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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는 어떻게' 청명 상하도' 에서 이 명화를 우리 앞에 차근차근 드러냈습니까?

이름: 청명 상하도

카테고리: 서화

시간: 북송

문화재 원본: 북송 화가 장택단으로 그린 것.

문화재 현황: 기존 베이징 고궁박물원

소개

중국은 세계 10 대 명화 중 하나를 물려받았다. 북송 풍속화는 너비가 24.8cm 이고 길이가 528.7cm 로 북송 화가 장택단의 대표작이다. 일급 국보입니다.

이 그림은 청명절에 구경의 번화함을 묘사하며, 구경의 그해 번화한 증거이자 북송시의 경제 상황을 묘사한 것이다. 이 그림을 통해 우리는 북송의 도시 면모를 알게 되었다.

외모와 당시 각계 인사의 생활. 결론적으로' 청명 상하도' 는 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다.

청명 상하도의 중심은 무지개 모양의 다리와 교두보 거리의 거리로 구성되어 있다. 언뜻 보면 혼잡하고 혼란스럽다. 자세히 살펴보면, 이 사람들은 모두 다른 업종의 사람들이다.

그것은 다양한 활동을 포함한다. 다리 서쪽에는 노점상과 많은 관광객이 있다. 노점에는 칼, 가위, 잡화가 있다. 차를 파는 사람도 있고 점쟁이도 있다. 많은 관광객들이 다리 옆의 난간이나 뾰족한 부분에 의존한다

포인트, 또는 강을 오가는 배를 보세요. 다리 한가운데 있는 인도에는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인파가 있다. 차를 타는 사람도 있고, 말을 타는 사람도 있고, 짐을 나르는 사람도 있고, 당나귀를 몰고 물건을 나르는 사람도 있고, 독립을 미루는 사람도 있다.

바퀴가 있는 ... 다리의 남쪽은 거리와 연결되어 있다. 거리 양쪽에는 찻집, 술집, 전당포, 작업장이 있다. 거리 양쪽의 공터에 큰 우산을 쓰고 있는 장사꾼들이 많다. 이 거리는 동서로 뻗어 있다.

성외의 조용한 교외까지 뻗어나갔지만, 거리에는 여전히 행인이 있었다. 어떤 사람은 짐을 짊어지고, 어떤 사람은 소달구지를 몰고 물건을 배달하고, 어떤 사람은 당나귀를 몰고 트럭을 끌고, 어떤 사람은 강을 멈추고 경치를 보았다.

강 위를 오가는 배가 많아서 천돛의 경주라고 할 수 있다. 어떤 사람은 부두 근처에 정박하고, 어떤 사람은 강에서 주행한다. 일부 큰 배가 과부하되어 선주가 많은 추적자를 고용했다.

배를 앞으로 당기다. 화물을 실은 큰 배 한 척이 이미 다리 밑을 지나갔고, 곧 교동을 통과할 것이다. 이때 이 큰 배의 뱃사공은 매우 바쁘다. 어떤 사람들은 캐노피 꼭대기에 서서 돛을 내려놓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배 옆에서 힘껏 장대를 지탱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배가 물과 함께 안전하게 통과할 수 있도록 다리동의 천장을 긴 막대로 받치고 있다. 이 긴장된 장면은 다리 위의 관광객과 인근 뱃사공의 주의를 끌었고, 그들은 한 곳에 서 있었다.

함성을 지르며 응원하다. 청명 상하도' 는 강가의 바쁘고 긴장된 교통 광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이 그림에 더 많은 생기를 더했다.

장택단은 높은 예술 개괄력을 가지고 있어' 청명 상하도' 가 높은 예술 수준에 이르렀다. 청명 상하도' 의 풍부한 내용, 수많은 인물, 거창한 규모는 모두 허황된 것이다.

앞. 청명 상하도' 화면은 밀집하고 질서 정연하며 조용한 교외에서 번화한 도시 거리까지 곳곳에서 사람을 매료시킨다.

돈의' 탁' 개편에 따르면? 8 권 통계에 따르면' 청명상하도' 는 모두 1643 명, 208 개 동물, 고전소설' 삼국연의' (119/Kloc 보다

홍루몽' (975 명),' 전전' (787 명) 에 묘사된 인물이 비교적 많다.

청명 상하도' 전도는 세 단락으로 나눌 수 있다. 화면이 펼쳐지면서 제일 먼저 본 것은 변경 교외의 풍경이다. 중간 부분은 주로 상투교와 강 양안의 바쁜 광경을 묘사한다. 후단 규칙

구경시의 거리 풍경을 묘사하였다. 글자의 크기는 3cm 미만이고, 작은 것은 콩 같다. 만약 네가 그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들은 모두 형신과 재미를 겸비하고 있다.

