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전, 산시 안강에는 용주 경기가 있었다. 용주 경주는 안강의 민속행사로, 한수 유역은 이에 대해 유구한 연역을 가지고 있다.
한수 지역은 용을 토템의 씨족으로 하여 용형의 물건을 숭배한다고 전해진다. 진 () 의 첫 번째, 추 () 의 끝 () 은 때로는 추 () 에 소속되어 있고, 때로는 촉진 () 의 복지 () 로 바뀌기도 하며, 점점 더 빈번해졌다. 동한 에서 남북조 까지, 다시 경주로, 때로는 한중으로 돌아간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동한 때 안강의 첫 번째 현령은 류룡, 후베이 경주인이었다. 경주에는 용주를 젓는 풍습이 있기 때문에, 이 풍습도 류룡의 도래와 제창으로 안강 지역으로 전해졌다. 남북조 시대 안강에는 용주에 관한 기록이 있다. 당나라 이래로 용주 경주는 이미 일종의 풍습으로 발전하였다. 당나라 시인 원직은 그의 시' 경쟁' 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나는 위대한 원천을 측정했기 때문에 보트 타기 경기를 보았다.
천지는 일찍이 힘차게 다투어 밤낮으로 번창했다.
드래곤 뱀 상 분노, 하이 다이 모든 붕괴. 모든 동작이 휘젓고 긁혀서 질퍽거린다. 강룡족, 고군분투하는 인종. 모두 개미들이 싸우고, 용주가 부족하다.
동시에 당대의 유우석, 백거이, 장검봉 등은 모두 용주 경주에 관한 시를 남겼다. 이 풍습은 북송 이후 점차 민간 수상 스포츠 오락 활동이 되었다.
안강한 용주 경기는 지리와 문화의 연결, 특히 초와 접해 있어 현지 국민들에게 인기가 많다. 1869 년 안강공 승인 유응추는 반청복명에 참가한' 복사' 조직으로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조사 결과 증거가 없어 그를 사면하고 리에게 돌려주며 빈곤 속에서 단오절을 맞이했다. 그곳의 모든 남녀노소 모두 용주 경기를 보러 갔다. 리우 yingqiu 외출 하고 싶지 않아, 혼자 집에서 술을 마시고, 그래서 시 \ "5 일 \" 을 썼다.
심심하면 게으름을 피우고, 선의도 거꾸로 너에게 대할 것이다. 한가할 때 아무 일 없이 책을 펴니 문 냄새가 난다. 돈이 없으면 명절을 잊고, 술이 있으면 배고프고 싶지 않다. 아이들은 기뻐하며 서로 불렀고, 용선은 이미 로스앤젤레스를 통과했다.
이 이야기에서 용주 경기는 이미 안강 국민들이 광범위하게 참여하고 사랑하는 행사가 되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용주 경기가 인원수를 정하기 시작했고, 용주 경기로 인한 다른 놀이입찰 종목도 덩달아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용주, 용주, 용주, 용주, 용주)
고대에 안강시는 매년 음력 5 월 초 3 ~ 6 일에 용주 대회를 열어 4 일 동안 노를 젓고, 수십 킬로미터 이내의 남녀노소 관람을 하며, 때로는 밤에 불을 올리는 성황을 이루었다.
당시 안강시의 용선은 진룡과 가짜 용이었다. 진룡은 용주 경주를 위해 특별히 만든 배로 오이처럼 생겼고 용의 머리와 꼬리, 비늘을 조각했다. 그들은 매년 용주 경기에서만 사용되며, 진짜 용은 6 개가 있다.
가짜 용은 임시 채색 천으로 선박을 실어 나르는 뗏목에 장식되어 있다. 고정 8 마리, 고정되지 않은 13 마리, 총 27 마리의 참과 거짓 용주. 작은 가짜 용, 즉 여러 개의 혼하룡은 포함되지 않는다.
매년 안강시와 순양, 자양, 고관, 백하, 석천 등 현에서 용선 대회를 개최하는 것 외에도 한강 연안의 큰길 강, 류수진, 란하구, 월하구, 돌계단포, 청도만, 노하구, 속강, 기와집점 등에서 용선 경주를 하는 풍습이 있다. 용주 경주는 일종의 민속으로 제사, 기도, 경기, 투지, 영예를 한데 모아 프로그램과 경기 방법이 있다. 고대 안강에는 용주를 제사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고 한다. 한 가지 방법은 수도꼭지를 수도꼭지 절에 놓고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모든 조정 선수들은 제물을 바치기 3 일 전에 자신을 씻어야 한다.
