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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신의 시

자조

당신은 어떤 화개를 보내고 싶습니까? 2. 너는 감히 몸을 뒤집을 수 없다. 이미 만났다.

낡은 모자가 번화한 도시의 얼굴을 가리고 배가 물이 새고 있다.

고개를 숙여 천 손가락을 숙이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작은 건물에 숨어서 통일된 ⑤, 겨울과 여름과 춘추를 가리지 않는다.

참고 사항:

(1) "노신 일기" 1932 10 6 월 12 ".더프는 밥을 감상하고, 한가한 사람은 기름을 뽑고, 대련의 반을 훔치고, 항상 밥을 사준다. "10 월 5 일, 유다 푸가 모풍원에서 연회를 열어 동생 유화를 대접하고 노신을 초청했다. 한가인, (삼한가집서): "나는' 중국소설사략' 을 편찬할 때 수집한 자료를' 노이야기노트' 로 인쇄하여 청년이 심사할 수 있는 권력을 보존하고, 과정은 무산계급의 이름으로 한가인을 가리킨다. 그리고' 여가' 는 ... "그래서 저는 산문집을' 삼한가집' 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자칭' 한가인' 입니다. 유화는 나의 비천한 이름이고, 기름을 치는 시이다. 반련을 훔치는 데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곽모로 동지가 돈을 빌린' 배불리 먹는 간소' 가 반련이 아니라 반문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주 4 를 참조하십시오. 둘째, 남사 시인 만요소년 (석후크) 의 시를 빌려' 낡은 모자가 번화가를 가렸다' 고 한다. 셋째, 웅영 동지가 노신에게 그날 연회에 갈 것을 제공하자, 달프는 농담으로 말했다. "요 며칠 수고하셨죠?" " 노신은 그가 전날 생각했던' 횡미' 대련으로 그에게 대답했다. 더프는 농담으로 말했다. "너의' 개화운' 이 아니면 한패인가?" 노신은 이렇게 말했다. "그래, 너에게 이것을 말하면, 나는 또 반 쌍의 대련을 얻었고, 작은 시 한 수를 편찬할 수 있다." 이른바 반련을 훔치는 것은 첫 번째 문장 ('반련을 훔치는 또 다른 설명', 인민일보1962 년 2 월 22 일) 을 가리킨다. 에 따르면, 반 리그 대신 반 문장 을 빌려 말했다; 둘째, 이 시는' 남사 시집' 에서 찾을 수 없다. 세 가지 설이 비교적 일치한다. 일기에 실린 시사에서 "깨진" 은 "낡은", "새는" 즉 "깨진" 이다. 나중에 노신은 일본 사이아 치마에서 영성을 위해 부채를 썼을 때 이 시의' 권' 에 대해서도' 보기' 를 했다.

2 개화: 노신' 개화집명': "저는 평생 점쟁이를 배운 적이 없지만, 어르신의 말을 들으니 가끔' 개화운' 을 내야 한다고 합니다. 이런 행운은 스님에게 행운이다. 꼭대기에 화개가 있고, 자연은 성불조조의 상징이다. 그러나 속인은 안 된다. 우막은 마루에 있어서 덮이기 때문에 우리는 못을 하나 박아야 한다. " 개화는 구름을 꽃처럼 머리 위에 덮었다. "고대와 현대 노트": "개화, 황제가 한 일; 전구유는 사슴의 밭에서 늘 오색운, 금가지옥엽이 황제에 그치지 않고 꽃의 코끼리가 있기 때문에 화개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이것은 황제가 구름을 모방하여 만든 차양을 가리킨다.

(3) 누락 된 문장: 우즈 얼음; 만약 네가 물이 새는 배에 있다면. "진서 비탁전에서 비탁은 말했다." 만약 당신이 수백 척의 배를 마신다면. 너는 떠다니는 술배에서 너의 일생을 보낼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

④ 소: 곽말로 동지는' 소의 질적 변화' 에서 홍' 북강시화' 권이 인용한 명편인' 술이 가득 차면 나비가 되고 밥이 배부르면 녹는다' 고 언급했다. "하지만 이 전고는 일단 노신의 손에 이르면 완전히 변질되었다" 고 지적했다. 여기서 정말 퇴폐적이고 신기하다. "(인민일보 1962 65438+ 10 월 16)" 좌전 애통 6 년 ":"만두가 말했다.' 너 잊었구나 "제경공은 그의 아이를 사랑하며 소처럼 가장하고, 입에 밧줄을 물고 아이들을 태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아이는 넘어져서 그의 이를 뽑았다.

⑤ 통일: 내가 작은 건물에 숨어 있고 통일된 세계가 있다는 뜻이다.

겨울과 여름의 춘추를 상관하지 마라: 바깥의 기후가 어떻게 변하든 상관없다. 노신은 늘 하얀색 공포에 압박을 받아 중국과 친구를 사귀는 것에 비유된다.

"나는 감히 뒤집을 수 없다. 이미 만났다." 반동파의 추격과 박해를 피하기 위해 그들은 번화가를 통과할 때 낡은 모자로 얼굴을 가렸다. 이런 식으로 상황은 여전히 ​​매우 위험합니다. 물이 새는 배가 물을 타고 떠 다니는 것처럼, 실수로 가라 앉을 것입니다. 이렇게 위험한 환경에서 노신은 확고하고 타협하지 않는 전투 태도를 취했다. 마오쩌뚱 의장은 "연안 문예 간담회에서의 연설" 이라고 말했다. "노신 선생의 시 두 구절,' 냉안 천손가락을 보고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는 우리의 좌우명이 되어야 한다. 이곳의' 천계명' 은 적을 가리키며, 우리는 결코 어떤 악독한 적에게 굴복하지 않을 것이다. 이곳의' 말을 잘 듣는 아들' 은 바로 무산계급과 군중이다. 모든 * * * 당원, 모든 혁명가, 모든 혁명문예 종사자들은 노신을 본보기로 삼아 무산계급과 인민 군중의' 소' 가 되고, 최선을 다해 죽고 나서야 한다. " 모 주석은 이런 정신을 높이 평가했다. 반동파의 박해를 받아 노신은 늘 숨어 있기 때문에' 작은 건물 안에 숨는다' 는 것은 현실적이지만 현실주의에도 국한되지 않는다. 당시 반동파는 동북에서 넓은 땅을 잃었다. 1932 12 8 사변 기간 동안 국민정부는 적을 피했다.

수도 낙양을 이전하겠다고 큰소리를 치다가 65438 년 6 월+올해 2 월까지 남경으로 돌아가지 않았다. 작가는 이 시를 쓸 때 이사오지 않았고, 조국이 얼마나 멸종 위기에 처해 있든 간에 피신만 알고 있다는 것을 풍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