아민인 이동양 비문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청명상하도' 앞의 먼 교외의 산수도가 있어야 하는데, 제목은 송휘종의 가는 금각자와 쌍룡소장이 소장되어 있다.

그 중 일부는 이미 그림에서 사라졌다.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한 가지 가능성은 이 그림이 너무 오래 전해졌다는 것이다. 무수한 사람들이 놀이를 한 후, 시작의 부분이 끊어지고, 후세 사람들은 적재할 때 그것을 잘랐다.

드롭; 한 가지 가능성은 송휘종의 비문과 쌍용소전이 가치가 만만치 않아 후세 사람들이 일부러 잘라서 다른 그림으로 팔았기 때문일 것이다.

많은 전문가들은' 청명상하도' 후반부가 부족하다고 의심한다. 이 그림은 개봉성에 들어서자마자 뚝 그쳐서는 안 되고, 김명지까지 그려야 하기 때문이다.

상세한 주석

청명 상하도' 는 섬세한 공필의 필치로 혜종시대 도성 개경 (오늘 개봉) 교외와 성내 강 양안의 건축과 민생을 기록했다. 이 그림은 청명절, 북쪽을 묘사한다

양강과 강 양안의 번화한 광경과 자연 풍경. 작품은 장권 형식으로 산점 투시의 구도 방법을 채택하여 복잡하고 복잡한 풍경을 통일되고 다양한 화면으로 끌어들인다.

500 여 개의 의류, 얼굴 표정이 다른 한자가 있는데, 각종 활동이 산재 되어 극적, 구도가 밀집, 리듬 운율 변화, 필법이 교묘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전체 그림 분할

세 단락.

첫 번째 단락, bianjing 시골 봄:

소림 안개 속에는 초가집, 초교, 흐르는 물, 늙은 나무, 작은 배 몇 칸이 있다. 이삿짐꾼 두 명이 숯을 실은 당나귀 다섯 마리를 쫓아가서, 그들은 시내로 들어갈 것이다. 버드나무 숲, 나뭇가지가 막 녹색을 띠어

사람들은 봄에 추위를 느끼지만, 그들은 이미 봄에 돌아왔다. 길가의 가마에서 한 여자가 안에 앉아 있었다. 가마의 꼭대기에는 버드나무와 꽃이 장식되어 있고, 가마의 뒷꿈치는 기수와 가마꾼과 함께 베이징 교외에서 산책을 하고 성묘를 한다.

환경과 인물의 묘사점은 청명절의 구체적인 시간과 풍습을 보여 그림 전체를 열었다.

중간, 바쁜 bianhe 부두:

강 () 은 북송 () 나라 전국 수운의 중추이자 상업교통의 요로이기도 하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인구가 밀집되어 식량선이 많다. 어떤 사람은 찻집에서 쉬고, 어떤 사람은 점을 치고, 어떤 사람은 식당에서 밥을 먹는다.

그리고' 왕씨 종이마점' 은 제물을 파는 성묘인이다. 강물의 배는 앞뒤가 연결되거나, 섬세한 사람이 견인하거나, 뱃사공이 노를 젓는 것을 오가는 경우가 많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강명언) 어떤 것은 화물을 가득 싣고, 어떤 것은 역류하여 정박하고, 긴장하여 꾀죄죄하다.

천천히 짐을 내리다. 강을 가로지르는 것은 대형 목조 아치 다리로 구조가 정교하고 모양이 아름답다. 무지개처럼, 옛 이름은 홍교이다. 큰 배 한 척이 다리를 건너기를 기다리고 있다. 뱃사공은 대나무 장대로 지탱한다.

긴 막대로 다리를 낚아채다. 삼끈으로 배를 끌고 있다. 몇몇 사람들은 배가 통과할 수 있도록 돛대를 내려놓느라 바쁘다. 이웃 배의 사람들도 무언가를 외치고 있는 것처럼 손가락질하고 있다. 우주선 안팎에 다 있다

나는 이 배를 위해 다리를 건너느라 바쁘다. 다리 위의 사람들도 긴장된 나룻배 장면을 위해 손에 땀을 쥐고 있다. 이것은 잘 알려진 홍교 부두, 차들이 분주하고 번화하다.

사실 수륙 교통의 교차점입니다.

후반부에서는 바쁜 도시 거리:

큰 성루를 중심으로 양쪽에는 찻집, 술집, 발가게, 고기가게, 절, 공청 등이 줄지어 늘어서 있다. 이 상점들은 비단, 보석과 향신료, 향향, 종이말 등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문두경영, 의료클리닉, 자동차 수리, 점쟁이, 얼굴 성형 외에도 각 업종마다 모든 것이 있고, 큰 상점도' 채색루 행복문' 을 묶고 현수막을 걸어 학생들을 끌어들인다

이탈리아인, 거리의 행인, 어깨동무,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장사하는 상인들, 거리의 풍경을 보는 신사들, 말을 탄 관원들, 파는 노점상들, 가마를 탄 사람들, 바구니를 든 사람들이 있다.