일반 의식 절차는 징과 북도장을 먼저 연 다음 수도꼭지에서 향을 세 번 숭배하고, 손을 저으며 차례대로 향을 숭배하고, 세 번 9 배를 두드리는 것이다. 수도꼭지나 향신이 추모사를 읽다. 추도식 후에 화고어를 좀 부르고, 손을 저어 거리를 돌아다니며, 하천으로 내려가 수도꼭지를 보호해야 한다.
또 다른 하나는 단오절을 위해 수도꼭지를 설치하는 것인데, 절차가 첫 번째 것과 같다는 점을 제외하면 첫해에 이긴 용선은 지는 조정수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제사가 끝나면 이 용선의 노를 젓는 사람은 배를 369 바퀴 돌린 다음, 에이프의 머리 원을 가지고 다시 용주를 들어 강을 따라 내려간다. 용주의 진수식은 상당히 성대하여 향초, 돼지 머리, 양머리, 민들레, 쫑쯔, 제철 과과가 있다. 절차적으로 말하자면, 먼저 북을 치고 종을 치고, 그 다음에 예포를 치는 것이다.
개시식이 시작되면 먼저 큰 수탉 한 마리를 도살하고 향안 앞에 닭피를 떨어뜨린 후 강에 넣어' 닭제강' 이라고 부르며 상서로움을 구했다. 만약 신경을 쓴다면, 스님이나 도사에게 경을 읽어 달라고 부탁하다. 용주가 물에 들어가기 전에 수도꼭지는 소리를 지르고, 노를 저어 따라가야 한다.
용주가 물속에서 노를 저어 노를 저어 귀신을 두려워하게 한다. 용주가 힘껏 물속으로 노를 저어 상대가 마르게 했다. 강물이 은빛 꽃을 피울 때까지 긋고 긋는다. 긋고, 긋고, 긋고, 긋고, 온통 황금빛 멜론이 될 때까지 ... 손짓들이 진수의 나팔을 외치고 용주를 물에 밀어 넣는다. 용주 경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경기는 수상 경기, 수상 경기, 맞은편 경기, 우회 경기, 챔피언십, 오리 경기 등으로 나뉜다.
챔피언십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강에 대나무 깃발을 꽂고 먼저 빼앗으면 이긴다는 것이다. 하나는 강에 부표를 던져서 매우 미끄럽다. 먼저 배에 오르는 사람은 누구나 이긴다. 오리 돼지의 오줌 거품을 빼앗는 사람도 있다.
오리를 잡는 것은 오리 머리의 털을 뽑고 소금가루를 뿌린 다음 오리를 강에 던지는 것이다. 오리는 소금이 아프면 물속으로 파고든다. 모든 플레이어가 물에 들어가 오리를 잡다. 누가 뺏는 사람이 많으면 용사이고, 어느 배가 뺏는 사람이 승자다.
돼지 오줌 거품, 즉 신선한 돼지 오줌을 담그고 은화 등을 넣는다. , 모든 플레이어는 물에 들어가 강탈한다. 이기는 방법은 오리를 잡는 것과 같다.
안강용선 경기는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긴 용주 경기이다. 안강은 형추 용주와 관련이 있는데, 특히 굴원은 한수 유역으로 유배되어 안강 한강 용선 경기를 더욱 기념하는 문화적 색채를 갖게 되었다.
소주도 단오절의 발원지 중 하나이다. 음력 5 월 5 일, 오래된 서문성 벽 아래 쑤저우는 우자서가 명명한 서강을 기념하며 채색 깃발이 펄럭이고 용주가 진수를 기다리며 많은 쑤저우 사람들이 깃발을 휘두르며 선수들을 응원했다.
이곳의 1 년에 한 번 용 보트는 대부분 격년으로 남아 있지만, 단지 물에 넣지 않는다. 선체는 썩기 쉬우나, 전문적인 방이 보관되어 있기 때문이다.
단오절 2 주 전, 용주가 집을 나서고, 노천에 거꾸로 매달리고, 비가 오는 날에 페인트를 칠했다. 우리는 또한 돼지 가죽으로 북면을 만드는 전통 드럼을 준비하여 경기에서 사용해야 한다.
단오절에 서강 양안의 인파가 용주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집집마다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이를 이끌고 있다. 쑤저우 사람들은 용주 () 라고 부르고, 미리 신을 맞이하면' 물' 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강가에 5 미터 높이의 채색대를 세우고 용춤을 추는 용선절 의식을 거행했다. 도신 오자를 제배하고 경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쑤저우 () 는 예로부터 실크 면포의 중요한 산지로, 기계 사용자가 밀집되어 산업 체인과 전문 염색소를 형성했다. 사회 밑바닥에 있는 이 장인들은 평소에는 조용하지만, 이날 용선 경기에서 그들은 단결하여 우승을 쟁탈했다.
