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덕이 장수할 수 있는 이야기를 하나 하겠습니다. 원나라 중기에는 부잣집 아들이 있었는데, 일찍이 점쟁이에게 계산을 받은 적이 있다. 아마 서른을 못 살 것 같다. 그 후, 그를 위해 운명을 계산한 모든 사람들은 그가 겨우 30 세라고 약속했다. 어쩔 수 없이 그는 대범하게 가산으로 가난한 사람에게 자선을 베풀고 결혼하지 않았다.
어느 해, 그는 집 근처의 나루터를 지나갔는데, 그곳은 물살이 급해서 배가 전복되어 물에 빠지는 일이 자주 발생했다. 그가 나루터에서 배를 기다리고 있을 때, 갑자기 한 여자가 강 위에 서 있는 것을 보고 눈물을 글썽이며, 단번에 강에 뛰어들어 자결했다. 다행히 그는 일찍 보고 달려들어 그녀를 안았다. 나중에 그는 그녀에게 왜 강에 뛰어들어 자결했는지 물었다. 여자는 눈물을 머금고 대답했다. "우리 집 소녀는 여러 해 동안 노비를 팔았는데, 며칠 전에 친척과 친구에게서 한 쌍의 가치 1000 원짜리 귀걸이를 빌렸기 때문이다. 오늘 나는 그것들을 나의 친척과 친구에게 보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여기까지 와서 자기가 이 귀걸이를 잃어버렸다는 것을 알게 되어, 돌아가서 그녀의 스승에게 설명하기가 매우 어려웠다. 차라리 여기서 강에 투신하는 게 낫겠다. " 이 말을 듣고 부잣집 아들은 갑자기 목소리를 잃고 말했다. "정말 공교롭구나! 나는 방금 이 배에서 귀걸이 한 쌍을 찾았다. 네가 잃어버린 물건인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이 여성은 듣자마자 귀걸이가 없어진 모양을 신속하게 묘사했다. 이것은 확실히 그녀가 잃어버린 귀걸이이기 때문에 그녀는 돌려주었다. 이때 여자는 눈물을 흘리며 길가에 무릎을 꿇고 그녀의 생명을 구해준 은혜에 감사했다.
1 년여 후, 부잣집 아들은 나루터에서 배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가 배에 타려고 할 때, 갑자기 한 여자가 다가와 무릎을 꿇고 그에게 감사를 표했다. 자세히 보니 그날 귀걸이를 잃어 강에 투신하려 했던 여자였다. 알고 보니, 이 여사는 돌아올 때 주인에게 그녀의 귀걸이가 잃어버렸다고 말했다. 주인은 그녀가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고 생각하여 강변에 사는 이발사에게 그녀를 배정했다. 오늘날, 여자는 그녀의 구세주와 재회하고, 물론 그를 집으로 초대하여 남편을 만나 부부가 함께 그의 재생의 덕목을 연출하게 하였다. 그는 거절하여 어쩔 수 없이 그녀와 집에 돌아가야 했고, 나머지 배를 기다리는 사람들은 강을 건넜다.
그가 그 여자 집에서 차를 마시고, 그녀에게 감사를 표하고, 거리를 걷고 있을 때, 그는 방금 떠난 그 배가 침몰했다는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았고, 배 위의 20 명이 모두 조난당했다. 그가 그 여자와 집에 가서 옛날 이야기를 하지 않았더라면, 그는 벌써 함께 강에 묻혔을 것이다.
그가 일찍이 이 여자의 생명을 구하고 미덕을 축적한 적이 있지만, 하느님도 여자의 의수를 통해 그의 생명을 구해 주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보답으로, 그는 이 재난을 피할 수 있고, 인생을 즐기며, 그 해에 그를 비판했던 점쟁이들을 허락하지 못하게 할 수 있었다. 모두 그의 이런 덕행의 축적 때문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중국인들은 항상 음덕을 중시하고, 늘 세상에 살도록 권하고, 선행을 많이 하고, 덕을 쌓고, 선을 행하고, 선을 행하고, 좋은 보답을 한다. 물론, 오늘날 많은 사람들의 도덕 수준은 타락했고, 많은 사람들은 더 이상 도덕을 믿지 않으며, 선과 악의 정의를 믿지 않습니다. 슬프지 않아!