스님, 길을 묻는 외지 관광객, 책을 들은 유랑아동, 식당에서 술을 마시는 호문자제, 도시 변두리에서 구걸하는 장애노인, 남녀노소, 학자, 농민, 상인, 각종 종교가 있다.

모든 준비가 다 되었다. 교통수단: 가마, 낙타, 소달구지, 인력거, 태평차, 스쿠터 등 모든 것이 있습니다. 사람들의 눈앞에 생동적으로 나타나다.

총 5 미터 남짓한 화권에는 550 여 마리의 소, 말, 노새, 당나귀 등 가축, 20 여 대의 차와 다리, 20 여 척의 배를 그렸다. 집,

다리, 탑 등. 각각 특색이 있어 송대 건축의 특징을 반영하였다. 장택단' 청명 상하도' 는 북송 () 청경성 () 의 한 구석을 묘사한 사실적인 풍속화로 역사감이 높다.

가치와 예술 수준.

평가

백수이' 중국통사' (컬러 그림책) 는 고문으로' 청명 상하도' 를 평가했다. 두루마리에는 500 여 명의 인물, 50 여 마리의 가축, 20 여 대의 다양한 차량, 그리고 많은 집들이 묘사되어 있다.

수량이 많고, 장면이 방대하고, 단락이 분명하고, 구조가 치밀하고, 질서 정연하다. 숙련된 수법, 세심한 펜, 두툼한 라인, 단정하고 노련하다. 고도로 순수한 회화 기교와 걸출한 예술적 업적을 구현했다.

그냥. 동시에 이 그림은 당시 사회기록이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이 송대 도시 사회생활을 이해하고 연구할 수 있는 중요한 사료를 제공했다.

간결한 영국 백과사전' 은' 청명상하도' 의' 장택단' 절에 대한 평가는 중요한 역사적 가치를 지닌 풍속화권이다. 화가는 bianjing city 와 그 교외를 성공적으로 묘사했습니다.

청명절에 사회 각계각층의 생활 장면. 주로 노동자와 일반 시민으로 표현된다. 사람, 건물, 차량, 나무, 물을 다루는 관계는 매우 교묘하다.

멋지고 전체감이 강하여 사료 가치가 있다. 이후 역대로 그린 도시 풍속화는 모두 그 영향을 받았다.

장택단과' 청명 상하도' 를 선택하다.

장택단은 오동 (오늘 산둥 제성) 에서 태어났다. 초창기에 구경에서 공부했고, 후학회화를 배웠고, 송휘종 조제 통치 기간 (1101-11 전문 중국화

중용필과 자를 사용하여 선을 긋고 궁전, 계단식 논밭, 집 등의 주제, 특히 화선, 차, 상점, 다리, 거리, 흉벽 등을 표현한다. 그의 그림은 독특하고 독특하다. 장택단

대부분의 그림은 흩어져 있고,' 청명 상하도' 만 잘 보존되어 있다.

북송 시대에는 베이징이 매우 번영하여 네 개의 강이 도시를 가로질러 지나가고 네 개의 육로가 지나갔다. 전국 수륙교통센터로 상업발전이 전국 1 위를 차지했는데 당시 인구가 1 만 명을 넘어섰다. 변경성에는 많은 시끌벅적한 행사가 있다.

시장, 시장에는 각양각색의 상점들이 있고, 심지어 야시장도 나타났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경성은 더욱 시끌벅적하다. 베이징의 번화함을 보여주기 위해 장택단은 청명이라는 중요한 명절을 선택했다.

코끼리는 59 경기를 공연했다. 청명 상하도' 는 북송 도성의 수륙교통과 바쁜 시장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북송 이전에 중국 인물화는 종교와 귀족 생활을 위주로 했다.

장택단은 한림화원에서 일하지만, 그의 작품은 모두' 원체화' 또는' 원화' 라고 불리지만, 그는 붓을 사회 각계 인사들의 생활로 뻗어 묘사를 창작했다.

도시와 농촌 생활의 사회 풍속화. 청명 상하도' 는 다양한 인물을 많이 그렸다. 그리고 장택단의 각 캐릭터의 동작과 표정은 모두 생동감이 있다. 이것은 충분히 설명한다

명대 장택단의 생활은 매우 풍부해서 창작 기교가 매우 능숙하다.

회화사에는' 청명 상하도' 라는 그림이 많이 있지만 원작은 한 장밖에 없다. 많은 학자 전문가들이 이 화제를 연구한 후, 모두의 의견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현재 티베트가 북쪽에 있다고 생각한다.

