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가장 민족적 특색을 지닌 회소
관련 자료에 따르면, 전국에 존재하는 80 여 곳의 고대 건축물 중 사기산회관은 그 건축 규모가 가장 크고, 보존이 가장 완벽하며, 건축 장식 기술이 가장 정교하고, 상업 문화의 내포가 가장 풍부하여 1988 년 1 월이 국무원에 의해 전국 제 3 차 중점 문화재 보호로 발표됐다. 이후 전국 보호단위로 비준된 쓰촨 자공서진회관과 산둥 랴오성산회관은 모두 3000m2 이상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으며, 사기산회관은13000m2, 건축면적 6000 여 평방미터로 위에서 언급한 두 관보다 몇 배나 높다. 국내 여러 고대 건축물 권위 전문가들이 사기 산섬회관에 높은 평가와 찬사를 보냈다. 전 국가문물국 국장 여제사' 예술의 정예, 유일무이하다', 전 고궁박물원 부원장 단사원 제사' 휘황찬란하고 장엄하며 천하 1 위'. 이에 따라 사기산회관은 중국 현존회관 중 가장 대표적이고 손꼽히는 지위로 확립돼 국내 유명 전문가들이 일제히' 중국 제 1 회관' 으로 인정받았다.
둘째, 유리가 제일 좋아요.
최고의 유리벽' 은 그것이 가장 크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인테리어 공예가 가장 독특하다는 것이다. 사진벽은 중국 고대 건축물의 독특한 형태로서 주로 두 가지 장식 풍격이 있다. 하나는' 해만식', 즉 벽 전체가 완전한 도안을 형성하고, 대부분 용문, 바닷물무늬, 예를 들면 베이징 북해의 구룡벽, 산서대동의 구룡벽 등이다. 두 번째는 "상자형" 으로, 벽 중앙에만 벽돌조각이나 석조로 장식하거나 마름모꼴이나 타원형으로 상자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 현존하는 대부분의 청당 건물이나 기타 고대 민간 건물은 이런 형식이다. 한편, 사기산회관의 유리벽은' 간척' 과' 상자 채우기' 의 두 가지 스타일을 완벽하게 융합해 각종 길상식물, 길상동물, 현판 커플, 변형된' 복',' 수명' 을 한 폭의 내용이 풍부하고 의미심장한 전체 화면으로 결합했다. 명확한 우선 순위, 자연스러운 연결; 웅장하고 조화롭다. 그것은 직관적인 심미로 즐길 뿐만 아니라, 두터운 문화적 내포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중국에서 가장 장식적인 청당 건축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셋째, 가장 철 깃대
철깃대는' 무사' 즉 관제묘의 독특한 장식이다. 사기산섬회관의 철깃대 두 개는 청대 가경 22 년에 세워져 무게가 5 만여근이고 높이가 20 여 미터이다. 비문' 남양사기진 산섬회관 철깃대' 에 따르면 회관이 완공될 때 금삼천여 냥을 받았다. 절의 영광과 부귀는 더할 수 없고, 빈돈을 사적인 일로 접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주철 깃대 두 개가 무게가 5 만여근이기 때문에 나무가 대문 주위에 있다. ...... 산섬회관은 천하에 널리 퍼져 있어 기세가 웅장하다. 주선진에는 쇠막대가 있다. 오늘 기이한 마을에서 뵙겠습니다. "전국의 수많은 회관 건물 중 당시 주선진과 사기진 산섬회관에만 이런 철깃대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재 주선진의 철깃대는 이미 실전하여 사기산섬회관의 철깃대만 홀로 존재한다. 고대 건축 전문가들에 따르면, 그 무게, 높이의 높이, 형제의 완전성, 내용의 풍부함, 공예의 정교함, 조형의 완벽함은 전국적으로 비길 데 없는 수준이다. 이로써 사기 산섬회관의 철깃대는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완벽한 고대 건축물 철깃대임을 알 수 있다.
