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 영웅 행사 기획서 1 1, 행사 주제:
"한자를 손으로 쓰고, 문화를 마음으로 전승한다" 한자 영웅 대회
둘째, 사건의 배경
한자는 중국에서 가장 소중한 문화유산으로서 발명일로부터 중국인에 의해 사용되었으며, 그 역할은 분명히 대체될 수 없는 것이다. 2 1 세기 인터넷 시대가 도래하면서 사람들의 글과 독서 방식이 완전히 바뀌었다. 그러나 중국 학생으로서 우리는 중국의 우수한 한자 무형문화유산을 계승하고 발양해야 할 이유가 더 있다. 이를 위해서는 한자를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기억, 읽기, 쓰기 능력을 강화해야 한다. 20xx 년 여름방학, CCTV 10 에서 방송된' 한자 받아쓰기 대회' 가 사회 각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남녀노소, 노소, 노소, 기대감으로 TV 스크린을 응시하며 답을 기다리고 있는 반면, 그들의 손은 끊임없이 겨루고 있다. 문청회는 CCTV 의 부름에 응하기 위해 대형' 한자영웅' 글쓰기 대회를 열기로 했다.
셋째, 활동의 목적
한자는 중화민족의 가장 소중한 문화유산으로서 발명한 날부터 화하 자녀들이 사용했다. 한자의 역사는 현존하는 고대 문헌 기록과 확인된 고고학적 발견에 근거하여 적어도 5000 년은 있고, 한자의 기원의 역사는 중국 고대 문명의 역사의 시작이기 때문에 우리는 보통 중화민족이 5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중국인은 한자를 받아쓰는 능력이 현저히 약하다. 이를 위해서는 한자를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기억력을 강화하고 한자를 정확하게 받아써야 한다. 당대 대학생으로서 우리는 열심히 공부하고 앞으로 우리 조국을 건설할 책임이 있다. 따라서 대학생의 한자 쓰기 능력을 높이는 것은 새로운 시기에 한자 문화를 보호하는 가장 중요한 일이다. 중국을 선전하다
전통문화는 캠퍼스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학생들에게 자아를 보여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자아를 단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의 심미능력과 품위를 향상시키며, 동시에 대학생의 한자 쓰기와 연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그들의 좋은 필기습관을 배양하고, 그들의 규범, 정확성, 한자 쓰기 능력을 높였다.
넷째, 활동 시간
20xx 년 6 월 초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위치
대학생 활동 센터
여섯째, 활동 대상
20xx 문학과 전체 신입생
일곱. 참가자 수
약 40 명
여덟. 경기 중의 주의사항
(1) 한자대회는 권위 있는' 현대한어사전' 을 근거로 논란이 있는 모든 단어들을 근거로 한다.
(2) 경기 형식은 병음을 제시하여 한자를 시험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제목: lā Li lā 은 대충대충 대답하고 대충대충 대답한다.
(3) 만약 선수가 경기 중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사회자는 약간의 설명을 할 수 있고, 기타 문자에 대한 힌트는 금지되어 있다.
(4) 작문 중에는 부정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5) 반드시 10 초, 10 초 칠판을 꺼내야 합니다. 시한을 초과한 사람은 스스로 떠난다.
(6) 글씨체 요구 사항: 글씨가 또렷하고, 초서, 들풀이 없다.
아홉. 경쟁 과정
(1) 지원자 수에 따라 예선은 5 개 그룹, 1 그룹 8 명으로 나뉜다.
(2)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무대 중앙에 테이블 의자 다섯 개를 균등하게 배치하고 각 테이블 의자에 작은 칠판, 분필, 지우개 한 장을 놓는다.
