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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사의 편액이 왜 똑바로 설 수 있습니까?

백년의 역사를 지닌 고찰로, 풍부한 전통문화와 불교 문화를 담고 있다. 절에 걸려 있는 현판, 대련은 문화적 가치와 전설적인 색채를 지녔다.

의미심장한 간판은 귀원사 삼문 위에 세워진 직편패' 귀원사' 이다. 귀원사 관련 사료에 따르면 청조 도광은 주봉의 백색광과 두 스님이 심혈을 기울여 귀원사를 세웠다는 소식을 듣고, 사적이 비범하고 극찬을 표하며 흔쾌히 떠났다. 그래서 그들은 옥새를 추증했고, 음각에는' 원사 정통 제 31 임주봉선사의 인인을 증정하다' 는 22 자를 새겼다. 당시 성지에 따르면 귀원사에는 황제가 직접 도장을 주었기 때문에 사명은 직접 쓸 수 있었다. 전국 각지의 수많은 사찰의 명칭에 비해 귀원사의 직편액이 독특한 스타일을 보여 특별한 지위와 자격을 보여준다.

세 개의 규격이 매우 높은 기념 편액이 있는데, 민국 초년 이 대통령이 증정한 것이다. 각각' 귀원고사',' 큰 승리',' 대운 삼승' 이다. 이 원장은 왜 귀원사에 편액을 보냈습니까? 신해혁명에서 귀원사의 공헌을 언급해야 한다. 유명한 양하 보위전에서 황흥 총사령관이 혁명군을 이끌고 한양과 청군에서 격전을 벌였다. 지휘부는 소종사 (오늘 한양청미로 중학교) 에 위치하고, 곡고는 소종사 옆에 있는 귀원사에 설치되어 있다. 이에 따라 귀원사도 청군의 목표가 되고, 사 내 일부 청당 누각은 청군의 포격을 거듭해 막대한 손실을 입었다. 혁명군은 한양에서 철수하기로 결정했을 때 절에 남아 있는 식량 등 군수 물자를 태우기로 했다. 이는 절에 더 큰 손실을 초래할 수 있지만, 운연 스님과 당시 승려들은 혁명군의 이 행동에 단호히 동의했다. 혁명군은 사내의 스님에게 앞으로 혁명이 성공하면 사찰을 재건하여 사내의 스님에게 감사의 뜻을 표해야 한다고 말했다. 19 12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당시 국가부주석이었던 이 () 는 귀원사의 재건에 대해 매우 중시했다. 그는 귀원사에 수천 위안을 기부하는 데 앞장섰을 뿐만 아니라 당시 전봇대를 깔기 위해 사용했던 목재 일부를 귀원사 수선에 배정하도록 지시했다. 민국 4 년 (1915)165438+10 월, 이 부원장은' 귀원고사' 와

민국 9 년 (1920) 부터 11 년 (1922) 까지, 주지경신이 새 장경각 건설을 주재했다. 완공 당일, 당시 중화민국 대대통령의 이친필 () 은 원사 () 의 현판 () 을 써서 신장경각 정문에 걸었다. 문혁의 난란으로 이 현판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1990 년대 말, 귀원사의 대전은 크게 보수되었는데, 원래 대웅전 대들보에 걸려 있던' 성다홍폭' 간판이 재건된 장경각 정문에 걸려 있었다.

귀원사의 현판은 얼마 전 돌아가신 창명방장이 쓴 것이다. 창명 대사가 쓴 현판은 선심이 있어 기념의의가 있다. 예를 들어, 귀원사의 세 번째 문 뒷면에 있는 간판에는 "이렇게 봐야 한다" 라고 적혀 있습니다. 창명 방장은 원사에 오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 원사를 볼 수도 있고, 그렇게 원사를 볼 수도 있고, 인견지를 보고 마음대로 할 수도 있다.

귀원사 삼문이 멀지 않아 창명법사 정문 앞 대련이 동그란 아치의 상인방에' 조동행원로 봉산 서행레마 유턴' 이라고 적혀 있다. 창학당 교수가 전서로 썼고 창명방장은 당내 기둥에서 행서를 했다. 이런 연계는 원사가 선종사찰이고, 사중의 비구는 선종유파 중 하나인 조동종의 제자라는 것을 보여준다.

장경각도 원사로 돌아가는 주요 건물 중 하나이다. 장경각 대문 양쪽의 대련은 "왜 보면 안 하고 내려놓을까? 지혜는 당신이 자신의 삶에서 태어났는지의 여부에서 비롯된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 파빌리온 앞 기둥에는 한 쌍의 대련이 "외부인은 할 수 없다. 나중에 법불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고 적혀 있다. 왜 놓지 그래? "

옥불을 모시는 대전의 양쪽에는 창명 대사가 쓴' 여래공색, 대중의 마음이 부처가 되기를 바란다' 는 대련이 있다. 장경각에 걸려 있는 이 세 폭의 대련은 모두 불교 교리와 관련이 있어 불학에 정통하지 않은 사람들은 그 중 깊은 현기를 이해하기 쉽지 않다.

귀원사의 객실은 여행승려, 속인 및 기타 손님을 접대하는 곳이다. 옛날 객실에는' 모두 스님이 불교에 있고, 손님이 없는 동파에서' 대련이 걸려 있었다. 불인은 송대의 엑소시스트로, 그는 늘 소동파 품차와 시를 논한다. 이 대련은 원사에 귀원사가 불교의 구속을 많이 받는다는 것을 보여 주고, 각 방면의 하객을 환영하는 것이다. 현재 새 객당 대문 양쪽에는 창명 대사의 글이 걸려 있다. "백호는 사람들의 생활에 빛을 더해 주고, 입스의 아름다운 경치는 정말 좋다. 사당을 재건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도 즐거운 일이다." 이 영빈 대련은 열정이 충만하여 사람을 더욱 따뜻하게 한다. 거실 한가운데에 걸려 있는 것은 유명한 서예가 황량 선생이 76 세 때 쓴 대련이다. 불영은 제자이고, 천도는 한가한 사람이라고 약속했다. 그 서예 예술은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객실 왼쪽 벽에는 대련이' 오선은 모두 불법이고, 불교의 의는 종교다' 로 걸려 있고, 오른쪽 벽에는 이링운 씨, 양진흥 선생이 쓴' 청미장고사, 불사환음' 이 걸려 있다.

원사 방장실 대전 앞 벽에' 리오에 재등하고 법왕의 몸을 재현하다' 는 대련이 눈에 띄게 걸려 있는 것은 불문제자가 창명법사가 6 월 5438+0979+065438+ 10 월 8 일 원사 제 48 대 방장으로 취임한 것을 축하하기 위해 쓴 것이다. 대전의 기둥에는 방장창명이 즐겨 쓴 대련이 걸려 있다. "청태극락은 모두에게 선을 행하라고 재촉하고, 진흙 쟁기는 제자에게 가장 고생스럽게 악을 가르친다." " 그는 이 대련을 여러 번 써서 손님에게 선물로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