북경 고궁박물원의 이 그림은 북송 장택단의 진적이다. 같은 이름을 가진 다른 그림들은 모두 장택단 이후의 모사나 모조품이다.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이 소장하고 있는 이 화권에는 예술가 본인의 도장이 없다. 그림 뒤의 부언 중 한 단락의 진대 장주조자에 따르면 그 작가가 장택단임을 확인한다. 장주조사

단 몇 단어: "핸린 장 선택 끝, 우 동 (현재 산둥 여러 도시) 에서 태어났다. 청년 학생은 책을 읽고 수도에서 공부하고 그림 그리는 것을 배운다. 저는 화가입니다. 특히 관심이 있는 것은 유람선, 다리, 곽정입니다. 저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가족 수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북송 말년에 쓴' 선화화보' 라는 책에서는 장택단의 이름을 찾을 수 없었다. 그가 화원에 늦게 들어왔는지 편집자가 책에 편입할 겨를이 없었다는 추측이 나온다.

집합의 시작과 끝

장택단은 태평성세의 역사를 찬양하는 이 장권을 완성한 후 먼저 송휘종에게 증정했다. 송휘종은 이 그림의 첫 수집가가 되었다. 중국 역사상 서화의 대가로서 송회.

종은 이 그림을 매우 좋아해서, 그 유명한' 손체력체' 서예로' 청명 상하도' 라는 네 글자를 적고 쌍용 (현재 실전) 의 작은 도장을 만들었다.

동서고금에 널리 알려진 이 걸작은 출간 후 800 여 년 동안 수많은 수집가와 감상가들이 감상하는 것이 후세 제왕과 고관 귀인의 목표이다. 그것은 사방으로 떠돌아다닌다.

제로, 몇 번의 전란 재난 ... 그것은 다섯 번의 입궁, 네 번의 도난 궁전, 다재다난을 거쳐 많은 전설적인 이야기를 연출했다. 명나라 jiajing 3 년 (1524), 청명 상하도.

상주시 루 완 손 으로 이동 (루 완 쳉 화 학자, 공식 소보 왕자, 병부 대법관, 이름 중 1 시). 명나라의 Li jihua 의 "weishui Xuan 일기" 에 포함: Lu Ji 가 죽은 후

아내는 \ "청명 상하도 \" 를 베개에 꿰매어 몸을 떠나지 않았다. 그녀는 생명을 자신처럼 여기고 자기 아들도 볼 수 없다. 루 부인은 시집가지 않은 조카가 있는데, 이름은 왕이고, 말이 영리하여, 그녀가 좋아하는 것을 매우 기쁘게 한다.

마음. 왕은 그림을 잘 그리고 유명인 서화를 선호하기 때문에 아내에게' 청명 상하도' 를 빌려 달라고 애원했다. 반복적으로 간청, 부인 은 마지 못해 약속 하지만, 그는 단지 그가 집에 머물 수 있도록, 브러시 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사람은 다락방에서 즐기고,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지 않는다. 왕은 흔쾌히 2 ~ 3 개월 동안 내려와 십여 번 보고, 실제로 비슷한 그림을 모사했다. 당시 횡포한 악당이었다

청명절, 장관 연의 노래 강변에서 경치를 찾다. 그는 알고 나서 800 냥의 은으로 왕에게 모조품 한 벌을 사서 엄송에게 주었다. 연의 노래 집에 기경탕신이 있는데, 그는 그 그림이 가짜라는 것을 알아보았다.

상품, 그들은 왕 통 협박, 그래서 자신을 매수하기 위해 42 은 을 꺼내, 하지만 왕 통 은 무시 했다. 당나라 첸 화가 나서 화를 냈다. 그는 연의 노래 연회 를 축하 할 때, 물로 그림의 오래된 색을 씻어, 연의 노래 는 군중 앞에 있었다.

이전에는 크게 난감했지만, 후에 왕을 죽일 방법을 찾았다. 이 그림을 모사한 왕도 연루되어 붙잡혀 굶어 죽었다.

사실, 루 가 죽은 후, 그의 아들은 급하게 돈을 쓰고, \ "청명 상하도 \" 를 곤산에 있는 집에 팔았고, 연의 노래 부자의 강요였다. 그 전에 엄송은 왕에게' 명화' 를 사게 했다.

왕우는 확실히 엄송에게 \ "소주 왕 비아 오 \" 한 권을 사 주었는데, 나중에야 발견하였다.

융경에서 엄송 부자는 추응룡에게 탄핵을 당했고, 관직은 결국 실세했다. 연의 시 팬 참수, 얀 푸 복사, \ "청명 강 지도 \" 는 다시 소득 궁전 에 있었다.

