? 불: 불도 무정하다. 언제든지 우리의 생명을 삼킬 것이다. 우리는 많은 경험을 관찰했다. 그게 다야? 바람: 태풍, 허리케인, 토네이도. 이것들은 모두 우리의 삶을 해칠 것이다. 이것은 무정한 부분이다. 중생은요? 그들은 우리의 과거의 불공정한 채권자이거나 초자연적인 존재와 초자연적인 불공정한 채권자들이다. 아니면 이 세상의 인간성 중의 불의한 빚쟁이가 과거에는 그와 사이가 좋지 않았고, 평생 업력이 만났을 때, 그는 이 빚을 갚았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그는 우리를 다치게 할 것이고, 심지어 우리의 일생을 망칠 수도 있다. 그래서 우리는 이 작은 첩의 세계에서 죽음의 업력이 너무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살아있는 업력이 적기 때문에 죽는 것은 정말 불확실하다. 이 두 번째로 큰 것은 정말 문제없다. 죽은 쪽이 너무 많고, 사는 쪽이 너무 적기 때문이다. (3) 생명은 매우 취약하다. 지진, 홍수, 화재, 풍재, 불의한 친족, 채권자, 심지어 세균의 감염 등 수많은 사망 원인에 직면해 있다. 위기가 너무 많다. 우리 몸은 수면의 거품과 같아서 바늘로 가볍게 찌르면 깨진다. 우리는 이렇게 많은 자연재해에 직면하고 있다. 불공정한 친족과 채권자의 상해에 직면하다. 또는 박테리아의 위험 등. 우리의 색신은 사실 물 거품처럼 연약해서 언제든지 파열될 가능성이 있다. 우리가 지금 생각하는 그런 것이 아니다. 나는 여전히 몸이 건강하다. 나는 아직 오래 살 수 있다. 완전히 그렇지는 않습니다. 우리 몸은 매우 허약하다. 그러므로, 이 세 가지 원인을 통해, 우리는 죽음이 무한하다는 것을 관찰한다. 3.

네가 죽으면 불교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친척과 친구

우리 가족, 좋은 친구, 선생님, 가족, 제자 모두 똑같다. 너는 그와 함께 있는 것이 더 좋다. 죽음에 직면하여 혼자 가야 하고, 아무도 동행하지 않는다. 아무리 좋은 부부 사이라도 그도 너를 위해 죽기를 원한다. 사실 너도 혼자 가고 있어. 왜요 개인의 업력은 개인이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업력이 왔다. 떠나는 것은 떠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가 죽는다 해도, 우리의 친척과 친구들은 우리 곁에서 울고, 비명을 지르고, 소란을 피우고, 너무 슬퍼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그러나 그는 우리를 전혀 도와주지 않았다. 어떤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들에게 집착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부에 집착할 수도 있다.

부는 전혀 가져갈 수 없다.

세상 사람들은 항상 내가 돈이 있으면 안정감이 있다는 착각이 있다. 그래서 그는 계속 추구하고 있다.

돈, 끊임없이 안정감을 얻고 싶지만, 사실 그의 마음은 영원히 안정감을 얻지 못하는데, 왜? 부 자체가 우리 평생, 심지어 다음 생에도 안정감을 줄 수 없기 때문이다. 이 생에 관계없이, 우리가 죽을 때, 당신이 아무리 돈이 많더라도, 당신이 대만성의 왕리커 유정이든 대륙의 어떤 사람이든, 당신이 죽을 때 한 푼도 가져가지 못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그는 사랑하는 아기가 그를 떠나는 것을 눈 뜨고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그의 재산이 많을수록 그의 마음은 더 고통스러워지지만, 그의 마음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가 가져갈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부귀는 무익하다.

자신

별로 좋은 점이 없다. 우리는 그녀를 그렇게 사랑하고, 그녀에게 최고를 주고, 최고로, 가장 좋은 것으로 그녀를 씻는다. 그녀를 먹고, 보양하고, 우리 몸이 건강하고 강건해지길 바라지만, 우리가 죽으면, 몸은 아이처럼, 아기처럼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녀는 선량이 무슨 뜻인지 모른다. 그녀는 그녀가 떠날 것이라고 말했다. 만약 그녀가 너를 버릴 것이라고 말한다면, 우리 몸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너는 그녀를 평생 사랑하고, 그녀의 일생을 돌보았지만, 아무도 그녀가 생명의 끝에서 너를 떠나는 것을 막을 수 없다. 우리가 말하는 것은 단지 우리가 건강하다고 느끼거나, 혹은 우리가 젊다는 것, 등등, 나는 안전하다고 느낄 뿐이다. (존 F. 케네디, 건강명언) 사실 이것들은 모두 허상이다. 사실, 진짜 몸은 우리가 의존하는 곳이 아닙니다. 모든 관찰은 이 세 가지를 통과했다. 우리는 죽었고, 주변의 모든 것, 물질적 경지는 우리가 의지하는 경지가 아니다. 우리가 의지할 수 있는 유일한 경지는 불교인데, 우리가 정토종을 고치는 것에 관한 한. 이 불법은 편지로 행하고자 하는 것을 가리키며, 정토를 보수하는 3 등 식량이다.

믿음—아미타불에 대한 믿음

정토에 대한 자신감

그리고 자신의 본성을 믿는 장점. 우리는 갈 수 있을 것이라고 결정했다

시어머니를 떠나 극락세계로 가도 될까요?

여자 세계에 대한 갈망과 극락세계 공덕에 대한 갈망은 분리되어 있다. 정토 생활에 대한 갈망은 바로 이런 개종의 마음이다.

좋아-염불

임종 소망의 지도 아래 나는 부처가 그립다. 아미타불은 우리가 죽기 전에 우리를 인도해 주었고, 나는 임종 전에 부처가 우리를 인도해 주고, 세 명의 서방 성인들이 우리를 인도해 주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정토에 갈 수 있다. 더 이상 죽음의 무상함을 쫓는 고통은 없고, 심지어 보살도를 타고 빠르게 부처가 될 수 있는 능력도 있다. 이것은 네가 임종할 때 진정으로 의지할 수 있는 곳이다. 많은 사람들은 당신이 의지해야 할 곳을 보물로 여기지 않고 부를 잡고 이 냄새 나는 몸과 결혼하는 경향이 있다. 나는 잡아야 할 것을 잡지 못했지만 잡지 말아야 할 것을 잡았다. 아쉽게도 우리는 죽을 때까지 후회하지 않았다.

그래서 우리는 세 가지 근본적, 심지어 아홉 가지 원인에 대한 관찰에 근거하여, 마음 속에 하나의 관념을 확정하는데, 이 죽음은 무상하고, 생은 무상한 것이다. 언제든지 올 것이니 잘 연습해야 한다. 우리가 이 이치를 이해하면 불교에 도움을 청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