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삼보를 편지의 핵심으로 삼다.
부처에 귀의하고, 부처를 스승으로 삼고, 여래로 귀의하다. 그것은 나의 주인이다. 지금부터, 생명의 끝까지, 나는 진심으로 공경할 것이고, 내려놓지 않을 것이다. 나는 더 이상 악귀들에게 귀의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반드시 미혹되지 않고 그것을 느껴야 한다.
불법에 귀의하고, 법을 스승으로 삼고, 여래가 말한 삼장 12 경으로 귀의하는 것을 나는 존경한다. 이 시점에서 나는 결코 외도 경전에 귀의하지 않을 것이며, 옳고 그름은 사악하지 않을 것이다.
승려로 귀의하고, 스님을 스승으로 삼고, 청정복전 스님으로 귀의하는 것은 나의 스승이다. 나는 결코 이단사설과 사악한 사람에게 귀의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반드시 청정해야 한다.
모든 신과 영은 삼보처럼 볼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너의 수행이 영원히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삼귀도 계율이다. 삼귀의를 지키지 않는 것도 단계이다. 삼귀의는 오계보다 더 중요하다. 만약 삼귀의가 진실하지 않다면, 모든 것은 공론이다. 우리의 젊은 불교도들은 가장 쉽게 세 가지 귀의를 깨뜨릴 수 있다. 일단 우리가 생활에서 우여곡절과 굴곡을 만나면, 외도를 찾아 길흉을 예측하고 내일의 일을 예측할 것이다. 제가 한 예입니다. 몇 년 전 저는 신양거리 국세청 밑에서 사업을 했습니다. 지난해 음력 5 월 30 일부터 6 월 초 4, 초사까지 세 번 도난, 경제적 손실 1000 여 원. 주관적으로 순조롭지 않다고 느끼다. 장소를 바꿔야 하나요? 반복적으로 고려한 후에, 나는 카메라 뒤로 이사를 가서 장사를 하려고 한다. 이 바둑은 갈 수 있습니까? 너 갈래 안 갈래? 내가 간 후에 성공했는지 아닌지는 내 머리 속에 일련의 물음표와 미지수이다. 이때 나는 혼란스럽고 천지개벽이다. 나는 점을 치고 책을 읽을 사람을 찾으러 갔다. 그들은 방향, 문구, 옷 신발, 어쨌든 백화점 등을 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때 나는 매우 행복했다. 내 머리 속에 알 수 없는 답이 생겼을 때, 나는 카메라 뒤로 이사를 가서 장사를 하기로 결정했다. 그 결과 큰 실패로 경제적 손실이 만 위안에 육박했다. 이때 나는 정말 가난했다. 나의 정신은 완전히 무너졌다. 그러나 어떤 선생님의 계몽을 거쳐 나는 갑자기 내가 매우 부끄럽다는 것을 깨달았다. 왜냐하면 나는 지혜가 없고 정확한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장엄한 불상 앞에서 나는 눈물을 흘리며 경건하게 자신이 삼귀계를 범하고, 자신의 업벽을 참회하고, 관음보살에게 가난을 구제해 달라고 간청하며, 삼보의 가호를 빌었다. 결국 동수들의 자비와 인도를 많이 받아서 나는 위험에서 벗어났다. 나에게 이것은 무거운 교훈이다. 모두들 나를 경계로 삼아야지, 이때부터 다시는 삼귀계율을 범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반드시 내가 열심히 부처님 수행의 실제 행동을 배워서 모두의 도움과 지지에 보답해야 한다. 나는 일기에 "얼마나 많은 인연장애가 발생하든, 마법이 아무리 어렵든, 수행의 길이 아무리 어렵고 험난해도, 나의 도심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고 적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그래서 저는 자성삼보와 방장삼보로 귀의하여 그들의 가호를 빌어야 고난이 먼지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내명언) 캄캄한 밤에 삼보는 등불과 양초, 고난의 바다를 항해하는 작은 배, 불 속의 비 오는 날이라는 것을 나는 안다. 그래서 삼보에게 자주 친해 져야 한다. 우리는 자아성 삼보를 이해하는 동시에 반드시 방장 삼보에 대한 공경을 더해야지, 절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이 물건들이 노인들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완전히 잘못된 것이다. 윤광다 대사는 "존이있는 곳, 공덕이 있는 곳, 대존하는 곳, 큰 공덕이 있는 곳, 불교가 존중에서 구하는 곳" 이라고 말했다. 언제나 선생님께 가르침을 청하고, 경청법을 듣고, 교리를 따르고, 진정으로 악을 행하고 선을 행하며, 늘 자애심을 품도록 하십시오. 보리심을 불러일으키고, 아침저녁으로 열심히 숙제를 하고, 진정으로 몸과 마음을 모두 삼보에 귀의한다.
