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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티니가 누군지 누가 알아?

크리스티니 (λ λ ε 95σ θ θ? η η? (기원전 570 ~ 508 년경) 고대 그리스 아테네의 유명한 정치 개혁가이다. 그는 지난 508 년 아테네의 정치제도를 개혁하고 민주주의의 초석에 세운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할아버지는 크리스티니, 시쿠온의 폭군, 그의 부모는 메제클레스와 알리스테르였다.

역사적 배경:

가족의 지지와 스파르타인들의 도움으로, 그는 피시트라투의 아들 히비아스의 통치를 전복시켰다. 그러나 독재 정권이 무너진 후의 권력 진공에서 그는 이사고라스의 도전에 직면했다. 후자가 앞장서서 507-508 년에 집정관이 되었다. 반면에, 크리스티니의 개혁 계획은 대중의 지지를 얻었다. 이자고라스가 이런 상황을 보았을 때, 그는 스파르타 왕 크리오마니스 1 세에게 지지를 요청하여 크리스티니를 추방하고 응답을 받았다. 후자는 작은 군대를 파견했고, 알세이에서 Maion 가문의 저주를 되풀이하여 크리스티니와 그의 지지자들을 망명시켰고, 이자고라스는 경쟁 없이 권력을 빼앗았다.

결과:

이자고라스는 과두정치를 세우고 의회를 해산시키려고 시도했다. 이 조치는 의회의 강한 보이콧을 받았고, 크리스티니는 아테네 사람들의 광범위한 지지를 받았다. 이자고라스와 그의 직원들은 이틀 동안 포위된 아크로폴리스로 도피해야 했다. 그들은 마침내 셋째 날에 항복하여 권력을 넘겨주었다. 이런 식으로, Christini 는 소환되어 다시 권력을 잡고 그의 민주 개혁을 계속했다.

크리스티니 개혁

배경 및 준비:

기원전 509 년부터 508 년까지 크리스티니는 정치와 사회 개혁을 진행했다. 기원전 5 10 년 폭군이 전복된 후, 씨족과 귀족, 씨족, 서민 간의 투쟁이 심화되어 혈연 관계를 유지하는 씨족, 세포족, 부족조직은 더 이상 축노국의 발전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 크리스티니는 기원전 525 년부터 기원전 524 년까지 아테네의 수석 집권관이다. 기원전 508 년에 그는 민간인과 연합하여 시민대회를 통해 일련의 중대한 개혁을 진행했다.

콘텐츠:

먼저, 그는 10 개의 지역 부족을 설립하여 원래의 4 대 씨족 부족을 대신했다. 4 대 전통부족은 가족관계에서 왔기 때문에 독재하기 쉽다. 아테네는 도시, 연해구, 내륙구 3 대 지역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지역은 또 10 개 부분으로 나뉘어 삼위일체 지역이라고 한다. 추첨을 통해 각 지역에서 삼위일체 구역을 뽑아 한 지역 부족을 합성했다. 삼일은 몇몇 Demos (자치촌사) 로 구분되어 아테네 시민 정치, 사회, 종교 활동의 기본 단위를 구성한다. 아테네의 만 18 세 청년 남성은 부모가 속한 데모스의 어떤 귀화식을 통해 시민권을 얻을 수 있다. 일부 외국인들도 데모스에서 아테네 시민권을 얻었다. 이런 식으로, 지역 원칙은 혈연 원칙을 대체하고 씨족 귀족의 각 방면에 미치는 영향을 약화시켰다.

둘째, 각 지역의 부족은 매년 30 세 이상의 시민 500 명 의회를 선출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소렌이 창설한 400 명 의회가 아니라 시민대회 제안의 초안기구가 되어 국가의 일상적인 행정사무를 처리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후자는 일 년에 약 40 차례 회의를 열어 임무를 수행한다. 제안된 법안은 통과되거나, 부결되거나, 의회에 회부되어 수정될 수 있다.

크리스티니는 시민대회와 인민법원의 활동도 강화했고 배심원단법원도 개편했다. 매일 200 명에서 5000 명을 선발하여 심사위원단에 참가한다.

그는 최고 군사 기관으로 10 장군위원회를 설립했다. 위원회는 10 개 지역 부족 1 명으로 구성되며, 1 년에 한 번 선출되고, 교대로 군대를 지휘하며, 그 중 한 명은 총장군이다.

크리스티니는 또한 도기 망명 제도 (기원전 487 년 시행) 를 설립하여 한 시민을 10 년 동안 유배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했다. 처음에 이 제도는 민주주의가 파괴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안되었다. 예를 들어, 그것은 야심차게 폭군이 될 사람에게 적용되었다. 그러나, 권력이 너무 크다고 여겨지는 시민들은 곧 망명의 목표가 되었다. 예를 들면 485/84 년의 Xanthippus 와 같다. 이런 제도 하에서 유배자의 재산은 유보될 것이지만, 그 자신은 그가 유배된 성방에 들어갈 수 없다.

의미:

크리스티니의 개혁은 귀족의 100 여 년 투쟁에 반대하는 국민의 승리를 상징하며, 아테네에서의 노예제 민주주의의 초보적인 건립을 상징한다. 기본적으로 씨족 부족제의 잔재를 없애고 아테네가 씨족에서 국가로 전환하는 전 과정을 완성했다. 첫째로, 개혁은 씨족 제도의 잔재를 완전히 소멸시켜 아테네가 씨족에서 국가로 전환하는 전체 역사 과정의 최종 완성을 상징한다. 둘째, 개혁은 1 세기 이상 귀족에 대한 아테네 민간인의 투쟁을 종식시켜 아테네 민주주의의 최종 확립을 상징한다. 그 이후로 아테네의 사회적 갈등은 더 이상 귀족과 민간인의 갈등이 아니라 노예와 노예주의 모순이다. 그 이후로 고대 그리스는 아테네 중심의 고전 시대에 들어섰다.

개혁의 한계:

크리스티니의 개혁은 아테네에 노예주 민주제와 공화제를 세웠다. 아테네 정권은' 주권재민',' 추첨',' 번갈아 집권' 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시점에서 민주주의는 아직 충분하지 않다. 특히' 주권재민' 은 주로 재산의 법적 자격이 여전히 유효하며, 3 급 시민의 정치권은 여전히 제한되어 있어 시민대회에만 참가할 수 있고 고위직을 맡을 수 없다. 따라서이 시점에서 민주 정치는 아직 완전히 확립되지 않았으며 개혁에는 한계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