위에서 말한 것은 적덕이 장수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또 다른 예로 덕행이 손상되면 수명이 짧아진다. 남송 () 때 산시 봉주 () 에는 촌민 세 명이 있었는데, 비슷한 곳에 살면서 자라서 형제가 되었다. 경원년 9 월 초 8, 수요일과 이일일 둘 다 같은 날 정오에 갑자기 세상을 떠났고, 다른 한 명은 당시 이 소식을 알지 못했다. 그날 저녁, 류붕은 침대에 누워 어리둥절하여 마치 두 관차에 끌려간 것 같았다. 그는 엄숙한 로비에 와서 차꼬와 자물쇠를 쓴 많은 사람들이 재판을 기다리고 있는 것처럼 그곳에 모이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류붕은 궁금해서 고개를 들어 전을 바라보았는데, 황제 같은 사람이 성전에서 재판을 주재하는 것을 보았다. 잠시 후 류붕은 그의 결배 형제가 수요일에 신전으로 소환되는 것을 보았다. 황제 같은 남자. 녹색 가운을 입은 한 관리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폐하께서는 이 사람이 평생 조급해서 함부로 사람과 물건을 다치게 하는 것을 모르십니다. 법에 따르면, 그는 그의 수원을 반으로 줄여야 했기 때문에 그는 겨우 43 세였다. " 국왕은 듣고 고개를 끄덕이며 동의를 표했다. "그래야지." "
수요일에 끌려가 재판을 받은 사람은 이 2 1 호입니다. 국왕은 이 책들을 훑어보고 물었다. "이 사람은 7 1 살의 수원이어야 한다. 이렇게 빨리 여기에 반한 게 뭐가 잘못됐나? " 녹색 가운 관리는 이렇게 말합니다. "그는 생전에 질투하고, 고아와 과부를 업신여기고, 악행을 많이 저질렀기 때문에, 법에 따라 그의 수원을 감면했다." 왕은 말했다: "이 인생 전에 악독한 이상 절대 용서할 수 없다." 수요일에 형제를 맺고 이21일 연이어 재판을 받는 과정을 목격하고, 그는 자신이 어찌 된 일인지 조폭 사회에 들어갔다는 것을 깨달았다. 의혹 을 하고 있을 때, 갑자기 절에서 누군가가 그를 심문하는 것을 듣고, 줄을 서서 절에 무릎을 꿇었다. 국왕은 이 책을 읽고 말했다. "이 사람은 여기서 죽을 운명이니 재심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이 관원이 녹색 가운을 입은 것을 보고, "이 사람의 수원은 마흔세 살밖에 안 될 운명이지만, 평생 선행을 베풀고 많은 음공을 쌓아서 수명을 연장해야 한다" 고 보고했다. 제위왕은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선덕을 쌓는 사람은 수명을 연장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선을 행하라고 권할 수 있겠는가?" 이 사람을 세계 24 년 동안 살게 하라! 리우 펭 은 기뻐 듣고, 빨리 감사머리를 조아 리다, 유령 죽음 으로 돌아가 죽었다. ". 류붕이 깨어난 후, 그는 그의 가족들이 슬퍼하며 그를 위해 장례식을 치르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알고 보니 그는 하룻밤 죽었는데, 지금은 또 부활했다. 물론, 이 가족은 이것에 대해 매우 기뻤다. 류붕은 또 두 친구를 떠올려 급히 그들의 상황을 알아보았다. 그는 그들이 확실히 죽었다는 것을 발견하고 지옥재판 장면을 회상하며 감개무량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한 사람이 덕을 쌓거나 덕을 잃는 것은 모두 수명에 영향을 미친다면,' 먹는 것을 다하면 수명을 다한다' 는 말은 어떨까요? 청대 양량의 소요유에는 한 가지 예가 있다. 당대의 저명한 인물인 이덕우에 따르면 그는 일찍이 스님을 불러 길흉을 점친 적이 있다고 한다. 스님은 계산해 보았다. "친애하는 남편은 평생 만 마리의 양을 먹었어야 했는데, 지금은 9 천 500 마리를 먹었다." 이덕유는 듣고 시무룩하게 말했다. "내가 어렸을 때, 내가 금산을 유람하는 꿈을 꾸었는데, 온 산이 양인 것을 보았다. 그 당시 수십 명의 목자들이 나를 맞이하러 와서, 이것들은 모두 내가 평생 먹었던 양이라고 말했다. 깨어난 후, 나는 다시는 다른 사람에게 이 일을 누설한 적이 없지만, 지금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 " 열흘 후, 영무를 지키는 장군은 이덕우에게 양 500 마리를 보냈다. 이덕유는 500 마리의 양이 도착했다는 것을 알고 마침 만 마리에 이르렀고, 매우 충격을 받아, 중승들을 소집하여 상의했다. 그가 말하길, "만약 내가 이 500 마리의 양을 먹지 않는다면, 내가 구원받을 수 있을까?" 스님은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지금까지 이 500 마리의 양은 이미 친애하는 남편이 소유하고 있으며, 식량과 비식량은 모두 친애하는 남편의 식량에 포함되어 있다." 이덕유는 더 답답하다는 말을 들었다. 그렇지 않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무지막지한 곳으로 추방되어 다른 나라에서 죽었다.