둘째, 인과를 신앙의 기준으로 삼는다
인과 관계는 불교의 기초 이론에 속하며 불교의 핵심이기도 하다. 인과 관계를 모르면 불법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없다. 인과관계를 이해하는 것은 부처를 배우고 제 3 세대 정확한 인과관을 세우는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셋째, 전생의 현생 내세)' 열반경' 은 "선악의 보답은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며 3 의 인과순환을 잃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인과응보는 인연이 결합된 결과다. 불경에서는 "백 번 약탈해도 자신이 한 일을 잊지 않을 것이다. 인연이 만나면 자업자득이다" 고 말했다. 중생, 생사, 사생, 생사, 사생, 사생, 사생, 사생 사람이 죽은 후에 어디로 가는지는 인과응보에 의해 결정된다. 선악업장벽은 업장벽의 바퀴 중 6 대 사단이고, 업장벽은 10 선과 10 악업장벽의 바퀴 중 6 대 사단이다.
누군가가 물었다: 왜 당신들의 불교도들은 질병과 재난을 겪게 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나는 부처를 배우지 않으면 병재가 없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부처는 인과를 모른다. 만약 네가 결과를 얻었다면, 그것은 제 3 세계 선악보응의 구체적인 표현이다. 이생의 인연과 조합 때문에, 너는 선악에 대한 보답을 받게 될 것이다. 비록 이 생에서는 부처님 냄새를 맡고, 부지런히 수리하고, 늘 선행을 하고, 복전을 심을 수 있지만, 선악은 균형을 이룰 수 없다. 예를 들어, 우리 세상의 이 사람들은 모두 죄를 지었습니다. 법률 규정에 따르면, 당신이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고 가정해 봅시다. 만약 네가 솔직하게 너그럽게 하고, 표현이 좋다면, 무기한을 기한으로 바꿀 수 있다. 자신의 진일보한 학습을 통해 감형, 석방을 계속하다. 한 가지 과정이 있습니다. 비록 네가 범죄를 잘 저질렀지만, 형을 선고받거나 처벌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이것은 불가능하다. 우리는 과거에 많은 업장을 만들었는데, 너의 선악업장벽의 심각성에 따라, 너는 평생 어떤 업장을 받아야 하는가. 이른바' 전생의 원인, 이생의 고통, 내세의 열매, 이생의 저자를 알아야 한다' 는 것이다. 우리는 부처를 배우고, 자신이 고민이 많고, 죄악이 무수하다는 것을 안다. 우리는 늘 자신의 업장을 참회할 수 있으며, 만약 우리가 선업을 수행한다면 경보를 할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인과 문제이다. 허운 대사는 "인과라는 단어는 세상, 외신들이 피할 수 없는 것" 이라고 말했다. 부처를 배우는 것도 아니고 질병과 재앙도 없을 것이다. 이것은' 3' 에서 인과응보, 선악보응의 구체적 표현이다. 불경에서는 "보살은 원인을 두려워하고, 범부는 과일을 두려워한다" 고 말했다. "보살은 인과를 잘 알고 있고, 선인은 선보가 있고, 악은 악보가 있다는 것을 안다. 우리는 이러한 이치를 이해하므로, 반드시 3 대인의 인과를 확신해야 현황에 현혹되지 않을 수 있다. 나는 인과 관계에 어긋나는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셋째, 반야를 신안으로 삼다
반야가 지혜다. 즉, 각종 법의 이치에 대한 정확한 인식, 진리에 대한 정확한 이해, 6 도 만행 (부시, 반지, 굴욕, 정진, 선정, 지혜) 중 처음 5 도는 눈먼 것 같다.