(3) 선수가 무대에 앉은 후 사회자가 경기 시작을 알렸다. 한 관리는 큰 소리로 단어를 읽고 단어당 65,438+00 초의 받아쓰기 시간과 65,438+00 초의 진술시간을 주었다. 한 단어를 받아쓰고 나면 한 팀의 선수 (선수들이 손에 든' 작은 칠판' 을 들어 심사위원과 대중에게 글쓰기의 옳고 그름을 보여 주고, 동시에 대형 스크린 PPT 에 정확한 글을 표시하여 올바른 글을 남기고 받아쓰기를 계속하고, 잘못을 남기고 도태한다. 마지막 라운드까지 견지할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성공적으로 진급할 수 있다. 다섯 명의 학생이 동시에 이 일을 한다. 이번 경기가 끝날 때 두 명의 학생만 이겼다. 최종 우승자는' 한자영웅' 타이틀 (1 위) 을 획득했습니다.
X. 작업 조직
(1) 새 웹사이트부는 사진 촬영, 경기 PPT 제작, 스피커 등 시설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사무실은 사회자 원고, 홍보 원고, 보도 자료 작성을 담당한다.
(3) 인적자원부는 홍보, 관중 소집, 심사위원, 게스트, 장소에 연락한다.
(4) 국제연락부는 심사위원석에서 경품과 과일을 제공하고 횡액을 만든다.
(5) 홍보부는 포스터 그리기, 게스트, 심사위원, 팀, 감독카드, 점수표 제작을 담당한다.
(6) 조직부는 각 방면의 질서와 장소 배치를 조율하고 경기 과정과 규칙을 확정할 책임이 있다.
XI. 주의사항
(1) 각 부서는 경기장을 감독하고 공정하고 공정한 경기를 보장하기 위해 한 사람을 파견합니다.
(2) 정전과 같은 게임 도중에 사고가 발생하면 게임이 중단된다. 만약 제때에 회복할 수 없다면, 시합은 연기될 것이고, 시간은 미정이다.
열두. 상 설정
(1) 1 등상, 수상증서, 충전보물.
(2) 2 등상 1 명, 수상증서 1 부, 8Gu 디스크 1 개.
열세 살. 활동예산
(1) 보너스 약 120 원.
(2) 배너 20 위안
(3) 과일, 멜론 씨앗, 물 30 위안.
(4) 장소 장식 20 위안.
열네. 후기 배치
새 사이트는 행사 기간 동안 텐센트 공간, 웨이보 및 기타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 사진과 보도 자료를 보내 강력한 홍보를 할 예정이다.
한자 영웅 활동 계획서 21, 활동 배경
오늘날의 디지털 세계에서는 기록을 쓰는 방식에 혁명적인 변화가 생겼으며, 키보드에 타자를 치는 것은 종종 한자의 필기를 한 획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다. 컴퓨터와 휴대전화를 장기간 사용하기 때문에 한자의 모양만 대충 기억할 수 있지만, 글쓰기를 시작할 때는 구체적인 편측부와 구조를 제대로 쓸 수 없다. 최근 2 년 동안' 한자열' 이 조용히 일어났다. 한자는 모든 중화 문화의 언어 도구의 기초이다. 한자와 중국어를 잘 파악하고 언어의 기초를 잘 다지는 것은 모든 문화 재창조의 초석이다. 점점 더 많은 중국인들이 외국어, 숭양미외를 좋아하는 오늘날, 그들의 편견을 바로잡을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서는 유연하고 다양한 형식으로 중국인에게 한자와 중국어 수업을 보충해야 한다.
둘째, 활동의 목적과 의의
(1) 대학생들의 한자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한자에 대한 감정을 높이며 청소년들이 중화문화의 우수한 전통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2) 청소년들이 한자문화의 정수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청소년들이 한자를 배우는 것을 좋아하고, 자발적으로 읽으려는 욕망이 있고, 국학을 촉진시킨다.
(3) 중국 전통문화를 전승하고, 학생들이 더 생각하고, 질문을 많이 하고, 중국 문화를 전문화하는 좋은 습관을 계승하게 한다.
(4) 이번 행사를 통해 오랜 역사를 가진 중화문화를 영구히 전승하고, 찬란한 중화문명을 이어가고 발양하며, 염황 자손은 이 집을 더욱 사랑하고, 더욱 구심력과 응집력을 갖추고 있다.
