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격. 올림픽 기간 동안 각 국가나 협회는 하나의 단체 종목과 하나의 2 인 종목에만 참가할 수 있으며, 국가당 최대 9 명의 선수에 등록할 수 있다. 단체전에 참가한 팀 수는 8 명이다. 복식 종목에 참가하는 팀은 24 개이다. 올림픽 예선 전 3 위와 전 16 위 팀이 올림픽 출전 자격을 얻게 된다. 주최국은 올림픽 출전 자격을 직접 받게 된다.
(2) 참가자 수. 올림픽, 세계선수권대회, 대륙간 경기, FINA 조직 대회에서는 국가나 협회당 1 단식, 1 복식, 1 단체전 및 1 만 참가할 수 있습니다. 경기에는 규정된 동작, 기술 옵션, 자유 옵션이 있고, 올림픽은 기술 옵션과 자유 옵션만 실시한다. 규정 동작 경기는 예선을 설치하지 않고 한 경기만 진행한다. 기술 선택, 자유 선택, 자유 조합. 12 를 초과하는 팀이 예선을 진행하며 상위 12 명을 선발하여 결승에 참가하다. 단체전은 팀당 8 명의 정규선수와 2 명의 대체선수로 구성되며, 지원자 수는 최대 10 을 초과할 수 없다. 자유조합 종목 경기, 팀당 10 명의 정규선수와 2 명의 대체선수로 구성되며, 신청자 수는 최대 12 명을 초과할 수 없다. 경기 순서는 추첨 방식으로 결정되며 추첨식은 1 부 경기가 시작되기 전 18 ~ 72 시간 전에 공개됩니다. 초전 총성적 전 12 가 결승에 출전하다. 최종 출전 순서도 추첨에 의해 결정된다. 1 ~ 6 선수 총 성적은 7 ~ 12, 7 ~ 12 선수 총 성적은 1 ~ 6 입니다. 단체 종목은 최소 4 명, 최대 8 명 (올림픽 요구 8 명). 감소당 1 사람, 총성적 0.5 점 공제. 자유선택과 자유조합대회는 음악의 선택, 내용, 편성에 엄격한 제한이 없고, 기술자유선택경기는 내용의 선택과 순서에 엄격한 제한이 있다.
(3) 경쟁 요구 사항. 1 인, 2 인, 단체기술 자택 경기에서는 규정된 동작, 순서, 요구에 따라 경기를 완성해야 한다. 1 인 기술 자유경기 소요 시간은 2 분, 2 인 기술 자택 경기 소요 시간은 2 분 20 초, 단체기술 자택 경기 소요 시간은 2 분 50 초, 시간오차는 15 초입니다.
(4) 행동 규정. 운동선수는 규정 동작 대회에 참가할 때 반드시 흰색 수영모를 쓰고 검은색 수영복을 입어야 한다.
(5) 자유로운 선택. 운동선수에게 화려한 수영복을 입으라고 요구하면 수영복은 여러 가지 색깔의 스팽글, 머리카락이 상투를 틀어 여러 가지 아름다운 머리 장식을 착용하는 다양한 패턴으로 디자인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수영복, 수영복, 수영복, 수영복, 수영복, 수영복, 수영복, 수영복) 그러나 이들은 음악 주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전체 동작의 내용과 조화를 이루어야 원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음악의 선택과 동작의 안배에는 제한이 없다. 싱글 자유선택경기 소요 시간 3 분, 더블 자유선택경기 소요 시간 3 분 30 초, 단체자유선택경기 4 분, 자유조합 5 분, 시간오차 15 초. 기술 선택 및 자유 선택 경기의 시간 제한에는 10 초의 해안 동작이 포함됩니다.
(6) 경기 성적. 전자 시스템으로 점수를 계산하거나 스코어 보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스코어보드의 왼쪽과 오른쪽에는 각각 10 층이 있고, 각 판에 1 ~ 10 이 차례로 적혀 있으며, 한쪽은 정수이고 한쪽은 소수이며 심판은 플립을 통해 자신의 점수를 나타낸다.
(7) 성적의 구성. 경기가 기술 선택과 자유 선택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총 성적 기술은 50%, 자유 선택 50% 입니다. 경기는 규정된 동작과 자유선택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규정된 동작 총점 50%, 자유선택총점 50% 로 구성되어 있다. 만약 경기가 규정된 동작, 기술 선택, 자유 선택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총 성적은 규정된 동작 25%, 기술 선택 25%, 자유 선택 50% 입니다. 득점이 가장 높은 팀이 금메달을 땄다.
(8) 채점 기준. 5 ~ 7 명의 심판이 점수를 매긴다. 65,438+0 심판이 병으로 인해 또는 기타 의외의 상황에서 득점을 할 수 없을 때 나머지 4 ~ 6 명의 심판이 제시한 평균 점수를 심판 득점으로 삼는다. 게임의 최종 점수는 0 ~ 65,438+00, 정확도 0.65,438+0 입니다. 심판은 규칙에 따라 진지하고 공정하며 정확하게 점수를 매겨야 한다.
(9) 점수 계산.
1. 지정된 운영 점수. 가장 높은 점수와 가장 낮은 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5 점 또는 3 점을 더하고 5 점 또는 3 으로 나눈 다음 난이도를 곱하여 지정된 각 동작의 점수를 얻습니다.
2. 선택적 조치 점수. 자유선택과 자유조합 경기에서는 두 세트의 심판, 기술가치 점수, 예술인상 점수 등을 책임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유조합, 자유조합, 자유조합, 자유조합, 자유조합, 자유조합, 자유조합) 기술 선택 경기에서도 두 그룹의 심판이 있어야 하는데, 한 그룹은 완료 상황을 판단하고 다른 한 그룹은 전반적인 인상을 책임진다. 각 그룹에서 가장 높은 점수와 가장 낮은 점수를 제거한 후 나머지 점수를 더하고 심판 수에 5 를 곱한 다음 기술 값 (완료) 점수와 예술적 인상 (전체 인상) 을 선택 부분 총점에 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