청명 상하도' 는 청대 후기에 육지 (안후이 샹향인) 가 최초로 지은 것이다. 루비옹은 건륭 시대의 학자이다. 그는 그림을 받은 후에도 그 위에 제사를 지었다. 만원에 샀어요. 완성 (1730- 1797),

진양 (오늘 장쑤 태창) 사람, 건륭 25 년 (1760) 진사. 필원의 일생은 금석 서예를 좋아해서, 집안의 장서가 상당히 풍부하다. 그는' 청명 상하도' 를 받고 그의 형제 필룡 (청대 소장) 과 함께

티베트족 감상가) 동상인데, 지금 그림에 두 사람의 흔적이 그려져 있다.

피연은 관중에서 일할 때 현지 문화재를 복구하고 보호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이것들은 그의' 죄상' 이 되었다. 피연이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호광민이 반란을 일으켰고, 청정은 피연이 호광 총독이라고 생각했다.

갑자기' 도적 초태만, 군비 남용' 은 필가의 밥그릇을 빼앗았을 뿐만 아니라 그의 가족들도 모두 죽였고, 그들의 재물도 궁전에 도난당했다.

청정은' 청명 상하도' 를 궁궐에 입궁한 후 고궁에 두고 봄각을 맞이했다. 가경제는 그것을 두 배로 소중히 여기고, 수입을' 석수로 보디 3 판' 이라는 책으로 명령했다. 그 이후로,

청명 상하도' 는 줄곧 청궁에서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영국 프랑스 연합군은 1860 년에 두 차례 베이징을 침공했고, 8 개국 연합군은 1900 년에 두 차례 베이징을 침략했지만, 모두 재난을 피해 피해를 입지 않았다.

191/Kloc-0 1932 년, 푸이

일본인의 지지로 위만주국이 세워졌기 때문에 이 명화는 장춘으로 끌려가 위만황궁 동원의 도서관 건물에 보관되었다.

1945 년 8 월, 제 2 차 세계대전이 막을 내리고 일본군을 침략하는 종말이 왔다. 부의와 그의 일본 주인은 일이 심상치 않은 것을 보고 비행기를 타고 밤골로 도망쳐 황궁에 불이 났다고 위장했다.

그리고 혼란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기회를 틈타 궁궐에 들어가' 양어를 빼앗는다' 고 했고, 위선궁의 많은 귀중한 물건들이 이 혼란 속에서 민간에 흩어져 있는데, 그중' 청명 상하도' 가 바로 그 안에 있다.

1946 년 중국 인민해방군이 장춘을 해방시켰다. 해방군 간부 장크위는 지방 간부를 통해' 청명 상강도' 를 포함한 위만황궁에서 흩어진 진귀한 서화를 10 여 권 수집했다.

65438 년부터 0947 년까지 장크웨이 동지는 동북행정위원회로 전근되었다. 떠나기 전에 그는 10 여 권의 두루마리를 당시 동북혁명 근거지를 개척한 주요 지도자 중 한 명인 임봉 동지에게 건네주었다.

청명 상하도' 는 임풍에서 동북박물관에 입성한 뒤 베이징 고궁박물원 소장품으로 옮겨졌다.

그러나 문혁 기간 임표 4 대 주장 중 한 명인 이작붕은 직권을 이용해 고궁박물원에서' 청명 상하도' 를 빌려갔다. 그는 또한 처구와 오와 협력한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많은 다른 진귀한 문물을 점령했다. 임표가 무너진 후,' 청명 상하도' 는 하늘을 다시 보았고, 지금까지도 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

추경설

북송 화가 장택단이 그린 장편 풍속화' 청명 상하도' 는 국내외에서 명성이 자자한 예술의 보물이다. 그것은 화화원의' 국보' 라고 불리는데, 당대의 한운이 창작한' 오우도' 와 같다. 가장

초기 수집가는 송휘종 (조제) 으로, 그의' 청명상하도' 원본은 가는 금으로 썼고, 쌍룡소전 (송대 황제의 여가도장, 예술품을 감상하거나 수집할 때 종소리를 기록하는 데 사용됨) 은 나중에 그렸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원래 궁전에 소장되었던 1 126 년 변경이 함락된 후, 궁중의 모든 진귀한 문화재, 이 명화를 포함하여 모두 김인에게 가져갔는데, 김인은 처음에는 이 그림의 가치를 알지 못했다. 또 59 년이 지난 김세종대.

26 년 (1 186),' 청명상하도' 의 첫 번째 발문을 인용해' 화론' 을 인용해 송대 시인 장택단이' 청청상하도' 와' 서호도

청명 상하도의 이름이 정해졌다.