온주는 역사가 유구하여 독특한 용주 문화를 배양하였다. 단오절에 용주를 젓는 것은 온주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유행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온주 고대 민속" 이라는 책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온주 각지에는 용주가 있고 절에는 향관이 있다. 전설에 의하면 향관은 용주를 전문적으로 젓는 신이라고 한다.
단오절 기간 동안 어떤 곳에서는 새로운 용주를 건설한다고 한다. 4 월 첫째 날, 북을 치며 절 대문을 열고 관리와 신에게 희생을 바치며 조선도 시작된다.
각지의 농촌 풍습은 일반적으로 5 월 초에 묘문을 열고, 신에게 제사를 지낸 후 바로 배를 젓는다. 흔히' 물' 이라고 불리며, 용주가 돌아올 때는' 향' 이라고 불리며, 용주가 끝날 때는' 산하' 나' 골목' 이라고 불리며, 용주를 뒤집고, 다음날은 다시 뒤집고 절에 옮겨서 보존하고, 관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용주 경주구역에서는 집집마다 용주 요금을 내야 하고, 용주 연주자에게 술을 마시고, 폭죽을 터뜨리고, 제사를 차려 환영하는 것을' 향안' 이라고 부른다. 용궁은 도처에서 비슷하다. 일부는 선체에 용림을 그렸고, 움직이는 수도꼭지 용꼬리는 머리와 꼬리에 올려놓고 모양이 작다. 어떤 사람들은 선체에 용림을 몇 개 그렸고, 게다가 머리도 끝도 없는 것이지만, 모양은 비교적 크다.
각 향진의 용선에는 모두 자신의 고정 색깔의 깃발이 있다. 한 마을에 용주 몇 척이 있다면 깃발로 표시를 구분해야 한다.
과거 온주 남교 남당강의 옛 풍습은 청기, 수도꼭지, 용미, 선체가 모두 파란색이어서' 청룡' 이라고 불렸다. 동양흑룡은 일곱 집밖에 없다고 전해져 녹색은 정색이다. 노란색은 황룡이라고 합니다. 깃발은 흰색이고, 배의 색깔도 흰색이며, 속칭' 백룡' 이라고 불린다.
붉은 깃발이라면 선체도 붉은색으로 물들어' 홍룡' 이라고 불린다. 용선에는 흑룡이 없다. 우룡이 흉악하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북방 현무는 거북이라 천천히 올라갈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그래서 온주에는 흑룡선이 없다.
용선 경기가 막 시작되자 두 배는 겨루고, 물은 파도를 쫓고, 두 마리의 용은 우승을 다투었다. 각 향강은 강이 갈라지고, 용족은 서로 방해하지 않고, 대룡지, 용지의 이름이 있다. 각 용선에는 일반적으로 키잡이 한 명과 노를 젓는 사람 20 명이 포함되어 있는데, 큰 드럼, 텅스텐과 꽹과리가 장착되어 있다. 드러머, 징손, 수나손은 각각 용주를 위해 소리를 질렀다.
북소리가 울리자 사람들은 노를 젓고, 용선은 노래를 부르고, 북소리와 함께 리듬이 또렷하고 힘차게 되어 사람들 앞에서 거칠고 리드미컬한 민족적 정취를 보였다.
온주의 용주 수는 구유당 36 명으로, 속칭' 36 향관' 이라고 불린다. 소룡이라면 선체는 13, 노를 젓는 사람 26 명, 배 위에 깃발 한 명, 뒤에 두 개, 신가 한 개, 드럼 두 개, 공 두 개, 향로 두 개, 딱 36 명입니다. 대륭은 18 단, 양쪽에 보트 36 명, 드럼, 뾰족한 공, 깃발, 노래 신, 향통 집사 12 명, 48 명이 필요합니다.
뱃사공이 입은 옷은 일반적으로 국기의 색깔과 일치한다. 창남 등지에서 백의의 흰 모자를 쓴 것은 굴원에 대한 기념이다. 배 위에서 북은 중간에 있고, 양쪽에서 노를 젓는 사람은 북을 들어야 한다. 양끝에 뾰족한 노, 즉 방향타가 있어 방향타의 방향을 교정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드럼은 명령이고, 끝은 생명이다.
징은 북소리를 듣는 데 쓰이며 격려의 역할도 한다. 기치의 색깔은 기슭의 관중들이 알아볼 수 있도록 뚜렷하다. 지팡이를 들고 신을 부르고 향을 들고 싸우는 사람들은 관신에게 향을 피우기 위해 경기에서는 소용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온주의 용주 중 영가상탕, 하당 일대의 용주로 가장 유명하다. 두룡은 보통 물살이 급한 난계강에서 5 킬로미터 떨어진 10 킬로미터를 왕복한다.