셋. 활동의 이름입니다
"문화를 계승하고 국학을 발양하다-한자 영웅" 한자 대회
넷. 활동 목표
재미있고 내용이 풍부한 프로그램 링크를 통해 우수한 선수를 뽑았다. 이번 한자영웅대회는' 키보드에서 잃어버린 한자를 되찾다' 를 가치 주장으로' 노력은 영웅이다' 라는 구호로 지식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작업 기간
1 및 20xx 등록은 3 월 28 일부터 클래스 단위로 신청자 수에 상한선을 두지 않습니다.
2. 각 반은 반장이 정리한 후 사무국에 넘겨주고 20xx 년 3 월 3 1 일 접수를 마감했다.
자동사 개최지
교수 건물 (잠정)
일곱. 이벤트의 참가자입니다
모든 학생
여덟. 활동 프로세스
(a) 활동 준비 단계
1. 행사 책임자는 관리부 관계자와 연락해서 구체적인 시간 및 관련 사항을 논의합니다.
2. 행사 담당자와의 확인: 행사에 참가하는 플레이어 수 및 장소;
3. 행사 필요에 따라 학교 스티커, 모든 사람 홈페이지, 웨이보에 행사 정보를 게시하고 홍보부에 연락하여 이번 행사를 위해 포스터를 만드는 등 이번 행사의 영향력을 확대한다.
4. 모든 참가자 (한자 싱크탱크 검색단 포함) 를 집계해 구체적인 사항을 설명한다.
5. 행사 준비필수 제품: 사전 몇 권, 한자 문제 은행, 포인트 카드, 경품
6.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진행자 2 명, 링크당 질문자 2 명, 채점자 6 명을 포함한 분업을 배정한다.
(b) 행사 단계 개최
1. 대회 주최 측은 미리 장소 배치를 마치고 무대 중앙과 같은 거리에 탁자와 의자를 배치했다. 각 테이블과 의자에는 작은 화이트보드, 펜, 지우개가 장착되어 있다.
2. 선수와 관중이 질서 있게 입장하고, 현장 질서를 유지하고, 선수 추첨을 준비한다.
3. 경쟁 절차:
(1) 진행자는 이번 행사 1 라운드의 내용과 규칙을 소개했다.
(2) 출석 선수를 6 ~ 8 명 그룹 (같은 번호를 뽑은 사람은 그룹) 으로 나누어 팀별로 경기를 준비한다.
(3) 1 라운드 경기는' 네가 쓴다고 했다' 입니다. 사회자는 차례대로 제목 단어를 낭독하고, 단어에서 무작위로 단어를 추출하여 참가자들이 채울 수 있도록 한다. 각 단어는 10 초의 받아쓰기 시간과 10 초의 전시 시간 각 그룹마다 마찬가지로 그룹당 한 명씩 승진한다.
(4) 2 라운드 경기는' 다자 동조' 이다. 응답자는 추출한 병음에 근거하여 12 개의 발음이 같은 한자를 적는다. 만약 네가 모든 문제를 맞히면, 너는 결승에 진출할 수 있다. 글을 쓸 줄 모르거나 오자가 있으면 게임 자격을 잃는다. 수험생이 두 명 이상 있으면 가산점을 치고 점수가 낮은 사람은 탈락한다. 두 우승자는 이번 경기에서 한자 영웅을 위해 최후의 대결을 펼칠 것이다.
(5) 3 라운드 경기는' 일면 다자' 이다. 사회자는 한쪽을 말하고, 두 사람은 번갈아 가며 옆을 구성할 수 있는 한자를 쓴다. 15 초의 고려 시간으로 글을 쓰거나 잘못 쓰지 않는 사람은 단 한 명만이 이긴다. 마지막으로' 한자 영웅' 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4. 매 라운드가 끝난 후 노래와 춤으로 분위기를 조절하다. 선수의 득점을 동시에 집계하다.