넷째, 가장 극적인 무대
중국 고대의 극장은 매우 많아서 제각기 특색이 있다. 그러나 그 웅장한 건물과 정교한 장식으로 사기산회관을 다시 밀고 건물을 짓는 것도 손꼽힌다. 선건루는 청나라 가경년 동안 건설되어 높이가 24 미터이다. 삼처마 언덕 꼭대기의 건물로, 남쪽에는 대문이 있고 북쪽에는 넓은 처마와 무대가 있다. 이런 연쇄 구조는 독특하고 남다르다. 무대 위의 현판에는 팔각형의 키가 펄럭이는 기세를 형성하는 처마가 하나 더 있다. 건물의 상하 2 층은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으며, 정교한 목석 조각과 독특한 채화 예술이 있으며, 좌우 양쪽에는 2 층 오픈 종북도 보완되어 있다. 다른 고대 건축물들이 폐쇄된 종고를 성전 양쪽에 두는 일반적인 관행과는 달리 독특한 스타일의 음악 건축물이 형성되었다. 3 층의 양익이 엇갈려 분리되고 연결된 것처럼 보이며 서로 어울려 완벽한 예술 전체를 형성한다. 고 () 중국 고대 건축학회 회장, 남경대 총장 (중국 고대 건축 분야 세계적으로 유명한 두 학술 거장 중 한 명, 남양북량 (), 양량계 양계초 () 와 베이징대 양사성 () 교수의 아들 () 선생은 이 건물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직접 대학원생을 데리고 자세한 측량과 사진을 찍었고, 건물을 "중국 고대 연극의 전범" 이라고 칭찬했다. 이를 위해 사기산회관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극장' 이라고 불릴 만하다.
다섯째, 가장 석조예술.
사기산회관의 석조예술은 석패방과 각 회관의 기둥을 대표해 중국의 모든 고대 건축물의 석조기술을 융합했다. 그 둥근 조각, 통조각, 돋을새김, 평조각, 선 조각, 돋을새김, 평평함, 안정, 출지 등의 기법은 몇 번이고 적절한 운용과 충분한 논증을 받았다. 그 조각과 내용에는 사자, 호랑이, 유니콘, 조영 등 동물과 야수의 조각, 석류, 선도 등 과과의 조각, 각종 꽃, 새, 식물, 길상장식 패턴의 돋을새김과 평면 조각이 포함된다. 특히 그 인물 이야기 조각은 역대 중국 서화 조각 예술의 운율을 깊이 얻어 서화 조각 예술의 상징성, 가설, 유형화 특징을 충분히 발휘하고, 형신을 겸비하며, 정경을 융합하여 예술미를 누리며, 국내 많은 고대 건축 전문가들이 중국의' 석조예술의 최고' 로 칭송받고 있다.
여섯째, 가장 나무 조각 예술.
사기산회관의 목각 장식 예술은 석조 장식 예술과 견줄 만하며,' 쌍절절' 이라고도 불린다. 본당 건물 내처마 장식의 이마, 참새, 늘어진 문루, 문설주, 문지방, 심지어 처마 밑과 방앗간에 산재 된 빔, 판자까지 목각으로 장식되어 거의 나무조각하지 않는 지경에 이르렀다. 그리고 목각에서 가장 예술적 표현력이 뛰어난 심층 조각을 주요 조각 방식으로 한다. 선건루, 대백전, 대좌전, 왕요전, 마왕전 등 건축 주체는 모두 통조각으로 깊이가 0. 15 미터입니다. 구도 공간 배치가 균일하고, 선이 아름답고 매끄럽고, 조형이 세련되어 있습니다. 대량의 인물 이야기는 생동감 있고, 전신, 과장, 전신, 인물 눈썹, 산수 조각이 정교하다. 따라서 산섬회관의 목각 예술은 그 정교한 예술로 국내 고건축계에서 명성을 얻고 있으며, 건설부 컨설턴트, 유명한 고건축전문가 로, 정증제는 "고층 빌딩은 대관루,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고, 장식이 정교하고, 장인이며, 대관루" 라고 칭찬했다. 건축업의 창시자인 루반의 공예에 비해 조각 장식 예술이 정교하여 그 평가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중국 최고의 목각' 이라고 불리는 것은 부끄럽지 않다.
7. 자희태후어필의' 용'' 호랑이' 라는 단어는 국회관의' 일품' 이라고 할 수 있다.
