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연극 소품의 현대 발전
중국 연극의 역사는 원시 사회의 농목업 생산을 반영하는 가무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춘추전국국의' 우우', 한대의' 백극', 남북조의' 머리',' 군 입대', 당대의' 군 입대', 송대의 극본, 원대의 잡극을 겪었다. 원잡극의 출현은 중국 전통 희곡의 휘황찬란한 시작을 상징한다. 노래, 객가, 춤, 공연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표현형으로, 오늘날 연극의 내포에 대해 몇 가지 규정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사람들은 연극, 오페라, 무용극을 시도해 서양 연극과 동양 연극을 결합함으로써 연극에 대한 현대적 이해를 만들어 냈다. 즉 연극은 공연을 중심으로 문학, 예술, 음악, 춤 등 예술적 요소를 융합한 종합 예술이다. 연극 소품은 배우를 훈련시키는' 원소훈련' 에서 발전한 것이다. 소련 연극가 스타니스라프스키가 배우 수양에서 언급한' 연극 소품' 도 배우의 심리적 소질과 상상력을 키우는 훈련 수단이다. 그 후 극적인 요소가 강화되고, 사회적 의미가 확대되고, 형식 기교가 풍부해 오늘의' 연극 소품' 이 되었다.
1984 년 춘완' 국수' 부터 중국 연극 소품이 호황을 맞았다. 그래서' 닭 먹기',' 양꼬치 팔기',' 시찰배우',' 슈퍼게릴라',' 소개팅',' 연꽃나무 아래' 등 많은 훌륭한 소품들이 사람들의 생활에 들어갔다. 오늘의 연극 소품은 신발 닦는 것과 같아서, 입고, 강을 건너고, 붉은 수수모형팀, 어제 오늘 내일, 납치, 자동차 판매, 쿵푸 등이다. 모두 시대의 꼬리표가 되어 사람을 야유하게 한다. 예를 들어, 이 소품의 언어는 "한가한 팔이 불편하다", "나를 거칠게 한다" 입니다. "사실 모두 배추를 뺏는 거야!"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먹고 마시는 것도 없어졌는데, 너는 아직도 악취가 난다." "그 냄새 나는 층은 뭐하고 있니? 올 때 기차표는 누가 신고했습니까?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머리가 크고 목이 굵어서 부자가 아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안티 플래시 핫라인입니다." 등등. 드라마 소품의 발전은 사회생활 내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연극 소품의 감화력, 통속성, 유연성은 이 언어들의 통속화와 시각화에 반영된다.
연극 소품의 현대적 재미로 연극 소품이 생활의 한 조각, 한 순간, 한 장면, 농담, 심지어 한 동작까지 가로채고, 작은 견해로 깊은 내용을 반영하게 되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어떤 스케치도 이렇다. 국수를 먹어라' 는 반칙을 많이 먹고 많이 먹는 사람은 자업자득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생활 상식은 생활의 진리이다. 슈퍼유격대원' 은 중남경녀의 전통사상의 슬픈 삶을 재현하며 자신의 삶의 질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지를 일깨워 주었다. 소개팅',' 연꽃나무 아래' 는 노인들이 석양의 사랑을 갈망하는 사회문제를 반영하고, 사회의 새로운 풍조를 칭송한다. 신발 닦기'' 이렇게 포장'' 이렇게 포장'' 이렇게 포장' 은 새로운 사회 패션을 포착하고, 유머러스하고 풍자적인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진선미 () 가 무엇인지, 가짜 악악 () 이 무엇인지 경고한다. 강을 건너다',' 붉은 수수' 모델팀이 어제 오늘 내일 당대 신농민의 새로운 애정관, 심미관, 국사관을 재현한다. 납치',' 자동차 판매',' 쿵푸' 등 일련의 소품들이 개혁개방 이후 정신분야 인간성의 상실을 판타지 언어로 드러냈다. 요컨대, 이 소품들은 짧고 용맹하며, 내포가 깊고, 사람을 분진하게 하고, 묘미가 넘치게 한다.