한 사람의 일생의 식사량이 이미 잘 안배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소위 "먹는 만큼 먹는 것은 모두 운명이다." 음식이 다 떨어지면 그의 생명도 죽는다. 줄곧 100 대를 살아온 사람들은 보통 가정에서 비교적 흔하며, 부자가 아니면 비싸고 장수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것은 그들의 생활에서 음식과 부의 소비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작가는 한 친구의 아버지가 있는데, 초창기에 손중산을 따라 혁명에 참가한 후, 이후 장개석 () 와 사이가 틀어졌다. 중년 이후 그는 정계에서 완전히 물러났다. 내지에서 색을 바꾼 후 그는 민간인으로 하강되었다. 황포 사관학교에서 그의 성적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내 친구는 일찍이 그의 아버지의 생일을 계산한 적이 있다. 그는 60 세 때 오후에 수차자를 때렸는데 정말 슬펐다. 하지만 내 친구의 아버지는 당시 90 세였고, 나중에 명예와 대우를 회복하여 황보사관학교 동창회에 참석했다. 그가 60 대 고비를 넘길 수 있었던 것은 중년 이후 명리장을 철저히 떠나 과식을 하지 못하고 90 대까지 장수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수명을 계산하기는 어렵지만 팔자가 하나 있다. 예를 들어 생명의 책에 적혀 있다: 누가 죽었는지, 정신이 시들었다. 즉, 팔자 속에서 일주가 너무 왕성하여 누설할 곳이 없거나, 일주가 너무 약해서 자제하고, 무자비하게 협조하고, 자제하지 않은 도움으로 상처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생명력이 꺼지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정신 고갈의 이미지이며, 신령의 질투까지 더해져 장수가 없다는 것이다. 저자도 이런 인물을 많이 집계했다.
한 친구의 언니가 결혼했고 형부는 홍콩 사람입니다. 그녀는 다른 사람의 소개를 기초로 그를 알게 되었고, 생일은 결혼 후에 계산한 것이다. 5 월 (정오) 불이 났을 때 태어났다. 팔자 중 계해의 생신을 제외한 여섯 글자는 모두 나무, 불, 마른 땅이다. 오행생크의 원리에 따르면, 나무, 불, 건토는 일주 여자의 적이다. 계수가 약하니, 모두 네가 앉아 있는 약간의 바닷물에 달려 있다. 이 뿌리는 난공불락이고, 상처는 위태롭다!
그러나 하필 본명은 음속목에서 태어났고, 명리 속에는 또 합목의 법칙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음침한 나무를 쓰는 것을 좋아해서 상처를 쓰는 것을 좋아하고, 물의 축복의 금빛 내세를 놓치기 때문에 자신의 힘을 억제하지 못했다. 한번 보면 위험한 생활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대운을 보면 87 년 후 흙으로 옮겨져 마른 흙, 가장 내수, 명중된 인석, 오월과 함께 불국으로 옮겨진다. (윤우 삼화법칙) 이때 불을 지른 것은 신을 피하기 위해서였다. 유년을 보면, 1987 년의 유년은 정화무목으로, 여자 물일 구슬의 라이벌이기도 하다. 대운이든 유년이든 모두 거수주일에 불리하다. 이때, 여자의 주일은 말라버렸다. 당시 1984 는 인수인계 후 87 년 동안 운이나 시간이 불리하고 고민, 정체, 질병, 소비 등의 일이 불가피하며 모든 일이 신중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하고 뒤에서 반등하고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할 수 밖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