만약 네가 파도를 따라 흘러가거나, 중도에 밀물이 오르거나, 네가 파도를 따라 흘러가고, 중도에 썰물이 된다면, 너는 반드시 끝까지 싸워야 하고, 멈추지 말아야 한다. 또 방향을 바꾸지 않고 끝까지 줄을 서야 한다. 그것의 끝에는 뾰족한 노, 뾰족한 곳 두 사람, 뱃머리 두 사람이 장착되어 있어 배의 앞뒤 균형을 유지한다.
용꼬리 끝에 서 있는 두 사람이 함께 36 노로 움직이면 속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 도중에 물길이 역류하고, 바람이 급하고,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함성이 하늘을 진동하며, 장면이 장관이다.
역사상 온주 용주 경주는 물대정을 건설해야 하는데, 온주 특유의 용주 관람이다. 뱃놀이대정',' 대정' 은' 채주' 라고도 불리며 용선의 일종이다. 이 배는 길이가 수십 피트, 너비가 10 여 피트이다. 용의 머리와 꼬리에는 나무, 수염, 눈, 비늘 등이 조각되어 있다. , 페인트 또는 금도금을 칠하고 밖에 빨간색을 달다. 햇빛이 비치는 가운데, 그것은 정말' 일조룡림만점 금' 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배 전체의 33 명의 노를 젓는 사람은 모두 금옷을 입고 물가에서 사람을 고용하여 밧줄로 당겼다. 배 위의 음악이 은은하고 채색 깃발이 나부끼다. 가장 유명한' 배대각' 은 우단, 화류당, 매미 거리입니다.
용주에 파빌리온 누각을 세우고 의상과 그네를 휘두르는 밴드도 있고, 아이들은 선선선배월, 팔선교차 등 연극 역할을 하고 있다. 단오날이면 새로 단장한 정자가 강바닥에서 천천히 헤엄치며 장관이다.
화대정의 풍습은 청나라 동치년과 20 세기 초에 유행했다. 비용이 어마하기 때문에 지방재력이 제한되어 매년 하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1 년에 한 번 계획을 세우는 것은 수확의 질에 달려 있다.
용선 경기는 고무적이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용감하게 전진하는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줄곧 국민들에게 사랑받고, 널리 전해지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양강의 용주는 짙은 지방 특색을 가지고 있다. 각 용주는 현지의 절이나 성씨 종사에 속하며, 자신의 기준과 호칭을 가지고 있다. 각 용선마다 자신의 용주 협회가 있는데, 책임자는' 용종'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전승을 의미한다. 용종은 연례 대회를 조직하는 책임을 맡고 있다.
음력 5 월 초 1 일, 각 용주 협회는 장엄한' 용주절' 의식을 거행하고, 수도꼭지에 용을 그려 눈을 뜨게 하고, 상투를 빗고, 수염을 빗고, 인근 강항의 대나무 숲에 노를 저어 청록을 채웠고, 다시 경기에 참가하러 나갔다.
양강 전통 용주 길이는 30.6 미터, 중간 1.2 미터 폭입니다. 티크나 양목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용수는 키가 크고 위풍당당하며, 선체는 반짝 새까맣고, 머리와 꼬리는 알록달록하고, 수염은 나부끼며, 매우 위엄이 있고, 전체 보트 54 명이다.
그들은 세계 각지에서 용주 경주의 풍습과는 다르다. 이곳의 용선 경기는 줄곧' 역수 행주' 의 방식을 따르고 있으며,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1 등을 다투는 용주 정신을 구현하기 위한 것이다. 세계는 그것을' 용주 젓기, 경기 정신' 이라고 부른다.
용주를 경주할 때 쌍룡이 나란히 역류하며, 징과 북소리가 요란하고, 물보라가 사방으로 튀는 것이 용주 강처럼 장관이다!
매년 단오절 전후로 동관수향에는 용주 경주의 풍습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만강구, 도진진, 마충이 가장 크다. 사이론이 금메달을 땄는데, 정말 시끌벅적하다.
동완의 용주 제작은 매우 신경을 써서 강인하고 가벼운 쿤디안 나무를 용골로 선택했다. 일 년에 한 번의 용선 경기가 끝난 후, 그것은 마을 부근의 강바닥에 묻혔다. 내년 음력 4 월 8 일까지 마을의 어른들이 주재하고, 젊고 힘찬 농민들이 물에 들어가 용주를 파내고, 상륙을 메고, 연마하였다. 이 의식은' 용주 들기' 라고 불린다.
각 읍의 용선 관람 날짜와 장소는 모두 역사의 전승으로 이미 습관이 형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