연극 소품의 통속성과 유연성은 그 공연의 공간 형식을 생활에 더욱 가깝게 한다. 공연 조건에 대한 요구는 빈틈이 없고, 들판, 거리 공동체, 군영은 모두 그 무대이다. 이런 유연한 공연 형식은 생동감 있고 깊은 내용과 결합되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뿐만 아니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한다. 그것의 집중성, 시효성, 사회성은 연극 소품을 일종의 대중패스트푸드 문화로 만들어 중국인 설날의 중요한 부분이 되어' 대문화' 의 특성을 갖추게 했다. 저명한 역사학자 전무가 말한 바와 같이, "문화는 인류가 여러 방면에서 생활하는 일종의 종합을 가리킨다" [1] (P29) 드라마 소품은 바로 이런' 종합' 의 일부이며, 당대 연극문학에서는 무시할 수 없다.
둘째, 연극 소품의 현대적 형식과 창작 경향
연극이 발전함에 따라 그 형식도 다르다. 내용, 성격, 심미적 범주로는 비극, 희극, 연극, 희극 등이 있을 수 있다. 용량의 크기와 구조의 복잡성에서 전체 연극과 단막극이 있을 수 있다. 제재가 반영한 시간 구분에서 사극과 현대극이 있을 수 있다. 예술 표현 형식으로 연극 오페라 발레 오페라 소품 등이 있을 수 있다.
우리나라의 연극 소품은 표현 수단에서 연극 소품, 연극 소품, 희곡 소품 등으로 나뉜다. 희곡 소품은 중국 전통 희곡에서 노래, 춤, 극 삼위일체를 특징으로 하는 희곡 소품이다. 예를 들어, 원이 쓴' 수' (풍자와 유머, 2002 년 8 월 20 일). 연극 소품은 대화 위주의, 동작을 보좌하는 연극 소품이다. 이것은 현재 가장 유행하는 연극 소품 스타일이다. 예를 들어 조본산 등의 소품' 세배'' 납치'. 희곡 소품은 노래 위주로 대화와 내레이션을 곁들인다. 판장강이 연기한' 강 건너기' 처럼요. 연극 소품의 예술적 효과로 볼 때 우리나라는 주로 코미디 소품, 비극 소품, 희비극 소품이 있다. 슈퍼게릴라 등 만화 소품. 비극과 코미디 소품은' 연꽃나무 아래' 와 같다. 비극적인 소품은 아직 미성숙하여 전형적인 대표 작품이 없다. 연극 소품과 다른 예술 형식의 결합으로 볼 때 우리나라의 연극 소품은 주로 무언극 소품, 만담 소품, 텔레비전 소품, 어린이 소품, 인형 소품 등이 있다. 닭을 먹다' 등 무언극 소품. 풍공, 계집아이가 연기한' 아이디어 회사' 등 만담 소품. "음악 견습생" 과 같이 천페이스 촬영하고 공연하는 텔레비전 소품. 어린이 스케치, 증도의' 기묘한 결정' 과 같다. 인형극, 예를 들면 황희균이 쓴' 원숭이의 훈련',' 신극 소품' 등이 있다. 연극 소품의 창작은 이런 서로 다른 실천 형식에서 성숙해 가고 있으며, 그 창작 경향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작은 관점에서 삶의 핫스팟에 집중하십시오.
프랑스 작가 우고는 "연극은 영상이 모이는 거울이어야 한다 ... 희미한 빛을 빛으로, 빛을 빛으로 바꿔라" 고 말했다. [2] (P372) 이것은 연극 소품을 쓰는 성공의 관건이다. 현재 조본산 소품' 유괴자 판매',' 자동차 판매',' 쿵푸' 는 사람들이 생활 속에서 자각적으로 속아 넘어가는 자질구레한 일을 붙잡았지만, 예를 들어, 사람들의 자기보호의식, 사람의 자질 인류의 생존 방식 인간 본성의 게으름, 이기심, 경신의 약점; 사람의 교제 원칙 등 문제. 더 깊은 내용은 정치, 경제, 문화, 도덕, 종교, 철학 등을 포함한다.