5. 경기 결과를 발표하고 상을 줍니다.
주최자는 활동 현장을 청소합니다.
한자 영웅 활동 계획서 3- 활동 배경
단어가 문장, 성어로 변하다. 현재 휴대전화와 키보드가 보급되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한자를 읽고 쓰는 것을 잊고 있다. 심지어 당대 대학생이라도. 그러나 한자의 아름다움은 글자 그대로 표현할 수 없고, 중국인의 한자에 대한 감정도 이해할 수 있다.
활동 주제
한자의 아름다움은 첫사랑 같다.
셋. 활동의 목적
대학생의 과외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한자의 매력과 재미를 느끼며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예술을 전승한다.
넷. 행사를 개최하다
주최 XX 사범학원 단위 XX 사범학원 학생연합회
주최: XX 사범대학교 문학원 학생회 하자홍엽문학사
동사 (verb 의 약어) 작업 기간
준비 작업: 시간이 결정됨
결승전: 시간은 미정입니다
활성 개체 6 개
XX 사범대학교 삼효구 캠퍼스 전체 학생
일곱. 개최지
결정하거나 해결해야 한다
8 가지 활동 형태
행사는 초전과 결승전 2 라운드로 나뉘어 결승전이 일주일 연기되었다. 그 중 초전의 시험 형식은 서면답으로, 시험지에는 병음 읽기에 관한 10 가지 질문, 단어와 주음에 관한 10 가지 질문, 철자가 틀린 단어를 찾는 것에 관한 10 가지 질문이 나온다. 질문당 점수 * * * 30 분, 시간 20 분 (휴대전화 사용 금지, 위반자는 직접 탈락). 그런 다음 현장 통계점수로 상위 20 위 (인원수는 다시 정할 수 있음) 를 선정했다. 예선입니다.
기말고사
1 라운드, 두 그룹의 플레이어 PPT 에 다음자가 있는 성어 (자주 잘못 읽음) 를 준다. 각 PPT 그룹에는 10 개의 성어가 포함되어 있다. 선수 추첨, 답안 교환, 정답 플러스 1 포인트, 오답버클 1 포인트, 득점자가 이긴다. 이 사이클에서는 결국 상위 10 명의 선수를 선발해 결승에 출전하게 된다.
두 번째 라운드에는' 이웃' 과' 단어로 문장을 만드는 것' 이라는 두 가지 내용이 있다.
이웃' PPT 형식 * * * 5 위, 상위 10 위 5 개 그룹, 1-5 그룹, 상위 3 개 그룹 순으로 선택합니다. 상위 3 개 팀이 다시 함께 경기를 하는 것도 누가 말을 많이 하는지 보여 주고, 상위 3 위는 내놓고, 하위 3 위는 3 등상이다.
단어로 문장을 짓다' 는 참가자 (상위 3 위) 를 주는 단음절어이다. 정해진 시간 동안 어떤 선수들이 가장 많이 생각해 낸 시가 챔피언이다. 선수가 같은 질문에 대답하면 PPT (결승전 성어 PPT 1 라운드) 에 들어가 먼저 대답한다. 각 PPT 에는 3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2 ~ 2 PK 가 먼저 대답하고 승자가 왕이됩니다.
9 대 상 설정
일등상 1
2 등상 2 위
3 등상 3 개
등록 양식 열 장
개인전과 단체전
제 11 회 행사 홍보
1. 포스터 홍보; 교수 건물 및 기숙사 건물 포스터;
2. 무대 만들기: 행사 등록 기간 정오와 오후에 농구장에 전시대를 짓는다.
3. 반 홍보: 행사책임자는 저녁 자습 기간 동안 반에 들어가 홍보를 한다 (주로 16 급 신입생).
인원 배치: 홍보부는 포스터, 반 홍보 (다른 부서가 반 홍보를 돕는다) 를 담당합니다. 사무실은 출제, 참가 양식 제작을 담당한다. 외무부는 사전 후원과 예절 접대를 담당한다. 생방송 관리부는 경기 현장 질서 유지, 통계 점수를 계획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다.
