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는 문관 정권이다. 공민은 화목하고, 이익은 대체로 일치한다. 성방을 구성하는 시민들은 그들의 출신, 지위, 직책이 아무리 다르더라도 어떤 의미에서 같은 부류의 사람들이다. 시민들은 상당히 동질성이 있고, 재산은 대체로 동일하며, 언어, 교육, 문화, 민족 배경은 비슷하다. 노예, 외국인, 여성을 제외한 모든 시민들이 직접 국가를 통치한다. 시민 수가 적어서 시민들 사이에 이질적인 성분이 나타나는 것을 피하여 시민들이 성방의 공공사무를 이해하고 서로를 이해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민명언) 사회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활동은 완전한 개방성을 부여받았으며, 심지어 공공 분야가 나타날 때만 도시 국가가 존재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페리클레스는 한 연설에서 "우리의 정치제도가 민주주의라고 불리는 이유는 정권이 소수가 아니라 전국민의 손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 아리스토텔레스도 아테네 민간인 정치의 본질적 특징은 "민간인은 반드시 최고 권력을 가져야 한다" 고 말했다. 정치사무는 다수의 의지에 의해 결정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의지는 정의다. " (물론, 이것은 또한' 다수의 폭정' 의 숨겨진 위험을 묻고 있다. 철학자 소크라테스는 시기적절하지 않은 사상을 선양하여 기원전 399 년에 국민 투표에 의해 사형을 선고받았다. ) 아테네 시민들은 공무원과 법률에 대한 실질적인 통제권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법원을 통해 이 권력을 실현한다. 법원은 모든 시민에게 속한다. 법원의 모든 구성원은 30 세 이상의 시민에게 개방된다. 배심원은 1 년에 한 번 선출된 6000 명으로 각 법원에 추첨하여 직권을 행사한다. 역대 집권관은 폭군을 아첨하는 것처럼 민간인을 아첨해야 한다. 주권은 국민에서도' 번갈아 집권' 으로 나타났다. 아테네 정치는 모든 시민에게 개방되고 관직은 더 이상 부와 가족의 지위에 의해 제한되지 않는다. 아테네 사람들은 모든 시민이 자유롭기 때문에 아무도 다른 사람에 의해 통치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사실 불가능하다. "모두가 번갈아 가며 통치자가 되고, 통치자가 될 수밖에 없다." " "이것이 정의다." 둘째, 권력 제약. 시민들은 집회를 통해 법과 정책과 관련된 사무를 직접 결정한다. 도시 국가의 모든 자유인은 시민이고, 공공사무는 그들이 선출한 집권관이 주재한다. 전체 시민으로 구성된 시민대회는 직접 민주투표를 통해 성방의 중요한 사무를 결정한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모든 정치제도에는 의사기능, 행정기능, 사법기능의 세 가지 요소가 있다고 언급했다. 조개 추방법은 모든 아테네 시민들이 고위 행정관을 통제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아테네 사람들의 관점에서 볼 때, 평등한 사람으로 구성된 도시 국가에서 한 사람이 전국 인민 위에 군림하는 것은 부자연스럽다. 한 행정관의 권력이 너무 크면 국가를 위태롭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시민들은 매년 열리는 비밀 투표에서 이를 추방할 수 있다. 셸 추방법은 고위 임원을 겨냥한 현대 탄핵법이다. 셋째, 법이 제일이다. 아테네의 정치제도는 법치를 엄격히 실시하여 절대 인치를 금지한다. 페리클레스는 "사생활에서 우리는 자유롭고 관용적이다. 하지만 공무에서 우리는 법을 준수합니다. 이런 정신이 우리를 깊이 설득시켰기 때문이다. " 모든 관원은 취임하기 전에 자신이 공정하고 법에 따라 정치를 할 것이며, 직무상의 선물을 절대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선서해야 한다. 만약 그들이 무언가를 받아들인다면, 그들은 금빛 조각상을 세울 것이며, 그것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페리클레스의 아들 중 한 명도 무고하게 처형된 등 10 대 장군을 포함한 일부 고위 관리들이 사리사욕을 위해 유배되고 처형되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개인이 통치해야 한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이것은 동물 요소를 정치에 섞었다. 클릭합니다 아테네 사람들은 법률을 무시하는 독재정권이 최악의 정권이라고 생각한다. 