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시간에는 시, 추시, 인석, 돌창, 진석, 시스, 정오, 위씨, 신, 유시, 허시, 석해가 포함된다. 남북조 시대 12 시제는 중국에서 광범위하게 유행했다.
중국 고대에는 하루를 12 시간으로 나누었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세분화하여 시간을 더욱 정확하게 했다.
하루에 열두 시간, 현대에서는 한 시간이 두 시간입니다. 1 시간에 8 분, 현대에서는 15 분입니다. 잠시 동안 차 세 개, 차 한 개 현대 5 분; 차 한 잔에 향 두 개, 향 한 개 현대 2 분 30 초. 심지는 5 분, 현대는 30 초입니다. 1 시 6 손가락, 1 손가락 현대 5 초; 울리면 10 순간, 한 순간은 0.5 초입니다.
고대 중국 12 시 이론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전국시대 전쯤에 천문학력을 연구하기 위해 천구는 적도를 따라 12 개의 천구 지역, 12 성으로 나뉜다. 동시에 하늘의 북극 중심을 12 방향으로 나누며 기간은 12 시로 표시됩니다.
12 시제는 12 지지로 시간을 계산하는 방법이다. 서한에서 가장 오래된 역법' 성리통' 에는' 연장시간' 의 알고리즘이 있다. 이른바' 초과근무' 란 각종 역법으로 계산한 시간을 12 시로 변환하는 것이다. 이것은 12 시 제도의 최초의 기록이다.
한나라 철학자 왕충은' 논형' 에서 "하루 12 시, 일출, 일몰, 휴식" 이라고 말했다. 당시 12 시와 12 개의 명칭은 이미 함께 사용되어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음을 설명한다.
한나라에서 12 시는 자정, 닭명, 평단, 일출, 식시, 뿔, 일, 저녁, 황혼, 황혼, 사람이 결정한다. 매 시간마다 또 다른 이름이 있는데, 그것은 12 개의 분기로 대표된다.
자정, 일명 자정, 자정, 자정, 자정이라고도 한다. 자정은 12 시 첫 시간으로 자정, 자정, 삼북, 밤 C 에 해당하며 시간은 23:00- 1:00 입니다.
이 시점에서 지지를 "시" 라고 부른다. 이때는 바로 쥐가 밤이 깊어 사람이 조용할 때 활동하는 시간이어서' 쥐' 라고 불린다.
어둠에서 광명까지의 시기를' 밤' 이라고 부른다. "자정" 은 어둠에서 여명 사이의 중간 기간을 의미하며, 자연 현상이며,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자정" 은 일반적으로 모든 어두운 시간을 가리키며, "자정" 이 가리키는 두 시간을 초과하는 경우가 많다.
닭이 우는 것은 일명 꿩이라고도 한다. 12 시의 두 번째 시간은 네 개의 시계, 네 개의 드럼, 자정에 해당한다. 시간은 1 에서 3 시까지입니다.
이때 지지라고 하면 듣기 싫다. 소는 밤에 풀을 뜯는 습관이 있어서 농민들은 늘 밤늦게 일어나 먹이를 주기 때문에' 추우소' 라고 불린다.
닭은 옛사람들에게 "알고 있을 때 약속을 지키라" 고 칭송받았다. 여명 때 수탉이 울고, 여명 오고, 사람들이 일어난다. 닭명' 의 문자적 의미는' 닭명' 이지만, 자정 이후 12 시 평단 이전 기간을 가리킨다.
중국은 폭이 넓다. 일 년 사계절, 지역이 다르기 때문에, 울음소리를 시작하는 시간은 보통 현지 여명 1 시간 전쯤 된다.
평단, 일명, 명단, 효단, 조단, 일단, 은단, 아침단, 조단, 조조, 은둔, 단일 등. 시간은 3 시에서 5 시, 즉 우리가 고대에 말한 오경이다.
이때, 그것은 지지에서' 인석' 이라고 불린다. 이때 낮에는 누워 있고 밤에는 걷는 호랑이가 가장 사납다. 옛사람들은 늘 이때 호랑이의 울음소리를 들었기 때문에 "은호" 라고 불렀다.
태양이 지평선을 드러내기 전까지는 여명 전 이 시간을' 평단' 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우리가 지금 말하는 여명.