13, 연락처: XX (회장)
한자 영웅 활동 기획서 4 일, 행사 소개
우리가 2 1 세기의 정보화 시대에 처해 있기 때문에 휴대전화는 이미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우리는 매일 휴대폰과 컴퓨터를 교류 도구로 사용하고 있으며, 심지어 글씨를 쓰기 시작할 때 많은 한자를 잊어버린다. 소프트웨어 학원의 학생으로서, 우리는 종종 실험실에서 코드를 작성하며, 우리는 많은 한자를 읽고 쓸 수 있기 때문에, 이 활동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하다. 우리는' 한자열' 의 물결을 학교에서 기후로 만들고, 학교에서 한자 폭풍을 일으키도록 해야 한다.
둘. 활동의 목적
1. 학생들의 문화적 소양을 진정으로 배양하고 역사 문화를 계승하다.
한자 문화를 보호하고 받아쓰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3. 우수한 학풍 건설을 추진하여 좋은 학습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셋. 활동 주제
키보드에서 잃어버린 한자를 찾다
넷. 대상 청중
소프트웨어 공학 대학의 모든 학생
동사 (verb 의 약어) 작업 기간
165438+ 10 월 15 오후 7 시 00 분-9 시 00 분
자동사 개최지
소프트웨어 대학 14
일곱. 활성 공정 계획
현장 활동 프로세스
1, 사회자 개회사 (주최 등 소개)
2. 진행자는 이번 행사의 심사위원과 초청 학생 (표준어로 선수에게 질문) 을 소개했다. 사회자는 학풍 건설 한자 영웅 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며 게임 규칙을 발표하고 이번 행사에 참석한 초청 게스트 (학생) 를 소개했다.
3. 예선 단계에 진입하다.
경쟁 시스템:
1, 두 명의 판주와 두 개의 사전 편집자가 있습니다.
2. 경기 전에 한자를 고르고, 2 급으로 나누고,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한자 라이브러리를 준비한다.
3. 게임의 규칙은 차륜전이다. 그룹당 6 명, 1 ~ 6 명, 순서대로 대답한다. 현장에 또 프로들이 선수들에게 공을 치라고 일깨워 줄 것이다.
4. 경기가 시작되면서 1 라운드는 비교적 간단한 제목이다. 플레이어는 인원수에 따라 순위를 매긴다. 그룹당 숫자 1 먼저, 숫자 2 ~ 6 등. 숫자 1 패배, 숫자 2 위. 끝까지 견지하는 사람이 바로 위너.
5. 각 응답자는 손으로 그린 대지를 사용하며 한자당 20 초 동안 생각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1. 플레이어는 제목을 들은 후 5 초 이내에 심사위원에게 단어의 의미를 설명하도록 요청할 수 있다. 강의가 끝나면 그들은 질문과 시간에 대답하기 시작할 것이다.
2. 플레이어가 손으로 그린 판에 한자를 쓴 후 심판은 정확한지 판단하고 탈락할지 여부를 결정한다. 현장에 이의가 있어서는 안 된다.
3. 플레이어는 질문에 대답할 때 전문가의 힌트를 받는다. 만약 그들이 질문에 대답하지 못한다면, 그들은 도태될 것이며, 아마도 계속 대답할 수 없을 것이다.
4. 선수가 궁금한 점이 있으면 즉시 직원에게 도움을 제공하고 일정한 순서로 무대에 올라 질문에 대답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여덟. 경품
1 등상 (1): 수상 증명서+보너스+10 점.
이등상 (2): 수상증명서+보너스 +8 점.
3 등상 (3): 수상증서+보너스+운영 6 점.
이 이벤트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다음 연락처로 문의해 주십시오.
책임자: 정 *:
소프트웨어 학원 학풍 건설과.
XX 년 165438+ 10 월 5 일.