역사적으로 장택단이' 청명 상하도' 를 창작한 시간과' 청명 상하도' 라는 부호에 대해 줄곧 약간의 논쟁이 있었다. 이 그림은 진나라 이후의 청명절을 묘사하는데 이의가 없는 것 같다. 명나라

\ "weishui 법사 일기 \" 에 따르면, 이 그림은 송 Huizong 의 얇은 금 비문, 이중 용 은, 노래 Huizong 의 비문 뿐만 아니라; 시에는' 춘강변수' 라는 말이 있다. 이런 식으로, 이 그림은

의심할 여지없이, 그것은 봄의 경치를 묘사했다. 현대현대예술사가 정진호, 서방다, 장안지 등은 모두' 봄빛' 을 들고 있다. 그러나 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들도 있다.

춘색설에 회의적인 첫 번째 사람은 개봉시 교사 공선생이다. 198 1 의' 예술' 잡지 2 호에서 그는' 청명 상하도에 의문을 제기하다' 라는 글을 게재해 8 가지 이유를 제시했다.

청명 상하도는 추경이라고 생각한다.

첫째, 그림 오른쪽에는 10 광주리의 숯을 실은 당나귀가 있다. 북송 () 몽원원 () 은' 도쿄몽중국 ()' 에서 매년 음력 10 월 () 에' 아궁이에 들어가 숯을 만들고, 술은 앞에 놓고, 따뜻한 당' 을 시작한다고 기록하였다. 청명절을 말한다면,

앞뒤 난로에 숯을 넣는 것은 송인의 생활 풍습에 어긋난다. 아버지 맹과 장택단은 같은 시대에 살고 있다. 도쿄몽기' 는 북송양풍속을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로, 묘사한 역사적 사건은 믿을 만하다.

둘째, 가지와 같은 작물이 가득한 농장 울타리가 있다. 더 흥미로운 것은, 몇몇 아이들이 맨몸으로 놀고 쫓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청명절의 일이 아니다.

셋째, 화면에는 부채를 든 10 여 명이 부채형과 차양을 하고 있다. 상식은 삼복에는 선풍기를 사용해야 하고, 이른 봄에는 선풍기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준다.

넷째, 밀짚모자와 대나무 모자가 화면의 여러 곳에 나타난다. "밀짚모자와 대나무 모자는 비를 가리는 데 쓰이는 물건이다. 그림에는 비가 오지 않았다. 햇빛을 가리는 데 쓰이는 것이 틀림없다. 당시 청량한 기후에 따르면 청명절은 결석한 것 같다.

이것은 필요하고, 우리의 의심을 받을 만하다. ""

5. 그림에는' 신주' 라는 단어가 적혀 있는 술가게가 많이 있는데,' 도쿄꿈화록' 은 "추석 전, 모든 가게가 새 술을 팔았는데 ... 술에 취해 선금, 시 사람들이 다투다 (책 속의 추석 참조)" 라고 적혀 있다.

송대신곡이 내려와서 술을 양조하여 풍작을 축하하지 않으면 새 술이 없을 것이다.

6. 화면에는' 여름에 마셔요' 라고 적힌 작은 차 노점이 있습니다. 입하음부' 중' 하' 라는 글자가 좋으면 그 계절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

7. 강둑 위, 다리 위에는 노점상이 몇 개 있고, 탁자 위에는 잘게 썬 수박이 놓여 있다. 송대량고도는 이른 봄이 언뜻 따뜻해서 수박과 같은 신선한 과일이 있을 수 없다. 여덟, 세단 의자와 기수의 사진

하인의 대열에 따라 흙더미가 도시를 마주하고 있다. 자세히 분석해 보면, 이 사람들이 성묘를 할 수도 있지만, 가을에는 사냥을 해서 돌아오는 것이 더 적합하다고 한다. 일년 내내 성묘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꽃꽂이의 경우 봄과 가을은 모두 설명할 수 있다. 지금부터 천도의 각종 현상으로 볼 때 가을이 비교적 현실적이라고 한다.

송사 이론

공' 청명 상하도 의문' 에 이어 1980 년대 중반에 추신성씨는 중국 송사 연구회에서' 송대 이미지 사료' 라는 논문을 제출했다.

사회적 의미' 는' 청명' 이 명절도 아니고 지명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곳의' 청명' 이라는 단어는 원래 화가 장택단이 이 그림을 증여할 때의 추모사였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이곳의' 청명' 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넓은 의미로 이해하다. 후한서' 에는 구름이 있다. "다행히도' 청명천하' 가 있다." 말투로 볼 때, 이' 명확함' 은 정치 개방이다. 그림 속의 제목 "청명" 은 원래

장택단은 이 그림을 제시하여 황제에게 그의 추도를 감상하게 하였다. 진 () 이 병풍에 남긴 비문은 "그날 한림 () 이 그림책을 바치고 나서야 물려받았다" 고 말했다. 이 그림의 주제는 잔잔한 바람을 표현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일. 장택단 통치 기간에 그는 혜종한림서화원에서 일했다. 이 그림의 첫 번째 수집가는 송휘종인데, 화가가 번영의 시대를 찬양하고 최고 통치자의 주목을 받는 것을 목격하고 있다. 이 배경을 이해하고,

분명히' 청명' 이라는 단어는 명절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진정성 이론

명청시대' 청명 상하도' 의 진실성에 대해 아직도 약간의 소문이 있다. 청나라 수장 서수완은' 지식서' 에서 그림 중 네 명이 주사위를 던지고 있는데, 그중에는 주사위가 두 개 있다고 썼다.

