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인터넷에 등장한 원반열, 소풍열, 캠핑열, 오늘날의 절 관광열에 이르기까지 소셜미디어 플랫폼은 현재의 유행요인을 제때 파악해 젊은 사람들에게 계명사, 백마사 등 새로운 펀치 장소를 보급하기 시작했다. 한편, 한적한 고사의 환경은 아름답고, 떠들썩한 번화한 번화가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절은 대부분 산에 의지하여 물을 끼고 있다. 절에 가면 등산, 물놀이, 꽃놀이 등 여러 종목을 한 번에 완성할 수 있다. 한편, 사찰의 붉은 벽인 황와 자체는 관상성이 있고 출편률이 높아 사교 플랫폼에서 아름다운 풍경선을 형성한다. 이렇게 되면 절이 인터넷 유명인 중 새로운 펀치 카드가 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절 관광이 붐을 일으키고 있다.
동시에, 현재의 사회 환경에서 젊은이들은 많은 압력에 직면해 있다. 학업, 일, 결혼, 가정, 소비 등의 주제는 종종 젊은이들을 초점으로 몰아넣는다. 썩다' 는 상태는 지금 또 언급되고 있다. 그 말은' 말릴 수 없고, 누워도 불공평하다' 는 말이 많은 사람들의 진실한 묘사가 되었다. 이때 사찰로 여행을 가면 사람들을 위한 새로운 창구가 열리는데, 짧은 휴식을 취하고 생활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다. 알 수 없는 힘은 불확실한 순간에 일시적인 휴식을 제공하며, 젊은이들의 확실성에 대한 열망을 만족시키고' 내적 소모' 를 치유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한다.
다른 관점에서 볼 때, 젊은이들이 절 관광을 선택하는 과정은 단지 미지의 대화와 동등한 경험을 찾는 것이 아니다. 또는 대화 과정에서, 속마음을 계속 탐구하고 위로를 구하는 것은 자신과 대화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렇게 운명의 파도를 갈망하고 있습니다. 결국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은 사실 내면의 평온함과 평온함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젊은이들 중의 이' 절 관광열' 은 젊은이들이' 내권화' 의 물결 속에서 자신과 화해하려고 노력하는 일종의 표현이다.
변화의 시대에, 같은 것을 찾는 것은 좀 어렵다. 하지만 가끔 부처님을 숭배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소극적인 대립이 아니라 방향을 잘 보고 출발한다는 얘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