아테네는 또한 반폭군법이 새겨진 대리비석을 세워 아테네에 독재 정권을 세우려는 사람은 누구든 무죄를 죽이도록 규정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재자, 독재자, 독재자, 독재자, 독재자, 독재자, 독재명언) 기원전 5 14 년에 두 젊은이는 폭군 암살에 실패하여 살해되었다. 아테네 사람들은 그들을 한 세대의 영웅으로 존경하고, 조각상을 만들어 그들을 기념한다. 넷째, 시민 의식. 시민 참여는 집회에만 국한되지 않고 도시 관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포함한다. 모든 시민은 추첨을 통해 어떤 관직을 맡을 수 있다. 인민 대표 대회 법원 등을 통해 국가 업무 관리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민주주의는 아테네에 전례 없는 번영을 가져왔다. 아테네의 모든 사람들은 단결된 아테네에 사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한 장례식 연설에서 페리클레스는 아테네 사람들의 장엄한 명예감으로 가득 차 있었다. "나는 당신들이 매일 장려한 아테네를 바라보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점차 당신들의 마음을 그녀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채울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장례식명언) 네가 그녀의 웅장한 경치를 위해 덤핑할 때, 너는 이 제국을 창조한 사람을 생각할 것이다. 그들은 자신의 직책을 이해하고 용감하게 자신의 의무를 이행한다. 그녀를 위해 아낌없이 자신의 생명을 바치는 것은 마치 그녀에게 줄 수 있는 명절에 가장 좋은 선물과 같다. " 모든 사람이 정치를 할 수 있고, 통일된 시민 집단이 이미 형성되었다. 아테네에 관심을 갖고, 정치에 참여하고, 번갈아 가며 집권하는 것은 아테네 사람들의 마음 속에 신성한 일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이런 현상을 관찰함으로써 "인간은 정치동물이다" 고 말했다. 이런 상대적으로 민주적인 사회제도는 시민들로 하여금 강한 독립성을 갖게 하여 사상의 자유를 위한 좋은 조건을 만들었다. 아테네는 그리스 도시 국가 민주주의의 본보기로서 인간 민주주의의 발원지이자 인간 민주주의 사상의 요람이 되어 세계 각국에 큰 영향을 미쳤다. 아테네의 민주주의와 제도는 의심할 여지 없이 역사상 위대한 창조이며,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는 역사적 지위를 확립하였다. 그러나 아테네의 민주주의는 완벽하지 않다. 비록 이러한 약점들은 당시에는 극복할 수 없었지만, 그것은 자신의 약점을 포함하고 있다. 아테네의 가장 번영한 시기에도 민주주의는 모든 사람이 누릴 수 있는 권리가 아니다. 고대 그리스의 민주주의에서는 그리스 국적의 성인 남성이라면 시민권을 가질 수 있다. 즉 선거권과 피선거권을 가질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권리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사실, 고대 그리스는 노예 도시 국가였기 때문에 그리스인들에게는 한 사람이 도시 국가의 자유 회원이 되어야 그의 삶이 의미가 있었습니다. 장인, 노동자, 노예는 모두 완벽하지 않다. 그리스 영토 밖의 사람들은 모두 야만족이다. 따라서 전체 인구의110 만이 진정으로 전체 시민을 소유합니다. 그리스인들은 민주주의를 발명했지만, 그들의 민주적 방식은 시민권을 가진 소수의 시민들에게만 자유를 부여한다. 아테네 민주주의의 근본적인 결함은 지도자들에게 특별한 지식을 요구하지 않고 통찰력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사회의 운명을 맡긴다는 것이다. 아테네 민주제도 하에서 거의 모든 공직에는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으며, 모두 단순한 다수표나 추첨에서 나온 것이다. 모든 주요 국가 업무도 간단한 다수결에 의해 결정된다. 아테네의 민주 정치는 극단주의의 출현을 막을 수 없다. 민주주의와 자유는 아름답고, 사람을 동경하게 한다. 하지만 ... 잘못 사용하면 반대로도 넘어갑니다. 아테네 민주주의는 개인 독재를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지만 야심찬 정치인들이 대중의 정서를 이용해 당파 투쟁을 하는 것을 막을 수는 없다. 왕왕 도시 정부는 과두정치나 독재정치로 그리스인들은 연방에서 어떠한 성공도 거둔 적이 없다. 도시 국가들 사이의 적대는 끝없는 내전으로 이어졌고, 결국 국가의 가난한 사람들은 그 속에 갇혔다. 마케도니아와 로마에 의해 정복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