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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그래?

현재' 심봉' 에는 왕문옥판, 단다방판, 최신 원고성판 등 세 가지 유명 버전이 있다. 단판과 원판의 경우, 세부 사항으로만 논의한다면, 네가 맵다고 하면 내가 유머러스하다고 말하는데, 절대 우열보다 못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실 단판과 원판에는 중대한 질적 차이가 있는데, 바로 이 책의 위치가 다르다는 것이다. 단다방은 이 책을 가운책으로, 원고성은 그를 귀신책이나 초자연적인 책으로 포지셔닝했다. 오직' 봉신연의' 의 내용으로 볼 때, 옳고 그름의 위치는 틀리지 않다. 왜냐하면 이 책에는 무왕벌주 (), 참수 () 와 봉신 () 이라는 두 가지 대사가 있기 때문이다. 가운서 () 이자 귀신서 () 로 볼 수 있다. 그러나 비교하면, 원활성의 포지셔닝은 더욱 정확하고 교묘하며, 이것은 두 방면에서 설명할 수 있다.

우선, 이 책의 이름은' 무왕벌주' 가 아니라' 봉신연의' 이다. 이 책의 주요 이야기는 참수 봉신이어야 하고, 오왕참수는 단지 이야기의 전달체일 뿐이다. 오이를 심는 것과 같다. 오이 선반은 운반체일 뿐, 오이 덩굴은 오이 그 자체이다. 따라서 이런 의미에서 원고성은 이 책을 도깨비 소설로 포지셔닝하여 단다방의 가운 소설보다 더 정확하다. 둘째, 전통적인 평론서는 가운 단타라고 하는데, 가운서의 서목이 특히 많은데, 귀신의 책의 서목은 상당히 제한되어 있다. 현재의 상황으로 볼 때 귀신에 관한 책은 거의 없다. 원고성은' 신마연의' 를 귀신소설로 여겼는데, 그 자체로는 희귀한 것을 중시하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단다방보다' 봉신연의' 에 대한 원고성의 포지셔닝이 더욱 휘황찬란하다. 한 권의 책에 있어서, 포지셔닝이 정확한지의 여부가 그 성패의 관건이다. 두 가지 버전의 드라마' 서유기' 처럼 뒤에서 보완한 15 회, 스턴트가 더 좋고, 무술이 더 흥미진진하지만, 오래된 버전의 고전보다 훨씬 못하다. 관건은 보충판' 서유기' 가 무협 영화처럼' 서유기' 동화의 가장 본질적인 특징을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이 문제에 있어서 평론서와 드라마의 이치는 같다.

물론, 이것은 단다방의 신화적인 낭만이 좋지 않다는 뜻은 아니다. 두루마기로서, 단일판의 신화는 여전히 매우 높다.

영황판' 심봉' 은 원판과 마찬가지로 유령 소설로 취급한다. 왕문옥은 과거에 만담에 대해 주로 이야기했기 때문에 심봉의 낭만은 유머와 듣기 좋다. 다만 결국 스토리텔링 공력이 부족해서 수준이 원판보다 못하다. 요약하면 원본 심봉은 현재 모든 버전 중 가장 정통하고 수준이 가장 높은 버전이다.

유령 소설로서 가장 중요한 요구 사항 중 하나는 유머이다. 원고성은' 신들' 에서 여러 차례 이 말을 했다. "가능할까요? 봐, 이건 신화 아니야. 그는 매우 재미있다. " 다른 말로 하자면, 이런 유형의 이야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재미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실, 원고성이 이야기 예술의 매우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유머인데, 이는' 신들의 낭만' 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나타 (WHO) 가 해순야차 리량 (Li Liang) 을 죽였고, 용왕나리가 병사와 게를 이끌고 복수를 나갔을 때 원고성 () 이 말했다. "나타 콜라가 망가진 걸 보니, 여기에 왜 이렇게 많은 해산물이 있을까? 이번에 나는 다시 올 수 있다. " 그리고 동해 용왕은 직접 진당관에 가서 사죄해야 하는데, 그의 군사가 말했다. "너는 왜 이렇게 나가지 않고 다른 사람을 놀라게 하지 않니?" 네가 용등이라고 하는데, 아무도 너를 이기지 못한다. "잠깐만요, 많은 곳이 재미있어요. 원판은 아주 좋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유머에 대해 말하자면, 이 물건은 높은 지혜의 구현이며, 유머와는 다른 개념이다. 너는 전형적인 유머와 익살스러움을 쉽게 구분할 수 있다. 하지만 유머와 코믹이라는 두 가지 개념을 정확히 구분하는 방법은 거의 없습니다. 사실 유머와 익살스러움은' 굴곡' 과' 직선' 의 서로 다른 조합 구조로 구분할 수 있다.

봉신연의' 에서 강자이가 반계에서는 직갈고리로 낚시를 한다고 한다. 다른 사람이 그를 비웃을 때, 강자이가 말했다. "나는 차라리 직중에서 가져갈지언정, 즐거움에서 가져가지 않겠다. 금비늘이 아니라 왕공만을 위한 것이다. " 유머란 그의 구조는' 직중' 혹은' 중' 이다. 그의 본질은 잘생긴 머리이다. 우스꽝스럽다는 것은 그의 구조가' 곡 중 즐거움' 이나' 화음 중' 인데, 그의 본질은 하나의 익살이다.

원판은 원저에 비해 크게 개편되었다. 유명한 구곡 황하진과 같은 몇 가지 실수가 있는데, 아무런 작용도 하지 않고, 더 많은 것은 성공이다. 예를 들어, 원작에서 여와황후는 개인의 분노로 당당한 강산을 파괴하기 위해 헌원분 삼마를 보냈다. 원활성 버전의 개편이 더욱 합리적이다. 원판존하는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인간화이다. 예를 들어 삼선도에는 큰 단층이 없고, 특히 소윤의 낭자한 말투가 있다. 전투에서 곤륜산 12 제자에게도 자비가 있었지만 원저에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사형당했다. 원판' 본존' 에서 남극의 장수로 바뀌어 듣지 말라고 극력 권했고, 남극의 장수는 그대로 해 황후의 생명을 구했다.

사실' 봉신연의' 원작은 매우 큰 패필이다. 많은 사람들이 원작을 보고 이야기의 정의쪽에 대해 극도로 반감을 가지고 있지만, 오히려 악의 측면에 대해 특히 동정한다. 원판존존의 대대적인 개편은 기본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했다. 사실 심봉의 모든 인기 개편은 원작보다 낫다. 예를 들면 원고성의 스토리텔링, 예를 들면 90 년대 초 드라마' 심봉폭발' 과 같다.

현재, 또 다른 버전의 밝은 방송이 있는데, 이것은 만족스럽고, 나는 이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