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부처를 믿고 삼보에 귀의한다. 개종한 후에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우리가 삼보에 귀의하는 것은 생사에서 벗어나 정식으로 부처에 들어가기 위해서이다. 내가 개종하기 전에, 나는 채식주의자이자 배불자였다. 내가 개종한 후, 정식으로 삼보 제자가 되었다. 불보에 귀의하고, 법보에 귀의하고, 승보에 귀의하고, 정식으로 불교도가 되었다.
어떻게 좋은 불교 신자가 될 수 있을까요? 십선은 부처의 가르침을 준수해야 하고, 모든 악은 피해야 하며, 모든 선함은 추구해야 한다. 나쁜 일을 하지 않고, 선행을 많이 하고, 선행을 십선으로 요약할 수 있다.
둘째, 10 선의 본질
첫째, 살생하지 않는다.
왜 죽이지 않아? 우리 불교는 자비를 말하고 자신의 자비를 배양한다. 우리는 항상 죽음을 두려워한다. 동물은 우리와 마찬가지로 죽음을 두려워한다. 우리 농촌의 소처럼, 네가 칼로 그것을 죽이면, 그것도 눈물을 흘릴 것이다. 이것은 큰 동물이다. 우리 집 설날처럼 닭을 죽이고 양을 잡는다. 칼을 들고, 너는 빨리 쫓고, 닭은 빨리 달리고, 그것도 죽음을 두려워한다. 그래서 우리 불교는 자비를 말하고, 살생을 하지 않고, 채식을 제창한다.
채식을 제창하는 문제는 몇 등급으로 나누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부처를 여러 해 동안 믿고 채식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어떤 사람들은 막 불문에 들어왔지만, 단번에 채식을 할 수는 없다. 불교도 금식 열흘째에는 채식을 할 수 있고 한 달에는 항상 6 일을 먹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우리 불교도가 채식주의자가 아니라면 사람들은 웃을 것이다. 불교도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마치 세 살짜리 아이가 음식을 먹을 수 없는 것처럼. 초하루와 전반달부터 채식을 시작했고, 천천히, 한 달 6 일, 한 달 10 일, 그리고 채식을 했다. 요컨대, 아무것도 죽이지 마라.
둘째, 훔치지 않는다.
불교는 이 조항에 대해 매우 엄격하다. 남의 물건을 가져가지 마라. 남의 물건을 가져가는 것은 절도죄를 범하는 것이고, 조금도 가져갈 수 없다. 회사에서 일할 때도 공과 사를 가려야지, 공적을 거짓으로 구제하고, 공적을 사적인 것으로 바꾸고, 공적인 물건을 가져가는 것도 절도죄다. 왜 그럴까요? 불가의 말에 따르면, 이전에는 5 센트 (이전에는 은 몇 냥) 라고 불렀던 것을 가져갈 수 없다. 지금은 은도, 외화도 필요 없지만 인민폐와 5 마오로 물건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이것도 절도입니다. 이것은 매우 엄격하다.
셋째, 악이 아니다.
불교는 집에 있는 신도들에게 부부 사이는 정상이고 부부 이외의 비정상적인 행위는 허용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넷째, 거짓말하지 마세요.
성실하게 말하고,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입으로는 시비를 가리지 말고, 감언이설로 속이고 거짓말을 하거나, 거짓말을 해서 진실을 말하지 마라. 하나는 하나, 하나는 두 개입니다.
다섯째, 영어를 못해요.
달콤하거나 경박하고 무례하고 음란한 말을 하지 않는 것이다.
여섯째, 혀가 두 개 없다.
혀 두 개가 바로 혀다. 뒤집어서 두 혀를 부르다. 원래 모두가 함께 있는 것도 좋고 우호적이었다. 네가 가서 두서없이 잡담을 하고, 이간질을 하고, 시비를 일으키며, 네가 얻어서, 사람들 사이의 갈등을 초래하고, 단결과 우애에 영향을 끼쳤다. 분쟁과 유언비어를 퍼뜨리지 마라.
일곱째, 악을 행하지 않는다.