6 시인데 한 명 더 돌고 있어요. 주사위를 던지는 사람은 입을 벌리고' 6' 을 외치며 6 시를 더 원했다. 청명 상하도' 는 송나라 도성의 경치를 묘사하는데, 당신이라는 도배장이가 이 그림을 알아보았다.

예: 옆 (개봉) 사람들은' 6' 이라는 글자에 억양을 띠고, 그림 속 사람들은 입을 벌리고' 6' 이라고 부르는데, 이것이 푸젠의 발음임을 알 수 있다. 그는 이 그림이 위조품이라고 의심하고, 엄공경의' 여름 한가함' 도 분류되었다.

음반처럼. 이 책은 이 당진이 그림 속 참새의 발톱을 연구하고, 윗발이 타일 두 개를 밟았다고 하는데, 이것은 모사자의 패필일지도 모른다. 톰린, 알 수 없어, 그가 말한 게 사실이야?

일리가 있어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관련 자료

원래' 청명 상하도' 가 나타났다.

19 12 년 2 월 12 일 중국 봉건 역사상 마지막 황제 애신각라? 부의는 황제의 보좌에서 내려와 중국의 2000 여 년 봉건 왕조의 꿈을 한순간 선포했다.

갑자기 무너졌다. 우대 조례에 따르면 부의는 여전히 고궁에 살고 있다. 부의는 중국의 어떤 봉건 제왕과도 다르다. 그는 젊었을 때 영국 교사 존스턴의 교육을 받았다.

서구 문화사조의 영향으로 샤오는 줄곧 해외 유학을 꿈꿨다. 그는 출궁 후 자신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궁전에 소장되어 있는 대량의 보물을 떠올렸다.

서화. 그래서 송원 명청 4 대 왕조의' 청명 상하도' 를 거쳐 4 차례 입궁했고, 한 번의 신비가 사라졌고, 이번에는 신비롭고 긴 여정을 시작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황제의 왕좌를 떠난 부의는 황권을 이용하여 0922 년 165438 부터 10 월 16, 10 월까지 부걸의 이름으로

1285 자화 두루마리, 68 권 책페이지 왕궁 밖으로 나가다. 이 중국 역대 진귀한 서화작품들은 모두 값진 보물이다. 그중' 청명 상하도' 는 4 권에 달하며 북송 화가를 수록했다.

장 선택 끝 그림 \ "Qingming shanghe 지도 \"; 명대 원수영이 모방한' 청명상하도' 와 명대의 다른 화가들이 모방한 소주를 배경으로 한' 쑤저우 영화와 청명상하도'. 특별

북송 화가 장택단의' 청명상하도' 는 중국 미술사에서 얻을 수 없는 작품으로 역대 황궁 귀족들이 다투어 소장하고 있는 진품이다.

1925 년 2 월 24 일 음력 2 월 초 2 일, 속칭' 용머리', 부의는 상인으로 분장하고 일본인의 감시로 천진법조계 장원. 그는 그에게 "보상" 을 주었다.

그의 동생 부걸의 이름으로 자금성에서 이사한 대량의 보물과 서화도 비밀리에 천진으로 옮겨졌다. 청명 상하도' 는 부의와 함께 천진에서 7 년여 동안 동행했다.

1932 년 3 월 8 일 일본군 침공의 통제하에 부의는 가족과 대량의 보물, 서화를 가지고 천진에서 장춘으로 이주하여 위만주국의 황제가 되었다. 청명 상하도는 부의와 함께 있다.

장춘에서 65438+4 개월 동안 머물렀다. 장춘 위만황궁의' 계서루' 는 부의와 그의 가족이 장춘에서 보낸 시간을 목격했다. 기시' 라는 이름은 부이 자신이 발명한' 기시' 이다

이 단어는 《시경》에서 나온 것입니까? Daya? 문왕: "문왕, 희에서 멈춰. 클릭합니다 하지만 부의는' 기Xi' 의' XI' 라는 단어가 강희 황제와 같다고 보고 부의는 매우 숭배한다.

강희제의 치국 재능과 방략 때문에' 길' 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말할 것도 없고, 부의는 선조 강희제의 포부를 계승하여 만청대업을 회복해야 한다. 이를 위해 부의가 이렇다고 추측하기는 어렵지 않다.

청명상하도를 좋아하는 이유: 역대 제왕의 귀족들이 앞다투어 청명상하도를 수집하고, 청명상하도에서 몽환적인 번화함과 상서로운 가스에 매료되어 있다.