해돋이는 해돋이, 해돋이, 해돋이, 해시계, 욱일, 여명. 시간은 5: 00 부터 7: 00 까지, 해가 막 나타나고 천천히 떠오르는 시간을 가리킨다. 이때 떠오르는 태양이 대지를 비추고 있어 생기발랄한 느낌을 준다.
이때 지지는 그것을' 돌창' 이라고 부른다. 날이 밝자마자 토끼는 둥지를 떠나 아침 이슬이 달린 풀을 즐겨 먹어서' 토끼' 라고 부른다.
먹을 때는 아침 식사, 연회, 벼룩식이라고도 합니다. 시간은 7 시부터 9 시까지이고, 고대인들이' 먹는' 시간도 아침식사 시간이다.
이때, 그것은 진석지지지라고 불린다. 이럴 때는 보통 안개가 끼기 쉽다. 중국 고대에는 용들이 구름 위를 걸었고, 욱일 동승설은 "진룡" 이라고 불렸다.
구석에서, 그것은 물고기의 날, 느릅나무, 물고기의 날이라고도 불린다. 시간은 9 시부터 1 1 까지입니다. 즉 정오가 가까워집니다.
이 시점에서, 그것은' 시스' 라고 불린다. 이때 안개가 걷히고, 햇빛이 맑고, 뱀이 구멍에서 나와 먹이를 찾아' 사뱀' 이라고 불렀다.
한나라 유안의' 화이난자'? "뿔" 이라는 단어는 천문 훈련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해가 계곡에서 솟아오릅니다. 뽕밭은 먹는 뜻입니다. 헝양에 관해서는, 그것을 각도라고 부른다. 곤우에 관해서는, 정중앙에 품고 있다. "
청대 한자 훈고학자 단옥재는' 설문해자주' 에서' 한 뿔이 한 뿔' 이라고 말했는데, 이 뿔은 시간과 무슨 연관이 있을까요?
만약' 화남자' 작가 유안과 그의 제자 수비 등이 책을 쓴 장소인 장안을 관찰지점으로 삼는다면, 사람들은 형양과 쿤우가 모두 남쪽에 있는 것을 관찰할 것이다.
태양이 곤우 상공이 아니라 형양 상공에서 운행할 때 장안 관측점과 형양 상공의 태양 연결 및 관측점과 쿤우 상공의 태양 연결 사이에 각도가 형성된다.
이 각도는 시시와 정오 두 시간 동안 형성된 교각이며 장안을 기준으로 측정됩니다. 즉, 태양의 시작과 각도 사이에 형성된 동쪽 경사각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시기를' 뿔' 이라고 부른다.
일본과 중국은 일정, 태양정오, 태양고, 정오, 정정오, 손당정오라고도 불린다. 시간은 1 1 부터 13 까지입니다.
이 시점에서 지지는 그것을 "정오" 라고 부른다. 고대에는 야생마가 인간에게 길들여지지 않았다. 정오마다 비명을 지르며 뛰어다니기 때문에' 우마' 라고 불린다.
태양은 이미 하루의 정오, 즉 정오로 이동했다. 고대에 사람들은 태양이 하늘 한가운데 있는 시간을 시간 표지로 사용하여 시장에 가서 거래를 했다. 이런 상품 교환의 첫 행사는 일본과 중국에서 진행되었다.
해시계는 해시계, 해시계, 해시계, 일몰, 일몰이라고도 합니다. 시간은 13 부터 15 까지 해가 서쪽으로 진다.
이 시점에서 지지는 "위씨" 라고 불린다. 어떤 곳에서는' 양이 비탈을 내린다' 고 부르는데, 이는 양을 방목하기에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미양' 이라고 부른다.
한대 역사학자 사마천은' 사기' 에서 처음으로' 일비' 라는 용어를 사용했다. Tianguan 책: "댄 음식, 밀; 태양을 먹으면 바로 좁쌀이다. " "해시계" 는 능일 이후 태양이 지구의 서쪽으로 이탈하는 것을 가리킨다. 능일을 경계로, 이때 태양은 구석의 태양과 마주한다.