자희태후어필의' 용' 과' 호랑이' 카드는 사기산회관 본전의 앞처마에 박혀 있다. 기념비는 너비가 0.42 미터이고 높이가 0.80 미터이다. 동그라미 아래 부분에 네모난 도장을 새기고, "자희태후 어필의 보물" 이라는 글자를 썼다. 좌액도' 자희태후 어필의 보물' 이라는 제목으로 초서로 새겼다.
"용", "호랑이" 라는 두 글자는 크게 휘두르며 글씨체가 독특하고 강건하고 힘이 있다. 대좌전은 청나라 동치년에 건설되어 청광서 18 년에 완공되었다. 당시 자희의 권력은 중천과 같았다. 어떻게 감히 그녀의 어필의 보물을 이 눈에 띄는 곳에 두는 척할 수 있단 말인가? 이것은 "용" "호랑이" 라는 단어가 실제로 자희어필의 진품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사상회 건물로서 자희태후의 진관의 보물은 전국의 회관 건물에서는 유일무이하며 물론 국가회관의 유일한 영예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여덟째, 전국 청대 민간 자수 진품.
사기산회관에는 청대 자수진품 40 여 점이 현존하고 있는데, 이 중 5 건은 국가문물국 1 급 국가보호문화재로 인정받았고, 2 건은 스위스 덴마크 등으로 옮겨져 국가보호문화재로 전시됐다. 그래서' 청대에서 가장 유행하는 자수' 라고 부르는 것은 부끄럽지 않다.
9. 회관 부속건물, 도방원도 전국 회관 중 가장 많다.
도방원은 사기산회관의 부속 건물로, 일명 야원궁, 관관전이라고도 한다. 그 건축 스타일은 북방 사합원 건물과 남방 민가, 원림 건축물의 결합이다. 관리회관의 도사들이 평소 묵는 곳이자 정부 관리들을 접대하고 연락하는 곳이다. 회관은 민간상공회의소와 정부의 중재 기능인 실물증인이다. 중요한 연구가치를 가지고 있는 것은 중국 현존회관 건물 중 유일하게' 전국에서 가장' 라고 할 수 있다.
10. 상업도덕규칙의 풍비는 전국에서 가장 높다.
사기산회관비각에는 총 9 곳이 있는데, 그중 7 곳은 상업윤리규칙과 회관건축활동을 묘사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데, 각각 청옹정 2 년 (1725) 초각, 동치원년에 재각한' 동업상과형규정' 비석이다. 청건륭 50 년 건립된' 의잡화통칙' 비석, 청도광 23 년 건립된' 과적 심부름' 비석, 남양사기진 산섬회관 철깃대비, 부흥산섬회관비석, 재건산섬회관비석. 처음 세 개의 비석은 청대 신용점 상업발전개황과 상업행동규범을 연구하는 귀중한 증거를 제공한다. 그 중에서도 비석' 동행상인 도량형 규정' 은 도량형 규범에 대해 엄격한 규정을 하였다. 한편,' 의사잡화점 규칙' 비석은 성실성을 옹호하는 정신을 핵심으로 각종 상업행위에 대해 최대 18 조의 엄격한 규정을 적용한다. 과부하 여행사 기념비' 는 정부를 지지하는 좌석 수를 보여준다. 이 세 개의 비석도 우리나라 현존회관 건물 중 가장 빠르고 포괄적인 상업윤리 규칙 비석으로 전국에서 가장 높다.
사기현은 역사 문화의 명진으로 남양에서 북동쪽으로 45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주마점 시 비양현, 서접남양현 완성구, 북접방성현, 남접당하현. 사기현은 1965 에 설립되었다. 사기진은 현위 현 정부의 소재지로 전 현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이다.
