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테네 시민들이 개인 담보로 저당잡은 모든 채무를 폐지하고, 더 이상 개인 담보로 솔론의 개혁을 차용하는 것을 금지한다.
채무, 빚을 진 민간인을 노예로 만드는 것을 금지하다. 국가는 빚을 갚을 힘이 없어 외국에 노예로 팔려 가는 사람들을 되찾고' 육일한' 제도를 폐지했다. (서민은 빚을 갚을 힘이 없어 빚쟁이를 위해 땅을 경작할 수밖에 없었고, 자신이 수확의 6 분의 1 만 지세로 남겨 두었기 때문에' 육일한' 이라고 불렀다.) 이 조치는' 부정적인 부담을 해결하는 명령' 이라고 불린다. (2) 식량 수출을 제한하고 올리브유 수출을 확대하는 등 상공업 발전에 유리한 일련의 정책 조치를 실시한다. 상업 무역을 촉진하기 위해 통화 개혁을 수행하십시오. 외국 장인들에게 아테네로 이민을 장려하고, 시민들이 수공예 기술을 배우도록 장려하다. 도량형을 개혁하고, 신아테네 화폐를 주조하고, 재산 승계 금지, 재매장 금지, 희생국가의 시민친족에 대한 배상에 관한 법규를 제정했다. (3) 사유재산 상속의 자유를 인정하고 제도의 모든 씨족 잔재를 소멸한다.
정치상
(1) 세습 귀족의 독점권을 폐지하고, 더 이상 출신과 재산으로 시민을 나누지 않는다. 1 년 농산물 총소득에 따라 시민들을 4 등급으로 나누다 (1 년에 바꾼 식량 등 제품 수는 각각 고대 그리스 귀족의 500 두로 분류된다)
, 300 투, 200 투, 200 투 이하 4 급), 각 등급의 정치적 권리는 그 재력의 크기에 달려 있다. 제 1 급은 모든 관직을 맡을 수 있다. 2 급 시민은 재무관 (즉 재무관) 이외의 고위 관직을 맡을 수 있다. 3 급은 저급 관직이 될 수 있다. 4 급 시민은 공직을 맡을 수 없지만 시민회의와 인민법원에 참가할 권리가 있다. 동시에 수준마다 다른 의무가 있다. 예를 들어, 군사 의무의 경우, 1 급과 2 급은 기병을 제공하고 무기, 유니폼, 말을 가지고 있다. 제 3 급은 중보병을 제공하고, 그들은 무기와 유니폼을 가지고 있지만, 말을 제공할 필요는 없다. 그들은 아테네 군대의 주요 구성 요소이다. 4 급은 주로 가벼운 보병과 일반 수병을 맡고, 군비를 가지고 다니지 않고 몽둥이만 가지고 다닌다. (2) 400 명 회의를 시민대회의 상설기구와 최고행정기관으로 설립한다. 400 명 회의는 4 족 각 100 명으로 구성되며 4 학년을 제외한 모든 시민이 선출될 수 있다. (3) 배심원단을 설립하다. 최고 사법기관으로서, 어떤 시민이라도 항소권을 가지고 있다. 배심원 법정의 배심원은 각급 시민들이 추첨을 통해 선출한다. 배심원 법원은 시민의 불만이나 항소 사건을 접수하고 판결하여 시민의 권리를 확대했다. (4) 델라쿠르의 가혹한 법률을 대체하는 새로운 법전을 제정하고 살인에 관한 부분만 보존하여 아테네 법률 전체를 더욱 인도적으로 만든다.
이 단락의 개혁을 얕게 편집하다.
솔론은 당시 중책을 맡았고, 그는 개혁만 할 수 있었다. 틈새의 개혁은 쉽지 않았지만, 그는 성공했고, 아테네가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왔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200 년 동안 아테네의 번영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고 말해야 한다. 여기서 솔론 개혁의 두 가지 계시를 분석한다. 첫째, 솔론은 시종 중용을 지킨다. 그는 민간인이 재산을 균등하게 나누는 요구를 만족시키지 않고, 당시의 모든 공적 채무의 취소를 명령하여, 적어도 당시의 가난한 사람들이 더 이상 어떠한 채무도 부담하지 않도록 했다. 동시에,' 채무노' 를 폐지했을 뿐만 아니라, 그 사람이 담보하는 미래 대출도 금지했다. 이것은 자유시민이 주인과 노예라는 두 계급으로 나뉘는 것을 막았다. 부자의 대출은 돌려받을 수 없고, 부는 당연히 줄어든다. 그러나 그들이 줄곧 자신의 손에 쥐고 있던 재산은 박탈당하지 않았고, 신체가 파괴될 위험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것은 솔론의' 단해' 와' 속해' 라고 할 수 있는데, 주로 경제에 나타난 과감한 조치다. 끓는 수프에 찬물을 붓는 것과 같다. 처음에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이것에 만족하지 않았지만, 점점 그들은 그것의 장점을 깨달았다. 솔론은 쌍방의 신뢰를 받고 입법권을 부여받을 때 그의' 장기적 방법' 을 고려했다. 즉, 헌법에서 시민들이 재산상황에 따라 4 등급으로 나뉘고, 4 등급에는 선거권이 있지만, 상위 3 개 부유한 등급만이 공직을 맡을 자격이 있다. 언뜻 보면 가난한 사람의 권리는 제한되어 있다. 그들은 관직을 맡을 수 없다. 그들은 시민대회의 구성원이나 배심원으로만 국사에 참여할 수 있다. 그러나, 이 두 가지 권리, 특히 후자는 처음에는 보잘것없어 보였지만, 나중에는 매우 중요한 것으로 증명되었다. 대부분의 분쟁은 결국 고위 관리들이 판결한 사건을 포함하여 이 배심원들에 의해 해결되었으며, 그들은 점차 법과 도시 국가의 진정한 주인이 되었습니다. 