시간은 시간, 일, 기장, 야식이라고도 한다. 시간은 15 부터 17 까지입니다.
이때 지지라고 하면' 신 씨' 라고 부른다. 이때 해가 서쪽으로 지자 원숭이는 이때 우는 것을 좋아해서' 신원숭이' 라고 부른다.
고대인들은 보통 자정에 두 번째 식사를 한다. 그래서 "시간" 은 "두 번째 식사 시간" 을 의미합니다. 고대인들은 그들의 작품에서' 쉬움' 이 아니라' 쉬움' 을 자주 썼다. 예를 들어 두보의' 서보' 는 "전보청, 조정은 필사적으로 던진다" 고 썼다. 백거이의' 소두곡 화하' 는 "다만 석춘이 늦으면 점점 슬퍼진다" 고 썼다.
일출은 일몰, 일몰, 일몰, 일몰, 일몰, 일몰, 일몰, 황혼, 황혼, 저녁, 저녁, 해가 질 때를 의미합니다. 시간은 17 부터 19 까지입니다.
이 시점에서 지지는 그것을 "유니버셜 타임" 이라고 부른다. 해가 질 때, 닭이 둥지 앞에서 빙빙 돌면서, 따라서 "유니온 닭" 이라고 부른다.
"일출" 은 해가 지는 것, 즉 해가 지는 시간을 가리킨다. 고대에 사람들은' 일출' 과' 일출' 을 각각 낮과 밤이 오는 상징으로 삼았다. 당시 사람들의 생산노동과 휴양은 모두' 일출, 일몰, 휴식' 의 간단한 시간표를 근거로 했다.
황혼은 일몰, 노을, 노을, 황혼, 어둠, 노을, 해시계, 노랑이라고도 불린다. 시간은 19 부터 2 1 까지입니다. 이때 해가 이미 져서 날이 곧 어두워질 것이다. 세상은 어둡고 만물은 몽롱하여 황혼이라고 부른다.
이 시점에서 지지는' 기석' 이라고 불린다. 이때 사람들은 이미 하루 동안 열심히 일해서 쉴 준비를 했다. 개가 문 앞에 엎드려 경비를 하고 있는데, 인기척이 나면 큰 소리로 짖어서' 개' 라고 부른다.
옛사람들은' 황혼' 으로 이 시기를 대표했는데, 석양이 서쪽으로 가라앉고 만물이 흐릿하고 세상이 어둡기 때문이다. 황혼' 이라는 단어는 이 시기의 전형적인 자연적 특징을 생동감 있게 반영한다. 황혼' 이라는 단어는 최초로 전국 시대의 시인 굴원이 사용했다. "이소" 에서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예전에 너와 나는 진지했고, 황혼이 되면 우리는 길 가운데로 갈 것이다."
황혼' 이라는 단어는 중국 고대 문학 작품, 특히 시에 자주 등장한다. 북송 문학가 구양수가' 생진강' 에서 쓴 바와 같이, "류초월, 사람은 황혼 이후이다."
이 말에서 시인은' 황혼' 을 젊은 남녀가 만나는 아름다운 순간으로 사용하여 매우 정확하다. 석양이 무한히 좋아 다가오는 밤에 묻히다' 는 이 회자되는 명구는 당대의 유명한 시인 이상은의 개탄으로 대대로 낭송되고 있다.
사람은 정해져 있고, 실신야심인정이라고도 한다. 시간은 2 1 에서 2300 까지입니다.
이때, 그것은 지지에서' 석해' 라고 불린다. 이때 밤이 깊어 사람이 조용해서 돼지 아치의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바다돼지' 라고 부른다.
사람은 반드시 하루 밤 12 시 마지막 시간이어야 한다. 평온함은 조용함을 의미한다. 이때는 밤이 이미 깊어서 사람들은 모두 활동을 멈추고 쉬었다.
중국 고대 민가 중 첫 장편 서사시' 공작새 동남비' 에는' 황혼이 지나면 외로운 사람들이 정착할 것' 이라는 시구가 있다. 시간의 개념을 알면 이 시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12 일 시간계표는 독특하고 역사가 유구하다. 그것은 중국의 찬란한 문화 보물 중 하나로, 중화민족이 인류의 천문 역법에 기여한 걸출한 공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