남을 욕하지 마라. 우리 불교도들은 절대 다른 사람을 저주해서는 안 된다. 무슨 일이 있으면 모두 잘 이야기합시다. 네가 가서 욕을 하니, 이렇게 하는 것은 좋지 않다. 돌아서서 나는 그를 욕하지 않았다. 만약 그가 와서 나를 욕한다면요? 불교는 인내심을 말하고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만약 정말 참을 수 없다면, 그와 싸우고, 욕하고, 심지어 싸우면 충돌이 커진다. 우리 불교도들은 남을 욕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나를 욕해도 말대꾸하지 않는다. 그를 상대하지 말고 뛰어라. 그는 너와 싸우러 왔지만 너는 도망갔다. 그는 상대가 싸우지 않아서 걸어갈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불교에서 우리는 착하고 욕하지 않는다.
여덟째, 욕심내지 마라.
인 색 인 색 인 색 이다. 불교는 우리가 은혜를 갚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우리 불교도들은 절에 와서 주는 것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좀 돕고 싶지 않다면, 너는 욕심이 많을 것이다. 많을수록 좋다. 탐내면 나쁜 짓을 하고, 도둑을 죽인다.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 나쁜 짓을 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많이 탐내서는 안 된다.
아홉 번째, 당황하지 마세요.
나는 성질이 좋지 않다. 네가 그와 이야기하는데, 그는 오히려 너와 말다툼한다. 그래서 싸우거나 보복하는 것도 증오의 표현이다. 우리의 불교는 동정과 인자함을 강조한다. 그러므로 서로 잘 이야기해야지, 갈등을 일으키지 말고, 더욱이 다른 사람에게 보복하지 마라.
열 번째, 멍청하게 굴지 마.
우리 불교도들은 무엇이 옳고 무엇이 옳은지 알아야 한다. 무엇이 옳은지 알고, 비뚤어진 길은 하지 않는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예전에는 사교였지 불교도가 아니었고, 소수의 개인이 여전히 하고 있었다. 불륜을 저지르고, 곡조를 따르지 않다. 우리도 미신활동을 믿지 않는다.
점쟁이, 점쟁이, 국가가 봉건 미신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우리의 진정한 불교도들도 그렇게 하지 않는다. 나는 점쟁이를 보러 가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내가 결정한다-나 스스로 결정한다. 좋은 일을 많이 하면 앞으로의 생활이 좋아질 것이다. 너는 항상 나쁜 일을 하고, 도둑을 죽이고 잘못을 저지르는 일을 하면, 그때가 되면 너의 운명은 좋지 않을 것이다.
불교도들은 인과를 믿고 도덕적인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 불교도들은 인과응보를 하고, 좋은 일을 하면, 장래에 보답이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악행을 한다면, 너는 장차 네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을 얻을 것이다. 왜 우리 인생에 한 사람이 있을까? 우리는 전생에 좋은 일을 해서 생명을 얻었다. 평생 고양이, 개, 소, 양이었다. 그것은 전생에 나쁜 짓을 해서, 평생 짐승의 길에 올랐다. 불교에서 우리는 인과응보를 믿는다.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다. 우리는 보고하지 않을 것이다. 그때가 되면 반드시 전부 보고해야 한다.
우리는 세 세대의 인과 관계, 즉 과거, 현재, 미래를 믿는다. 나는 단지 현재를 믿는 것이 아니다. 나는 평생 좋은 일을 했지만 보답을 받지 못했다. 그는 나쁜 짓을 했지만 보답을 받았다. 이 관점은 정확하지 않다. 불교는 3 세 인과를 말하는데, 어떤 것은 현세의 신문이고, 어떤 것은 내세의 신문이다. 또 이생에서 한 일, 내세보, 현세보가 있다. 누군가 사람을 죽이고 방화하여 강도짓을 하자, 국가는 그를 붙잡아 사형을 선고했다. 어떤 심각한 일들은 사형을 선고하는데, 금세연보라고 한다. 그들이 평생 한 일은 평생 갚아야 한다. 또 다른 내세보가 있는데, 이 생에는 보고하지 않고, 내세에는 보답한다.