경제 발전과' 인플레이션' 에 따라 사실상 거의 모든 사람이 관원을 맡을 자격이 있다. 소렌이 중용을 고수하는 것은 그가 인간성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개혁에서 가난한 사람들을 도왔지만, 가난한 사람이나 부자에게 도덕적 우월감을 주지 않았고, 어느 한 쪽의 비위를 맞추지도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는 부자가 종종' 부자를 잘 대하지 않는다' 는 것을 알고 있지만, 부를 가진 가난한 사람들도 마찬가지라는 것을 알고 있다. 과도한 축적, 특히 찬탈된 재산은 권력처럼 누군가를 부식시킬 수 있다. 그는 자신의 시에서 이렇게 썼다. "자유는 지나치면 안 되고, 강제는 지나치면 안 된다. 부귀가 무식한 사람에게 속하면 지루함은 오만함을 낳는다. " 따라서, "나는 큰 방패를 들고 쌍방을 보호하여 어느 쪽도 불공평한 우세를 얻지 못하게 했다. "오늘 보기에, 그의 경제조치, 심지어 일시적으로 신용을 폐지하는 것은 현대 시장 사회에 있어서 너무 급진적이고 심지어 재앙적일 수도 있지만, 그는 사람을 네 계급으로 나누는 정치사상은 현대인들에게 너무 보수적이고 심지어 반동적일 수도 있지만, 그것들은 현재 형세에서 사실상 중용의 행동이다. 중요한 것은 이미 그 속에 흡수된 중용정신이기 때문이다. 둘째, 솔론은 개인의 힘을 극치로 발휘하여 권력을 법률에 근거하고 법치로 복귀시켰다. 솔론은 한때 거대한 권력을 얻었고, 심지어 독재자의 권력에 가까웠다. 가난한 사람과 부자는 모두 그에게 전속권을 가진' 폭군' 이 되도록 설득하려 하였으나, 그는 거절했다. 물론 그 자신의 고려가 있다. 그는 그 자리는 아주 좋다고 말했지만, 거기에서 평화를 누리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더 중요한 것은, 그는 도시의 복지를 개인의 권력보다 더 중요하게 여기며, 자신의 취미와 권력 외에 소중히 여기는 가치관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소렌은 도시 국가의 장구안을 위해 자신이 직접 장악했던 거대한 권력과 권위를 이용하여 법률 제도를 제정하고 시행했다. 그가 더 주목하는 것은 그가 권력을 잡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날지, 그가 없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날지. 그러나 솔론은 법조문을 맹목적으로 믿지 않았다. 그는 법 뒤에는 반드시 각 방면의 이익과 강력한 지지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의 법이 거미줄이라고 비웃었는데, 그물에 걸린 약자만 얽히면 돈과 권력을 만나면 갈기갈기 찢어질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소렌은 이에 대해 이렇게 대답했다. "계약을 파기하면 쌍방에 불리하게 될 때, 사람들은 서로의 약속을 지킨다. 그리고 그는 시민들을 위해 이런 법률을 제정하여, 정의가 위법보다 훨씬 유리하다는 것을 그들 모두가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그는 아테네 사람들을 위해' 최고의 법률' 을 제정할 것을 기대하지 않고,' 그들이 받아들이고자 하는 최고의 법률' 일 뿐이다. 그도 수량과 상태상의 평등을 주장하지 않는다. 주로 법 앞의 평등이다. 그가 말했듯이, "나는 귀천을 막론하고 차별을 하지 않고 직설적으로 모든 사람이 그의 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법을 제정했다. "법은 스스로 건립할 수는 없지만, 사람에 의지해야 하며, 초기 단계에서도 거대한 권위에 의지하여 건립하고 공고히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명언) 거대한 권위를 가진 사람이 장기적인 안목과 공정한 정신을 가지고 법치로 인도할 수 있는지, 그리고 솔선수범하여 스스로 법을 지킬 수 있는지 여부는 정말 이 권위의 좋고 나쁨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의명언) 법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만 시행될 수 있고, 사람들은 장기간 보유해야 한다. 이는 인간 통치와 법치 사이의 지속적인 긴장관계일 수 있으며, 건전한 해결은 여러 가지 유리한 조건의 협조에 달려 있을 수 있으며, 때로는 운에 달려 있을 수도 있다. 실제로 솔론의 법치개혁이 성공한 것은 그의 개인적인 정치적 자질과 매력뿐 아니라 당시 아테네 사람들이 법을 존중했던 민중의 감정에 달려 있었고, 그 뒤를 이은 폭군 비히트라투가 솔론 없이' 솔론 노선' 을 시행한 것은 솔론의 입법에 더욱 행운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