사기진, 본명 사기점은 원근으로 유명한 상업고읍이다. 관련 기록에 따르면, 이 마을은 춘추전국시대에 건립되어 청대 강건기가 가장 번성하여 하남 4 대 명진 중의 하나이다. 민간소는' 천하외상점 수' 라고 불린다. 당시 마을은 수한부두였고, 남쪽에는 배가 있었고 북쪽에는 말이 있었다. 당시 종합백화점, 특히 진진염차 여러분, 남북 9 성의 교통요로였습니다. 전국에 13 명의 상인이 이곳에서 장사를 하고 있으며, 각 성 상인이 지은 동향회에만 10 여 개가 있다. 산섬회관, 후북회관, 강서회관, 광동회관, 푸젠회관. 전 마을 인구10.3 만, 전 마을 거리 72 개, 비교적 완전한 옛 거리에는 10 여 개가 있다. 1989 7 월 허난성 인민정부에 의해 우리 성의 첫 역사 문화 명진으로 발표되었다.
산섬회관은 진센터에 위치해 있으며, 본명 산섬친목회관, 일명 명산사 관공사로 알려져 정원사로 불렸다. 웅장하고 장려한 궁전식 고건축군이다. 청대에 진산시 사기진에 거주하는 부상들이 손님, 모임, 분향을 접대하는 장소입니다. 승려 도사 감독 이 있기 때문에, 산 산시 사원 이라고도 한다. 본전은 관우 조각상을 모시기 때문에 회관 안의 대련과 문패드, 현판은 대부분 관우의 공덕을 찬양하기 때문에 관공전이라고도 하며, 도광년 동안 정원사, 민국 12 년 산섬회관으로 이름을 바꾸었다.
회관은 청건륭 21 년 (기원 1756 년) 에 건설되어 가경, 도광, 함풍, 동치에서 광서 18 년까지 총 137 명의 황제에 건설되었다. 점유 면적 10885.29 평방 미터, 건축 면적 6235.438+096 평방 미터. 주체 건물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중앙축을 따라 유리벽, 곤돌라, 예배전, 춘추루가 있다. 좌우 호일 건물은 서로 대칭이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동서로 철문, 동서로 마구간, 종고 2 층, 동서로 복도, 대배당 양쪽의 약왕, 마왕 두 개의 동반당. 건축 배치가 형성되기 전, 중, 후 세 마당. 배치가 치밀하고 합리적이며, 전당 누각이 밀집되어 있고, 북고남이 낮고, 즐비하며, 기세가 웅장하고 찬란하다. 각종 건물 152 석, 실내외 모두 청백대리석을 깔고, 건물에는 석조, 목각, 화주 또는 도자기로 장식된 정교한 도안이 장식되어 있다. 비문에는 "북초운대재, 천하의 명장 방문" 이라고 쓰여 있다. 그것은 수백만 냥의 은가치가 있다. 결론적으로 홀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시적인 화의를 추구하며, 장식과 장식은 매우 풍부하고 화려하다. 1963 은 허난성 인민정부에 의해 성급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고, 1988 1.03 은 국무원에 의해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다.
유리벽은 북경의 자금성을 모방한 구룡벽으로 만든 것이다. 두께10.4m, 너비13m, 두께1.70m. 그것은 하나의 처마와 단단한 산봉우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65,438+0,000 여 개의 컬러 유약 대범벽돌로 만들어졌다. 벽의 양쪽에는 정교하고 투명한' 용극' 불주,' 용호투',' 풍단조양',' 잉어 점프용문',' 봉황다모란',' 오룡안현',' 복, 루, 수명 등 9 개의 자세가 다른 용이 장식되어 있다. 벽 가운데에는' 관이고금' 이라는 책이 가로놓여 있다. 양쪽에 두 쌍의 대련이 세로로 적혀 있다. "제호가 오위를 삼켰고, 마광은 줄곧 진진에 있었다." "벽 뒤에서 빛을 발하는 것은 부귀와 같고, 탕벽은 정신을 찬사한다." 산시 () 산시 () 사람들의 동향관우 () 에 대한 우러러보는 정을 표현했다. 글씨는 황금색 고서로 써서 장엄하고 반짝 빛났다.