인과응보, 실사구시, 조금도 틀리지 않을 것이다. 나쁜 짓을 했으니 조만간 보고할 것이다. 좋은 일을 많이 하면 장래에 보답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인과응보를 믿고, 좋은 일을 많이 하고, 나쁜 일을 하지 말아야 한다.
지금 국가는 문화 도덕을 제창하기 때문에 우리 불교의 오계 십덕은 우리 불교의 도덕이며 사회보다 우월하다. 너는 네가 5 마오짜리 작은 물건을 훔친다고 하면 절도죄를 범한다. 사회에서 국가가 그에게 강도질을 선고하거나 수만 원을 횡령한 것과는 다르다. 불교의 요구가 더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것도 우리 불교의 도덕이다.
넷째, 삼보에 귀의하는 목적은 무엇인가: 생사를 풀고 성불하다.
내가 방금 말했듯이, 우리가 삼보에 귀의하는 것은 생사에서 벗어나기 위해서이다. 우리는 왜 생사를 해야 합니까? 나는 혼자다. 비록 나는 개인적인 신분을 가지고 있지만, 나는 여전히 업장 바퀴의 6 대 사단에서 순환하고, 6 도는 삼선삼악도이다. 삼선도-하늘, 사람, 아수라; 삼악-지옥, 배고픈 귀신, 야수. 우리는 여전히 업장 바퀴 중 6 대 사단에 있는데, 고해는 끝이 없고, 우리는 고해에서 뛰어나다. 고해를 떠나 업장륜 중 6 대 사단을 떠나려면 신불은 마음을 고쳐야 한다.
다행히도, 우리는 불교를 만났고, 불교는 우리를 생사에서 벗어나게 하고, 우리 자신을 보고, 우리가 수행하는 방법이 어떤 방법인지, 우리 스스로 수행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당시 윤광 대사가 정토종도장을 창설했을 때 우리 영암산이 정토종이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불교에는 8 대 종파가 있는데, 그중 정토종이 가장 인기가 있다. 만능은 세 가지, 유익한 둔성, 정토법인이 수리할 수 있고, 교양이 있고 교양이 없고, 남녀노소 모두 쉽게 수리할 수 있다.
불법을 어떻게 수행합니까? 우리 평생 수행이 성공하려면 열심히 염불하고, 마음먹고, 소원을 빌고, 견지해야 한다.
서양 극락세계의 아미타불을 확신하다. 소원을 빌어라, 내가 죽으면 나는 다른 곳으로 가지 않을 것이다. 나는 서구 극락세계에 갈 것이다. 서구 극락세계에 도착하면, 나는 6 대 사단을 업장 바퀴에 두고 죽었다. 아미타불의 경전 수행을 듣고 성불이 될 때까지 수행하다. 우리가 부처를 믿는 목적은 장래를 위해 부처가 되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불성이 있고, 우리 모두는 불성이 있다. 어떻게 해야만 불성을 성공적으로 수련할 수 있습니까? 고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은 우리 각자에게 달려 있다. 그런 다음 정토법이 가장 인기가 있어 평생 수행이 성공할 수 있다. 반드시 다른 방법을 연습할 필요는 없다. 첫 열매가 이미 증명되더라도 7 회 천계로 돌아가야, 7 회 필간이 되어야 사과 아라한이 될 수 있어 생사를 피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리의 정토법문은 평생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다.
우리는 채식주의자인데, 사람들은 묻는다, 너희들은 왜 채식주의자냐? 우리는 채식주의자이고, 서양에 살고, 다른 것은 아니다. 우리는 서구 천국에 살고 있다. 서양의 극락세계에 이르러 생이별하면 업장 바퀴의 6 대 사단에 오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아미타불의 설교를 듣고 네가 부처가 되었다고 말했고, 돌아와서 중생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 10 법계의 중생은 모두 우리보다 고통스럽다. 우리는 부처가 되었다. 서방극락세계에 가서 즐겁고 행복한 것이 아니라, 돌아와서 중생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그들이 장차 삼보에 귀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래서 선행을 많이 하고 불법을 많이 읽어야 한다. 오늘 우리가 삼보에 귀의하면 공덕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