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1 동굴의 수수께끼
I. 사례 검토
사건 자체의 구성은 복잡하지 않고, 저자 사버 (피터)
Sube) 는 식인사건을 허구했다. 5 인 탐험대는 산사태로 동굴에 갇혀 단기간에 구할 수 없었다. 선수 중 한 명인 A 는 생존을 위해 추첨을 통해 한 사람을 잡아먹어 생명을 유지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추첨을 앞두고 선수 A 는 자신의 의견을 철회했고, 나머지 4 명은 추첨을 고집하며 선수 A 를 피해자로 뽑았다. 네 명의 구조자가 살인죄로 교수형을 선고받았다. 이후 저자는 대법원 판결을 날조해 5 명의 판사에게 항소했다. 검은 가운을 입고 가발을 쓴 심사위원들의 토론에서 14 개의 의견이 나왔다.
그림 2 사례 검토
둘째, 사례 연구
사람들은 종종 법에 대해 두 가지 모순된 느낌을 가지고 있다. 한편으로 사람들은 그것이 객관적이고 중립적이며 여론의 영향을 받지 않기를 바란다. 반면에, 사람들은 법이 다른 사람에게 봉사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며, 사회의 의견을 듣고 제때에 수리해야 한다.
책 속 법관은 여러 각도에서 사건의 경위를 분석하는데, 답은 다양하다. 예를 들어, 인생은 무엇보다 높습니다. 이 사람들은 합법적으로 살고 있습니까? 자신의 목숨을 위해 다른 사람을 먹고, 자신을 보호하고 고의로 다치게 하는 사람에게 우선권이 있는 등등. 논리적 관계를 정리하기 위해 변쇼는 일부러 iMindMap 으로 마인드맵을 만들어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림 3 사례 연구
문중 당정 판사의 도덕과 법률적 관점에서 보면 배고픔은 음식을 훔치는 이유가 될 수 없고, 어떻게 사람을 죽이고 먹는 이유가 될 수 있을까? 한 사람이 빵 한 조각을 훔쳤다는 이유로 투옥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굶어 죽을 수 있을지 모르겠다. 탐험대의 생존자들이 자신의 행동이 법으로' 살인자' 로 간주된다는 것을 알았다면, 그들은 며칠 더 기다렸다가 살인 계획을 집행할 가능성이 높다. 그 기간 동안 구조 작업이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당정 판사는 그들의 행동을 살인으로 인정하는 것은 그들의 행동을 어느 정도 늦출 수 있을 뿐, 근절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당정 판사는 유죄 판결을 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책 속의 14 가지 관점은 본질적으로 서양의 각종 학파 법률 사상의 충돌이다. IMindMap 을 통해 심사위원들의 의견을 분명히 한 후, 변쇼는 인간성에 대한 정의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고 느꼈다.
한편, 변쇼도 여러분들이 자신의 독립사고를 통해 제 15 호 의견을 제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만약 당신이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다면, iMindMap 에서 제기하여 마인드맵을 만들어 친구와 토론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iMindMap 에는 논리적 사고에 참여하기를 기다리는 많은 템플릿들이 있다.
그림 4iMindMap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
셋째, 제 독서 노트는
법, 도덕, 정의, 인정은 수천 년 동안 고금의 철학자들을 괴롭혀 왔다. 작가 사버의 이 고전 저작은 가상 사례를 통해 당대 법률의 주요 사조를 반영하고, 간단한 글로 복잡하고 심오한 법률철학을 고금의 법률문제로 끌어들인다. 이것은 법률 연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미국 법과 중국 법률 사이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지만 동굴의 수수께끼는 법조문보다 이해하기 쉽고 일반 독자들에게 더 매력적이다. 이 책은 일반 대중과 법률 전문가에게 모두 훌륭한 법률 교과서이다.
변쇼가 마인드맵을 이용해 만든 독서 노트다. 이해하기 쉬운가요? 마인드맵 iMindMap 중국어 홈페이지에는 많은 실용적인 자습서가 있으니 가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