건물 주변에는 대칭적인 동굴문, 서굴문, 동실, 서굴이 있어 회소 앞마당을 형성한다. 우리는 지금 앞마당을 참관하고 있다. 마당에 백옥조각사자 한 마리가 있다. 철 깃대가 사자 앞에 서 있다. 철깃대 높이 15 미터, 무게 5 만여 킬로그램. 청석으로 만들어졌으며 허리춤에는 천마 기린 사자 동물 등의 도안이 새겨져 있다. 철사자는 수염미 산에 서 있고 깃대는 사자를 통과한다. 깃대 위에는 대중세 개의 구름통이 있다. 구름통마다 네 개의 풍차가 있다. 용은 구름두사이에서 구불하고 봉황새는 정상을 날고 있다. 항일전쟁 시기에 동쪽 새 한 마리가 일본 비행기에 폭파되었다. 철깃대는 청대 가경 22 년 (서기 18 17) 에 주조되어 분단 포토주조로 전해진다. 관문 물건은 서로 마주보고, 큰 벽돌 아치 위에 세워져 있고, 단처마는 산꼭대기를 쉰다. 주위에는 벽돌 가드레일이 있고, 높이12.37m, 가운데에는' 사다리 높이 오르기',' 신발 읽기' 가 박힌 비석이 있다.
곤돌라는 일명' 팔괘탑' 은 회관의 극장이다. 가경 원년 (1786) 에 설립되어 도광원년 (182 1) 에 완공되어 25 년이 걸렸다. 건물은 높이18.36m, 길이 20m, 폭18m 입니다. 상, 중, 하 3 층으로 나누어 삼처마를 위해 산꼭대기식 건물을 쉬다. 메인 능선 양쪽에는 용무늬 모란무늬가 장식되어 있고, 중간에 유리 건물이 하나 있는데,' 하늘 높이 5 피트'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건물 대문 양쪽에는 대련이' 이곳이 푸타산인데, 왜 남해를 멀리 여행할 필요가 있는가' 라고 새겨져 있다. 건물 안에는 20 개의 접이식 기둥이 있고, 아래에는 3 층 기둥 기초가 있다. 상층은 대부분 북형이고, 하층은 네모난 북자리이고, 사면에는 기린, 사자, 소, 말 등의 도안이 새겨져 있다. 건물의 북쪽에는 청도광 24 년 (1844) 심심사에서 설립한' 공중에 떠 있는 건물' 간판이 걸려 있는 무대가 있다. 선의라는 단어는 명말 산서 서예가 푸청주 (산서인) 가 쓴 것이다. "건물" 이라는 글자는 청말엽현에서 허무의 손을 들었다. 양쪽의 돌기둥에는' 재연일, 우월제 고대' 라고 새겨진 대련이 새겨져 있다.' 환상은 진짜이고, 인정은 생생하게 묘사되어 있다. 오늘도 여전히 옛소식과 같다.' 고 새겨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무대 병풍에' 하선평' 이라는 현판이 있다. 무대에는 목각과 석조가 가득 차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고대 전통 희곡과 관련이 있다.
이것은 타워와 드럼 타워입니다, 그들은 타워의 양쪽에 대칭으로 위치 하 고 있습니다. 종탑에 시계 한 구가 걸려 있다. 시계는 높이가 5 피트이고 무게는 2000 여 킬로그램이다. 그것은 "여명 발표의 금방울" 이라고도 불린다. 북루는 서쪽에 있고, 북측은 안에 걸려 있다.
극장을 지나 만인대원, 즉 회관의 중앙대원으로 들어간다. 모든 정원은 한 자 네모난 청석으로 깔고, 가운데 양쪽에는 각각 석두 한 조각을 깔았다. 비계에 주공이 있다. 뜰의 좌우 뜰과 양칸은 각각 남녀 관객을 대상으로 하며, 뜰은 1 만 명을 수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명 만인의 뜰이라고도 한다. 지금 우리가 참관한 것은 석방인데, 석방방은 본전 앞 3 미터 높이의 플랫폼에 위치해 있어 왼쪽, 가운데, 오른쪽 세 개로 나뉜다.
가운데 하나는 방학교, 삼실 사주, 기둥 양쪽에 고석이 붙어 있다. 중주 양쪽의 북면에는 유백아 에게, 맹호연 애매, 림과 정애학, 주돈이애련, 미원장 애석, 노강 애죽, 왕희지 애거위, 타오가 새겨져 있다. 작업장에는 푸, 루, 수라는 세 명의 스타가 있다. 맹가는 이것이 핍박이라고 말하는 비문으로, 사기가 쓴 것이라고 한다. 방앗간 왼쪽 위, 두보는 시를 읊고, 오른쪽 위, 이백은 고래를 타고, 종방 뒷면에는 오복초상화가 있고, 제목은' 춤에서 거룩한 도시로 들어간다' 이다.
