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위 황제 탁발훈의 장남 탁발홍은 네 살 때 황태자로 세워졌고, 그 모존조는 죽음을 맞이했다. 탁발과 도사 사이의 두터운 감정으로 탁발규는 도사에 맡겨졌다. 이때 도사는 이미 태후로 승진했는데, 북위 후궁의 첫 번째 사람이다.
65 세의 떠우태후는 불교를 믿었는데, 스님이 평성으로 이주한 후, 떠우태후는 반드시 손자를 데리고 탁발황으로 강의를 듣게 될 것이다.
여기서 고헌의 능력으로도 똑같이 사람을 매료시키는 것은 바로 그 이후 탁발홍이 고헌을 스승으로 모시고 부처를 배우다니,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탁발홍은 사실 불교의 영향을 받아 자랐다고 할 수 있지만, 부처가 그의 마음속에서 어떤 지위를 갖게 될지 상상할 수 있다.
그러나 일찍이 1 년 전, 척발타오가 북량을 공격할 때, 군대를 잃는 문제가 발생했다.
인류학자 주간은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척발엽 시대에는 이 운동이 아직 가라앉지 않았다. 그는 많은 사람과 대량의 병사가 필요하다. 그는 결국 얼마나 멀리 갔습니까? 군 복무를 하면 병역도 없고, 부역도 없고, 세금도 부족하다. 그러면 이 일은 국가 안보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
그래서 척발엽은 50 세 이하의 스님은 일률적으로 세속화한다는 긴급 법령을 내렸다.
그러나 1 년 후, 북량멸종, 천하 초정. 척발 규가 고헌을 맞이하는 행동이 사람들을 고무시켰기 때문인 것 같다. 그 이후로 민간 불사 시종은 반증하지 않고, 후궁은 불사에 대한 예우가 더욱 경건하고, 이 모든 것이 탁발타오를 어쩔 수 없게 한다.
절이 늘어남에 따라 신도들이 몰려와 어룡이 뒤섞인 상황이 벌어진다. 불교가 중원에 들어간 후에도 점술 이론을 흡수하고 제비를 뽑아 점술을 신비롭게 만들었다고 한다. 분명히, 불교도의 이러한 행위는 국사로 여겨지는 새로운 도교 지도자구의 이익에 직접적인 해를 끼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불교)
이 밖에 유학에 정통한 최호는 줄곧 탁발엽에 의해 태자의 선생님으로 안배되어 왔다. 하지만 고헌이 평성에 영입된 후 탁발홍태자는 불교에 대한 경건함이 커져 유교 경전에서 점점 멀어지면서 불교와 최호의 관계에 질적 변화가 일어났다는 의미다.
바토, 최호, 코겸지, 신분이 다른 세 사람은 이때 같은 이익을 가지고 일종의 * * * 인식을 이루었다. 암묵적인 이해에서 세 사람이 결정을 내렸다.
기원 440 년에 탁발엽은 도교를 북위 국교로 정하여' 태평진군' 으로 개명했다. 석고록' 에 따르면 태평진군은 3 년, 즉 기원 442 년 봄 정월 7 일, 탁발엽은 프랑스 마부를 준비하며 파란 깃발을 들고 도단으로 가서 도교의 상징을 정식으로 받아들였다. 그리고 태평진군 제 4 년, 즉 서기 443 년, 아마도 자신을 정당화하기 위해, 탁발엽은 이창특사를 대현북산으로 북상하여 탁발선비의 본적을 찾았다.
올해 척발엽은 강남에서 유송을 정벌하고 있다. 게다가 대선비산 길은 멀고, 북위 남강 전쟁은 멈추지 않고, 탁발엽 본인도 조거로 돌아가지 않았다.
오색 16 국 시절, 오색은 장강 북쪽에서 전쟁을 하고, 동진은 강남에서 제패하였다. 서기 420 년에 유유찬위가 동진 정권을 대신하여 국호를 송으로, 사칭 정권을 바꾸었다.
이후 북위 탁발사가 또 수차례 리우웬을 정복했지만 각각 승패가 있었다. 척발엽 시대가 도래할 때까지 북방은 비로소 안정된 셈이다. 유송은 압력이 두 배로 증가한 것을 느꼈고, 척발과 언제든지 올 수 있는 결전을 적극적으로 계획하기 시작했다.
선비산 가선동에서 돌아온 지 이듬해, 즉 태평진군 5 년, 기원 444 년, 탁발타오는 태자 탁발황감독국, 최호 등의 보좌를 명령했다.
이런 안배는 분명히 탁발사와 똑같다. 탁발타오는 손을 비워 남하 작전에 전념하려 한다.
그러나 바로 이때 민간 징병에 큰 문제가 생겼다. 불설' 에 따르면 북위 시에는 절 3 만개, 승려 200 만명이 있었다고 한다. 슈웨이지 기록에 따르면 북위 인구는 1 100 만에서 2000 만 사이입니다. 전쟁의 위기에 처한 한 나라에서는 여성의 절반과 병자를 제거하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가. 하지만 200 만 명의 건강한 사람들이 세금을 내지 않고 앉아서 제사를 즐긴다.
이 상황을 깨닫고 척발은 크게 화를 내며 세상에 "불교도, 서양의 허무맹랑한 것을 빌려 악으로 가득 차 있다" 는 편지를 보냈다. 왕공 아래로 일반 사람들 에, 지금부터, 어떤 승려, 마법사, 개인 체류 하는 경우, 공식 에 보내야합니다,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마감일은 올해 2 월 15 일입니다. 기한이 지나도 내지 않으면, 주술사들은 모두 맞아 죽고, 스승이 베껴 쓴 문은 만문이다. ""
이런 가혹한 명령은 이미 탁발엽의 불교에 대한 인내심이 무자비하게 상실되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북위 도성 평성 곳곳에서 승려가 사병에게 가로막혀 어쩔 수 없이 세상으로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조세 회피만 원하는 사람에게 이것은 생활 방식을 바꾸는 사소한 일일 뿐이라고 추론할 수 있다. 그러나 독실하게 부처를 믿는 사람에게 이것은 정신적 파괴의 시련과 다름없다.
하지만 당시 스님들은 이런 시련이 시작일 뿐 진정한 공포는 아직 시작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