둘째, 교묘한 구조는 사람을 놀라게 한다.
연극 소품의 구조 형식은 일반적으로 개방과 폐쇄의 두 종류가 있다.
열린 구조는 조본산, 황효연이의 소개팅과 같은 극적인 줄거리를 연대순으로 전개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폐쇄구조는 클라이맥스와 결말만 쓰고 사건의 가장 멋진 부분, 즉' 가장 임신한 순간' 을 [3] (P 163) 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황홍과 위건 공연의 신발 닦는 공연은 하루 중 이 중요한 순간에 일어난 일을 보여주며 현대인의' 양면 인생', 즉 화장을 하지 않는' 나' 와 화장을 하지 않는' 진실한 자신' 사이의 갈등을 예기치 않게 반영해' 결코 처음부터 바꾸지 않는다' 는 삶의 본질을 드러냈다.
셋째, 개성이 뚜렷한 언어를 파악하다.
연극 소품 성공의 관건은 제재가 참신하고 심오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소품 언어이다. 연극 소품 길이가 짧고 공연 시간이 짧기 때문에 캐릭터는 보통 30 분 정도, 심지어 15 분 정도다. 인물이 적고 배경이 간단하기 때문에 연극 소품의 언어 구어화, 개인화, 충격이 요구된다.
구어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일반인이 알아들을 수 있는 표준어이다. 두 번째는 지역 특색이 있는 언어를 말하는 것이다. 현재 연극 소품의 구어화는 주로 지방 특색을 위주로 하고 있다. 남극 소품과 북극 소품의 언어 풍격은 판이하지만 보편적인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그 소품의 구어미는 상당히 큰 역할을 했다.
개성화는 연극 소품 속 인물의 언어가 개성이 있어야 하고, 공통성 중의 특수언어이며, 생활 속에서 모방할 수 없는 것이다. 예를 들면, "조충상이 너무 보고 싶다!" " 어제, 오늘과 내일. 그리고 "기차표가 누가 왔어요? 클릭합니다 우리의 언어는 이미 일종의 암시가 되었다. 또 다른 예로, "알을 당기고, 알을 당기고, 여기에서 온다!" " "나는이 지식을 모두 배웠다! 클릭합니다 등은 이미' 색다른' 패션 언어가 되어 널리 퍼지고 있다.
오늘날, 연극 소품 속의 인물 언어는 이미 사람들의 정신 분야에 스며들어, 어떤 고정관념이 되었다: 맹인의 이미지, 맹인의 언어; 사회 유휴 직원의 언어; 신은 사기꾼의 언어를 허튼소리한다. 농민 기업가의 언어 관료 부패 분자의 언어; 연애 중년 및 고령자의 언어; 현대 의식을 가진 노인의 언어; 사회 대체 청소년 언어 등. , 드라마 소품에서 볼 수 있습니다.
요컨대, 연극 소품의 현대 발전이 갈수록 풍부해지고 있다. 내용, 구조, 공연 형식 모두 현대 사회와 동기화되는 빠르고 간결하며 집중적이며 아름다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창작자가 삶에 깊이 들어가 하이라이트를 잡아야 합니다. 소재를 발굴하고 주제를 승화하다. 새로운 표현 방법을 익히고, 생활 속의 그' 점' 을 예술적으로 재현하고, 카프카의 말로 말하자면,' 연극에서 비현실적인 것이 실시간으로 실현될 때, 그는 관중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는 것이다. 이때 무대는 영혼의 잠망경이 되어 안에서 현실을 비추었다. " [4] (P228) 그렇다면 연극소품은 진정한' 맛' 을 책에 담길 수 있는 무한한 의미로 대중문화에 부끄럽지 않은 이미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