예를 들어, 우리가 주는 것처럼, 만약 반야가 없다면, 우리는 공덕을 견지하거나, 마음으로 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이 반지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자신이 매우 깨끗하다고 느낍니다. 다른 사람이 반지를 잘 지키지 못하면 다른 사람을 탓한다. 반야에는 구체적인 구현이 없다.
예를 들어 치욕을 참는다: 반야가 없으면 일상생활의 일부 문제들은 참을 수 없다. 나도 몰라, 내가 참을 수 있어, 내가 참는 얼굴은 모두 비어 있어.
그래서 "모든 선함은 보편적인 진리가 없고, 빈틈은 없다." 만약 처음 5 도에 반야폴로미도가 없다면. 차이가 있고, 집착도 있고, 고민도 있지만, 여전히 업력의 바퀴인 6 대 사단에 있다. 부처를 배운 후에는 반야를 신앙의 눈으로 삼아야 한다. 불설의 삼장 12 경은 반야경이다. 우리는 반야경에 따라 지혜를 보고, 이용하고, 서로로부터 모든 선을 길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제 본원에 대한 정확한 견해는 반야, 반야가 지도자이자 완성자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세상이 씁쓸하고, 텅 비어 있고, 무상하고, 내 것이 없다는 것을 알기 위해서는, 모든 법의 실체를 이해하고, 모든 법이 비어 있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법명언) 각종 사물의 무상함을 이해하고, 각종 법에 침투하여 나의 합리성이 없고, 무생무사한 열반을 실현하는 것은 반야지혜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넷째, 생사윤회를 벗어나는 것은 신앙의 귀착점이다.
우리는 사람의 복보를 길러서는 안 된다. 원심력, 진공 속에서 만나고, 상대방으로부터 모든 좋은 것을 길러야 한다. 평등하고, 구별도 없고, 집착도 없고, 증오도 없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귀착점은 업장벽의 바퀴 중 6 대 사단이다. 정토법은 한때 서구 극락세계의 귀착점이었고, 3 계를 가로지르는 가장 쉽고, 가장 간단하며, 가장 직설적이고, 가장 빠르고, 가장 둥근 방법이었다. 만약 네가 백주 대낮에 넓은 길을 걷는다면, 너는 방향을 잃거나 잘못된 길로 빠지지 않을 것이다. 중생이 각종 기초에 적응하여 생사를 벗어나는 약이다. 3 계 6 도를 떠나 해탈하고 성과를 이룬 것은 우리가 부처를 배우는 수행의 귀착점이다.
부처를 공부함으로써 우리는 지혜를 계발하고, 마음을 정화하고, 슬픔을 병행할 수 있다. 특히 우리 젊은이들은 사회의 각 집단을 더 잘 축복하고, 불법과 세법을 결합하여 세상의 모든 문제를 정확하게 처리하고, 가정을 행복하게 하고, 인민을 건강하게 하고, 사회를 평안하게 할 수 있다.
나의 오늘 강연은 불법을 배우는 시간이 제한되어 있어서 수행은 말할 수 없다. 학불청년의 발언에는 많은 결점과 착오, 그리고 모두를 불쾌하게 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앞으로 발언에서 비판과 시정을 부탁드립니다. 요컨대, 나는 가장 진실한 마음으로 불상 홍법을 배웠다. 삼보가 보호를 받고, 나의 업장을 없애고, 지혜가 성장하고, 이타적인 소망이 실현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