1945 년 일본 관동군 사령관 야마다 강웅이 부의에게 수도 이전 통화를 통보했다. 부의는 이른바 수도 이전은 일종의 도피라는 것을 마음속으로 알고 있다. 부의는 야마다 강웅에게 3 일 동안 짐을 싸라고 요구했다.

사실 부의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베이징 고궁에서 가져온 보배, 서화이다. 13 년 동안 청명상하도와 대량의 보물, 서화는 장춘 위만황궁 뒤에 봉인되었다.

서화루에서는 부의와 측근 몇 명만이 서화루에 봉인된 비밀을 알고 있다. 부의와 수행원들은 황급히 이 신비로운' 소백집' 으로 들어갔는데, 그는 대량의 보물과 서화에서 알게 되었다.

그 중 일부는 통화화로 도피하기로 선택했고, 나머지 보물, 글씨화 등은 일부 경비원에 의해 깡그리 약탈당했다. 그중' 청명 상하도' 의 네 가지 버전 중 어느 것이 부의가 찍은 것입니까? 어느 볼륨이 분실되었습니까?

민간 부문에서? 사람들은 모른다 ... 부의는 보물, 서화, 가족을 데리고 통화백산 기슭에 있는 작은 산촌 밤골로 도망쳤다. 부의는 큰 밤골에서 겨우 사흘밖에 살지 못했다.

그리고 그는 황급히 심양으로 달려가 심양에서 일본으로 도망갈 준비를 했다. 부의는 장춘위선궁이 가져온 보물, 서화를 다시 한 번 골라서 소량의 보물, 서화, 동생과 함께 골랐다.

부걸과 그의 매부 두 명, 조카 세 명, 의사 한 명, 향신 한 명이 심양으로 도피했지만, 대부분의 가족과 보물과 서화를 큰 밤도랑에 남겨 큰 밤도랑에 버렸다.

서화, 일부는 분할되고, 일부는 불타고, 결국 해방군에 소장되었다.

8 월 9 일 1945, 부의는 선양공항에서 비행기를 타고 일본으로 도피할 예정이다. 비행기가 이륙한 후 소련 홍군에 불시착되었다. 부의와 그의 수행원, 그리고 그가 가지고 다니는 보물과 서화는 소련에 의해 강제로 착륙되었다.

홍군은 부의를 가로막았고, 부의는 소련 홍군에 의해 소련 적탑으로 보내진 후 보리로 옮겨졌다. 5 년 후 부의는 귀국했고, 네 가지 다른 버전의' 청명 상하도' 가 행방불명되었다.

1950 년 겨울 동북국 문화부는 해방전쟁 이후 남겨진 문화유산을 정리하기 시작했고, 서화감정전문가 양씨는 각 방면에서 수집한 대량의 서화를 정리 감정하는 일을 담당했다.

일부 서화 작품은 잘 보존되어 있다. 일부 서화 작품들이 파손되었다. 양 선생이 깨진 두루마리를 열었을 때, 그는 놀라서 멍해졌다. 이 장권은 고풍스러운 담갈색으로 그림 속에 있다.

인물과 거리 풍경을 묘사하는 방법은 독특하고 오래된 회화 방법을 구현하였다. 양 선생은 이 기세가 웅장하고 필법이 뛰어난 그림에 대해 진지한 연구와 세밀한 고증을 진행했다.

인물과 경치가 생동감이 있다. 이 그림에는 작가의 서명과 화명이 없지만 역대 유명 인사의 비문이 풍부하고 상세하며 역대 소장도장이 번잡하여 마지막 황제 부의밖에 없다.

바다표범이 무려 세 마리에 이른다. 특히 화권 이후 진 대장의 비문과 후기에 명확한 기록이 있다. "한림 장택단, 우자, 사람, 어린 시절 독서, 수도에서 독서, 나중에 그림 그리는 것을 배워서 힘들었다."

계화', 특히 곽정, 차주 시의 한 다리, 많은 다른 가정이 있다. 항목의' 평도',' 서호쟁도',' 청명 상하도' 를 보면 티베트민 소장품이 마땅하다. 대정 오빙

청명 후 다음 날. "역대 궁중 귀족들이 소장한 희세품인 북송 장택단' 청명 상하도' 인가요?

양 씨는 동북박물관에서 편찬한' 국보 침몰도' 에 이 그림을 발표해 국내외 전문가와 당시 국가문물국 국장의 주의를 끌었다.

다선생은 이 두루마리를 베이징을 전전하며, 전문가와 학자의 진일보한 연구 검증을 거쳐 이 장권이 천년의 명작인' 청명 상하도',' 석수로 보디 3 판' 임을 확인했다.

여러 해 동안 유실된 희세의 국보가 마침내 다시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