대백전은 회관의 주체 건물로 본전과 예배전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길이 40 미터, 너비 22 미터, 높이 23.8+04 미터. 전전 양쪽에는 높이 2 미터, 너비 1 미터, 단처마 하드탑, 왼쪽에' 18 학사가 영주에 등재한다' 는 석실 석각 두 개가 서 있다. 그림 속 두루어두움, 방, 우지우 등. 울퉁불퉁한 오솔길을 따라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잉주를 탔다.
이 이야기는 신당인 주량의 전기에 근거하여 각색한 것이다. 당태종 이세민은' 문학관' 을 열어 현나스를 모집하고, 두루묵 등 18 명을 학사로 나누어 매일 6 명과 함께 머물며 고전, 18 번 학사를 토론했다. 오른쪽에는' 어나무갈이 읽기' 그림이 새겨져 있고, 강이 새겨져 있다. 한 노인이 배 위에서 허리를 굽혀 고기를 잡는다. 한 사람이 장작을 메고 산허리를 걷고, 다른 한 사람은 쟁기질을 하고, 강 건너편 한 사람은 책을 읽고 있다면, 고기잡이, 땔감, 쟁기질, 지도를 보는 것이다. 그림 속의 산수, 나무, 날짐승, 짐승, 집 등은 모두 왕얕은 돋을새김, 깊은 돋을새김, 투조각, 실조각 등 각종 석조 방법으로 조각한 것이다. , 그래서 열여덟 홀아비와 어나무꾼의 형태가 각기 다르고, 생동감이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백당은 동치 8 년 (1869) 에 건설되어 광서 20 년 (1892) 에 완공되어 회관의 주요 건물이다. 석패루, 동서약루, 동서랑, 2 층 드럼, 동서문, 유리벽과 함께 25 년 동안 8788 냥의 은을 썼다. 당시 쌀 950 만 근을 살 수 있었는데, 대략 5 만 8000 명의 농민들이 일 년 동안 식량을 살 수 있었다.
마왕전과 왕요전은 각각 대백전의 양쪽에 두드러지고, 동쪽에는 왕요전이 있고, 서쪽에는 마왕전이 있다.
그것은 대백관 북쪽으로 약 50 미터 떨어진 곳에 있다. 처음 지은 봄가을 건물. 건물 안에는 밤에' 춘추' 를 읽는 관우 진흙 조각상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함풍 7 년 (1857), 연군이 사기진에 도착했을 때, 부상신사의 반발로 춘추루는 연군에 의해 소실되었고, 지금은 플랫폼 유적지만 남았다.
사기산회관은 이미 200 여 년 동안 건설되어 산전수전을 겪었다. 이 기간 동안 트위스터, 토비, 국민당 군대의 무분별한 파괴로 일본 침략자들의 비행기가 폭격을 당했다. 그래서 회관은 원래의 특색을 크게 잃었다. 해방 후 당과 정부는 이 문화예술 보고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1963 년, 회관은 성급 중점 문화재 보호 기관에 등재되었고, 6 월 1988+ 10 월 13 일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승진했다. 회관에는 사기현 역사문화재전시실, 중원 자수전, 궁등전, 24 사효전, 사기현 명품전 등 5 개 전시장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사업이 발전하고 산섬회관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관람객 수도 해마다 늘고 있다. 전국의 유명한 고대 건축 전문가 로 정 고궁박물원 부원장 산토원 루 등은 모두 회관의 건축예술 짱 에 대해 입을 다물고 있다. 참관이 끝난 후 산도원장님은 "휘황찬란하고 웅장하며 천하제일이다" 라는 제목의 글을 썼다. 여의 제사는' 절정예술, 유일무이하다', 노전문가 나와 정제는' 고각이 교묘하고, 정교하고, 꽃가지가 전시되고, 반드시 장인심을 잃고, 내각을 견고하게 한다' 는 글을 써서 회관 건축예술에 대해 높은 평가를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